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IEN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보기설정 테마설정
톺아보기 공감글
커뮤니티 커뮤니티전체 C 모두의광장 F 모두의공원 I 사진게시판 Q 아무거나질문 D 정보와자료 N 새로운소식 T 유용한사이트 P 자료실 E 강좌/사용기 L 팁과강좌 U 사용기 · 체험단사용기 W 사고팔고 J 알뜰구매 S 회원중고장터 B 직접홍보 · 보험상담실 H 클리앙홈
소모임 소모임전체 ·굴러간당 ·아이포니앙 ·주식한당 ·일본산당 ·MaClien ·방탄소년당 ·자전거당 ·개발한당 ·안드로메당 ·소시당 ·이륜차당 ·바다건너당 ·나스당 ·노젓는당 ·골프당 ·디아블로당 ·육아당 ·여행을떠난당 ·가상화폐당 ·3D메이킹 ·냐옹이당 ·걸그룹당 ·임시소모임 ·덕질한당 ·클다방 ·키보드당 ·리눅서당 ·빨콩이당 ·꼬들한당 ·소셜게임한당 ·위스키당 ·e북본당 ·X세대당 ·ADHD당 ·AI당 ·AI그림당 ·날아간당 ·사과시계당 ·배드민턴당 ·야구당 ·농구당 ·블랙베리당 ·곰돌이당 ·비어있당 ·FM당구당 ·블록체인당 ·보드게임당 ·활자중독당 ·볼링친당 ·캠핑간당 ·문명하셨당 ·클래시앙 ·콘솔한당 ·요리한당 ·쿠키런당 ·대구당 ·DANGER당 ·뚝딱뚝당 ·개판이당 ·동숲한당 ·날아올랑 ·전기자전거당 ·갖고다닌당 ·이브한당 ·패셔니앙 ·물고기당 ·도시어부당 ·FM한당 ·맛있겠당 ·포뮬러당 ·젬워한당 ·안경쓴당 ·차턴당 ·총쏜당 ·땀흘린당 ·하스스톤한당 ·히어로즈한당 ·인스타한당 ·IoT당 ·KARA당 ·어학당 ·가죽당 ·레고당 ·LOLien ·Mabinogien ·미드당 ·밀리터리당 ·땅판당 ·헌팅한당 ·오른당 ·영화본당 ·MTG한당 ·소리당 ·노키앙 ·적는당 ·방송한당 ·PC튜닝한당 ·찰칵찍당 ·그림그린당 ·소풍간당 ·심는당 ·패스오브엑자일당 ·라즈베리파이당 ·품앱이당 ·리듬탄당 ·달린당 ·Sea마당 ·SimSim하당 ·심야식당 ·윈태블릿당 ·미끄러진당 ·축구당 ·나혼자산당 ·스타한당 ·스팀한당 ·파도탄당 ·퐁당퐁당 ·테니스친당 ·테스트당 ·공대시계당 ·터치패드당 ·트윗당 ·창업한당 ·VR당 ·시계찬당 ·WebOs당 ·와인마신당 ·WOW당 ·윈폰이당
임시소모임
고객지원
  • 게시물 삭제 요청
  • 불법촬영물등 신고
  • 쪽지 신고
  • 닉네임 신고
  • 제보 및 기타 제안
© CLIEN.NET
공지[점검] 잠시후 서비스 점검을 위해 약 30분간 접속이 차단됩니다. (금일 18:15 ~ 18:45)

모두의공원

한국 우유 가격이 세계 1위군요. 미국은 1리터에 500원... 151

38
2022-08-19 09:09:32 223.♡.8.180
KindleDXG

????.jpeg

한국유가공협회 관계자는 "한국과 일본의 원유 가격이 전 세계에서 가장 높았는데 엔저 효과로 현재 세계 원유 가격 1위국은 한국"이라고 말했다.


https://n.news.naver.com/article/009/0005006124?sid=101


한국우유 맛도 없는데 가격만 비싸죠.


우유가 남아 도는데 버리구요.


비판이 계속 있는데도 가격을 낮춰 팔 생각은 안 하나봐요. 요즘 많이들 저렴한 수입멸균우유 사먹잖아요. 가격 낮추면 수요가 있다는 이야기죠.


이런상황인데 1리터당 600원씩 올린다는 기사가 오늘 나오네요.

(https://n.news.naver.com/article/437/0000310357?sid=101)


진짜 이상합니다. 맛도 없고 비싼걸 계속 사먹으리라 생각하는거 같네요.




KindleDXG 님의 게시글 댓글
SIGNATURE
새로운 과학적 진리가 승리하는 것은, 그 반대자들을 설득해서 확신을 갖게 하고 그들에게 빛을 보여 줌으로써 이루어지는 게 아니다. 
도리어 그것은 반대자들이 결국 죽고 새로운 진리에 친숙한 새로운 세대가 자라남으로써 이루어진다.

양자역학의 창시자 플랑크(Max K, Planck, 1858 ~1947)
서명 더 보기 서명 가리기
  • 주소복사
  • Facebook
  • X(Twitter)
댓글 • [151]
삭제 되었습니다.
KindleDXG
IP 223.♡.8.180
08-19 2022-08-19 09:11:43 / 수정일: 2022-08-19 09:11:58
·
@열린눈님
유통구조가 이상한거겠죠. 돼지나 닭은 사료 먹는데 저리 가격 차이 나는거 같진 않아요
삭제 되었습니다.
그시절그때
IP 221.♡.241.171
08-19 2022-08-19 09:18:27
·
@KindleDXG님 과일, 고기값, 유제품 가격 세계 최고수준인 것이 산업구조의 문제이지 유통이 문제는 아니에요.

좁고 척박한 땅에다 사실상 섬나라. 안비싼 것이 이상한 일이죠.
jin255ff
IP 61.♡.103.98
08-19 2022-08-19 09:18:56
·
@잭콕님 수입이면 멸균우윤데.. 멸균우유 안먹는 사람 많아요..
삭제 되었습니다.
KindleDXG
IP 27.♡.66.207
08-19 2022-08-19 09:21:01 / 수정일: 2022-08-19 09:22:42
·
@liberal님 비싼건 이해하죠. 근데 남는다고 버리면서 가격 올리는건 이해 안가는데요. 유통구조든 산업구조든 심각한 문제가 있는거 같습니다.
제주별지기
IP 175.♡.228.38
08-19 2022-08-19 09:29:46
·
@liberal님
https://www.clien.net/service/board/park/16743046CLIEN
kmaster
IP 118.♡.25.54
08-19 2022-08-19 09:31:01
·
@KindleDXG님 쿼터제 때문에 원유 제고가 넘쳐도 계약기간 동안은 물건을 받아야 되요 신규쿼터는 안내줄수 있는데 있는 쿼터를 계약 갱신 안하고 줄이는것도 유 업체가 마음대로 못해요
원가 보상제 때문에 원유 가격 낮추는 것도 못합니다
판매량보다 들어오는 원재료 양이 많고 이를 처리하고 보관 폐기 하는것도 비용이 들어가니 소비자들은 더 비싼 값을 지불할수 밖에 없어요
거기다 원유값도 우리나라 낙농쪽이 다 소규모입니다
많이 키우는 대농이 500두 정도인데 유럽이나 미국에선 이정도면 소규모 입니다
낙농은 규모가 커질수록 생산원가가 크게 낮아집니다. 100두키우나 500두키우나 인건비와 설비유지비는 큰 차이가 없어요
사료작물도 대량구매 할수록 가격이 싸지죠
KindleDXG
IP 223.♡.173.198
08-19 2022-08-19 09:46:29
·
@kmaster님
원가보상제 자체가 문제인거죠.

