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9-21 09:42:20
수정일 : 2022-09-21 09:43:29
106.♡.128.131
안녕하세요 우마무스메 누칼협 사태로
터지고.. 허탈한 마음에 국밥이라는
원신으로 피신해왔습니다
처음 찍먹해보고 별로라고 생각했다가
여러분들이 장문의 댓글 해주시고
저도 전투에 대한 이해를 하기 위해
여러영상도 보고 체계를 약간
잡았더니 적응도 됐고 마음에 들어서
요즘 열심히 하고 있습니다.
와.. 저는 pc로만 돌려서 몰랐는데..
모바일로 해보니까 빡세네요..
a52s인데... 최하로 돌려도 빡세고
잠깐 뭐 공략 확인하고 와도 다시 접속이고..
무엇보다 피씨로 하면 나오는 그
찰진 연속 전투 맛이 믾이 사라지는군요..
무엇보다 밧데리 녹는게 눈에 보이고
폰이 많이 힘들어 하네요..ㅜ ㅜ..
확실히 모바일 게임이라고 하기에는
좀 힘들다 싶습니다 ㅠ 처음 공개 됐을때는 짱숨이라고 저도 별로 안좋아했는데 이게 시간 지나고 살이 많이 붙으면서 완전 다른 영역으로 간 게임 같네요.. 마치 마리오카트 모방으로 시작했지만 시간이 지나 독자영역으로 간 카트라이더 처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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계속 업데이트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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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폰도 (13프로) 초반엔 120프레임 뽑아주다가
나중에 쓰로틀링 걸리면서 버벅거립니다.
물론 안드로이드보다 그래픽이 훨씬좋게 나오긴하지만 (해상도나 텍스쳐나) 오래하면 버벅거리니 모바일로 돌리려면 아이패드가 답인거같습니다.
공략 볼때 사이드뷰로 작은창 사파리 불러오면 끊길일도 없고 원할하더라구요
PC는 두번밖에 안해봤네요
리니지 짭보다는 야숨,마리오 짭이 낫다는 생각이 들더군요
안드로이드 쓰레기라는 소리가 절로 나옵니다.
물론 pc가 킹왕짱입니다.
사과 안키우는데 아패미니6 뽐오네우ㅡ
/Vollago
키마는 아직 해본적이 없어요;;
평소에 콘솔 게임 안하셨다면 키마가 더 익숙해서 편할것 같긴 합니다
저는 1년이상 매일 하다보니 패드로 감우도 편하게 쓰게 됐어요 ㅎ
PS5로 하면 전투할때 진동 같은게 몰입감을 주는것 같아요.
그냥 야숨처럼 RPG형식인가요? 스토리 있고 3~40시간 하면 엔딩보는 식의?
과금하면 강해지거나 유리해지는 요소가 분명 있겠죠?
예전처럼 몇만원 내고 사서 쭉 즐기는 게임이 좋네요ㅠ 각종 과금요소가 모바일 게임판 다 버려놓은 것 같아서 미운 마음에 페이투윈이나 가챠 같은 과금요소 있는 건 개인적으로 불매운동 중입니다ㅠ
무과금으로도 컨텐츠 즐기는데 아무 문제 없습니다.....만
하다보면 뽑고 싶은 캐릭이 생기더라구요
이 부분은 제가 안해봐서 잘 ㅎㅎ 경쟁 컨텐츠가 없어서 페이투윈은 아니고 페이투윙 은 될 것 같아요 특성 같은거 투자 하려면 과금 안하면 어려운데 특성 투자 안해도 스토리 다 밀고 전투 즐기는데는 문제 없어보이더라고요
아마 시간 투자로 현재 스토리 다 보려면 200시간은 걸릴 것 같기도 하교 각 나라별로 풀더빙 돼있어서 몰입하기 좋더라고요..
갸챠는 제가 제일 싫어하는 무기랑 캐릭 같이 나오는 갸챠라서 매우 악질이긴 한데 이 게임은 캐릭 하나 뽑아서 끝나는게 아니라 각 캐릭을 조합해서 4인 체제로 철권태그 처럼 각 속성을 적에 묻혀서 태그 하고폭발시키는 전투로 조합 폭딜을 하는 리듬게임 스러운 재미도 있어서 없어서 꼬울수는 있지만 무료캐릭으로도 충분히 재미있게 조합해서 가능하더라고요.. 아무튼 시스템을 조금 이해하냐 안하냐가 진입장벽이 되는 게임이라는거 외엔 지금까지는 단점을 장점이 다 지워버릴 만큼 재미있는 것 같아요 슬로우 푸드 느낌입니다
상호작용도 좋고 완성도도 높아요
다시 한번 자세한 답변 감사합니다. 요즘 모바일 트렌드를 알 수 있는 좋은 설명이셨습니다.
과금 자체에 거부감이 있다면 어쩔수 없지만요 ㅜㅜ
저는 개인적으로 게임하다보면 기술적인 완성도에 놀라게 되는 경우가 많아서 소과금으로 즐기고 있습니다
6/1일부터 모으기 시작했고 53000개 정도 모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