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IEN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보기설정 테마설정
톺아보기 공감글
커뮤니티 커뮤니티전체 C 모두의광장 F 모두의공원 I 사진게시판 Q 아무거나질문 D 정보와자료 N 새로운소식 T 유용한사이트 P 자료실 E 강좌/사용기 L 팁과강좌 U 사용기 · 체험단사용기 W 사고팔고 J 알뜰구매 S 회원중고장터 B 직접홍보 · 보험상담실 H 클리앙홈
소모임 소모임전체 ·굴러간당 ·아이포니앙 ·주식한당 ·일본산당 ·MaClien ·방탄소년당 ·자전거당 ·개발한당 ·안드로메당 ·소시당 ·이륜차당 ·바다건너당 ·나스당 ·노젓는당 ·골프당 ·디아블로당 ·육아당 ·여행을떠난당 ·가상화폐당 ·3D메이킹 ·냐옹이당 ·걸그룹당 ·임시소모임 ·덕질한당 ·클다방 ·키보드당 ·리눅서당 ·빨콩이당 ·꼬들한당 ·소셜게임한당 ·위스키당 ·e북본당 ·X세대당 ·ADHD당 ·AI당 ·AI그림당 ·날아간당 ·사과시계당 ·배드민턴당 ·야구당 ·농구당 ·블랙베리당 ·곰돌이당 ·비어있당 ·FM당구당 ·블록체인당 ·보드게임당 ·활자중독당 ·볼링친당 ·캠핑간당 ·문명하셨당 ·클래시앙 ·콘솔한당 ·요리한당 ·쿠키런당 ·대구당 ·DANGER당 ·뚝딱뚝당 ·개판이당 ·동숲한당 ·날아올랑 ·전기자전거당 ·갖고다닌당 ·이브한당 ·패셔니앙 ·물고기당 ·도시어부당 ·FM한당 ·맛있겠당 ·포뮬러당 ·젬워한당 ·안경쓴당 ·차턴당 ·총쏜당 ·땀흘린당 ·하스스톤한당 ·히어로즈한당 ·인스타한당 ·IoT당 ·KARA당 ·어학당 ·가죽당 ·레고당 ·LOLien ·Mabinogien ·미드당 ·밀리터리당 ·땅판당 ·헌팅한당 ·오른당 ·영화본당 ·MTG한당 ·소리당 ·노키앙 ·적는당 ·방송한당 ·PC튜닝한당 ·찰칵찍당 ·그림그린당 ·소풍간당 ·심는당 ·패스오브엑자일당 ·라즈베리파이당 ·품앱이당 ·리듬탄당 ·달린당 ·Sea마당 ·SimSim하당 ·심야식당 ·윈태블릿당 ·미끄러진당 ·축구당 ·나혼자산당 ·스타한당 ·스팀한당 ·파도탄당 ·퐁당퐁당 ·테니스친당 ·테스트당 ·공대시계당 ·터치패드당 ·트윗당 ·창업한당 ·VR당 ·시계찬당 ·WebOs당 ·와인마신당 ·WOW당 ·윈폰이당
임시소모임
고객지원
  • 게시물 삭제 요청
  • 불법촬영물등 신고
  • 쪽지 신고
  • 닉네임 신고
  • 제보 및 기타 제안
© CLIEN.NET
공지[점검] 잠시후 서비스 점검을 위해 약 30분간 접속이 차단됩니다. (금일 18:15 ~ 18:45)

모두의공원

층간소음 가해자, 혹시 저희 집이 잘못 추측하고 있는 걸까요 20

2022-08-21 18:43:21 14.♡.149.50
우아한호랑이

아파트에 살고 있는데 난생처음 층간소음에 시달리고 있습니다.

성인 보폭에 맞춰서 발 뒤꿈치로 쿵쿵쿵 찍는 소리인데 너무 고통스러워요ㅠㅠ

가해자(?)를 알아야 조심해달라 부탁할 텐데, 추측이 틀렸나 싶어서 집단 지성을 빌어봅니다.


