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IEN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보기설정 테마설정
톺아보기 공감글
커뮤니티 커뮤니티전체 C 모두의광장 F 모두의공원 I 사진게시판 Q 아무거나질문 D 정보와자료 N 새로운소식 T 유용한사이트 P 자료실 E 강좌/사용기 L 팁과강좌 U 사용기 · 체험단사용기 W 사고팔고 J 알뜰구매 S 회원중고장터 B 직접홍보 · 보험상담실 H 클리앙홈
소모임 소모임전체 ·굴러간당 ·아이포니앙 ·주식한당 ·MaClien ·일본산당 ·방탄소년당 ·자전거당 ·개발한당 ·안드로메당 ·소시당 ·이륜차당 ·걸그룹당 ·나스당 ·바다건너당 ·스팀한당 ·임시소모임 ·노젓는당 ·디아블로당 ·골프당 ·클다방 ·덕질한당 ·육아당 ·e북본당 ·키보드당 ·소셜게임한당 ·위스키당 ·3D메이킹 ·X세대당 ·ADHD당 ·AI당 ·AI그림당 ·날아간당 ·사과시계당 ·배드민턴당 ·야구당 ·농구당 ·블랙베리당 ·곰돌이당 ·비어있당 ·FM당구당 ·블록체인당 ·보드게임당 ·활자중독당 ·볼링친당 ·캠핑간당 ·냐옹이당 ·문명하셨당 ·클래시앙 ·콘솔한당 ·요리한당 ·쿠키런당 ·대구당 ·DANGER당 ·뚝딱뚝당 ·개판이당 ·동숲한당 ·날아올랑 ·전기자전거당 ·갖고다닌당 ·이브한당 ·패셔니앙 ·물고기당 ·도시어부당 ·FM한당 ·맛있겠당 ·포뮬러당 ·젬워한당 ·안경쓴당 ·차턴당 ·총쏜당 ·땀흘린당 ·하스스톤한당 ·히어로즈한당 ·인스타한당 ·IoT당 ·KARA당 ·꼬들한당 ·어학당 ·가죽당 ·레고당 ·리눅서당 ·LOLien ·Mabinogien ·미드당 ·밀리터리당 ·땅판당 ·헌팅한당 ·오른당 ·영화본당 ·MTG한당 ·소리당 ·노키앙 ·적는당 ·방송한당 ·PC튜닝한당 ·찰칵찍당 ·그림그린당 ·소풍간당 ·심는당 ·패스오브엑자일당 ·라즈베리파이당 ·품앱이당 ·리듬탄당 ·달린당 ·Sea마당 ·SimSim하당 ·심야식당 ·윈태블릿당 ·미끄러진당 ·축구당 ·나혼자산당 ·스타한당 ·파도탄당 ·퐁당퐁당 ·테니스친당 ·테스트당 ·빨콩이당 ·공대시계당 ·여행을떠난당 ·터치패드당 ·트윗당 ·가상화폐당 ·창업한당 ·VR당 ·시계찬당 ·WebOs당 ·와인마신당 ·WOW당 ·윈폰이당
임시소모임
고객지원
  • 게시물 삭제 요청
  • 불법촬영물등 신고
  • 쪽지 신고
  • 닉네임 신고
  • 제보 및 기타 제안
© CLIEN.NET
공지[점검] 잠시후 서비스 점검을 위해 약 30분간 접속이 차단됩니다. (금일 18:15 ~ 18:45)

모두의공원

언제 부터인가 귀신이 안무서운 이유 21

1
2022-08-21 01:14:55 수정일 : 2022-08-21 01:19:35 121.♡.159.22
cliendevt

어릴때 있지도 않은 귀신이 무서워 혼자 못잘정도였는데요 

나이먹어가면서 뭔가 세상을 이성적으로 보고 귀신의 존재를 한번도 목격한적이 없게 되면서 

개인적으로 세상에 귀신은 없다로 결론 내렸습니다. 

그래도 마음 한편으로는 혼자 있을때나 무서운곳을 갈때 무섭긴 하지만 ??

