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IEN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보기설정 테마설정
톺아보기 공감글
커뮤니티 커뮤니티전체 C 모두의광장 F 모두의공원 I 사진게시판 Q 아무거나질문 D 정보와자료 N 새로운소식 T 유용한사이트 P 자료실 E 강좌/사용기 L 팁과강좌 U 사용기 · 체험단사용기 W 사고팔고 J 알뜰구매 S 회원중고장터 B 직접홍보 · 보험상담실 H 클리앙홈
소모임 소모임전체 ·굴러간당 ·아이포니앙 ·주식한당 ·MaClien ·일본산당 ·방탄소년당 ·자전거당 ·개발한당 ·안드로메당 ·이륜차당 ·소시당 ·나스당 ·걸그룹당 ·바다건너당 ·임시소모임 ·노젓는당 ·디아블로당 ·육아당 ·스팀한당 ·클다방 ·덕질한당 ·골프당 ·여행을떠난당 ·e북본당 ·키보드당 ·소셜게임한당 ·위스키당 ·리눅서당 ·빨콩이당 ·3D메이킹 ·X세대당 ·ADHD당 ·AI당 ·AI그림당 ·날아간당 ·사과시계당 ·배드민턴당 ·야구당 ·농구당 ·블랙베리당 ·곰돌이당 ·비어있당 ·FM당구당 ·블록체인당 ·보드게임당 ·활자중독당 ·볼링친당 ·캠핑간당 ·냐옹이당 ·문명하셨당 ·클래시앙 ·콘솔한당 ·요리한당 ·쿠키런당 ·대구당 ·DANGER당 ·뚝딱뚝당 ·개판이당 ·동숲한당 ·날아올랑 ·전기자전거당 ·갖고다닌당 ·이브한당 ·패셔니앙 ·물고기당 ·도시어부당 ·FM한당 ·맛있겠당 ·포뮬러당 ·젬워한당 ·안경쓴당 ·차턴당 ·총쏜당 ·땀흘린당 ·하스스톤한당 ·히어로즈한당 ·인스타한당 ·IoT당 ·KARA당 ·꼬들한당 ·어학당 ·가죽당 ·레고당 ·LOLien ·Mabinogien ·미드당 ·밀리터리당 ·땅판당 ·헌팅한당 ·오른당 ·영화본당 ·MTG한당 ·소리당 ·노키앙 ·적는당 ·방송한당 ·PC튜닝한당 ·찰칵찍당 ·그림그린당 ·소풍간당 ·심는당 ·패스오브엑자일당 ·라즈베리파이당 ·품앱이당 ·리듬탄당 ·달린당 ·Sea마당 ·SimSim하당 ·심야식당 ·윈태블릿당 ·미끄러진당 ·축구당 ·나혼자산당 ·스타한당 ·파도탄당 ·퐁당퐁당 ·테니스친당 ·테스트당 ·공대시계당 ·터치패드당 ·트윗당 ·가상화폐당 ·창업한당 ·VR당 ·시계찬당 ·WebOs당 ·와인마신당 ·WOW당 ·윈폰이당
임시소모임
고객지원
  • 게시물 삭제 요청
  • 불법촬영물등 신고
  • 쪽지 신고
  • 닉네임 신고
  • 제보 및 기타 제안
© CLIEN.NET
공지[점검] 잠시후 서비스 점검을 위해 약 30분간 접속이 차단됩니다. (금일 18:15 ~ 18:45)

모두의공원

<반지의 제왕: 힘의 반지>가 욕 먹는 이유 15

2
2022-10-02 14:54:40 수정일 : 2022-10-02 14:56:36 121.♡.132.115
B1_66ER


최근 방영된 <반지의 제왕: 힘의 반지> 시즌 1 에피 5 중 한 장면입니다. 갈라드리엘이 누메노르 병사들 상대로 검술 시범(?)을 보이는 설정이죠.


일단 누메노르인들은 창조주 일루바타르의 축복을 받아 신체와 정신 능력이 월등하고 수명도 일반 인간에 비해 3~5배 되는, 그야말로 만렢을 찍은 족속이죠. 아라곤이 아몬 술에서 반지악령과 5:1 맞짱을 뜨거나 헬름 협곡과 펠렌노르 전투에서 상처 하나 없이 무사했던 것도 그가 누메노르 혈통이기 때문입니다. 드라마에도 나오는 (아르)파라존이 군단을 이끌고 중간땅 정벌에 나섰을 때 사우론이 군세에 눌려 저항 한 번 못하고 누메노르 땅으로 끌려올 정도였고요. 