층간소음이 바로 윗집에서만 나는 것은 아니라고 알고 있는데, 일단 저희 가족이 추측하기론 윗집이 제일 유력하긴 해요. 근거는,


1. 벽을 타고 오는 소음이 아니라 정말 천장 위에서 들리는 소리입니다. 

2. 저희 집이 아파트 4호 라인이고 이런 구조인데,  발망치 소리는 건물 외벽에 가까운 부엌ㅡ부엌 오른쪽방 ㅡ안방 쪽에서 들을 때 심해요. 즉 이쪽 공간을 주로 돌아다니면서 소리가 나는 느낌.. 근데 문제는 저희가 사는 동은 4호 라인이 끝이고 5호 라인은 없습니다. 즉 대각선 윗집이 없어요.

??.PNG


3. 현관 옆방이나 현관 쪽 거실에서는 발망치 소리를 잘 못 느낍니다. 저희는 외벽에 가까운 공간에서 발망치 소리가 잘 들리는 것이면, 결국 또 다른 대각선 윗집인 3호 라인 윗집도 아니지 않나, 싶더라고요. 엘베를 사이에 두고 마주보는 3호 라인 윗집의 소리가 외벽쪽 공간까지 이렇게 잘 들리기엔 무리가 있을 것 같아서요.


4. 그렇다면 윗윗집인가 싶었지만 아닌게,  남편이 몇 달 전 올라가서 조심스럽게 여쭤봤는데 윗집분들은 이 소리의 존재를 모르시더라고요. 윗윗집이 범인이면 윗집이 모를 리가 없는데 말이죠. 결국 본인들이 내는 소리이니 모르는 건가 싶은 생각이 있습니다.


이상한 건 저희가 작년 초에 이사를 왔고 작년 말까지는 이런 소음이 없었습니다. 그렇다고 중간에 윗집 가족이 바뀐 것도 아니고요. 

또 제 상식으로는 사람 걸음걸이는 오랜 습관이라 한 순간에 바뀌는 것이 아니긴 하거든요..

아니면 저희가 이사올 때는 집에 없었는데 유학 갔다 돌아왔다는 그 집 아들인가 싶기도 합니다만,,,


암튼 당연히 윗집이라고 생각하고 올라갔는데, 본인들은 절대 아니라고 하셔서 그냥 내려오는 수밖에 없었어요.

그냥저냥 참고 지내고 있는데 제가 임신 중인데다, 규칙적으로 벌써 몇 달째 지속되니 너무 스트레스가 심합니다.


한 번 더 올라가서 이 근거를 들며 조목조목 말을 해봐야 할지

(남편이 저희가 생각하는 근거를 들어 여쭙진 않고 그냥 혹시나 해서 알아보러 왔습니다, 이 정도로만 말을 했더라고요..)

아님 포스트잇을 써붙여야 하나 고민이 너무 많네요ㅠㅠ 

진짜 아닌데 아랫집이 자꾸 올라오면 그것도 스트레스라고 들었고, 소음은 윗집이 갑인데 그러다 보복당할까봐..

