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IEN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보기설정 테마설정
톺아보기 공감글
커뮤니티 커뮤니티전체 C 모두의광장 F 모두의공원 I 사진게시판 Q 아무거나질문 D 정보와자료 N 새로운소식 T 유용한사이트 P 자료실 E 강좌/사용기 L 팁과강좌 U 사용기 · 체험단사용기 W 사고팔고 J 알뜰구매 S 회원중고장터 B 직접홍보 · 보험상담실 H 클리앙홈
소모임 소모임전체 ·굴러간당 ·아이포니앙 ·주식한당 ·MaClien ·일본산당 ·방탄소년당 ·자전거당 ·개발한당 ·안드로메당 ·이륜차당 ·소시당 ·나스당 ·걸그룹당 ·바다건너당 ·임시소모임 ·노젓는당 ·디아블로당 ·육아당 ·스팀한당 ·클다방 ·덕질한당 ·골프당 ·여행을떠난당 ·e북본당 ·키보드당 ·소셜게임한당 ·위스키당 ·리눅서당 ·빨콩이당 ·3D메이킹 ·X세대당 ·ADHD당 ·AI당 ·AI그림당 ·날아간당 ·사과시계당 ·배드민턴당 ·야구당 ·농구당 ·블랙베리당 ·곰돌이당 ·비어있당 ·FM당구당 ·블록체인당 ·보드게임당 ·활자중독당 ·볼링친당 ·캠핑간당 ·냐옹이당 ·문명하셨당 ·클래시앙 ·콘솔한당 ·요리한당 ·쿠키런당 ·대구당 ·DANGER당 ·뚝딱뚝당 ·개판이당 ·동숲한당 ·날아올랑 ·전기자전거당 ·갖고다닌당 ·이브한당 ·패셔니앙 ·물고기당 ·도시어부당 ·FM한당 ·맛있겠당 ·포뮬러당 ·젬워한당 ·안경쓴당 ·차턴당 ·총쏜당 ·땀흘린당 ·하스스톤한당 ·히어로즈한당 ·인스타한당 ·IoT당 ·KARA당 ·꼬들한당 ·어학당 ·가죽당 ·레고당 ·LOLien ·Mabinogien ·미드당 ·밀리터리당 ·땅판당 ·헌팅한당 ·오른당 ·영화본당 ·MTG한당 ·소리당 ·노키앙 ·적는당 ·방송한당 ·PC튜닝한당 ·찰칵찍당 ·그림그린당 ·소풍간당 ·심는당 ·패스오브엑자일당 ·라즈베리파이당 ·품앱이당 ·리듬탄당 ·달린당 ·Sea마당 ·SimSim하당 ·심야식당 ·윈태블릿당 ·미끄러진당 ·축구당 ·나혼자산당 ·스타한당 ·파도탄당 ·퐁당퐁당 ·테니스친당 ·테스트당 ·공대시계당 ·터치패드당 ·트윗당 ·가상화폐당 ·창업한당 ·VR당 ·시계찬당 ·WebOs당 ·와인마신당 ·WOW당 ·윈폰이당
임시소모임
고객지원
  • 게시물 삭제 요청
  • 불법촬영물등 신고
  • 쪽지 신고
  • 닉네임 신고
  • 제보 및 기타 제안
© CLIEN.NET
공지[점검] 잠시후 서비스 점검을 위해 약 30분간 접속이 차단됩니다. (금일 18:15 ~ 18:45)

모두의공원

초등학생 자녀 핸드폰 구매 필요할까요? 56

2022-09-27 14:26:13 58.♡.252.162
뎅굴뎅굴

분위기에 편승해서 고민을 이야기 해볼까 합니다.


상황

1. 아이 나이는 7살. 내년 초등학교 입학 예정

2. 맞벌이 중. 아빠는 장기 해외 출장 중, 엄마는 공부방 운영 중


주변 분위기

1. 주위 다른 엄마 + 친구들의 이야기로는 요즘 초등학교때부터 핸드폰 필요성 느낌

2. 특히 맞벌이 하는 집은 필수라는 의견이 다수

3. 엄마가 불안해서 먼저 사주게 될껄? 이라는 분위기


아이가 엄마 핸드폰으로 문자, 전화를 잘 사용하며 가끔 사진도 찍으면서 놀기는 합니다만

뭐.. 필수품이라는 생각은 들지 않습니다. 그냥 가지고 놀다가 아무데나 놔두고 다닌다는 느낌

만약 핸드폰이 필요하다고 하면 집에 굴러다니는 아이폰11프로맥스를 주려고 합니다. 

