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IEN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보기설정 테마설정
톺아보기 공감글
커뮤니티 커뮤니티전체 C 모두의광장 F 모두의공원 I 사진게시판 Q 아무거나질문 D 정보와자료 N 새로운소식 T 유용한사이트 P 자료실 E 강좌/사용기 L 팁과강좌 U 사용기 · 체험단사용기 W 사고팔고 J 알뜰구매 S 회원중고장터 B 직접홍보 · 보험상담실 H 클리앙홈
소모임 소모임전체 ·굴러간당 ·아이포니앙 ·주식한당 ·MaClien ·일본산당 ·방탄소년당 ·자전거당 ·개발한당 ·안드로메당 ·이륜차당 ·소시당 ·나스당 ·걸그룹당 ·바다건너당 ·임시소모임 ·노젓는당 ·디아블로당 ·육아당 ·스팀한당 ·클다방 ·덕질한당 ·골프당 ·여행을떠난당 ·e북본당 ·키보드당 ·소셜게임한당 ·위스키당 ·리눅서당 ·빨콩이당 ·3D메이킹 ·X세대당 ·ADHD당 ·AI당 ·AI그림당 ·날아간당 ·사과시계당 ·배드민턴당 ·야구당 ·농구당 ·블랙베리당 ·곰돌이당 ·비어있당 ·FM당구당 ·블록체인당 ·보드게임당 ·활자중독당 ·볼링친당 ·캠핑간당 ·냐옹이당 ·문명하셨당 ·클래시앙 ·콘솔한당 ·요리한당 ·쿠키런당 ·대구당 ·DANGER당 ·뚝딱뚝당 ·개판이당 ·동숲한당 ·날아올랑 ·전기자전거당 ·갖고다닌당 ·이브한당 ·패셔니앙 ·물고기당 ·도시어부당 ·FM한당 ·맛있겠당 ·포뮬러당 ·젬워한당 ·안경쓴당 ·차턴당 ·총쏜당 ·땀흘린당 ·하스스톤한당 ·히어로즈한당 ·인스타한당 ·IoT당 ·KARA당 ·꼬들한당 ·어학당 ·가죽당 ·레고당 ·LOLien ·Mabinogien ·미드당 ·밀리터리당 ·땅판당 ·헌팅한당 ·오른당 ·영화본당 ·MTG한당 ·소리당 ·노키앙 ·적는당 ·방송한당 ·PC튜닝한당 ·찰칵찍당 ·그림그린당 ·소풍간당 ·심는당 ·패스오브엑자일당 ·라즈베리파이당 ·품앱이당 ·리듬탄당 ·달린당 ·Sea마당 ·SimSim하당 ·심야식당 ·윈태블릿당 ·미끄러진당 ·축구당 ·나혼자산당 ·스타한당 ·파도탄당 ·퐁당퐁당 ·테니스친당 ·테스트당 ·공대시계당 ·터치패드당 ·트윗당 ·가상화폐당 ·창업한당 ·VR당 ·시계찬당 ·WebOs당 ·와인마신당 ·WOW당 ·윈폰이당
임시소모임
고객지원
  • 게시물 삭제 요청
  • 불법촬영물등 신고
  • 쪽지 신고
  • 닉네임 신고
  • 제보 및 기타 제안
© CLIEN.NET
공지[점검] 잠시후 서비스 점검을 위해 약 30분간 접속이 차단됩니다. (금일 18:15 ~ 18:45)

모두의공원

수영장 다니시는 분들 코로나 조심해야 합니다. 20

10
2022-10-02 01:04:47 112.♡.54.160
흠음

피트니스 러닝머신에서 뛰다가 족저근막염 당첨되어서 병원에 갔더니 발바닥에 무리를 주지 않는 운동으로 바꾸라고 해서

수영장 등록을 했습니다.

코로나 이후 거의 다니지 않다가 작년 코로나가 주춤할 시 한 달 정도 수영하고 다시 확산되어서 그만 두었었습니다.