정말 어찌해야 할지 모르겠습니다ㅠㅠ





우아한호랑이 님의 게시글 댓글
  • 주소복사
  • Facebook
  • X(Twitter)
댓글 • [20]
seperater
IP 211.♡.142.196
08-21 2022-08-21 18:44:18
·
대각선도 들린다고 하던데요.. 위층 전체 메모 돌려보세요
파랑이
IP 115.♡.0.164
08-21 2022-08-21 18:46:18
·
의외로 아랫집 소음일 수도 있습니다. 저희 집 케이스에요.
소리 날때 방바닥에도 귀 대 보세요
vajra_
IP 118.♡.29.188
08-21 2022-08-21 18:46:27
·
어후..저도 지금 너무 화가나서..화장실 성애자인가..하...거기 문짝을 시간당 20번 가까이 꽝꽝거리고..
아랫층이라 더 짜증이..
BeerKing
IP 110.♡.31.219
08-21 2022-08-21 18:48:22
·
저는 탑층사는데도 가끔 윗층에서 쿵쿵거려요.
아랫집 소음이 벽을 타고 울리는건데요,
진짜 찾기 힘듭니다.
디지머신
IP 121.♡.127.45
08-21 2022-08-21 18:50:06
·
수년 간의 층간소음 경험자로서 말씀드리면.
발망치 소리는 윗집과 윗집이외 다른 집 소리가 구분 가능했어요. 소리 크기가 다름.
그외 망치질이나 뭔 이상한 짓을 하면서 내는 소리는 몇 집 건너에서 나는 소리도 윗집에서 나는 소리처럼 들려서 거의 구분 불가능 했구요.
잘 해결 되시길...
우아한호랑이
IP 14.♡.149.50
08-21 2022-08-21 18:52:48
·
디지머신님// 네 저도 이런 것 같아요. 드릴이나 말소리 등등은 여기저기 다른 집 소리도 벽 타고 잘 들리는데, 이 발망치는 정말 딱 위에서 들린다는 게 99% 확신중인.. 소리의 울림이나 크기가 달라요ㅠㅠ
kd1020
IP 39.♡.230.3
08-21 2022-08-21 18:51:03
·
바로 밑에 집에서 인테리어 공사 하는데 드릴소리가 위에서 들리더라구요. 위에서 소리가 난다고 반드시 윗집에서 나는 소리가 아닙니다.
호그와트
IP 222.♡.121.196
08-21 2022-08-21 18:51:21
·
쿵쿵거리는 소리날때 혹시 사람소리는 안나던가요? 그 소리로 추정해 볼수도 있을거 같아요
스카이BD
IP 119.♡.209.95
08-21 2022-08-21 18:51:53
·
저녁에 소리날때 창으로 주변에 불켜진집 찾아보세요. 저희 윗집도 자기네 절대 아니라고 하면서 진심 억울해하더니
윗집 이사가니 소리가 없어졌는데.... 이사온 사람은 발망치질이 엄청 심하네요 ㅠ_ㅠ
4iscrabart
IP 116.♡.155.27
08-21 2022-08-21 18:52:14
·
글이 길어서 읽지는 않았지만 예상외의 경우도 많습니다. 그래서 더 조심스럽죠.
참고로 전 윗집인줄 알고 문 두드렀는데 아무도 없었고 알고 보니 아래 옆집이었습니다.
blowtorch
IP 121.♡.75.135
08-21 2022-08-21 18:53:04
·
예전에 저희 집 아래층 사시는 분이 소음 때문에 올라온 적이 있었는데요.

실제 소음의 장본인은 엘리베이터 통로를 넘어 우리 맞은편 이웃집 대학생이었습니다.
밤 늦게까지 영화나 음악을 틀어놓거나 고성방가를 즐겨하던 학생이었거든요. ~ㅎ