서울우유 600원 오르면 3300원인데
수입멸균은 1500원이란 말이에요.

맛도 멸균이 좋은 경우가 있어요.

아래에 있는 댓글대로 우유소비가 줄고 농가가 힘드니 가격 올리는 흐름으로 가면...

이 구조로 가다간 언젠가 터질거 같네요.

일단 제 주변부터가 이제 수입멸균 사먹는 사람들이 많이 보이거든요.
삭제 되었습니다.
미드나잇
IP 222.♡.56.189
08-19 2022-08-19 10:33:52
·
@liberal님
adder
IP 117.♡.15.147
08-19 2022-08-19 14:20:59 / 수정일: 2022-08-19 17:24:51
·
@KindleDXG님 우리마라는 농가보호의 명목으로 원유 최저가격이 높게 정해져있는상황이라 우유 가격이 떨어질수없습니다. 그래서 농가에서는 원유가 남으면 싸게 팔아서 가격경쟁하는게아니라 갖다버리죠.
중무장
IP 211.♡.77.2
08-19 2022-08-19 15:44:47
·
@adder님 https://www.clien.net/service/board/park/15657227CLIEN
만환객
IP 211.♡.188.110
08-19 2022-08-19 09:10:10
·
그래도 올린다는 뉴스가....
봄이아빠
IP 110.♡.14.182
08-19 2022-08-19 09:10:15
·
남아서 버려도 가격은 절대 안내리죠..
KindleDXG
IP 223.♡.8.180
08-19 2022-08-19 09:12:44
·
@봄이아빠님
남는다고 버리지 말고 가격을 낮춰 팔아야죠...
kmaster
IP 118.♡.25.54
08-19 2022-08-19 09:31:38
·
@KindleDXG님 그게 더 손해라 그럽니다
KindleDXG
IP 223.♡.173.198
08-19 2022-08-19 09:35:40
·
@kmaster님
참 신기한 구조네요. 우유만 아주 특별하죠.
kmaster
IP 118.♡.25.54
08-19 2022-08-19 09:44:59
·
@KindleDXG님 소가 자라서 일정기간 지나야 우유가 나오고 일정기간 우유를 생산해야 합니다 그래서 일정기간 동안 쿼터제로 계약을 해야 하는데 이걸 우유 회사가 마음대로 못줄입니다
판매량이 서서히 줄면 되는데 급격하게 줄기때문에 가격이 더 오르게 되죠
탈지 분유 만들어 보관하거나 폐기하는데도 비용이 들죠
KindleDXG
IP 223.♡.173.198
08-19 2022-08-19 09:48:06
·
@kmaster님
현업에선 고충이 많으시겠지만 지금 큰그림 자체가 잘못된거 같습니다. 가격차가 어느정도여야지 이제 소비자들이 등을 돌리고 있어요.
boowy7797
IP 125.♡.92.102
08-19 2022-08-19 09:11:09
·
수입 멸균 우유도 괜찮다고 하는건 죄다 올랐어요.

물류비와 환율 상승 때문에 오른 것도 있고 인기다 싶으니깐 올린 것도 있겠죠.
나이트라
IP 165.♡.228.92
08-19 2022-08-19 09:11:45
·
@boowy님 국내산 우유보다 비싸지 않으면 되니까요
boowy7797
IP 125.♡.92.102
08-19 2022-08-19 09:18:41
·
@나이트라님

그게 서울우유같은 브랜드 높은거랑은 차이가 좀 있는데요.
마트에서 파는 것 중에 좀 저렴하게 나오는 우유랑은 차이가 많이 줄어서 거의 없다시피한 정도예요.

예를 들어 축협우유 2개 묶음으로 이벤트 행사해서 파는거요.
배송비 포함하면 리터당 환산 가격으로 몇백원 차이 안나거나 멸균 우유가 비싼 경우도 있어요.
88g.
IP 128.♡.73.186
08-19 2022-08-19 09:11:12
·
미국 우유가 500원이에요? 아니던데...
명탐정코란
IP 223.♡.188.180
08-19 2022-08-19 09:42:18
·
@88g.님 1갱런에 4달러 정도이니 대략 800원이네요..
에피네프린
IP 121.♡.158.120
08-19 2022-08-19 09:11:50
·
그냥 외국산 멸균우유 사먹은지 좀 됬습니다
삭제 되었습니다.
Origins
IP 59.♡.201.208
08-19 2022-08-19 09:12:13
·
소비촉진 한다면서 가격만 오르죠?
휴식좀
IP 128.♡.146.33
08-19 2022-08-19 09:12:36
·
500밀리가 1500원 하더라고요 ㅎㄷㄷ
connec2u
IP 112.♡.211.243
08-19 2022-08-19 09:12:51
·
축산학과 교수도 우유는 몸에 안좋으니 마시지 말라고 하고, 일부 의사들도 그런 주장을 하더군요.
전 이제 개인적으로는 우유 안마시고 있는데, 우유에 대한 인식도 재고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아주 예전에 일본 출장가서 마셔본 우유 기준으로 하면 우리나라 우유는 정말 어쩌면 그렇게 맛이 없는걸까 하는 생각도 했었네요.
네임리스원
IP 211.♡.45.150
08-19 2022-08-19 16:38:28
·
@connec2u님 그건 좀 과장된 이야기라는 말이 많더군요. 다만 우유가 몸에 특별히 좋은 것도 아니라 그냥 기호식품으로 먹으면 된다고…
닉네임은농부
IP 118.♡.32.74
08-19 2022-08-19 09:13:05
·
우유 농장을 위해 우유 가격을 올린다 - 우유 소비가 준다 - 우유 농장을 위해 우유 거격을 더 올란다 - 우유 소비가 준다 - 가격을 더 올린다 .... 무한반복

이런상태 같더라구요
KindleDXG
IP 223.♡.173.198
08-19 2022-08-19 09:33:05
·
@닉네임은농부님 이 말씀이 정답이네요.
삭제 되었습니다.
제주별지기
IP 175.♡.228.38
08-19 2022-08-19 09:30:08
·
삭제 되었습니다.
중무장
IP 211.♡.77.2
08-19 2022-08-19 15:45:14
·
Botany
IP 223.♡.29.137
08-19 2022-08-19 09:15:50
·
저 우유 소비량도 학생 및 군인 급식이 버티고 있을겁니다. 정도가 지나치게 비싸요.
linecrows
IP 203.♡.142.21
08-19 2022-08-19 09:15:51
·
그저 한국우유는 이상하게 물탄 것 마냥 밍밍한 맛이 나죠.