그때는 아니 귀신이 나타나서 날 어쩔것데??칼로 찌르기를 할것야 

때리기를 할것야?? 물리력을 행사할수 없고 사람 놀래키는 재주밖에 없는 영적 존재??

내가 강하게 나가면 나한테 아무짓도 못한다 생각하니 아무렇지 않더군요 

설사 나타난다 해도 ? 오히려 대화를 시도해보고 싶군요 ㅎㅎ


그런데 오늘 와이프 애데리고 친정 갔는데 집에 누가 있는것 같지 않죠 ㅎㅎ

cliendevt 님의 게시글 댓글
  • 주소복사
  • Facebook
  • X(Twitter)
댓글 • [21]
입스가왔다
IP 223.♡.222.149
08-21 2022-08-21 01:15:33
·
귀신이있을리가요ㅋㅋ
커피칼디
IP 133.♡.219.36
08-21 2022-08-21 01:17:58
·
온갖 괴기현상이 귀신이 실제인 것보다 사람이 있었다는 게 더 섬뜩하죠.
혼자 집에 있는데 이상한 소리가 들렸는데 귀신이었다면 안 무섭지만, 사람이라고 쳐보세요.
N.C.
IP 175.♡.147.152
08-21 2022-08-21 01:18:59
·
밤에 불꺼진 학교가 의외로 엄청 무섭습니다 (?)
배불뚝이아저씨
IP 14.♡.40.91
08-21 2022-08-21 01:20:22
·
그래도 아무도 없는 큰 폐건물에 밤에 아무것도 없이 혼자 들어가 자고 나오라면 못하실걸요? ㅋㅋㅋ
노란육교
IP 27.♡.202.79
08-21 2022-08-21 02:13:09
·
@배불뚝이아저씨님
그건 애초에 먼지 날리고 지져분한 시멘트 바닥에서 잘 수 있느냐… 하는 문제잖아요. 저는 못 자요…;;
— ClienKit³
깜딩이A
IP 223.♡.147.7
08-21 2022-08-21 08:34:34
·
@배불뚝이아저씨님
저 가능요
제리아스
IP 121.♡.33.51
08-21 2022-08-21 01:20:49
·
인간이 아무리 원한을 가지고 죽어봐야 복수같은거 못한다는건 역사속의 수많은 학살자들이 제명에 죽은걸로 증명되죠
fahren32
IP 1.♡.201.75
08-21 2022-08-21 01:20:58
·
조상님이면 뭐 해코지 하러 힘들게 오셨을 것 같지는 않고 ㅎㅎ 오히려 잘되라고 하실 말씀 있으셔서 오셨을 것 같죠.
네온속
IP 122.♡.120.99
08-21 2022-08-21 01:21:15
·
야밤에 혼자 있어서 안무섭다고 자기최면 거는 글로 보입니다. ㅎㅎㅎ
lullu20
IP 182.♡.75.64
08-21 2022-08-21 01:21:51
·
사람이 더 무섭죠…
나옹
IP 123.♡.165.126
08-21 2022-08-21 02:38:00
·
@lullu20님

저두요. 사람이 더 무섭다고 생각하니 귀신은 안 무서워지더군요
lipton7
IP 1.♡.116.72
08-21 2022-08-21 01:22:49
·
어딘가에서 얼굴만 살짝 내밀고 쳐다보고 있죠….
삭제 되었습니다.
애국멸굥의억군
IP 221.♡.212.234
08-21 2022-08-21 01:24:13
·
뭔가 ‘귀신이란게 있긴 한데, 특별히 뭔가 문제가 있는곳에 일부러 찾아가거나, 상황을 만들기 전에는 마주할 일이 없다’ 라 생각하거든요.
저는 겁이 많은 사람이라… 상황을 만들거나, 찾아가는 행동을 하지 않을 예정 입니다.
cstar7702
IP 221.♡.119.154
08-21 2022-08-21 01:24:55
·
폐장례식장에서 혼자 하룻밤 자고 오기 추천드립니다.
Everholic
IP 111.♡.93.140
08-21 2022-08-21 01:25:16
·
귀신이 있다 해도 저에게 최대 깜놀 수준이면 사실 별 해는 안 되는거죠.