그런데 아무리 갈라드리엘이라지만 누메노르 정규 병사 너댓 명을 어린아이처럼 농락한다? 아무리 좋게 생각해도 드라마 작가들이 원작을 제대로 읽어보기는 했는지 의심스러울 정도예요.


저도 기대가 컸지만 가장 최근의 에피 6도 그렇고, 아마존의 <힘의 반지>는 이제 놔줘야 할 것 같습니다... ㅠㅠ

B1_66ER 님의 게시글 댓글
  • 주소복사
  • Facebook
  • X(Twitter)
댓글 • [15]
엘바토
IP 175.♡.11.23
10-02 2022-10-02 14:57:47
·
항상 원작을 무시해서 망작이 되지요.
Luq.
IP 218.♡.215.79
10-02 2022-10-02 14:57:52 / 수정일: 2022-10-02 14:58:58
·
굳이 그런 걸로 치면 원작이랑 다른 게 한두개가 아니던데요.
걍 반지의 제왕 설정을 가져온 창작물로 보는 게 속편하지 싶습니다.
애초에 갈라드리엘은 남편이 지어준 이름이라 어릴 때 갈라드리엘이라고 하는 것도 이상하죠.
B1_66ER
IP 121.♡.132.115
10-02 2022-10-02 15:07:33
·
@Luq.님 그렇죠. 일례로 갈라드리엘이 엘론드와 친구 먹고 있는 것도 말이 안되고요. 2차 창작물의 독립성이나 반지의 제왕 부록 외에 실마릴리온 등의 저작권 확보 실패 등을 감안하더라도 원작의 설정들을 너무 무시하고 있어요. 뜬금없이 원작에도 없는 인물들의 로맨스에 치중하거나 서사 작법의 기본인 개연성을 수시로 무너뜨리는 부분들에 이르면 뒷목까지 잡게 됩니다. ㅠ
삭제 되었습니다.
588294
IP 211.♡.172.162
10-02 2022-10-02 15:03:05 / 수정일: 2022-10-02 15:04:03
·
자신이 LotR 세계관에 존재한다고 착각하는 캐릭터들로 보면 될듯하네요.
sebyul
IP 175.♡.90.213
10-02 2022-10-02 15:04:11
·
톨킨 작품은 지 멋대로 창작할 수 있는게 아니고 재단에 하나 하나 허락 받아서 원작 훼손 절대 없이 제작해야 한다고 들었는데요. 잘못한게 맞는 것 같습니다.
삭제 되었습니다.
my_choice
IP 104.♡.68.27
10-02 2022-10-02 15:05:19
·
그 사우론이 바로 달려가서 머리 박던게 전성기 누메노르인데... 너무 갈라드리엘 버프가 심했어요
lilingpo
IP 223.♡.210.225
10-02 2022-10-02 15:08:48 / 수정일: 2022-10-02 15:13:40
·
어차피 저작권 가져온게 ‘반지의 제왕’ 뿐이니까 세계관만 따온 창작물이라는 관점에서 보는게 좋습니다. 애시당초 톨킨 옹도 설정 엿바꿔 먹는거 비일비재했고 이렇게 다양한 방법으로 재해석 하는것도 괜찮습니다. 그리고 톨킨 재단이 엄격하게 관리하고 있기 때문에 지금 드라마에서 나오는 내용들은 전부 ok 사인 받은거라 봐도 무방 할 것입니다
B1_66ER
IP 121.♡.132.115
10-02 2022-10-02 15:15:25
·
@lilingpo님 반지의 제왕 마지막 편 왕의 귀환 뒤에 두껍게 부록이 붙어 있습니다. 거기에서 적잖은 분량을 차지하는 게 누메노르 왕가의 계보를 서술하는 부분이예요. 초대 엘로스부터 마지막 왕 아르파라존까지, 누메노르 멸망 후 엘렌딜에 의해 이어지는 아르노르와 곤도르까지 다 세세한 설명이 붙어 있어요. <반지의 제왕> 밖에 저작권 확보를 못 했다는 건 변명거리가 안 될 것 같습니다.
삭제 되었습니다.
prop
IP 112.♡.209.174
10-02 2022-10-02 15:19:07
·
어차피 판타지인데 뭐 어떠나 싶습니다. 4~5명이든 100명이든 농락할 수 있다고 봐요 ㅋ
B1_66ER
IP 121.♡.132.115
10-02 2022-10-02 15:28:25
·
@prop님 관우, 장비 대신 유비가 무쌍 찍고 다니는 2차 창작물 나왔을 때 삼국지 팬들이 님만큼 관대할 수 있으면 좋겠네요. ㅎㅎ
백에이커의숲
IP 210.♡.216.72
10-02 2022-10-02 15:32:44
·
일단 갈라드리엘이 오랬동안 경비대 대장이기도 했고(이거가 창작이 들어갔다고 하지만) 누메노르인들은 점점 일반인(?)화가 진행중이었다고 보면되지않을까요. 후기에는 점점 수명도 줄어들어들었다는 설정이 있긴하잖아요.
B1_66ER
IP 121.♡.132.115
10-02 2022-10-02 15:39:22
·
@백에이커의숲님 현재 드라마 상 시점은 파라존이 아직 왕위에 오르기 전입니다. 원작에선 파라존이 미리엘과의 결혼을 통해 왕위를 찬탈한 후 중간땅 정벌로 사우론을 포로로 잡아오고 그 뒤 꼬임에 넘어가 무려 발라들의 땅 발리노르를 정벌하러 갑니다. 다시 말해 현재 드라마상 시점이야말로 누메노르 국력의 정점기인 거죠.
델피
IP 61.♡.34.41
10-02 2022-10-02 15:57:31
·
갈라드리엘은 일단 주인공이니까.. 드라마적인 허용이라 생각하렵니다
무술시범이 좀 더 합이 착착 맞았으면 좋았을텐데 어설프기는 하더라고요