맛도 밍밍하고 (고소함이 X) , 가격은 천정부지로 비싸고 , 유당불내증에 여드름 콤보까지 있어서 이젠 안먹습니다.
삭제 되었습니다.
TongMax
IP 223.♡.36.180
08-19 2022-08-19 09:57:42
·
@베르나르베토디님
오 감사합니다 이런 우유도 사 드시는군요?!
삭제 되었습니다.
삭제 되었습니다.
삭제 되었습니다.
소리바람
IP 175.♡.21.21
08-19 2022-08-19 09:17:40
·
기호식품이지요.
커피, 빵 등을 만들 때 첨가되어 먹지만 우유만 섭취하는 경우는 거의 없는 듯 합니다.
파이랜
IP 118.♡.7.131
08-19 2022-08-19 09:17:41
·
수입 멸균우유도 가격이 많이 올랐더라구요.
오준환
IP 202.♡.182.70
08-19 2022-08-19 09:17:59
·
참고로 일본도 한국보다는 우유가 쌉니다.
굿데이G
IP 1.♡.74.146
08-19 2022-08-19 09:18:15
·
축산하기 어려운 환경이니 비싸고
비효율적인 공급시스템이니 비싸고
일반 시유는 안먹으면 그만인데, 우유 파생 제품 가격이 올라가니 몹시 불편합니다.
삭제 되었습니다.
알랑방9
IP 106.♡.64.157
08-19 2022-08-19 09:23:36
·
자국내 1차산업을 보호해야 하는 건 맞는데 생산자들도 이에 기대어 변화에 무디고 발전에 인색한 느낌을 받네요.
언젠간 곪았던게 크게 터지지 않을까 싶습니다.
닥터골프
IP 112.♡.48.35
08-19 2022-08-19 09:28:36
·
@알랑방9님 발전이 안되어 있다고 하기엔... 잘은 모르지만 전에 보니 국내 농가 대부분 로봇이 젖 짜고 있던데요.
삭제 되었습니다.
kmaster
IP 118.♡.25.54
08-19 2022-08-19 09:34:46
·
@은준파님 원유 쿼터 때문에 판매량이 줄어도 원유 구입량을 회사가 빠르게 못줄입니다
쿼터 축소도 정부와 낙농협회 때문에 급격하게 못줄이죠
남는 원유 폐기 또는 재가공 하는 비용도 소비자가애 포함되었다 보면되요
KindleDXG
IP 223.♡.173.198
08-19 2022-08-19 09:49:55
·
@kmaster님
판매량이 줄면 보통 회사들은 가격을 낮춰서 프로모션을 하죠
kmaster
IP 118.♡.25.54
08-19 2022-08-19 09:53:28
·
@KindleDXG님 가격을 낮춰도 더 팔리지 않고 재가공 비용 생각 하면 올리는게 이익이니까요
수요가 이미 정해져 있죠
KindleDXG
IP 223.♡.173.198
08-19 2022-08-19 09:54:23
·
@kmaster님
아뇨. 그렇게 생각해서 수입멸균우유에 시장을 빼앗기고 있죠.
후후?하하!
IP 210.♡.41.89
08-19 2022-08-19 09:34:01
·
한우나 한돈을 보면, 비싸도 확실한 품질 상의 장점이 있으니까 기회가 되면 사먹는데
우유는....뭘 보고 국산을 먹어야 되는지 잘 모르겠네요.
비싸게 받을려면 젖소라도 좀 차별화를 하든가.. 오직 홀스타인종 묽은 우유만 파는 것도 마음에 안 들구요.
KindleDXG
IP 223.♡.173.198
08-19 2022-08-19 09:53:53
·
@후후?하하!님
맞아요. 일단 맛이 없어요...
빠방
IP 121.♡.206.87
08-19 2022-08-19 12:23:00
·
@후후?하하!님 생산량에서 홀스타인종을 따라올게 없기때문에 통일벼처럼 식량안보차원에서라도 선택할수밖에 없어요
후후?하하!
IP 210.♡.41.89
08-19 2022-08-19 13:19:52
·
@빠방님 식량안보차원에서 선정하는 걸 반대하는 건 아니구요.
어차피 선정되서 비싸도 먹어야 한다면, 그래도 다양성이나 품질 정도는 고려해볼 수 있지 않냐는 거죠.
그리고.. 솔직히 우유 수입이 불가능한 시점에.. 사료 수입은 가능할까요? 우리나라 목장 중에 국내 사료 먹거나 방목하는 목장이 그리 많진 않을텐데요. 그게 명분이라면 좀 부실하지 않나 싶기도 합니다.
kmaster
IP 118.♡.25.54
08-19 2022-08-19 09:39:15
·
사실 원유 쿼터제를 기업 자율에 맡기고 하면 우유값 낮아질겁니다 대신 낙농쪽 농민들은 대규모 파산하겠죠
그리고 대기업의 농업기업 진입 풀어주면 되요
대신 소규모 중규모 농가는 다죽겠죠
농업은 규모의 경제 입니다
하지만 우리나라는 이걸 정책적으로 제한하고 있죠
비쌀수밖에 없어요
KindleDXG
IP 223.♡.173.198
08-19 2022-08-19 09:51:29 / 수정일: 2022-08-19 09:52:13
·
@kmaster님 답이 없다면 이대로 수요가 계속 줄고 가격 올리고 아는 사람들은 수입멸균 사먹는게 나을수도 있겠군요
kmaster
IP 118.♡.25.54
08-19 2022-08-19 09:56:29
·
@KindleDXG님 답은 낙농 농가를 정부차원에서 줄이고 쿼터 축소 해야 됩니다
문제는 고양이 목에 방울을 달 정권은 없죠
KindleDXG
IP 223.♡.173.198
08-19 2022-08-19 09:58:48
·
@kmaster님
수입멸균우유가 답이네요... 초지 방목한거 사먹는데 맛있더라구요.
요이요잉
IP 218.♡.8.247
08-19 2022-08-19 11:09:48
·
@KindleDXG님 혹시 어떤 수입멸균우유 드시나요? 초지 방목했다고 하니 어떤건가 궁금해서 사볼려고 합니다.
KindleDXG
IP 221.♡.150.163
08-19 2022-08-19 12:37:28
·
@요이요잉님
아르보리아, 다나, 프로스페리떼 추천합니당
요이요잉
IP 218.♡.8.247
08-22 2022-08-22 09:45:38
·
@KindleDXG님 아르보리아는 일반, 저지방 먹어봤는데 둘다 괜찬헏라구요ㅎ 다나, 프로페리떼도 먹어봐야 겠네요 감사합니다^^
빡고양이
IP 61.♡.164.210
08-19 2022-08-19 09:42:28 / 수정일: 2022-08-19 09:43:22
·
대규모 기업농이 적거나 진출하지 못해서 그런거죠.
농축산물 시장 물가가 높은 이유고요.
원두콩
IP 160.♡.162.60
08-19 2022-08-19 09:50:53
·
공기업 민영화의 미래를 보여주는 듯 합니다.
cutecat
IP 211.♡.174.220
08-19 2022-08-19 09:56:20
·
맛도 없고 비싼 책임이 어디에 있는가죠. 우유맞은 유지방함유량인데 4.4등 높은 제품을 만들어 팔기보다는 물같은 제품을 그것도 영문도 알 수 없는 세균수 기준 등급으로 자신들이 표준을 만들고 이윤을 위해 930미리 900미리등 용기까지 줄여 이윤의 극대화를 하려하는걸 보면 중간 유통상이 다 먹는지 어디가 문제일까요.