엄마아빠가 전부 아이폰 유저라 가족으로 묶고 스크린타임으로 핸드폰 사용 관리는 어느정도 될 것같습니다.


근데 정말 필요한가요? 너무 빠르지 않을까요?

정말 초1 아이들이 핸드폰을 가지고 다니나요?

그리고 아이에게 핸드폰을 준다고 가정했을때 아이픈11프로맥스는 너무 크고 무겁지 않을까요?


답변 안주셔도 됩니다. 정답이 있는 문제가 아니라서 그냥 의견이 듣고 싶을뿐입니다.

하지만 내용이 문제가 된다면 아질게로 옮기겠습니다.

뎅굴뎅굴 님의 게시글 댓글
  • 주소복사
  • Facebook
  • X(Twitter)
댓글 • [56]
뎅뎅이!
IP 223.♡.169.177
09-27 2022-09-27 14:26:57 / 수정일: 2022-09-27 14:27:25
·
5학년짜리 피쳐폰. 4학년짜리 노폰..

뭐 없이도 잘 지냅니다. 홑벌이입니다
땅콩촤클릿
IP 116.♡.183.6
09-27 2022-09-27 14:27:00
·
맞벌이라면 필요할 것 같습니다~
손발이차다
IP 117.♡.23.10
09-27 2022-09-27 14:27:14
·
한국은 가지고 다니는 애들 꽤있는거 같습니다. 요새 보니 구글 패밀리 링크로 가족 계정으로 사용 제한 앱설치 관리 잘 되더라거요
msb1245
IP 223.♡.169.70
09-27 2022-09-27 14:27:19
·
아이가 혼자 학원을 가거나 하면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삭제 되었습니다.
kawana
IP 59.♡.184.95
09-27 2022-09-27 14:27:29
·
어떤 점이 우려되시는지 궁금합니다.
뎅굴뎅굴
IP 58.♡.252.162
09-27 2022-09-27 14:29:43
·
@가와나님
다 걱정입니다.
초1이 뭘 알아서 핸드폰을 사용할지..
혹시나 나쁜쪽으로 빠지지는 않을지..
덜렁덜렁 가지고 다니다가 잃어버리는건 아닌지
핸드폰이 너무 크고 무거워서 불편하지는 않을지... 등등

고민이 꼬리에 꼬리를 무네요 ㅠ
warpage
IP 223.♡.27.13
09-27 2022-09-27 14:27:48
·
맞벌이인데 무조건 있어야 됩니다
초랭이2
IP 223.♡.81.126
09-27 2022-09-27 14:28:16 / 수정일: 2022-09-27 14:28:46
·
usim안넣어도 112나 119 와 같은 긴급통화 및 wifi는 되니 공기계만 사주는건 어떤가요??

