적어도 면허 취득시 기능,주행 시험이라도 일본 면허 정도의 난이도는 되어야 합니다 취득 비용과 기간이 더 많이 소요 되어도 그렇게 해야 정상이에요 돈 들이고 교습소 합숙 해서라도 힘들게 취득 하는게 일본의 면허인데 한국은 넘 쉽게 운전면허를 내어 줘요 이러니 별도 연수해야 겨우 도로에 나오죠 100% 인정 안하는 진상이 더 많아진 건 운전도 제대로 못하는 운전자 때문만은 아니라 100%를 잘 인정 안하는 보험사 때문 이죠
@머리에꽃을님 한국은 면허 취득과정 중 교통사고가 어떻게 발생하는지 전혀 심도있게 교육하고 다루질 않아요 일본 독일 정도만 되도 사고사례, 돌발상황 교육 반복적으로 제대로 하거든요 한국은 막 운전해도 사고가 안나는 줄 아는 멍청한 사람들 수두룩 합니다 학과시험부터 너무 쉬워서 본인이 법규 위반 하고 다녀도 잘 모르고 당장 한문철 tv만 살펴 봐도 기본 교통상황 인지, 주행능력 부족한 운전자들이 차고 넘치죠 미친놈이 아닌 이상 당장 사고가 날 상황을 제대로 알면 이렇게 운전을 잘 안합니다 일단 돈과 시간이 깨지고 다치니까요 정신 줄 놓고 운전하는 사람이야 그래도 있겠지만 면허취득이라도 까다롭고 어려워야 이런 케이스가 적어집니다 더불어 범칙금도 올리고 면허정지,취소를 기존보다 훨씬 쉽게 할 수 있어야 도로에서 이런 사람들이 배제 된다고 봅니다 제대로 교육해서 면허주고 조금 벌점 쌓이면 바로 면허정지가 가능하도록 수위를 올리는거죠 광복절이니 뭐니 특별사면도 확 줄이구요 면허 난이도가 높고 재취득은 어려우면 더 조심 하게 됩니다 RanomA님 개인적으로 버스 기사들 조차 교통당국이 운전 교육과 위반단속을 제대로 하고 있다고 보지 않습니다
@머리에꽃을님 한국 운전면허의 문제가 일단 취득 만 한번 하면 쉽게 정지가 어렵고 연장도 형식적인 적성검사 만으로 끝나고 사후교육은 전혀 안되는 시스템 이라서요 차라리 난이도 높여 초기 취득율 자체를 낮추는게 낫다고 봐요 한국 면허시험은 객관적으로 봐도 시험 난이도가 2MB버전 개편 이전 조차 낮은 편 이었어요 상대적으로 취득 절차도 너무 간단하여 합격율이 높고 재취득은 쉽죠 결과적으로 도로상에서 차량 기본 조작 조차 잘 안되는 사람들도 상당히 많고 난이도를 올릴 당위성이 충분합니다 이런 또라이들도 면허가 어려워지면 어느 정도는 필터링이 됩니다 완전한 방법은 아니지만 모수부터 적어 져야 합니다 여기에 면허 정지 기준 처벌 수위와 범칙금까지 상향하면 가장 큰 효과가 있겠지만 당장 총대 메고 진행 할 의원들이 없죠 벌금과 면허 정지기준 올리면 서민 민생 타령부터 시작 하니 사회적합의는 상당히 더 어렵다고 봐요
웃음바람
IP 118.♡.176.54
09-03
2022-09-03 01:40: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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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IRRUS님 운전면허 난이도와 상관 없이.. 이기적인 놈들이 있어요. 뒷차나 옆차 운전자 생각은 안하고 자기만 생각하는 놈들이죠. 어쩌면 보험사의 과실 짬짜미가 만들어낸 것이 아닌가 생각이 들죠. 과실 짬짜미 속에서 이기적인 놈들이 너도 무조건 과실 잡히니.. 손해 보기 싫으면 무조건 비켜라.. 이건 먼저 핸들트는 놈이 장땡이다 라는 의식을 심어준게 아닐까요?
@Castle님 한국에는 무적의 논리가 있죠. 안전운전의무 나는 아무런 잘못없는데도 저 마법으로 1,20% 가실 잡히는 경우 허다 합니다.