kmaster
IP 118.♡.25.54
08-19 2022-08-19 09:57:37 / 수정일: 2022-08-19 09:58:37
·
@cutecat님 어짜피 쿼터가 정해져 있는데 더 고급유를 생산할 이유가 없어요
사실협회가 제일 문제죠
카지미르
IP 1.♡.186.36
08-19 2022-08-19 10:23:54
·
이 와중에 뒤늦게 우유맛을 알아버려 슬픈 1인입니다…
파랑달빛
IP 210.♡.20.46
08-19 2022-08-19 10:32:58
·
이제는 갓밀크 12개 든 상자
주문해서 먹습니다
가격, 맛, 보관
이런 부분 모두 편리하네요
사표방지위원장
IP 59.♡.177.137
08-19 2022-08-19 10:34:13
·
아몬드 브리즈 무과당으로 갈아탔습니다,,
KindleDXG
IP 221.♡.150.163
08-19 2022-08-19 12:35:14
·
@사표방지위원장님 전 우유가 좋더라구요
용용
IP 118.♡.10.95
08-19 2022-08-19 11:04:08
·
요즘 ytn에서 수입우유가 들어오는데 1달 이상 걸리고(멸균우윤데 뭔 상관?) 안전하지 않으니(그 나라 국민들이 먹는거랑 동일 제품일텐데...) 국산우유를 먹자는 광고가 주기적으로 나와요. 그럼, 우리나라는 안전이 검증되지 않은 위험한 해외 멸균우유의 수입을 허용해 주고 있다는 얘긴데, 이게 말이 되나요? 수입식품은 다 식약처 같은데서 성분검사를 한뒤 유해성분이 안전기준에 적합하면 수입허가를 해주는거 아닌가요? 그냥 수입업자가 아무거나 수입해도 되는 건가요?
KindleDXG
IP 221.♡.150.163
08-19 2022-08-19 12:34:54 / 수정일: 2022-08-19 12:35:02
·
@용용님
멸균우유인데 무슨소리인지 모르겠네요 ㅋㅋㅋ
삭제 되었습니다.
KindleDXG
IP 221.♡.150.163
08-19 2022-08-19 12:34:24
·
@케이건.님
보호를 해도 정도껏이지 세계 1위 가격에 남으면 버리는 구조는 정상이라고 생각들지 않죠. 맛이라도 좋으면 몰라도요.
Infant
IP 121.♡.21.16
08-19 2022-08-19 11:57:26 / 수정일: 2022-08-19 14:44:45
·
지속적으로 낙농업의 기반이 무너져왔고, 이것은 사료값 소 먹이 등등의 생산원가 급격한 상승을 막지 못한것도 한몫합니다. 일정수준의 품질을 유지하는 것도 보통의 노력으로는 되지 않고 굉장한 힘과 시간이 들며, 먹이부터 시작해서 사육환경을 일정수준 이상으로 가져가 줘야 하는데, 이것이 가능하려면 투자비용이 많이 드는 목장 인프라 뿐 아니라, 유지 관리하는 일손이 많이 듭니다. 1세대 낙농업주는 젊었을 때 이런 것을 본인의 노동력으로 대체하였는데, 최근에는 외인 일손의 손을 빌리고 있죠. 그런데 이것마저 코로나 시국으로 어려워 졌습니다. 이것이 우유값 말고도 기본적인 농업생산품의 가격이 상승하는 원인이 됩니다. 서울우유는 1차생산자의 조합이기 때문에 목장주의 이윤을 보장하는 것이 자연스러운거에요. 매일/빙그레같은 기업은 어떻게보면 목장주가 하청의 형태이기 때문에 가격을 어느정도 통제할 수가 있습니다. 대신 장기적으로 저가정책을 고수하면 질이 떨어지겠죠. 또한 소 먹이가 외국사료에 의존하기 때문에 글로벌 이슈가 터지면 원가가 미친듯이 상승하기도 합니다. 조합의 낙농업주는 여기에 기본적으로 안정적인 목축을 위해 일정분의 원가상승에 따른 이윤을 보장받기 원하는 겁니다. 정부에서도 한번 낙농업이 붕괴하면 기반 식량산업이기 때문에 어느정도 가격을 보장해 왔습니다. 위에 어떤분도 말씀하셨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대농이 아닌이상 낙농업을 일정수준으로 유지시키는 것은 매우 어렵습니다. 이런 상황에서 기반시설 (환경) 및 저렴한 생산 원가를 바탕으로 생산된 해외멸균유를 수입하면 당장은 소비자가 좋겠지만 나라에서는 중요한 기반 산업을 하나 지우는 것과 같습니다. 이를 해결하려면 식량 자급률을 높이기 위한 여려 종합적인 노력이 필요합니다. 기본적으로 소 먹이가 곡물 생산후 부차적인 것 이외에도 그 자체적으로 소 먹이를 위해 생산되는 것도 있으므로 다양한 농업정책이 필요합니다. 농사지으면 장가못가고 평생고생한다는 인식이 이런 산업전환을 가로막고 있습니다. 오히려 이런 쪽으로 더욱 관심을 기울여야 식량 자급률을 높이는 동시에 글로벌 위기 상황에서 국내 농산물, 부가상품등의 가격방어가 쉽게 이뤄지므로 물가를 안정화 시킬수 있을 것입니다. 요는, 현재 우유값이 높은 것이 무슨.목장주의 집단 이기주의때문에 그런 것처럼 갈등을 부추기는 것은 전혀 사태를 해결하지 못한다는 것입니다. 소비자로서는 당연히 합리적인 소비를 해야 하지만, 그것과 별개로 정책은 발전적인 방향으로 논의되어야 한다고 생각각합니다.
KindleDXG
IP 221.♡.150.163
08-19 2022-08-19 12:33:11
·
@Infant님
제가 정책 논의할 필요가 있을까요. 모르는데요. 그 정책들 잘 해왔으면 멸균우유 수입이 증가하지 않겠죠. 일부 소비자들은 이렇게 생각한다고 의견을 내는 겁니다. 이런 인풋이 있어야 정책 짜는 사람들도 생각을 하겠죠.
BARCAS
IP 58.♡.58.74
08-19 2022-08-19 12:04:25
·
나라마다 낙농환경이 다 다른데 이런단순비교로 수입하면 된다는식의 얘기는 문제가있다고 생각합니다.
KindleDXG
IP 221.♡.150.163
08-19 2022-08-19 12:30:41
·
@BARCAS님
아무리 달라도 세계 1위에 남으면 버리는 구조는 문제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BARCAS
IP 58.♡.58.74
08-19 2022-08-19 12:59:23 / 수정일: 2022-08-19 12:59:48
·
@KindleDXG님 코로나를 지나면서 자급자족의 중요성과 수입의존의 위험성에 대해 알게되었다고 생각했는데.. 그건 다른나라 이야기인가 보군요. 뭐 싸고 맛있다고 사먹겠다는데 누가 말리겠습니까.
KindleDXG
IP 223.♡.139.107
08-19 2022-08-19 13:13:30 / 수정일: 2022-08-19 13:30:26
·
@BARCAS님
코로나로 우유의 자급자족이 중요하다고 전혀 느낀거 없습니다.