둘째날 수영 다녀왔는데 안쓰던 부위를 사용하게 되니 목, 어깨, 등쪽 근육통이 발생 했고  37.2도의 미열이 있어서

간이 검사 키트로 검사했는데 음성이 나와서 근육통으로 인한 피로와 열감 인가 싶었고

세째날 체온이 정상으로 돌아와서 다시 수영 다녀 왔는데  밤에 열이 37.9도 까지 올라서 타이레놀 먹고

넷째날 체온은 정상으로 돌아왔지만 코맹맹 증상과 목 이물감으로 혹시나 해서 이비인후과에 방문하고 검사 받으니 코로나 당첨되어서

자가격리 들어갔습니다.


4차 접종까지 마친 후 라서 좀 안심하고 수영장 등록한 것인데 수영장 한방에 걸린 것 같습니다.

수영장 물은 소독을 하니 물을 마셔서 감염된 것 같진 않고 샤워장 이나 탈의실도 낮 시간이라서 사람이 거의 없었는데

아무래도 수영장에서 중간 중간 쉬는 중에 주변 사람들에게서 감염된 것이 아닐까 생강 중 입니다.


코로나에 여러 번 감염되는 사례들을 종종 들었기에 다 낫더라도 그냥 수영장은 손해 좀 보더라도 환불 해야 하지 않을 까 고민 중 입니다.

마스크 착용 규정이 점점 없어지고 있는데 걱정입니다.

그간 피트니스에서 마스크 쓰고 운동했을 때 아무런 문제가 없었는데 수영장 갔다가 한방에 걸리고 보니

마스크 착용은  계속해서 필수로 해야 할 거 같습니다.