피해차량이 감속도 하지 않는 것으로 보이고요. 감속을 했든 안했든 이건 끼어든차 100%잘못이라 생각하지만 한국에서 보험사끼리 과실 나눌 때, 재판까지가서 판사가 과실 나눠줄 때는 그렇게 생각 안한다는 겁니다. 아마 감속을 확실히 했어도 10%잡을 겁니다.
윤석멸망
IP 223.♡.205.237
09-03
2022-09-03 07:04:4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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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렇게 넣는건 니가 서라 나는 간다 식의 배짱이죠
왕대괄장군
IP 223.♡.252.66
09-03
2022-09-03 07:06: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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옜날에는 저런인간들없었는데.... 간소화이후로 어마어마마한 빌런들이 계속 출현합니다... 도로가 개판이에요...
스윙체어
IP 211.♡.149.36
09-03
2022-09-03 07:17:4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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판사 잘만나야 100대 0이고, 판사 잘못 만나면 들어오는거 보면 바로 브레이크 밟으면서 피할수 있었어 라며 과실이 잡히죠. 한문철 TV 보면 저렇게 들어오는 차 때문에 인도까지 올라가 인사사고 난 경우에 0.7초면 브레이크 잡고 핸들 틀면서 인도의 보행자보면서 다시 조향해서 피할수 있는 충분한 시간라고 씨부렁거린 판사도 있긴합니다.
쟘스
IP 175.♡.90.247
09-03
2022-09-03 07:26: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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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런 건 운전면허 영구 취소해야합니다.
IP 112.♡.119.49
09-03
2022-09-03 07:41:0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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직선도로에서는 아니지만.... 우회전해서 도로에 진입하는 경우에... 의외로 저렇게 운전하는 거 자주 보게 된다는...^^ 거기에...우회전 후에 1차선, 2차선에 좌회전이나 유턴 차선이 있으면...ㅎㅎㅎ
IP 58.♡.210.53
09-03
2022-09-03 07:42:3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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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터당 천원쯤 했나보네…;;;
우리의
IP 118.♡.171.123
09-03
2022-09-03 07:49:4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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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해자 차종이 뭐죠?
Canyon
IP 124.♡.27.102
09-03
2022-09-03 07:49:5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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워셔액 전방 발사 기능 옵션이 있으면 좋겠네요....
콩지아범
IP 121.♡.254.205
09-03
2022-09-03 07:53: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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충격 후에도 버스가 한참 안 보이는걸 보니 버스기사도 ㄱㅆㅇ 박으면서 블박 운전자 도우미 자처 했을듯
블루케지
IP 218.♡.237.125
09-03
2022-09-03 07:53:5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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잘못운전한건 맞는데 저런경우에도 블박차주쪽에도 최소 10%내외로 과실나오는경우들을 더러봤습니다. 점점100%가까이가고있는거같긴한데 일부 인지할수있다는 가정하에 과실이 좀씩 나오더라구요
IP 12.♡.68.66
09-03
2022-09-03 08:02: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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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런 운전자는 그냥 면허 영구 정지 시켜야됩니다. 한국에서 내려지는 처벌은 너무 솜방망이 입니다.
Moderate
IP 114.♡.217.123
09-03
2022-09-03 08:03: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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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0% 가 아니라 200% 과실 비율 물어야 합니다. 가중처벌 감이네요
아라미스
IP 211.♡.4.76
09-03
2022-09-03 08:03:4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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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필요없고 블랙박스에 버튼하나 누르면 국민신문고에 알아서 영상 잘라서 올리고 자동으로 한큐에 신고되는 그런 블랙박스가 나와야 저런 애들 사라집니다 아마 벌금내다가 차도 팔아야 할겁니다
삭제 되었습니다.
오라질
IP 112.♡.56.53
09-03
2022-09-03 10:43:2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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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유소 지나가던 사람있으면 치었겠는데요 ㄷㄷ
아이퍽이나
IP 112.♡.85.70
09-10
2022-09-10 09:13: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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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가가면 다 비켜줘야해? 이런거 과실 인정해주고말고 할 문제인가요? 100%지… 이런짓 세번하면 운전면허 영원히 박탈해야 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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차선 변경 차례대로 안하고 좌회전 차선으로 바로 넘어가겠다고
진입로에서 길막하고 있으면서 좌깜박이 켜고 끝까지 버티는 비루먹을 놈들 때문에
높지도 않은 혈압이 아침마다 엄청 상승합니다
이놈의 그지 같은 동네
내려서 뭐하냐고 따지고 싶은 거 참은 게 한두번이 아닙니다.