아무리 자급자족이라도 기사대로 서울우유 600원 오르면 3300원입니다.
저처럼 수입멸균우유 사먹는 사람들이 느는게 자연스런 상황입니다. 자급자족해야 하니 국산 사라는것도 정도껏이죠. 맛이라도 좋으면 몰라도요.
conflagrate
IP 222.♡.229.78
08-19 2022-08-19 12:44:19
·
수입산 멸균 우유 드시는 분들이 많네요. 저도 가격 비교해본 뒤론 국산은 안사게 되더라고요.
KindleDXG
IP 223.♡.139.107
08-19 2022-08-19 13:16:15
·
@conflagrate님
가격도 가격이고 맛도 좋아요.
12번버스
IP 210.♡.41.89
08-19 2022-08-19 13:17:47
·



관련된 이야기가 있습니다. 산업을 이해하시는데 도움이 될 것으로 생각해서 공유드립니다.
삭제 되었습니다.
KindleDXG
IP 223.♡.139.107
08-19 2022-08-19 13:47:44
·
@젠도님
서울우유는 생우유도 맛이 없잖아요.
먹을만 했으면 수입 안사고 서울멸균 사먹었겠죠.
사유
-
일시
-
관리자에 의해 삭제되었습니다.
KindleDXG
IP 223.♡.138.207
08-19 2022-08-19 14:55:28
·
@Infant님
맛이 없어서 서울멸균이 안 팔리고 수입멸균으로 대체되는거 같다는게 그리 공격적인가요?
삭제 되었습니다.
KindleDXG
IP 223.♡.130.83
08-20 2022-08-20 12:45:50 / 수정일: 2022-08-20 12:50:01
·
@젠도님
국산 생우유가 덜 팔리고 수입멸균이 팔린다는 내용이니 국산 생우유와 수입멸균 가격을 비교하는거죠.국산멸균으로 대체가 안되구 수입멸균으로 많이 대체 된다는 겁니다. 그게 문제고 그러니 비교대상인거죠.

개인 주관에 따라 맛있는거 사먹으면 됩니다. 그냥 하시던대로 국산 생우유 드세요. 수입멸균이 많은 사람들에게 괜찮으니 판매가 증가하는거겠죠.

이것도 이해 못하시면 저도 젠도님처럼 뭐 어쩌라는건지 시전할래요 ㅎㅎ
삭제 되었습니다.
KindleDXG
IP 223.♡.130.83
08-20 2022-08-20 13:22:11 / 수정일: 2022-08-20 13:23:25
·
@젠도님
사람들이 국산 생우유 안 사먹고 수입멸균 사먹는다더라는 이야기에서 국산멸균가격이랑 왜 비교안하냐는 분께 제가 뭐 어쩌겠습니다. 좋은 하루 보내세요.
dadas
IP 61.♡.155.24
08-19 2022-08-19 14:13:24 / 수정일: 2022-08-19 14:20:42
·
우유만 그런게 아닙니다..
단가가 높은건 생산규모자체가 넘사라 그런겁니다..
쌀 밀 고기등 거의 대부분의 것들이 미국등과 비교해서 높을수밖에는 없죠...
그렇다고 수매가격을 무작정 낮출수는 없는겁니다..
그러면 결국 1차산업이 무너질수밖에는 없는거고....그게 나중에 더큰 부메랑이되겠죠....
괜히 FTA 수입농산물 관세없애는거 막고, 정부에서 수매하고 이러는게 아닙니다...
단순 소비자가로 이게 싸니까 이게 좋은거고 비싸면 문제네 할꺼면
모든 관세 철폐하고 거의 모든 농수산물 수입하면 됩니다..그게 젤 싸니까..
Infant
IP 121.♡.21.16
08-19 2022-08-19 14:31:46
·
@dadas님 아주 동의합니다.. 넋두리를 하자면 뭐 소비자로서 가격 좋고 입맛에 맞는 음식 먹는것을 뭐라 할 수는 없지요. 그런데 님 말씀대로 산업 및 국가 식량 안보적인 측면에서 생각하는 사람이 아무도 없으면 누가 정책을 추진하고 입법하겠어요. 그냥 머리좋은 사람들이 국가를 위해 정책을 선의로 세워서 좋은 방향으로 만들어갈거다 같은 생각은 너무나 한심한 생각이라고 봅니다. 말씀처럼 우유만의 문제가 아니고 내수 및 기반시설, 산업구조, 환경적 자원등등을 고려할 때, 자원없고 국토가 평지가 없는 우리나라에서 낙-농업이 번창하기는 어려워요. 그래서 위기를 불러오지 않을 정도로 가격방어를 하는 것만이 살길입니다. 낙농업이 자생할 수 있으려면 투자가 되어야 하는데 현재같이 유통마진, 부가 플랫폼 산업등등으로 1차생산자 (농부) 혹은 2차생산자 (식당주) 등골 빼먹을 생각만하지 산업이 안정화될 수 있는 분위기도 전혀 되어있지 않아요. 가격이 비싸서 당장 생산자가 욕얻어먹는 이곳 계시물 댓글만 봐도 알수있겠네요. 답답합니다...
사.랑
IP 211.♡.99.61
08-19 2022-08-19 14:35:30
·
1 L 에 500원 ...
Infant
IP 121.♡.21.16
08-19 2022-08-19 14:48:07
·
@사.랑님 1L에 500원은 정말 터무니없네요. 누가 이런말을 했는지는 몰라도.. 당장 구글 검색해도 790이상은 되는데.
사.랑
IP 211.♡.99.61
08-19 2022-08-19 14:56:55
·
@Infant 님 link : https://n.news.naver.com/article/009/0005006124
이 글 제목.... 500원 , 이미지 에 507원이라고 .... 쓰여 있네요.... 자료 출처가 농립 축산 식품부 ... 라고 ...yo...
M암모나이트
IP 59.♡.253.96
08-19 2022-08-19 14:43:02
·
요즘 잘팔린다는 폴란드 우유가 저건가 보군요. 기록해 둬야겠네요.
애국멸굥의억군
IP 221.♡.212.234
08-19 2022-08-19 14:45:45
·
유지방을 다른 용도로 비싸게 팔아먹을수 있으니 좀 걷어내고 남는 부산물이죠….
우유 좋아해서 많이 마시는 편이고, 유제품 이러저러 해서 많이 먹고 있는데 가격이 부담스러운건 사실입니다.
역성혁명
IP 14.♡.95.170
08-19 2022-08-19 14:49:48 / 수정일: 2022-08-19 16:18:52
·
저는 그동안 서울우유 저지방우유를 마셔왔는데 가격상승때문에 지금은 메일 블루 다이아몬드 아몬드 브리즈 무당을 마시고 있습니다.
Infant
IP 121.♡.21.16
08-19 2022-08-19 14:50:31 / 수정일: 2022-08-19 14:58:06
·
유럽은 목축이 발달해있어서 남아도는 우유 처리하는게 일입니다. 가격이 싸기때문에 그네들 입장에서 아시아에 팔아먹는게 아주 좋죠, 가격도 그렇고 목축환경적으로 봐도 맛을 어필할 수 있으니까요. 그래도 그건 멸균 한정입니다. 생우유 수입하는건 노르웨이 고등어 수입해 얼려 보관해 먹는거이상으로 맛보장이 힘들겁니다. 언뜻보면, 논란을 누군가 의도적으로 만들고 국내우유가격 및 산업에 대해 불신하게 만든다음 호의적으로 유럽제품을 소비하기 좋게 자락을 까는것 같은 느낌도 드는건 제가 너무 음모론으로 보는건가요?
KindleDXG
IP 223.♡.138.207
08-19 2022-08-19 14:59:33 / 수정일: 2022-08-19 14:59:49
·
@Infant님
위에 수입업자로 의심된다고 하고 이제 음모론까지 하시면 뭐라 할말이 없네요 ㅎㅎㅎ ^^
또한지나가리라
IP 116.♡.184.218
08-19 2022-08-19 14:55:03 / 수정일: 2022-08-19 14:55:53
·
제가 가본 선진국들은 그 나라 국민들의 주요식품 가격이 매우 매우 저렴했습니다.
빵, 우유, 감자, 밀가루 등요. 본문의 글처럼 우유 가격은 거의 1/5이라서 깜짝 놀랄 만큼 저렴했습니다.
우리나라는 선진국이 되려면 이러한 필수 식품의 가격을 국가차원에서 저렴하게 만드는 것이 반드시 필요하다고 봅니다.
담배, 술 등 가격은 더 올리더라도 필수 식품 가격이 내려가야 국민들이 행복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다시말해 연금이 월 1백만원 나와도 두 내외가 3끼를 먹을 걱정은 하지 않도록 가격을 낮추어야 사람들에게 여유란게 생길 것이라 생각해요.
KindleDXG
IP 223.♡.138.207
08-19 2022-08-19 14:57:48
·
@그러덩가님
이런 의견이 좋습니다 ㅎㅎ