써놓고 보니 개통해주는게ㅡ낫겠군요
차철
IP 118.♡.13.163
09-27 2022-09-27 14:28:29
·
이 상황이라면 애보다 부모가 더 필요성을 느끼지 않을까요?
하얀기적
IP 175.♡.83.81
09-27 2022-09-27 14:28:38
·
제 지인들 보니까.. 맞벌이 하는 친구는 사줬고, 아닌 친구는 중학교 올라가면 사준다고 했었어요.
보수주의자
IP 218.♡.42.109
09-27 2022-09-27 14:28:52
·
제 딸이 초1부터 폰 가지고 다녔습니다. 기종은 LG 폴더형 스마트폰이었구요.
목적은 위치추적이었습니다.
삭제 되었습니다.
삭제 되었습니다.
삭제 되었습니다.
드루칸
IP 58.♡.61.222
09-27 2022-09-27 14:30:31
·
맞벌이라면 무조건 필요하죠
암유어파더
IP 223.♡.203.137
09-27 2022-09-27 14:30:46 / 수정일: 2022-09-27 14:31:20
·
초1은 너무 빠른것 같아요. 저는 큰놈 중학교 들어가면서 사줬습니다.
초등학교때 자기만 없다고 툴툴대긴 했는데 그냥저냥 잘 지내더라구요
아 맞벌이시군요...그럼 필수라고 생각합니다만 꼭 스마트폰이 아니어도 될것 같아요
RaphKay
IP 118.♡.128.241
09-27 2022-09-27 14:31:00
·
제 조카는 제가 다시 정비한 아이폰5 씁니다.
애들 학원 다니면 필요 하긴 하더군요.
갘이 게임할때도 페이스타임 오디오로 무전기 대용으로도 훌륭 하고요 ㅋㅋ
삭제 되었습니다.
sosimmi
IP 119.♡.239.40
09-27 2022-09-27 14:31:42
·
맞벌이입니다. 초1때 사줬어요. 불안해서 제가 사 줬습니다.
무존재별명
IP 210.♡.181.220
09-27 2022-09-27 14:31:56
·
아이혼자 밖에서 이동해야 하는 상황이 생기는 일 아니고는 필요한일은 그닥 없는듯요.
아이가 친구들과 밖에서 어울려 놀기 시작하는 시점부터 사주셔도 된다고 봅니다.
그 전에는 그냥 게임기예요.
청거북이
IP 211.♡.32.144
09-27 2022-09-27 14:32:12
·
학원, 귀가, 기타 등등 아이와 연락할 일이 많다보니 핸드폰이 필요하더군요.
1,2학년 때는 시계 형태로 된 걸 해줬었고 (그 때도 핸드폰 가지고 다니던 친구들이 많았다고..)
3학년 올라가면서 핸드폰 장만해줬습니다. (당근에서 구형 모델 구입).
지금 4학년인데 친구들하고 카톡도 많이 하고 게임도 하고, 엄빠하고 연락도 당연히 많이 합니다.
그동안에 시계 1번, 핸드폰 1번 잃어버렸고, 액정파손 2번 있었습니다.
삭제 되었습니다.
cuk2003js
IP 211.♡.34.243
09-27 2022-09-27 14:32:27
·
초1에게 프로맥스는 버겁지 않을까요
imokj85
IP 211.♡.22.74
09-27 2022-09-27 14:32:39 / 수정일: 2022-09-27 14:35:33
·
아마 필요성의 기준이 부모와 자식간에 상당히 다를겁니다... 부모도 어린이였던 시절이 분명히 있지만, 그때의 경험을 바탕으로 현재 어린이의 생활 환경을 판단할 수 없다고 생각해요 (물론 아이가 원할때 이야기이고 그게 아니라면야 부모의 판단 기준이 중요해지겠죠 그런데 저라면 제가 불안해서 들고 다니게 할듯하네요...)
쇼코밀희
IP 211.♡.122.171
09-27 2022-09-27 14:34:00
·
저희부부도 맞벌이이고 딸이 지금 초1인데
이전에 쓰던 아이폰6S플러스에 알뜰폰 0원요금제로 줬는데 사진찍고 잘 놀아요.
하지만 폰이 커서 액정도 계속 깨지는 단점이 있습니다. 그래서 SE모델로 바꾸려고 준비중입니다.