돈 들이고 교습소 합숙 해서라도 힘들게 취득 하는게 일본의 면허인데 한국은 넘 쉽게 운전면허를 내어 줘요 이러니 별도 연수해야 겨우 도로에 나오죠
100% 인정 안하는 진상이 더 많아진 건 운전도 제대로 못하는 운전자 때문만은 아니라 100%를 잘 인정 안하는 보험사 때문 이죠
이건 면허 난이도의 문제가 아니라 운전자의 정신상태 문제라 봅니다
한국은 둘 중에 어느 하나도 충족이 안되는 국가 입니다 도로 위 빌런들이 더 개판을 칠 수 밖에 없는 구조죠
글쎄요 딱히 동의는 안됩니다
운전 실력과 상관없이 위험한줄 모르고 지랄맞게 하는걸 넘 많이 봐서요
RanomA님 개인적으로 버스 기사들 조차 교통당국이 운전 교육과 위반단속을 제대로 하고 있다고 보지 않습니다
면허 난이도 보다는 지속적인 교육과 범칙금이나 다른 방향이 필요하다 봅니다
또라이들이 운전실력 미숙 때문에 저런식으로 운전하는건 아니거든요
윤석열/한동훈 하는 거 보면, 윤석열/한동훈이 서울대 법대랑 사법고시 패스해봐야(운전면허 시험 어렵게 해봐야) 문제는 제대로 된 수사와 기소(범칙금 올리고, 면허취소)인 거라는 게 제 결론이거든요.
뒷차나 옆차 운전자 생각은 안하고 자기만 생각하는 놈들이죠.
어쩌면 보험사의 과실 짬짜미가 만들어낸 것이 아닌가 생각이 들죠.
과실 짬짜미 속에서 이기적인 놈들이 너도 무조건 과실 잡히니..
손해 보기 싫으면 무조건 비켜라.. 이건 먼저 핸들트는 놈이 장땡이다 라는 의식을 심어준게 아닐까요?
시험이 문제가 아니라는데 시험이 1차적문제입니다
온오프 스위치인가요 이게?
조금이라도 다알았다면 사고율이 현저히 줄었을 운전자도 몰라서 사고나는경우가 많아요
그리고 라이센스취득을 왜합니까
개개인끼리 운전이렇게 하자 라고 전국민이 만나서 약속을못하니까 이약속을 하겠다 하는걸 면허취득하는거죠
어떤사람은 파란불이 직진한다고 약속하고 어떤사람은 빨간불이 직진하면안되니까요
근데 그약속내용을 모르고 면허를 취득하는자체가 이미 사고 날줄 알면서 못본척하는겁니다
이래도 어차피 낼사람은 낸다?
그럼 도로위의 약속을 다알있으면 사고를 안냈을 많은사람은요?
우리나라의 면허취득은 사람죽여라 하고 막 찍어내주는 상황이라고 생각합니다
저런 놈들은 운전 못하게 해야 하는데..
한국에는 무적의 논리가 있죠.
안전운전의무
나는 아무런 잘못없는데도 저 마법으로 1,20% 가실 잡히는 경우 허다 합니다.
피해차량이 감속도 하지 않는 것으로 보이고요. 감속을 했든 안했든 이건 끼어든차 100%잘못이라 생각하지만 한국에서 보험사끼리 과실 나눌 때, 재판까지가서 판사가 과실 나눠줄 때는 그렇게 생각 안한다는 겁니다. 아마 감속을 확실히 했어도 10%잡을 겁니다.
간소화이후로 어마어마마한 빌런들이 계속
출현합니다...
도로가 개판이에요...
우회전해서 도로에 진입하는 경우에...
의외로 저렇게 운전하는 거 자주 보게 된다는...^^
거기에...우회전 후에 1차선, 2차선에 좌회전이나 유턴 차선이 있으면...ㅎㅎㅎ
점점100%가까이가고있는거같긴한데 일부 인지할수있다는 가정하에 과실이 좀씩 나오더라구요
한국에서 내려지는 처벌은 너무 솜방망이 입니다.
국민신문고에 알아서 영상 잘라서 올리고
자동으로 한큐에 신고되는 그런 블랙박스가
나와야 저런 애들 사라집니다
아마 벌금내다가 차도 팔아야 할겁니다
이런거 과실 인정해주고말고 할 문제인가요? 100%지…
이런짓 세번하면 운전면허 영원히 박탈해야 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