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기에너지도 탄소 발생으로 부터 자유롭다는 인식이 얼마나 거짖말인지 보여 주잖아요. 그래도 엔진의 제작과 a/s로 소비자 등쳐 먹는게 줄어서 얼마나 좋은지 물론 다른걸로 뜯기지만. 곰곰히 생각해보면 전기동력원가가 휘발류 동력 발생원가 차이(물론 판관비 포함)를 전기차 구입시 미리 선납하는걸로 이해하면 빠르게 이해됩니다.
@LinkeneitoR님 수명주기를 어떻게 산정했는지는 알 수 없으나 오래 쓸수록 전기차가 유리하다는 데는 이의 없습니다. 다만 일정기간 동안 전기를 사용함으로서 절감되는 연료비가 자동차회사에 지불되더라고요. 전기차는 계산해 보지 않았지만 제가 처음 하이브리드를 구입할때 판매직원과 계산해보니 7년 이상을 써야 하이브리드가 이익이더라고요. 여기서 배터리 교환비용도 생각해 봐야 하고요. 그런데 자동차 회사에서는 대충 5년 주기로 모델을 바꾸지요. 환경에 미치는 영향을 말씀 하시는데 전기를 생산하는데 화력 발전이라면 환경에의 영향은 자동차 가격을 생각해 보면 그렇게 의미 잇는 것이라고 하기에는 동의하는데 주저 합니다. 수력발전이라면 당연히 장점이나, 우리의 경우 수력발전 비율은 미미 하잖아요. 또 배터리의 폐기 비용도 계상해 보면 장점은 자랑할 만큼은이라고 동의하기가 주저 스럽습니다. 그래도 전기차의 발전에는 환영합니다. 엔진 수리로 소비자들 놀려먹는 시대는 끝났으니.
누렁황소
IP 14.♡.98.30
09-04
2022-09-04 17:01: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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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inkeneitoR님 전기를 생산하는데 탄소등의 매연 발생도 생각해 봐야 한다는게 저의 생각입니다. 뱃터리의 폐기 비용도... 그래도 전기차의 출현을 반깁니다. 적어도 소음 공해는 잡으니까. 오토바이와 대형 자동차의 엔진 소음은 가끔 너무 거슬려서요
LinkeneitoR
IP 122.♡.86.66
09-04
2022-09-04 18:50: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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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누렁황소님 환경에 미치는 영향에 대해서는 언급하신 내용이 제가 링크건 내용에 대해 다 나와있습니다 미국기준이긴 하지만 지역마다 다른 발전소 비율(화력/친환경등등)에 따라서 얼마나 환경에 영향이 큰지 계산해주고 배터리도 한번만 쓰고 버리는게 아니라 차량 폐차시 재활용이 가능하기 떄문에 그부분까지 고려하고 있구요 (한국에서도 폐차시 배터리 재활용을 위해 반납하는 조건으로 보조금을 지급하고 있습니다) 물론 개개인의 입장에서는 전기차가 내연기관이나 하이브리드에 비해 가격이 제법 나가니까 그부분을 선택에 영향이 크겠지만요
삭제 되었습니다.
칼쓰뎅
IP 119.♡.210.192
09-04
2022-09-04 14:55:0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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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STERISK님 gm 볼트도 저런거 있지않았나요?
프레디.
IP 221.♡.23.35
09-04
2022-09-04 14:57:5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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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칼쓰뎅님 GM Volt는 모터말고 엔진으로도 구동합니다.
프레디.
IP 221.♡.23.35
09-04
2022-09-04 14:59: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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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STERISK님 닛산이 말씀하신 직렬식 하이브리드로 좀 재미보고있다고 하더라구요
블루버드
IP 223.♡.216.7
09-04
2022-09-04 17:11:3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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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STERISK님 닛산의 e-Kicks가 그 시스템이죠. 구동모터달고, 내연발전기 달아서 동력을 전달하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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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당링크 내용보니 최근 개발성공한게 6W네요 ㅠㅠ
현재로서는 하이브리드가 가장 가성비가 높은 시절인 거 같아요.
대신 효용성 측면에서 주행거리,시간을 더 길게 잡을수있다는 점 정도일텐데,
것도 사실 주행중 충전이 불가능한시점에서, 충전인프라 없는곳으로 떠날때 기준이 되겠지만요.
위에 사진의 경우 배터리 무게 외에 패키지 전체의 무게, 그리고 전력 전달의 효율성 등으로 인해
저거 끌고 다니면서 발생할 손실에 비해 얻는 이득이 적다 생각이 들어요
일반적으로보면야 말씀하신게 당연한데, 저걸 상시 저러고 다니진 않을테고 특별한 상황에서 고려해보는거죠.
미국같은데보면 보통 캠핑용으로 저런 발전트레일러들이 나왔더라구요. 작업용으로 쓰거나요
그래도 엔진의 제작과 a/s로 소비자 등쳐 먹는게 줄어서 얼마나 좋은지 물론 다른걸로 뜯기지만. 곰곰히 생각해보면 전기동력원가가 휘발류 동력 발생원가 차이(물론 판관비 포함)를 전기차 구입시 미리 선납하는걸로 이해하면 빠르게 이해됩니다.
전체 수명주기 (생산부터 폐차까지)를 다 따져봐도 전기차가 일반 가솔린차에 비해 환경에 미치는 영향이 적습니다
전기차는 계산해 보지 않았지만 제가 처음 하이브리드를 구입할때 판매직원과 계산해보니 7년 이상을 써야 하이브리드가 이익이더라고요. 여기서 배터리 교환비용도 생각해 봐야 하고요. 그런데 자동차 회사에서는 대충 5년 주기로 모델을 바꾸지요.
환경에 미치는 영향을 말씀 하시는데 전기를 생산하는데 화력 발전이라면 환경에의 영향은 자동차 가격을 생각해 보면 그렇게 의미 잇는 것이라고 하기에는 동의하는데 주저 합니다. 수력발전이라면 당연히 장점이나, 우리의 경우 수력발전 비율은 미미 하잖아요. 또 배터리의 폐기 비용도 계상해 보면 장점은 자랑할 만큼은이라고 동의하기가 주저 스럽습니다. 그래도 전기차의 발전에는 환영합니다. 엔진 수리로 소비자들 놀려먹는 시대는 끝났으니.
미국기준이긴 하지만 지역마다 다른 발전소 비율(화력/친환경등등)에 따라서 얼마나 환경에 영향이 큰지 계산해주고
배터리도 한번만 쓰고 버리는게 아니라 차량 폐차시 재활용이 가능하기 떄문에 그부분까지 고려하고 있구요
(한국에서도 폐차시 배터리 재활용을 위해 반납하는 조건으로 보조금을 지급하고 있습니다)
물론 개개인의 입장에서는 전기차가 내연기관이나 하이브리드에 비해 가격이 제법 나가니까 그부분을 선택에 영향이 크겠지만요
닛산의 e-Kicks가 그 시스템이죠.
구동모터달고, 내연발전기 달아서 동력을 전달하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