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말딸간담회] 카카오측 : 고객이 개인적으로 선택한거지 (카카오가 피해입힌거 아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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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2-09-17 12:03:54
220.♡.247.24
[대충 옮겨적어서 부정확할수 있습니다]
유저대표 : 의도치 않던 의도 했던 피해입은거 인정합니까 ? 확실하게 말해주세요.
사업실장 : 그건 개인이 선택하신거지...
유저대표 : 그럼 개인의 실책이다. ?
사업실장 : 실책이라는 단어라고 말씀드리기에는..
개발실장 : 유저의 피해를 생각하고 업데이트를 진행하는것이 아니다.
유저대표 : 그럼 뭘 위해서 하나 ?
개발실장 : 게임의 안정성을 위해서 한다.
절대 유저 피해를 입은걸 인정조차 안하네요.
세상에 .. =_= 그냥 소송 가는게 빠를듯요.
SIGNATURE
요한일서 4장 1절의 거짓 선지자 신천지총회장 이만희
데살로니가후서 2장 3절의 멸망의 아들 신천지총회장 이만희
베드로후서 2장 14절의 저주 받은 자식 신천지총회장 이만희
잠언서 25장 14절의 비없는 구름 신천지총회장 이만희
신천지총회장 이만희는 거짓목자이며 영생하지 못하는 죄인이고 불못에 들어갈겁니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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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는 신앙 고백으로 되돌릴 수 없기에 구원대상 144,000명에서 제외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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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부 유부님들이 '니들은...' 이라고 말하던 결혼은 누군가에게는 너무나 이루고 싶었던 꿈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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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제 해결의 의지가 전혀 없어보이는데...
나중에 소송전 대비 아닐까요 ?
브레이크 타임중입니다.
카겜 망하면 간담이 서늘해질려나요
어느 부분까지 말하라고 옆에서 법무팀이 고치해주는거 같네요
환불이 답이구요
이래도 구매해주는 충성고객놈이 얼마나 많은데!!! 이런 입장이신데 뭐더러..
말딸로 대차게 말아먹었네요
음양사도 그렇고 =_= 프리코네가 너무 달랐던것뿐이죠
잘 모르는 입장에서 보면
유저들은 원하는 뭔가가 있는데 그걸 직접적으로 이야기는 못하고 카카오가 그 이야기를 해주길 원하고 있는듯한 느낌이네요
"직접적인 피해를 입었다는 사실에 대한 확인과 인정"
일단 이부분부터 확인 해야하는데 그게 안되요
게임사측에서는 우리는 피해준거 없다. 그냥 기술적으로 일이 있어서 니들이 오해 한거다
게임운영은 일본측 사이게임즈때문이지 우리는 잘못없다.
이걸로 가고 있어요
일본의 운영과의 가격차이 인가요?
키타산 블랙이라고 매우 중요한 카드를 뽑아야하는데 마지막날에 운영 시간으로 뽑을 시간을 앞당겨서 해버려서
카드 교환을 못했거든요
그게 한두시간도 아니고 4시간 입니다.
아침 8시 부터요.
원래 가차 종료 시간은 11:59분이고 이후 점검 이었는데
아침 8시 부터 점검을 해버려서 . 카드를 교환 못한 사람이 속출했습니다.
그럼 뭔가 말이 안되네요. 점검시간을 개인의 선택이라고 하다니...
이부분이 아마 위반소지가 되지 않을까 싶긴합니다.
https://m.gamevu.co.kr/news/articleView.html?idxno=5063 (2017년 기사)
(중략)
그리고 서비스 중단일자 및 중단사유, 보상조건 등을 개별통지 하도록 하고 사용하지 않았거나 사용기간이 남은 유료 아이템은 ‘콘텐츠이용자보호지침’ 에 따라 콘텐츠에 상당하는 금액을 환급하도록 하고 있다. 기존에는 구매 후 개봉하지 않은 아이템이나 일정 기간 내 구매한 캐시를 제외한 모든 아이템의 환급이 불가하거나 사업자가 정하는 조건으로 보상하는 경우가 대부분이었다.
또한 제 3자가 제공한 광고 또는 서비스에 의하여 이용자에게 손해가 발생한 경우는 게임사업자의 고의 또는 중과실이 있는 경우는 사업자도 책임을 지도록 하였으며, 가분적 콘텐츠에서 제공이 개시되지 않은 부분이나 구매 콘텐츠 내용이 광고와 다르거나 다르게 이행되면 청약철회가 가능하도록 했다. 해당 대금은 청약 철회일 3일 이내에 지급해야 한다.
(후략)
- 카카오가 무슨 날짜 무슨시간까지 박아서 공지했는데
그 이전에 서버점검해서 이벤트를 못했다?
일단 이건 구매 컨텐츠 내용(법상 컨텐츠라고 하니 이렇게 지칭하도록 하겠습니다.)이 광고와 다르게 이행된거(일단 시간도 정확하게 못박힘)에다가
서버 점검이다? 이러면 서비스가 잠깐이지만 중단된 기간(많은 사람들이 서버점검도 게임은 유지되니까 아니라고 할수도 있는데 서버 점검및 보수로 게임 못하는 기간도 중단기간에 포함될겁니다. 어쨌든 게임을 못하니까요.)이니까 소비자에게 개별통지를 하고 불리하게 부득이하게 할 경우에는 보상해야 하는데 그거 인정하기 싫은 카카오...
그러니까 카겜측이 유일하게 지금 절대 불리한게 저 점검시간 문제입니다.
그걸로 재화 손실이 분명 발생했는데 그걸 피해가 없다 . 개인의 선택 ( 알아서 빨리 뽑았어야지 ) 으로 몰아가는게
참 웃긴일이죠.
절대 인정도 안하는게 인정하는순간 나중에 소송에서 불리하기 때문이라고 생각한다면
이 간담회 자체가 이후 소송전을 유리하기 위한 토대인거 같아요.
정말 게이머를 D&P로 보는거 같아요
마비노기는 그래도 운영진들이 잘 모르면 모른다고 답변하고
솔직하게 이야기한다라는 점이 보인다면
말딸은.... 본인들이 인정하면 진다는 느낌이 드네요
그러면 뭐하나 오히려 반대로 카카오가 날아갈수도 있는데
다른 게임에 계열사지만 PC게임인 POE(페스오브엑자일)이 현명한게 제작사가 운영하는데로 거의 그대로 들어왔는데 얘내 하는거 보면 카카오가 아예 서비스까지 간섭 심하게 했으면 POE도 그나마 하던거 이상해 졌을지도.
이건 그것조차 없어요. 본인이 게임 퍼블리싱 입장이라 사이게임방패 심하게 치네요.
간담회에서 이야기한거 중 방송 못한거 다 분석해서
풀어주고 이후에 업뎃 일정 미리 다 풀어줘서 운영도 나아졌죠.... 연장점검 해서 유저 손해 입은거도 보상안 정확하게 제정된거도 제가 알기로는 간담회 이후에 나온걸로 압니다. 불길이 번져서 POE나 검은사막(이 두 곳이야 우리나라에서 타 방식대로 할수 있죠. 카카오 아니더라도.)도 불매 일어나야 정신차리려나요...
지내들 마음대로 바꿔도 손해입을게 없으니까 이런거죠.
단순히 사료 좀 더 주는 수준이 아니라 환불소송에도 영향을 미칠 수 있거든요.
다른건 일본 본사 지시였다 . 라고 말하면 다 넘어가도. 연장시간은 카카오 게임측에서 시행한거라 빼박이거든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