우유가격 세계 1위인데 문제제기 할만하죠
Infant
IP 121.♡.21.16
08-19 2022-08-19 15:08:03
·
@그러덩가님 선진국들은 기본적으로 농업강국입니다. 이걸 바탕으로 나라가 기본적으로 유지 되는거에요. 농가에 대한 지원뿐 아니라, 산업이 붕괴하지 않도록 국토를 관리합니다. 가격이 그냥 저렴해지는 것이 아니라 저렴함에도 선진국에서 농업이 뿌리내릴 수 있도록 농가에 대한 보상이 합리적인것이에요.
Dozen
IP 222.♡.94.232
08-19 2022-08-19 15:40:19 / 수정일: 2022-08-19 15:42:51
·
@그러덩가님 우리나라에서 선진국이라고 부르는 나라들은 우리나라보다 기본적으로 땅이 넓고 평지인 경우가 많고 그런 식품을 생산하기에 적합하고 기계농업이 가능한 땅들이 많습니다.
dadas
IP 61.♡.155.24
08-19 2022-08-19 15:41:14
·
@그러덩가님 약간의 반론을 하자만 선진국이라서 저렴한게 아니라 그만큼 대량생산할수있는 기반이있고 마켓이 있어서 저렴하다고 생각됩니다..그리고 당연히 1차산업에 가격을 가격을 내리고 생산을 유지하기위에 각종 지원을 하고있습니다..안하는게 아니예요..
또한지나가리라
IP 125.♡.13.38
08-21 2022-08-21 21:57:13
·
@dadas님 일리가 있는 말씀들이세요. 여튼 그럼 우리나라는 GDP로 선진국으로 불릴지 몰라도 국민들이 행복한 선진국은 영원히 불가능하겠네요. ㅜㅜ
avoc103
IP 210.♡.192.10
08-19 2022-08-19 15:40:15
·
농업 대규모로 기업화 하기 전에는 가격 낮추는게 불가능하다고 봅니다.

이제는 국민들이 비싸도 사먹는게 아니라 품질은 약간 떨어져도 대체제 (수입쇠고기, 수입우유) 로 가거나 아애 안먹으니
국내 제품 수효는 더 줄고 가격은 먹고 살아야 되니 더 오르고 악순환 입니다.

유통단계 중간에 낀 사람들도 너무 많구요..
Dozen
IP 222.♡.94.232
08-19 2022-08-19 15:42:33 / 수정일: 2022-08-19 15:46:32
·
결국 판매가격의 기본이 되는 원가를 계산해보면 소 먹이부터 수입해서 오고 사육규모 등 규모의 경제 논리에서 비교가 안되는 수준이라 우리나라가 이기기 힘들죠..
빵을 주식으로 하는 국가들에 여기에 곁들여 먹는 치즈, 우유를 감안해보면 관련한 규모의 사이즈도 엄청나게 차이나고..
앞으로도 가격경쟁에서 이기기 힘들거라 봅니다. 뭐 원유가 연동제 풀어도 비슷할꺼구요.
엄지척
IP 210.♡.78.9
08-19 2022-08-19 15:49:20 / 수정일: 2022-08-19 15:49:28
·
멸균우유 1리터 종이팩은 개봉하면 나머지 보관은 어떻게 하면 좋을까요? 한번에 다 마실수도 없고....
leogood
IP 112.♡.32.181
08-19 2022-08-19 16:29:36
·
@엄지척님 커피 탈 때 조금씩 넣는 용도라 1리터 개봉하면 오래 먹는데 생각보다 안 상하더군요 ㅎㅎ 물론 오래됐다 싶을 땐 먹기 전에 항상 냄새 맡아봅니다.
사일로
IP 121.♡.158.45
08-19 2022-08-19 17:33:21
·
@엄지척님 최대한 공기 안들어가게 하면 냉장고에서 1주일은 문제 없습니다.
별의왕자
IP 121.♡.241.130
08-19 2022-08-19 15:57:00 / 수정일: 2022-08-19 15:57:46
·
그런데 비교표에 서울우유는 생우유 가격이고 다른 수입우유들은 멸균우유 가격 아닌가요?
여기서 생우유와 멸균우유의 차이점이라면 균을 제거해서 유통기한을 길게 한다. 까지는 알겠는데
영양학적으로 어떤게 더 좋다거나 멸균을 하게되면 잃어버리게되는 유익균 같은건 없는지도 궁금해지네요.
차이점이 없다면 굳이 비싼 생우유를 사먹일 필요가 없죠. 아시는분이 있다면 정보 부탁드립니다.
leauchoux
IP 219.♡.224.13
08-19 2022-08-19 16:03:47
·
저는 예전에 여기서 수입멸균이 더 싸면서 고소하고 맛있다고 해서 아르보리아 한박스 샀다가 라떼 한번 타먹고 다 버렸었네요 ㅠㅠ
커피를 진하게 내려도 뚫고 올라오는 특이한 향 때문에...
그게 고소함이라고 제가 우유맛을 모르는거라고 하면 할 말 없지만 처음 드시는 분들은 꼭 소량으로 사서 맛 보고 자기한테 맞는걸로 찾아보세요
KindleDXG
IP 223.♡.138.207
08-19 2022-08-19 16:25:44
·
@나이스유님
아르보리아는 색깔부터 다르죠. 전 폴란드산이 별로더라구요.
wheelnut
IP 86.♡.29.83
08-19 2022-08-19 16:06:01
·
영국은 리터당 1600원 정도 하는데
한국은 얼마에서 얼마 정도로 되는건가요?
LinkeneitoR
IP 210.♡.105.1
08-19 2022-08-19 16:11:56 / 수정일: 2022-08-19 16:12:58
·
@wheelnut님 보통 2500원 정도에 좀 싸다 싶은것도 2천원 넘습니다
https://emart.ssg.com/disp/category.ssg?dispCtgId=6000097446
https://front.homeplus.co.kr/list?categoryId=300212&categoryDepth=3
https://www.lotteon.com/search/render/render.ecn?render=nqapi&platform=pc&collection_id=301&u9=navigate&u8=LM90100607&login=Y&mallId=4
아츄특공대
IP 14.♡.251.22
08-19 2022-08-19 16:31:30 / 수정일: 2022-08-19 16:31:47
·
@wheelnut님 작년초까지만 해도 마트말고 동네 슈퍼에 중견브랜드(푸르x, 동x 등)은 2개 묶으로도 개당 이정도 가격이긴 했는데..... 이젠 너무 올랐더군요..;;;;
wheelnut
IP 86.♡.29.83
08-19 2022-08-19 16:39:28
·
@LinkeneitoR님 !!!!!!! 업청 비싸네요!!!!!
팩트폭력멈춰
IP 223.♡.29.62
08-19 2022-08-19 17:10:13
·
@wheelnut님
영국보다 비싼건 문제가 확실하네요.
yookj79
IP 112.♡.255.59
08-19 2022-08-19 16:22:14
·
규모도 워낙 작고 남는 땅에서 풀뜯어 맥이는게 아니라
사료만 먹이니까 경쟁력은 없겠죠. 1리터면 500원이면 정말 싸네요ㄷㄷ;
leogood
IP 112.♡.32.181
08-19 2022-08-19 16:30:51
·
저도 다른 나라들 보면 항상 저런 게 부럽더군요. 과일, 식재료가 엄청 저렴하다는 거 ㄷㄷㄷㄷ
Kei-
IP 172.♡.94.42
08-19 2022-08-19 16:37:43
·
일단 맛이 없는데, 그 이유가 뭘까요?;;; 가격을 낮출 수 없으면 맛이라도 좋으면 좋겠는데요.