파손되어도 덜 부담되는 모델로 찾아보세요~
공수처장
IP 14.♡.247.160
09-27 2022-09-27 14:34:14
·
요즘 아이들은 만나서 놀 때 스마트폰으로 게임하면서 놉니다.
스마트폰이 없는 아이들은 친구들 놀고 있을 때 옆에서 구경하면서 부러워 합니다.
부모의 교육관에 따라 결정하시면 되지만,
저는 아예 기회를 차단하느니 어차피 노출될 수 밖에 없는 환경이니
패밀리링크나 모바일펜스 같은 차단/관리 프로그램을 설치해서 스스로 관리하며 사용하게
하였습니다. 그리고 급하게 연락해야 하는 상황은 꼭 생기기 마련이고 연락안되는 상황 한 번 경험하시면
사주시게 될겁니다.
삭제 되었습니다.
하얀기적
IP 175.♡.83.81
09-27 2022-09-27 14:42:27
·
@꼴통.님 남자 아이들이, 육체적으로 움직이고 하는 놀이를 많이해서, 파손이나 분실이 많아요. 스마트폰을 근처에 두고.. 친구랑 뛰어 놀다가.. 잃어버리는, 가끔... 톡방에 이거 누구 집 아이가 놀이터에서 분실한거 같다고 올라오더라고요.
삭제 되었습니다.
Typhoon7
IP 118.♡.3.143
09-27 2022-09-27 14:35:12
·
초등학생들은 공지 사항 전달 목적의 교사-학생간 단톡방 같은게 요구되지 않는건가요?
페인프린
IP 114.♡.173.232
09-27 2022-09-27 14:35:56 / 수정일: 2022-09-27 14:39:06
·
초등학교 들어가기 시작하면 소위말하는 학원뺑뺑이가 시작 되는데.. (맞벌이는 학원이 없으면 아이 케어가 안 됨)
보통 아이가 학원에 안오면 바로 부모에게 연락이 오는데요..
그런데 맞벌이면 그 상황에서 아이에게 연락할 방법도 없고, 아이 위치 파악도 안되서.. 방법을 찾게 됩니다.
그럼 손목시계타입이나, 목걸이형 같은걸로 시작하게되는데.. 이게 베터리 광탈문제같은게 있어서 (제 경우 손목시계..)
원할때 연락이 안됩니다..
그럼 베터리 빵빵한 휴대폰을 알아보게 됩니다...
망고스턴
IP 175.♡.98.34
09-27 2022-09-27 14:36:45
·
올해 초1 두명 갤럭시 보급형 사줘서 거의 부모와 전화용도로 서용합니다. 제 폰으로 제어가능하구 위치도 볼수있고 게임은 어차피 집에서 패드로 허는지라 ㅎㅎ
kbyna
IP 211.♡.170.187
09-27 2022-09-27 14:36:55
·
맞벌이면 없으면 안되죠 ㅠㅠ
꾸탱
IP 220.♡.184.35
09-27 2022-09-27 14:37:45
·
프로맥스는 좀 과하고 그냥 11 12 정도 중고구매가 좋지않으려나요
chaoskjh
IP 172.♡.95.44
09-27 2022-09-27 14:39:05
·
초1 아들있습니다.
맞벌이고 입학할 때 아이폰 11프로 중고로 구해서 개통해서 사용 중입니다. GPS추적 어플 깔아서 등하교 학원 잘 다니는지 모니터링으로 사용하고 있고, 스크린타임으로 관리 중이라 게임 같은 거는 토일 30분씩만 하는 것으로 했습니다. 가방에 넣어서 학교에 보내는데 평소에 할 수 있는게 없어서 가방에만 계속 보관만 해 둡니다.
speedemon
IP 223.♡.23.218
09-27 2022-09-27 14:39:46
·
애 혼자 내보낼 일이 있으면 필요합니다
경험상 초1때는 친구와 연락할 일이 없고 초3부터 연락하더라구요 초1인 둘째에게 폰은 게임용입니다
척잔덕
IP 223.♡.219.95
09-27 2022-09-27 14:40:09
·
케바케가 심한데....
저희 큰애는 초등학교 입학~2학년때까지는 키즈폰, 3학년때부터 스마트폰 썼는데, 아주 잘 썼고요...
둘째는 초등학교 입학시 폴더폰을 사줬는데, 들고다니질 않습니다...-_-);;
본인이 귀찮대요....(지금 4학년)