그래서 층간소음은 신중하게 조사하고 접근하실 필요가 있습니다.
leauchoux
IP 219.♡.224.13
08-21 2022-08-21 18:53:50
·
저희 집하고 거의 구조가 같은데요.
저희는 3층 1호 라인인데 1층에 1,2호 라인에 사는 각 3형제, 총 6형제의 뛰는 발망치 소리와 고함 소리가 들립니다.
2층은 아랫집 소리가 천장에서 들릴리가 없다며 저희 집에 와서 난리치구요 ㅎㅎ ㅠㅠ
으하하하하항
IP 210.♡.166.184
08-21 2022-08-21 18:54:12
·
윗집이란 확신은 동선이 느껴지면 윗집입니다.(아 물마시러가는구나)
파랑이
IP 115.♡.0.164
08-21 2022-08-21 19:01:33
·
@으하하하하항님
전 아랫집 작은 아들 동선을 정확히 알고 있습니다 ㅋㅋ
경포대
IP 221.♡.240.140
08-21 2022-08-21 18:55:29 / 수정일: 2022-08-21 18:58:01
·
저는 윗집일거같아요. 윗집에서 내리찍는 소리는 옆이나 대각선에서 나는 소리랑 다르게 다이렉트로 바로 잘들리거든요. 관리실에 연락해서 중재를 요청해보시는 게 가장 베스트일거 같고, 그래도 해결안되면 과일이라도 들고가셔서 층간소음방지용으로 나온 슬리퍼를 권장해드려보는게 좋으실 듯 합니다.
슈애
IP 119.♡.226.71
08-21 2022-08-21 18:55:36
·
저희집은 98% 아랫집 소음이에요.
바닥이 막 지진난거마냥 울려요 ㅠㅠ
현관문 꽝 닫는거 부터 시작해서(이건 엘베 닫히기 직전에 확인함) 집의 모든 문을 꽝꽝 닫더라구요.
심지어 밤 12시 넘어서 부부싸움 하는데 안방에서 아랫집 싸우는 대화 소리가 너무 적나라하게 다 들려서 관리실에 전화 했더니 인터폰 울리는 소리도 들리더라구요 (밤이라 조용해서 더 잘 들린것 같아요)
그뒤로도 몇번 더 관리실 통해 전화 했는데
관리실에서 층간소음으로 아랫집에 전화 하는거 첨 봤다고 신기하다고 했습니다.
ㅂㅣ오는날
IP 219.♡.60.55
08-21 2022-08-21 18:59:56
·
웃기지만 탑층에서도 천정에서 발망치 소리납니다.
sinaro
IP 121.♡.185.10
08-21 2022-08-21 19:13:43
·
저희집 윗집은 발망치도 큰데, 요즘엔 주말 밤 늦게 음악인지 게임인지 영화를 보는지 우퍼소리에 미치겠습니다. 다른 집에 피해갈까봐 저희집은 tv 소리도 줄여서 보는데, 우리집 tv 소리보다 윗집 음악소리가 더 크니 미치고 환장하겠더라구요.
오라질
IP 112.♡.56.53
08-21 2022-08-21 19:53:01
·
임신중이신데 혹시라도 찾아온다던가 보복하면 골치아파지니 그냥 계시는걸 추천합니다. 아닌게 아니라 엉뚱한 사람잡는것일수도 있어요
바다땅하늘
IP 59.♡.154.210
08-21 2022-08-21 20:10:24
·
관리사무소에 민원 넣으시는게…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이미지 최대 업로드 용량 15 MB / 업로드 가능 확장자 jpg,gif,png,jpeg,webp
지나치게 큰 이미지의 크기는 조정될 수 있습니다.
목록으로
글쓰기
글쓰기
목록으로 댓글보기 이전글 다음글
아이디  ·  비밀번호 찾기 회원가입
이용규칙 운영알림판 운영소통 재검토요청 도움말 버그신고
개인정보처리방침 이용약관 책임의 한계와 법적고지 청소년 보호정책
©   •  CLIEN.NET
보안 강화를 위한 이메일 인증
안전한 서비스 이용을 위해 이메일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 현재 회원님은 이메일 인증이 완료되지 않은 상태입니다.
최근 급증하는 해킹 및 도용 시도로부터 계정을 보호하기 위해 인증 절차가 강화되었습니다.

  • 이메일 미인증 시 글쓰기, 댓글 작성 등 게시판 활동이 제한됩니다.
  • 이후 새로운 기기에서 로그인할 때마다 반드시 이메일 인증을 거쳐야 합니다.
  • 2단계 인증 사용 회원도 최초 1회는 반드시 인증하여야 합니다.
  • 개인정보에서도 이메일 인증을 할 수 있습니다.
지금 이메일 인증하기
등록된 이메일 주소를 확인하고 인증번호를 입력하여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