우유 좋아하는데 비싸서 안 사먹은지 좀 됐습니다 ㅜㅜ
Reviviscence
IP 222.♡.135.69
08-19 2022-08-19 16:38:10
·
믈레코비타도 본토에 비하면 상당히 비싼 거였네요..
하얀기적
IP 175.♡.83.81
08-19 2022-08-19 16:48:54
·
무지방/저지방 우유가 더 비싼 이상한 나라이지요.
KindleDXG
IP 223.♡.138.207
08-19 2022-08-19 17:16:05
·
@하얀기적님
무지방 저지방 우유가 더 비싼건 진짜 웃기죠. 이런 쉬운 예가 있는데 구조에 문제가 많다는 제 의견이 싫은 분들은 뭘까요...
삭제 되었습니다.
도시
IP 221.♡.50.206
08-19 2022-08-19 16:58:14
·
정도란 것이 있습니다.
대량 생산 구조를 갖추기 유리한 미국보다 비쌀 수 밖에 없을 수도 있지만 어느정도 비쌰냐는 다른 문제입니다.
한국은 지나치게 비쌉니다. 인건비는 낮은데 잘못된 경매 시스템과 유통 시스템이 맞물리면서 지나치게 바쌉니다.

또한 정부에서 지원하는 것이면 버리는 것은 국민세금을 버리는 것과 같습니다.
어느 한쪽에서는 굶고 있고 어느 한쪽에서는 가격방어한다고 버린다면 아주 잘못된 일인겁니다.

한국이 생산규모 문제로 미국이 100원에 만들때 200원에 만들 수 밖에 없는데, 미국 소비자는 200원에 구입하고 한국소비자는 1000원에 구입한다면 아주 잘못된 것입니다. 현재 한국의 농수산물이 대부분 그렇습니다.
KindleDXG
IP 223.♡.138.207
08-19 2022-08-19 17:20:51
·
@도시님
한국우유는 지나치죠. 지나쳐서 사람들이 생우유에 등을 돌리고 수입멸균 알아보고 사먹는 상황이 온거죠
metaljinie
IP 123.♡.65.99
08-19 2022-08-19 17:06:00 / 수정일: 2022-08-19 17:07:04
·
소의 품종 이유인지 우리나라 우유는 진한 맛도 없죠. 밍밍한... 게다가 가격도 비싸서 구지 먹어야 할 이유를 잘 못느끼는데 커피 산업 때문에 그나마... 여튼 맛도 없는데 너무 비싸요.
유럽이나 하다못해 동남아 에서 우유를 먹어봐도 진해요.
KindleDXG
IP 223.♡.138.207
08-19 2022-08-19 17:10:12
·
@metalkid님
멸균우유 후기 보면 카페 사장님들도 멸균우유 쓰기 시작한거 같더라구요
metaljinie
IP 123.♡.65.99
08-19 2022-08-19 17:28:26
·
@KindleDXG님 옳다고 봅니다. 쌤통이에요. 우유회사는 가격을 내려야 해요.
사일로
IP 121.♡.158.45
08-19 2022-08-19 17:35:10
·
@KindleDXG님 멸균 우유도 아니고 그냥 밀크를 쓰던데요. xx밀크는 생우유가 아닌 분유로 만들죠. 물론 맛때문에 생우유 약간 첨가합니다.
KindleDXG
IP 223.♡.138.207
08-19 2022-08-19 18:03:22
·
@사일로님
전 그냥 멸균우유 구입후기 본거라서요. 카페에서 쓴다는 포토후기가 많이 보이더라구요. 분유로 만드는거보단 수입멸균이 퀄이 낫지 않을까 싶네요... 분유우유는 맛없을거 같아요..
팩트폭력멈춰
IP 223.♡.29.62
08-19 2022-08-19 17:09:33
·
그렇게 이상한 정책 유지하다가 사람들 다 수입우유로 넘어가겠지요. 저처럼요. 독일 쟉센 우유도 괜첞고 믈레코비타도 먹을만 하더군요.
KindleDXG
IP 223.♡.138.207
08-19 2022-08-19 17:10:34
·
@팩트폭력멈춰님
작센우유 괜찮죠.
songsy0114
IP 1.♡.152.106
08-19 2022-08-19 17:16:23 / 수정일: 2022-08-19 17:17:32
·
그런데 우유 자체가 몸에 해롭기 때문에 지금처럼 좀 바싸서 별로 사람들이 못 먹는게 더 좋아요
덕택에 우리나라가 유방암 발생율이 낮죠

전세계적으로 우유에 든 여성 호르몬 때문에 여성은 유방암에 걸리고 남자는 여성화 되는 문제가 심각하죠
의사들은 거의 다 우유 먹지 말라고 하더군요
KindleDXG
IP 223.♡.138.207
08-19 2022-08-19 17:25:28
·
@songsy0114님 전 우유 좋아하는데...ㅠ
stwhite
IP 104.♡.211.27
08-19 2022-08-19 17:16:50 / 수정일: 2022-08-19 17:17:12
·
제가 수입 멸균우유 좀 먹다가 너무 맛없어서 다시 서울 멸균우유로 넘어왔습니다. 수입 멸균우유 정말 맛나던가요? 저는 못먹겠던데. 맛있게 드신분은 추천좀 해주세요. (물론 서울우유 핫딜 가격보단 싸야합니다. 그게 수입 먹는 이유니까요.)
KindleDXG
IP 223.♡.138.207
08-19 2022-08-19 17:25:16
·
@남산깎는노인님
입맛에 맞는거 드시는게 제일 좋습니다^^
마루투스
IP 110.♡.134.185
08-19 2022-08-19 17:32:27
·
단순 비교하면 안될거에요. 대부분의 사료을 수입해서 쓰고 있는데, 이마저도 이번 우-러 전쟁으로 가격이 많이 올랐고요. 미국은 자국내에서 사료 충당하기에 유통구조와 별개로 우리나라 우유 생산단가가 높을 수 밖에 없는 구조로 알고 있어요.
KindleDXG
IP 223.♡.138.207
08-19 2022-08-19 18:06:12
·
@마루투스님
일단 사료부터 자급자족 해야겠네요. 우유 수입 못하는 상황이 오면 사료는 수입 될까요. 뭔가 별 의미없는 자급자족 같군요.

