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yphoon7님 아뇨 그래도 복잡한 문제입니다. 보통 광고 대행사를 쓰는데 건별 계약이 아닌 1년단위 계약을 합니다 1년 계약을 한 광고주가 계약에 근거한 업무 요청을, 한일 관계를 이유로 물리치기란 쉽지 않습니다. 권고는 할 수 있지만, 본국에서 무조건 집행 하랍니다라고 하면 대행사는 계약에 따라 따를 수 밖에요. 이는 회사 커리어 뿐만이 아니고 그 담당자 커리어에도 영향을 미치기도 합니다.
심지어 그 결과로 일본계 고객사는 두번다시 수주 못할 가능성도 생깁니다. 소문나니까요. 광고 홍보판은 매우 좁고, 고객사가 회사를 따라다니기도 하고 담당자를 따라다니기도 합니다. 그래서 광고주 관리가 업무에 중요하기도 하죠.
제가 일본계 광고주를 맡아본 적이 있습니다. 지금 한일관계 같은 문제는 없었지만, 조심해야할 외부 이슈가 생기기도 했죠. 그래서 현재 담당자 어떤 상황인지 가늠이 되기도 합니다.
@Typhoon7님 광고주가 네이버가 아니라면 이건 진짜 건드릴 수 없는 문제입니다. 솔직히 네이버가 아무리 정신이 나가도 한국에서 돈벌어야 하는데 저 광고 올리고 싶겠습니까... 광고주의 전략 중에 "무식한 사람들은 네이버에 욕하니까" 올린것도 있을겁니다.
얼렁ㄹ
IP 110.♡.31.44
10-14
2022-10-14 19:01:0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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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스베이더kr님 좀 과하게 말하면 일본관광청이 광복절날 네이버 메인화면에 전범기 광고내도 받아준다면 덮어두고 욕하기 어렵겠군요. 광고주가 일본관광청이면….
IP 39.♡.24.25
10-15
2022-10-15 15:45: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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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얼렁ㄹ님 과하다고 표현하신 것처럼 그건 극단적인 사례라서 현실화 가능성이 없죠. 욱일기를 걸겠다고 나설 광고주(일본관광청)가 있을리가 없죠. 그리고 그건 광고소재 심의 기준을 넘어서는 케이스가 되니 네이버 시스템에서 걸러질 겁니다.(혐오나 종교 등 극단성이 드러나는 소재는 불가로 압니다.)
더 알고 싶어지는
후쿠시마입니다"
인가요?
이러다간 범죄자들도 광고해주겠네요.
아니면 일본관광청인가요?
전자면 욕할 문제고
후자면 덮어두고 욕하긴 어렵다고 봅니다.
심지어 그 결과로 일본계 고객사는 두번다시 수주 못할 가능성도 생깁니다. 소문나니까요. 광고 홍보판은 매우 좁고, 고객사가 회사를 따라다니기도 하고 담당자를 따라다니기도 합니다. 그래서 광고주 관리가 업무에 중요하기도 하죠.
제가 일본계 광고주를 맡아본 적이 있습니다. 지금 한일관계 같은 문제는 없었지만, 조심해야할 외부 이슈가 생기기도 했죠. 그래서 현재 담당자 어떤 상황인지 가늠이 되기도 합니다.
광고주의 전략 중에 "무식한 사람들은 네이버에 욕하니까" 올린것도 있을겁니다.
끝까 안보고 스킵하긴 했는데
광고 맞군요..
네이버에게 뭔 기대를...
가고 싶진 않구요
당신들이 물고빠는 일본의 후쿠시마가 궁금하지 않습니까?
당신들을 잘 살게 해줘 고맙다면 당장와서
이 아름다운 후쿠시마에서 해수욕도 하고 바닷물도 마시며
맛있는 산지음식 먹고 가세요~
라구요..
토왜들이 감동해서 갈듯한 광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