1. 본인이 필요로 하는가.
2. 부모가 필요로 하는가.
확인후 사주셔야지. 남의 의견부터 물으시면 안되실것 같습니다.
뎅굴뎅굴
IP 58.♡.252.162
09-27 2022-09-27 14:40:09
·
의견 감사드립니다.
핸드폰을 장만 해주는 방향으로 더 생각해봐야 할 것 같고..
11프로맥스는 처분하고 가벼운 놈으로 생각해봐야겠네요.
jj34
IP 58.♡.95.70
09-27 2022-09-27 14:40:41 / 수정일: 2022-09-27 14:41:02
·
2년동안 쓸 키즈폰 사주고 3학년되면 스마트폰 사줘도 됩니다.
eugenestyle
IP 203.♡.218.34
09-27 2022-09-27 14:41:02
·
저희는 초4 딸 1학년 입학때 해줫고 7살 딸은 이번달에 해줬습니다.
다행인지 뭔지 둘다 전화기는 필통만도 못한존재로 전화도 안받아요.. 어디갔냐 하면 가방 깊숙히서 꺼냅니다..
배터리는 거의 방전 직전...관심이 없어요..
어쩌다 주말에 놀러가면 포켓몬고 한두번 켜는 정도..
제어가 잘되는것 같아요..
삭제 되었습니다.
구름이여
IP 211.♡.228.82
09-27 2022-09-27 14:41:47
·
일단 남자아이냐 여자아이냐에 따라서 조금 차이가 있는데
여자 아이 무조건 있어야 합니다. 친구들과 수다를 폰으로 합니다.
없을려면 아예 초등 졸업때 까지 SNS불가능한 폰이어야 할 겁니다.
남자 아이는 다른 용도 보다는 위치 확인용으로 필요하게 됩니다.
사실 게임은 집에서 PC게임을 얼마나 잘 제어 하느냐에 따라 폰게임 다르니까요
그리고 남자아이들 끼리는 게임 이야기가 주화제가 되는 경우가 많아서 게임 안하면
대화 같이 하기 어려운 경우도 있습니다.
삭제 되었습니다.
ameba
IP 220.♡.138.10
09-27 2022-09-27 14:44:05
·
저도 첫째가 초1인데 비슷한 고민중입니다.
혹시나 이런상황에서 어쩔수 없이 핸드폰을 줘야 한다면 쓰려고 아이폰 SE 1세대를 하나 아껴두고 있긴한데....
어쩌면 좋을지 계속 고민중이네요.
lowsugar
IP 121.♡.185.237
09-27 2022-09-27 14:44:17
·
굳이 핸드폰 억지로 막는다고 막아지는 것도 아니고

올바른 사용법을 알려줘야죠.

MUSICARTE
IP 175.♡.181.96
09-27 2022-09-27 14:45:30 / 수정일: 2022-09-27 14:49:33
·
아뇨. 애 둘 키우지만 그때면 키즈폰이면 충분하고도 넘칩니다. 그나마 없는 애들도 많습니다. 여자애들 언급하는 분 있으신데 제 딸 친구들 여태 전화기 없는 애들도 많이 있습니다. *참고로 현재 재학 중인 학교는 위치 태그를 나눠줘서 등 하교 위치 추적이 또 따로 됩니다. 다시 적지만 여긴 전자 제품을 필수품인 양 언급하나 실상은 그렇지 않은 경우가 훨씬 많았습니다.
아날로그감성
IP 223.♡.169.154
09-27 2022-09-27 14:45:44
·
초3 남아에 맞벌인데, 전화기 없이 생활합니다.

먼저, 대부분 학원은 도착하면 등록한 번호로 문자가 옵니다.
초3 정도이니 잠시 혼자 있게 될 때가 있는데
코로나 이후 비대면 수업 때문에 아이패드를 샀는데 이걸로 카카오 음성 통화 해서 체크 합니다.

아이는 게임하고 싶어서 휴대전화를 사달라고 하지만, 아직은 필요성을 못 느끼고 있습니다.
삭제 되었습니다.
아날로그감성
IP 223.♡.169.71
09-27 2022-09-27 16:46:23 / 수정일: 2022-09-27 16:47:27
·
네 간혹 학원 가는 버스에서 한명이 휴대폰을 가지고 있으면 모두들 그 친구 옆으로 모이고, 때때론 버스에서 돌려가며 게임하고, 간혹 할아버지 할머니 폰에 게임 설치하여 하기도 하며, 친구들과 함께 놀 때 같이 하기도 합니다.

아예 게임을 못하게 하는 건 불가하니
최대한 늦추자라는 마음으로 컨트롤 하고 있고,
게임은 전화기 보다는 아이패드로 하길 권고하고 있고, (들고 다니진 못하게 통제하기 더 쉬워서) 스크린 타임을 통해 제한된 시간과 허용한 (스포츠 게임 위주) 게임만 허락하고 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친구들과 있을 땐 조금씩 하기도 하고, 집에서 자기도 친구들과 온라인 게임 하고 싶다고 하는데…

아직까지 다른 부분으로 살살 꼬셔서 넘어가고 있습니다~^^
불방개
IP 182.♡.7.212
09-27 2022-09-27 14:46:27
·
프로맥스가 집에 굴러다닌다니 부럽습니다;;;;
돈데군
IP 211.♡.98.34
09-27 2022-09-27 14:47:04
·
초1학년 2학기부터 사줬습니다.
지금 2학년이니... 1년이 지났네요

맞벌이에 폰이 없다는건... 너무 불안해서 사주긴 했는데
포켓몬고만 합니다....