흠음 님의 게시글 댓글
  • 주소복사
  • Facebook
  • X(Twitter)
댓글 • [20]
아빠가안티
IP 182.♡.55.37
10-02 2022-10-02 01:07:11
·
우리 아들도 추석전에 학교에서 수영장 갔다가 걸려 왔어요. 다행히 다른가족들은 옮기지 않았지만, 같이간 친구들중엔 걸리 사람이 있어 학교 못간 친구들이 많다고 하더군요.
metaljinie
IP 113.♡.111.49
10-02 2022-10-02 01:14:46 / 수정일: 2022-10-02 01:16:07
·
그리고 지금 코로나는 초기 때 보다 전염, 전파력이 엄청 발전된 거 같은 느낌입니다.
벅스라이프
IP 125.♡.120.178
10-02 2022-10-02 01:43:39
·
한번 걸리면 재감염 가능성 극히 낮습니다. 굳이 환불하실 필요까진 없을거 같네요. 증상도 심하지 않으실거에요
곰돌이1호
IP 112.♡.86.34
10-02 2022-10-02 09:05:44
·
@벅스라이프님 그건 낫고나서 한달정도나 그렇지 2-3달 지나면 다시 걸리는 경우 많습니다
삭제 되었습니다.
곰시기
IP 39.♡.122.95
10-02 2022-10-02 10:49:12
·
@벅스라이프님 감기 한 번 걸리면 영구 면역인가요? 라고 여쭤봅니다.
쏘머지니
IP 121.♡.180.114
10-02 2022-10-02 02:59:13
·
수영장은 물을 소독하니 안전하다던 클량분들 생각나네요. 문제는 물이 아니라고 그렇게 얘기했건만 아몰랑 하던분 많았죠.
Lama선호사상
IP 121.♡.204.199
10-02 2022-10-02 03:02:23
·
항상 조심 또 조심해야 합니다만
저는 1월부터 주 3일 이상 수영장과 사우나를 다니는데 아직까지 무사한게 스스로도 의아할 때가 있네요. 이런 이야기조차 등짝 맞기도 했지만요.. 아무튼 안아프고 쾌차하시길!
바람과이룸
IP 180.♡.104.199
10-02 2022-10-02 04:35:07
·
어서 낫고 치유기도 올려주세요
powerem
IP 122.♡.138.82
10-02 2022-10-02 05:33:01
·
3월부터 계속 다니고 있는데 아직 안걸렸습니다.(한 번도 안걸려 봤어요)
같은 레인 사람들 중 8월에 한 명 9월에 한 명 걸렸는데 둘 다 수영장에서 걸린거 같지는 않구요.
케바케(사바사?) 같습니다.
Veritasian
IP 115.♡.86.32
10-02 2022-10-02 05:46:20 / 수정일: 2022-10-02 05:48:02
·
저도 한번도 안걸렸던 사람이었는데, 최근에 좀 해이해졌었죠.
그래서, 딱 걸려보니...아..이 더런병은 왠만하면 안걸리는게 닛겠구나 싶더군요.
너무 아팟고..같이 감염된 모친께서는 응급실행까지...
모친말로는 혼수상태까지 가서 죽다가 살았다고 하시더군요.
걸리지 마세요.
케바케긴하지만...치명률에 당첨되면 무사못합니다.
느린거사
IP 14.♡.94.136
10-02 2022-10-02 06:22:02
·
개인의 경험을 무시하진 못하지만, 한편으로는 절대화 하기도 어려울 것 같습니다. 실내에서 하는 거는 일단 가능성이 있겠지요. 하지만 저는 수영장 계속 다녔지만 거기서 옮지는 않았어요. 수영장 외 다른 가능성을 완전히 배재할 수 있는 환경이면 모를까, 확신하기는 어렵지 않을지.
에스까르고
IP 175.♡.92.1
10-02 2022-10-02 06:59:33
·
재감염 가능성이 극히 낮다는 의견은 사실과 다릅니다.
현재 확진자 가운데 10% 정도는 재감염 추정사례입니다.
wheelnut
IP 92.♡.196.170
10-02 2022-10-02 07:45:55
·
@에스까르고님 훨씬 많을것 같았는데 10%밖에 안되나요?
에스까르고
IP 175.♡.92.1
10-02 2022-10-02 08:21:15
·
@wheelnut님
주간 단위로 분석하면 그렇습니다.
점차 올라가는 경향을 보이고 있습니다.
삭제 되었습니다.
cutecat
IP 133.♡.90.164
10-02 2022-10-02 12:55:32
·
@에스까르고님 재감염이라는게 과거 델타감염자가 오미크론에 감염이 되었다는건지 오미크론들어 변이가 안나오는건지 많은 사람들이 걸린 BA5이후로 없기때문에 BA5에 걸린사람이면 사실상 재감염이 없다고 볼 수 있을듯 합니다. 코로나가 독감과 달리 지독한게 후유증이 오래가는데 그걸보면 자연면역도 변이까지는 대응못하지만 길지 않을까요?
에스까르고
IP 175.♡.92.1
10-02 2022-10-02 13:39:41 / 수정일: 2022-10-02 13:47:21
·
@cutecat님
무슨 말씀인지 이해하기 어렵네요.
제가 이해하는 대로 얘기하겠습니다.
1. 우리 방역당국에서는 최초 확진일 기준으로 45일부터 신속항원검사나 pcr 양성이 된 경우를 재감염 추정사례로 정의하고 있습니다.
2. 각각 다른 변이에 감염되어야 재감염이라고 부르는 게 아닙니다.
3. 질병관리청에서 매주 1번씩 재감염 추정사례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고 있고 제가 팁과강좌에 주간코로나 -분석편-으로 올리고 있습니다. 분량이 긴 글이지만 재감염 관련 통계에 관심이 있다면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4. 후유증 관련해서 당국에서 조사, 연구하고 있겠지만 저는 알지 못하는 부분입니다.
5. 자연 면역이 유지되는 기간은 국내외를 막론하고 짧은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hydee
IP 14.♡.252.51
10-02 2022-10-02 07:16:20
·
작년 11월부터 수영장 재개해서 쭉 다니고 있는데 다행히 아직 코로나 한번도 안 걸렸습니다. 그냥 운에 맡깁니다;;
아에로플로트
IP 116.♡.152.214
10-02 2022-10-02 08:42:49 / 수정일: 2022-10-02 08:43:39
·
고생이 많으셨습니다.
애초부터 태어나서는 안 될 정부의 지나치게 과격한 방역완화 기조로 인해 국민들의 경각심까지 많이 풀어진 느낌입니다.
많은 노력을 들이지 않고도 일상생활에서 쉽게 실천할 수 있는 기초 방역까지 무너뜨리는건 많이 아쉽습니다.