멘탈 강인(?)하면 아 ㅅㅂ 깜짝이야... 야 꺼져 딱 이 수준이겠고
멘탈 약하면 살려주세요 살려주세요 하는 건데... 애초에 해를 못 끼치니 깜놀 시키고 마는 거겠죠. 안 살려줄 수 있었으면 안 살려줬을 겁니다 ㅎㅎ
삭제 되었습니다.
붉은홍시
IP 121.♡.163.24
08-21 2022-08-21 01:35:34
·
ㅠㅠ 양심있는 귀신이 없어요
기왕이면 로또1등 번호는 알려줘야죠
삭제 되었습니다.
Aerosmith
IP 116.♡.154.167
08-21 2022-08-21 01:52:57
·
아니 내가 귀신이라는 생각은 왜 안하시는거죠 지금사는곳은 사후세계 입니다 ㄷㄷ
kyul1108
IP 59.♡.183.3
08-21 2022-08-21 02:07:35
·
저도 그러네요. 어릴 땐 저런 거 엄청 재밌게 읽고 음모론 같은 것도 관심 많았는데 크면서 다 허구라는 걸 깨닫고 나서는 그냥 무서운 영화 봐도 재밌기만 합니다. ㅎㅎ 귀신 말고도 ufo 그리고 온갖 미스터리 괴담들 전부 물리학적으로 말이 안 된다는 걸 알아버렸어요.
랄라라팝
IP 23.♡.96.179
08-21 2022-08-21 02:26:09
·
@애플농장주님 저도 괴담이나 귀신 믿지 않지만 현대 물리학이 우주의 모든 것을 설명하지는 못하기 때문에 물리학적으로 말이 안된다고해서 그것을 벗어나는 것이 모두 거짓이라는 것도 조심해야 합니다.
dp3000
IP 118.♡.52.235
08-21 2022-08-21 08:21:17 / 수정일: 2022-08-21 08:23:47
·
귀신 그... 까짓거 하...하나도 무섭지 않죠!
.
.
.

전 사실 무서워 합니다 :) 그래서 귀신 컨텐츠도 좋아해요. 콩닥콩닥 거려서요ㅋ
깜딩이A
IP 223.♡.147.7
08-21 2022-08-21 08:35:50
·
귀신이 아예 존재하지않는걸 알고있고
실제로 전혀 무섭지않습니다.

근데 에버랜드 였나 롯데월드였나 귀신뭐시기 그거 들어갔다가 죽는줄 알았어요. 무슨 연기를 그렇게 살벌하게하는지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이미지 최대 업로드 용량 15 MB / 업로드 가능 확장자 jpg,gif,png,jpeg,webp
지나치게 큰 이미지의 크기는 조정될 수 있습니다.
목록으로
글쓰기
글쓰기
목록으로 댓글보기 이전글 다음글
아이디  ·  비밀번호 찾기 회원가입
이용규칙 운영알림판 운영소통 재검토요청 도움말 버그신고
개인정보처리방침 이용약관 책임의 한계와 법적고지 청소년 보호정책
©   •  CLIEN.NET
보안 강화를 위한 이메일 인증
안전한 서비스 이용을 위해 이메일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 현재 회원님은 이메일 인증이 완료되지 않은 상태입니다.
최근 급증하는 해킹 및 도용 시도로부터 계정을 보호하기 위해 인증 절차가 강화되었습니다.

  • 이메일 미인증 시 글쓰기, 댓글 작성 등 게시판 활동이 제한됩니다.
  • 이후 새로운 기기에서 로그인할 때마다 반드시 이메일 인증을 거쳐야 합니다.
  • 2단계 인증 사용 회원도 최초 1회는 반드시 인증하여야 합니다.
  • 개인정보에서도 이메일 인증을 할 수 있습니다.
지금 이메일 인증하기
등록된 이메일 주소를 확인하고 인증번호를 입력하여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