구글 페밀리링크로 시간제한 걸어놨는데
포켓몬고 시간 다 쓰면... 폰을 집에 돠두고 다니더군요 ㅎㅎㅎㅎ
-ㅅ-;;
삭제 되었습니다.
22세기 자본
IP 222.♡.169.81
09-27 2022-09-27 14:48:10
·
아이들은 시계폰 아닙니까? ㅎㅎ
아이위시
IP 117.♡.15.35
09-27 2022-09-27 14:54:35
·
맞벌이시라면 있는게 낫습니다.
그 나이대는 폰 좋고 나쁨을 안타니 부담없는 가격대로 폰하나 구하시고 구글패밀리링크등으로 앱 다막아두고 전화 문자만 되게 하는것도 괜찮습니다.
(저흰 갤S7e에 알뜰폰 1900원짜리 요금제로…)
머리크면 검색해서 다 뚫는다지만 초1 2 때는 아직 그정도는 안되니.
SkyblueBoy
IP 223.♡.46.209
09-27 2022-09-27 14:55:20
·
저희는 초4, 초1인데 케바케인것 같아요 둘다 입학할때 사주긴했는데 둘째는 거의 무쓸모라 정지시켜 놨어요
쏘-군
IP 118.♡.41.188
09-27 2022-09-27 14:56:44
·
애들 학교까지 걸어서 30분 거리라...
필요하죠.. 무슨일이 생길지 모르니...
Sunkist
IP 58.♡.39.40
09-27 2022-09-27 15:01:49
·
우리집 초6, 초4 입니다. 아직까지 스마트폰은 없습니다.
중학교 가면 사준다고 약속은 했는데, 큰 아이도 동의해서 따로 스마트폰 사달라는 말은 없습니다.
집에서 게임기와 유트뷰 주로 합니다.
부모님들이 스마트폰 해주는 주 목적중 하나가 아이들과 통화 인데 주변에 보면 그 목적에 맞게 사용하는 경우는 별로 없더군요.
wheelnut
IP 86.♡.29.115
09-27 2022-09-27 15:13:36
·
해외에서 혼자 돌보고 있어도 전혀 필요하다는 생각이 안들었었는데

댓글 보고 문화적 충격이 꽤 있네요.
무뎁스
IP 121.♡.81.51
09-27 2022-09-27 15:23:44
·
놔두면 사달라고 조를겁니다
낭만고양이
IP 223.♡.11.91
09-27 2022-09-27 15:34:35
·
초1때 애가 길한번 잃어버려서 난리나고 바로 사줬습니다. 동전형태로된, 위치추적기? 긍급신호기? 뭐 그런걸 하나 달아줬었는데 무쓸모더라구요.
뽀로뾰로미
IP 221.♡.44.2
09-27 2022-09-27 15:40:07
·
저는 약간 다른 측면에서 말씀 드립니다.

스마트폰을 일찍 사주되 관리 프로그램으로 하루 사용 시간 제한과 종류별 앱 사용 제한에 대해 미리 규칙을 정하고 합의해서 그렇게 사용하는 것에 익숙해지도록 하면, 나중에 좀 더 커도 그게 습관으로 남게 되는 장점이 있습니다.

저는 모바일펜스라는 유료 프로그램을 사용하고 있고
초등학교 저학년 때 하루에 10분 사용하는 것으로 합의하고 스마트폰을 주었습니다. 아이가 게임을 하든 유튜브를 보든 상관 없이 너느 하루 10분을 마음껏 쓸 수 있어. 대신 10분이 지나면 게임이나 유튜브는 잠겨. 하지만 문자를 보내거나 전화를 하는 건 언제든 할 수 있어. 이런 거죠.

이렇게 하고, 반년 단위 혹은 연 단위로 5분이나 10분씩 늘려갑니다. (연봉협상처럼요.. ㅎㅎ)

이렇게 유료프로그램을 쓰면 아이와 '너 오늘 폰 몇분 했어?' '엄마 조금만 더 할게' 이런 싸움을 할 필요도 없고, 아이가 스마트폰은 원래 이렇게 쓰는가보다 하게 됩니다.

