사실 두줄서기 해야한다는 입장이 아니라, 한줄서기(우측 정지해있는 사람, 좌측 걸어 가는 사람)를 좋아하는 사람입니다.
그렇다고 앞에 누군가 두줄로 서있는데, “비켜주세요” 하지는 않고 기다렸다가 이동합니다.
유독 출퇴근길에 지하철을 많이 타서그런지 바쁜사람들이 많이 계시고, 자연스럽게 지하철은 한줄서기가 됩니다.
정책도 예전엔 한줄서기를 장려하다가, 두줄서기로 바뀐게... 그간 해오던 습관이 있어서 고치기 힘든가 봅니다.
바쁘면 계단을 이용하라고 하시는 분도 계시지만, 에스컬레이터밖에 없는 곳도 많이 있고, 이미 움직이는 애스컬레이터에서 걸어가면 더 빠르게 이동이 가능하여.. 저는 거의 에스컬레이터를 사용하는편이지요 ㅎ
안전을 위해서라지만,,, 바쁜 현대인에게 고치기 힘든 습관이 아닐런지요.. ㅎ (한국인 특성일수도)
ps-근데 또 백화점 에스컬레이터는 두줄서기를 기가막히게들 하시더라구요;
그렇다고 앞에 누군가 두줄로 서있는데, “비켜주세요” 하지는 않고 기다렸다가 이동합니다.
유독 출퇴근길에 지하철을 많이 타서그런지 바쁜사람들이 많이 계시고, 자연스럽게 지하철은 한줄서기가 됩니다.
정책도 예전엔 한줄서기를 장려하다가, 두줄서기로 바뀐게... 그간 해오던 습관이 있어서 고치기 힘든가 봅니다.
바쁘면 계단을 이용하라고 하시는 분도 계시지만, 에스컬레이터밖에 없는 곳도 많이 있고, 이미 움직이는 애스컬레이터에서 걸어가면 더 빠르게 이동이 가능하여.. 저는 거의 에스컬레이터를 사용하는편이지요 ㅎ
안전을 위해서라지만,,, 바쁜 현대인에게 고치기 힘든 습관이 아닐런지요.. ㅎ (한국인 특성일수도)
ps-근데 또 백화점 에스컬레이터는 두줄서기를 기가막히게들 하시더라구요;
성질 급한 나라에서 느리다 보니 한줄로서고 다른쪽으로 빨리 가는것도 좋기는 하지만..
사고 위험도 있어서 ㅠㅠ
저도 한줄서기 좋아합니다 ^^ 그런데 애랑 같이가면 두줄섭니다..
그래서 자연스럽게 한줄서기가 되니, 다른 곳에서도 한줄서기되는 거 같아요..
두줄 서기 운동 할 때 에스컬레이트 무게중심이 망가져 고장난다는 논리도 나왔는데..
오른쪽을 더 튼튼하게 만들면 되지.. 싶더구만요..
오히려 출퇴근 시간 등에 오른쪽 서서가는 레인에 오르기 위해 길게 늘어선 줄을 보면 소수를 위해 다수의 비효율을 만드는게 아닌가 싶네요.
빠르게 갈 수도,천천히 갈 수도,
제가 선택할 수 있으니까요.
그러나,뒤에 무서운 사람들 때문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