그리고 치명율 낮아졌다는건 많이 걸러 들으셔야 합니다.
요즘은 사망자를 '코로나로 인한 사망'으로 분류하지 않기 때문에(실무진 선에서 그렇게 하는 경우가 많음)
수치가 낮아진 것이라는 것도 참고하시면 좋습니다.

재감염 비율은 앞으로 많이 높아질겁니다.
기존 감염자가 더 개방적으로 활동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이기도 합니다.
결국에는 비율 비슷해질거에요.

개인의 선택이 중요하겠지만,
정부에서 밀어붙이는 것보다는 좀 더 철저하게 건강관리 하고 싶으신 분들도 많으니
정부가 지나치게 방역 완화쪽으로만 잘못된 신호를 주지 않았으면 합니다.

뉴스 보면 기레기들 축제 분위기죠.
친일 경제찌라시 위주로 일본여행수요 대폭발이라는 식으로 친일 선동 분위기 가득한데
개인의 판단에 따라 잘 대응하시기 바랍니다.
저렇게 백날 선동해 봤자, 다녀오신 분들 이야기 들어보면 국제선 좌석은 많이 비어있고,
그럼에도 불구하고 항공사는 절대 할인된 가격에 팔 생각 없고,
비싼 가격 받아들이게 하기 위해 수요폭발이라는 다소 과장된 뉴스를 내보내고 있는게 사실입니다.
진실을 보면 이 정부가 얼마나 선별적 거짓 선동에 능한지 더 뼈저리게 느낍니다. 오로지 돈벌이 하는 대기업 편.

요즘 방역 상황에 답답함이 많아서 이야기가 엉뚱한 곳으로 샜네요.
건강 빨리 회복하시길 기원합니다.
삭제 되었습니다.
삭제 되었습니다.
토끼의숲
IP 223.♡.21.112
10-02 2022-10-02 10:45:48
·
1년째 다니고 있어도 안걸렸습니다... 집에 계시다 수영장만 가신 게 아니라면 전염루트는 확신하기 힘들죠.
3월에 같은 레인분 걸렸었는데 그분으로 인해 전염된 다른 회원분들도 없었습니다.
cutecat
IP 133.♡.90.164
10-02 2022-10-02 12:51:30
·
'둘째날 수영 다녀왔는데...근육통이 발생 했고 37.2도의 미열'이면 이미 증상발현이 이 시점일 뿐 오미크론의 잠복기가 아무리 짧아졌다지만 평균3일전후를 보면 다른곳에서 감염되었을 가능성이 더 높아보입니다.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이미지 최대 업로드 용량 15 MB / 업로드 가능 확장자 jpg,gif,png,jpeg,webp
지나치게 큰 이미지의 크기는 조정될 수 있습니다.
목록으로
글쓰기
글쓰기
목록으로 댓글보기 이전글 다음글
아이디  ·  비밀번호 찾기 회원가입
이용규칙 운영알림판 운영소통 재검토요청 도움말 버그신고
개인정보처리방침 이용약관 책임의 한계와 법적고지 청소년 보호정책
©   •  CLIEN.NET
보안 강화를 위한 이메일 인증
안전한 서비스 이용을 위해 이메일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 현재 회원님은 이메일 인증이 완료되지 않은 상태입니다.
최근 급증하는 해킹 및 도용 시도로부터 계정을 보호하기 위해 인증 절차가 강화되었습니다.

  • 이메일 미인증 시 글쓰기, 댓글 작성 등 게시판 활동이 제한됩니다.
  • 이후 새로운 기기에서 로그인할 때마다 반드시 이메일 인증을 거쳐야 합니다.
  • 2단계 인증 사용 회원도 최초 1회는 반드시 인증하여야 합니다.
  • 개인정보에서도 이메일 인증을 할 수 있습니다.
지금 이메일 인증하기
등록된 이메일 주소를 확인하고 인증번호를 입력하여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