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전은 LG라
무조건 (좀 비싸더라도) 거의 모든 가전이 LG인데
TV도 그래서 항상 LG인데
넷플릭스나 쿠팡, 혹은 인터넷 앱으로 인터넷을 하거나 스트리밍을 하면
거의 무조건 영상 시청 중간에 뚝 끊기면서 메모리 부족하다는 메세지가 뜨며 시청이 중단됩니다
올해 산 LG TV는 안 그럴까 했는데 여전히 그러네요
벌써 스마트티비 이후 4대째 LG TV는 메모리 부족 문제가 계속 돼요
이게 예전에 고객센터에 물어봐도 자기들도 문제에 대한 해답을 모르고
AS 기사님이 와서 봤는데도 왜 그런지 잘 모르시더라구요
그냥 하시는 말씀들이 TV의 메모리 부족으로 앱이 가끔 강제 종료될 수 있다는 말씀만.....
오늘도 쿠팡에서 무한도전 보는데
중간에 뚝.... 메모리 부족으로 메세지 뜨며 시청종료.......... -_-
무슨 다른 이유가 있지 않나 싶네요.
튜너2개 달려서 녹화중 다른 채널 보기, 녹화중 넷플릭스 디플 보기 동시에 해도 그런적이 없어요. AS문의 하시거나 리셋 방법을 찾아보세요
찾아보니.. 불필요한 앱들 문제인것 같아요.
따라서 초기화하고도 동일한 문제가 발생된다면 아마 설치된 앱 문제가 아닐까 싶긴 하네요
인터넷에 찾아보니 불필요한 앱들 삭제쪽으로
말씀하신 그런 문제를 해결한것 같습니다.
https://gogosmart.pro/ko/texnika/televizor/lg/kak-pochistit-kesh.html
https://www.samsungsvc.co.kr/solution/25842
/samsung family out
항상 쓰던 앱만 써서 그런가
모델에 따라 다를것 같은데요.
한 4년 전에 직구한 75인치 티빈데요
tv는 스마트 기능 없는거 사고, 애플tv나 구글(.. 다른 디바이스도 있을것 같은데요..) 등 별도 디바이스로 조작하는게 가장 좋은것 같습니다.
저도 브라우저에서 동일한 현상이 계속 발생해서 찾아봤고 아래 블로그에서 설명해준대로 하니 문제가 해결되었어요 도움되길 바랍니다
아참 추가로 사용안하는 앱들도 제거 했습니다
https://hanmadiblog.tistory.com/entry/LG-스마트-TV-빠른-화면-최적화-꺼야-하는-이유
오로라 백라이트 끄는게 좋다고 나와서 따라해 봤는데
그 하얗게 번지던게 사라져서 너무 좋습니다 ㅠㅠ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