심지어 누메노르 군대가 6화에서 싸우는 것도 으응? 뭔가 무력이 좀..
그냥 일반 병사 느낌에 갑옷도 비닐 같고.. 임팩트가 없더라고요
무력으로 해할 자가 없다던 아라곤에 비하면 ㄷㄷㄷ

그래도 아직 시즌1이니까 조금 심심한 전개긴 해도 프롤로그라 치면
크게 나쁘진 않은 것 같고.. 나중에 시즌5 막바지 다고를라드 전투가
나온다면 좀 볼만하게 나오지 않을까 싶습니다
B1_66ER
IP 121.♡.132.115
10-02 2022-10-02 16:00:43 / 수정일: 2022-10-02 16:02:34
·
@델피님 드라마 사상 최고 제작비 8,700억이 다 민망할 정도죠. 지금같은 상태면 다음 시즌 기약이나 할 수 있을지… 이미 북미에선 시청률 급감으로 난리가 났습니다.ㅎㅎ
델피
IP 61.♡.34.41
10-02 2022-10-02 16:03:42
·
@B1_66ER님 ㄷㄷ 그렇긴 해도 누메노르나 카잣둠 배경을 보면 돈을 들인 티가 나긴 하는데.. 아무래도 시즌 초라서 선발대(?) 500명이니 초라해보이는 감이 없잖아 있더라고요
삭제 되었습니다.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이미지 최대 업로드 용량 15 MB / 업로드 가능 확장자 jpg,gif,png,jpeg,webp
지나치게 큰 이미지의 크기는 조정될 수 있습니다.
목록으로
글쓰기
글쓰기
목록으로 댓글보기 이전글 다음글
아이디  ·  비밀번호 찾기 회원가입
이용규칙 운영알림판 운영소통 재검토요청 도움말 버그신고
개인정보처리방침 이용약관 책임의 한계와 법적고지 청소년 보호정책
©   •  CLIEN.NET
보안 강화를 위한 이메일 인증
안전한 서비스 이용을 위해 이메일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 현재 회원님은 이메일 인증이 완료되지 않은 상태입니다.
최근 급증하는 해킹 및 도용 시도로부터 계정을 보호하기 위해 인증 절차가 강화되었습니다.

  • 이메일 미인증 시 글쓰기, 댓글 작성 등 게시판 활동이 제한됩니다.
  • 이후 새로운 기기에서 로그인할 때마다 반드시 이메일 인증을 거쳐야 합니다.
  • 2단계 인증 사용 회원도 최초 1회는 반드시 인증하여야 합니다.
  • 개인정보에서도 이메일 인증을 할 수 있습니다.
지금 이메일 인증하기
등록된 이메일 주소를 확인하고 인증번호를 입력하여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