그렇게 초저때부터 쓰던 첫째는 지금 중1이 되어 하루에 1시간을 자기가 알아서 잘 쓰고, 초2 둘째는 하루 15분을 즐겁게 사용하고 있습니다. 언제 어디에 있든 시간 되면 폰이 자동으로 막히니까 부모랑 얼굴 붉힐 일도 없고 이래저래 좋습니다.

위치 추적이라거나, 통화/문자 누구랑 했는지 알 수 있다거나, 어떤 앱을 얼마나 썼는지 등등을 알 수 있다는 장점은 말할 것도 없고요.
디젤
IP 117.♡.25.91
09-27 2022-09-27 15:49:18
·
초2이고 맞벌이입니다
안사주면 좋은데 학원 가거나 친구들과 놀때 연락이 필요한경우 잇습니나.
저희는 카톡도 안되고 전화 문자만 되는 키즈폰 사줬고 아쉬움이 있지만
울딸은 만족하고 있습니다

고학년 올라갈수록 어찌될지는 모르지만 스마트폰은 최대함 연기할 생각입니다
[탄핵]의머슬링
IP 61.♡.185.51
09-27 2022-09-27 16:06:34
·
초1 자녀 se2쓰던거 줬습니다
올바른삶
IP 118.♡.204.33
09-27 2022-09-27 16:27:33
·
맞벌이면 필요합니다.
다만 스마트폰을 지금 사주시진 마세요. 굳이 필요하지도 않다고 봅니다.
키즈폰으로 구매하시면 위치추적과 통화나 문자 카톡도 되니까요(저는 카톡도 설치 안했습니다)
티거에이스
IP 222.♡.93.146
09-27 2022-09-27 16:53:28
·
상기와 같은 케이스면 휴대폰 필요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다만, 초1에게 프맥은 좀 무리인 듯 싶네요 ㅎㅎ
se2, 3정도가 괜찮을 듯 합니다
거부기군
IP 14.♡.238.190
09-27 2022-09-27 16:55:21
·
유치원때는 가방에 스마트테그 달아줬었고
초1때 들어가자마자 중고 G7에 알뜰폰으로 개통해 줬습니다. (전화통화 및 위치확인 목적)
이전부터(4살) 안드로이드탭(넥서스10 -> TAB410+ -> P11+)을 주로 사용해서 그런지 오히려 폰에는 별로 관심이 없더군요

저는 게임이건 유튜브건 최대한 할수있게 해주고 공부할땐 공부하게 하는쪽으로 하고있습니다.
그러면 영상을 보다보다 지치거나 더이상 볼게 없으면, 스스로 그림도 그리고, 책도 보고, 만들기도 하고 하더군요.
피가끓는다
IP 223.♡.18.112
09-27 2022-09-27 17:44:56
·
우선 키즈폰으로 2학년정도까지 쓰시면 되요 스마트폰은 그 이후에.... 아 그리고 아이폰으로 사줘서 스크린타임으로 관리하는게 더 괜찮더라구요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이미지 최대 업로드 용량 15 MB / 업로드 가능 확장자 jpg,gif,png,jpeg,webp
지나치게 큰 이미지의 크기는 조정될 수 있습니다.
목록으로
글쓰기
글쓰기
목록으로 댓글보기 이전글 다음글
아이디  ·  비밀번호 찾기 회원가입
이용규칙 운영알림판 운영소통 재검토요청 도움말 버그신고
개인정보처리방침 이용약관 책임의 한계와 법적고지 청소년 보호정책
©   •  CLIEN.NET
보안 강화를 위한 이메일 인증
안전한 서비스 이용을 위해 이메일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 현재 회원님은 이메일 인증이 완료되지 않은 상태입니다.
최근 급증하는 해킹 및 도용 시도로부터 계정을 보호하기 위해 인증 절차가 강화되었습니다.

  • 이메일 미인증 시 글쓰기, 댓글 작성 등 게시판 활동이 제한됩니다.
  • 이후 새로운 기기에서 로그인할 때마다 반드시 이메일 인증을 거쳐야 합니다.
  • 2단계 인증 사용 회원도 최초 1회는 반드시 인증하여야 합니다.
  • 개인정보에서도 이메일 인증을 할 수 있습니다.
지금 이메일 인증하기
등록된 이메일 주소를 확인하고 인증번호를 입력하여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