비싼건 아는데 정도가 지나치다는거죠. 맛도 없고요. 사람들이 오죽하면 수입멸균 찾는 상황이 왔을까요.
마루투스
IP 110.♡.134.185
08-19 2022-08-19 20:32:07
·
우리나라 옥수수 곡물자급률 보시면 아주 심각합니다.
REVENTON
IP 223.♡.216.185
08-19 2022-08-19 17:50:04
·
예. 값싸고 맛좋은 멸균우유 많이 드세요.
이참에 경쟁력없는 낙농업은 망하면 되겠네요. 쌀 옥수수 감자와 함께요.
글쓴님말대로 소비자가 질좋은 상품을 저렴하게 사는게 중요하지 산업육성/유지가 뭐가 중요하겠습니까
KindleDXG
IP 223.♡.138.207
08-19 2022-08-19 17:58:07 / 수정일: 2022-08-19 18:00:45
·
@REVENTON님
무지방 저지방 우유를 더 비싸게 파는 등 문제가 많다고 생각은 안드세요?

쌀 옥수수 감자는 국산이 맛있죠. 싸고 맛있는 수입산 쌀 먹어본 기억이 없네요.
우유는 맛도 없고 비싸기만 하니까요.

수입멸균우유보다 국산 생우유가 맛없다는 소리 나오는건 솔직히 웃픕니다. 당연 생우유가 더 맛있어야죠....
REVENTON
IP 223.♡.216.185
08-19 2022-08-19 18:08:23
·
@KindleDXG님
샌드위치도 빵 가장자리 잘라주면 인건비가 더 들어요
KindleDXG
IP 223.♡.138.207
08-19 2022-08-19 18:10:16
·
@REVENTON님
그럼 다른 나라들은 왜 무지방 저지방 우유가 더 저렴할까요 ㅎㅎㅎ
REVENTON
IP 223.♡.216.185
08-19 2022-08-19 18:15:40
·
@KindleDXG님
그건 저야 모르죠. 근데 유지방을 조상님이 빼주시는것도 아닌데 더 저렴해야 한다라는 논리적인 이유가 있을까요?
KindleDXG
IP 223.♡.138.207
08-19 2022-08-19 18:20:23 / 수정일: 2022-08-19 18:21:19
·
@REVENTON님
유지방은 원래 뺍니다. 표준화 과정을 거쳐서 3.5프로 맞추거든요. 그러니까 추가적으로 특별히 하는건 없어요. 하던거에서 더 빼는것 뿐이에요.

별로 하는거 없고 뺀 지방으로 치즈등 가공품을 만드니 무지방 저지방 우유가 더 싼겁니다.

제가 가본 나라 중에 무지방 저지방 우유가 더 비싼 나라는 없었습니다.
REVENTON
IP 223.♡.216.185
08-19 2022-08-19 18:23:50
·
@KindleDXG님
그건 그 나라에서 지방함유량에 따른 선호도와 기업의 마케팅 전략에 따라 다른거겠죠?
당연하게 생각해보면 원래 있던공정이든 아니든 우유에서 뭔가를 끄집어내는 공정은 반드시 코스트가 발생을 하는 부분이기에 기격 상승으로 이어질수밖에 없고
그 부산물을 활용하는 다른 제품군에서 원가절감으로 인한 가격 하락으로 이어져야 하지 않을까요?
이게 기본인거고 이걸 어떻게 전략을 가져가냐 하는건 유제품회사가 정하는거죠
KindleDXG
IP 223.♡.138.207
08-19 2022-08-19 18:25:31
·
@REVENTON님
음.. 다른건 몰라도 무지방 저지방이 더 비싼걸 옹호하시는건 이해가 안됩니다. 찾아보시면 원래 하는 공정이라 별 코스트 안 든다는 말 많고. 더 비싸다는게 말이 안된다는 이야기 많습니다.
REVENTON
IP 223.♡.216.185
08-19 2022-08-19 18:34:18
·
@KindleDXG님
딱히 옹호할 생각은 없습니다. 저한테 무슨 이득이 있다고..
그냥 일반적으로 생산 단가의 흐름을 봤을 때 제 생각엔 무지방이 비쌀 수 있다는걸 근거를 통해 말씀드린거고, 제가 알기로는 한국에서 저지방 무지방 우유에 대한 선호도가 다른 나라보다 많이 높다고 하더군요. 다이어트를 많이 하니까요.
외국에서는 특별히 트러블있는 사람이 아니면 저지방 무지방은 저급우유 취급을 하구요.
그럼 이렇게 생각해볼수도 있죠. 우리나라에서는 무지방 저지방우유에 대한 수요가 높아서 그걸 생산하느라 가격이 높다.
다른 나라에서는 수요가 많지 않으나 치즈나 생크림 등을 만들기 위해 어쩔수없이 저지방우유를 일부 만들수밖에 없다.
등등의 여러가지 상황을 가정해볼수있겠죠.
왜 우리나라만 비싸냐 이걸 단편적으로만 생각할수 없다는 얘기에요. 비슷한 예는 차고 넘치죠. 외국에서 안먹는 명태, 삼겹살 등
이래야한다를 주장하기 전에 먼저 왜 그럴까를 고민해보시면 좋을 것 같네요
KindleDXG
IP 223.♡.138.207
08-19 2022-08-19 18:55:35 / 수정일: 2022-08-19 19:05:29
·
@REVENTON님
아뇨 동의하지 않습니다. 저지방 무지방 우유를 우리나라만 찾는다는 소리부터 이상하네요. 저지방 무지방 우유는 해외에선 저급 취급이라니요 ㅎㅎㅎ
wheelnut
IP 86.♡.29.83
08-19 2022-08-19 19:39:09
·
@KindleDXG님 스킴드 팔긴 하는데 사실 맛이 덜해서 특별히 배탈나는 사람 아니면 선택하는 경우는 별로 없어요.
저도 배가 아파서 적당히 세미스킴드 먹는데

배만 안아프면 훌 먹었을거 같아요
KindleDXG
IP 223.♡.138.207
08-19 2022-08-19 19:41:40 / 수정일: 2022-08-19 19:43:43
·
@wheelnut님
저도 배탈나는 가족들 있어서 세미스킴드 많이 샀어요. 주변 나이 드신 분들은 세미나 스킴드 많이 찾으시더군요. 훌 파는거 만큼 스킴드+세미스킴드 팔죠. 찾지도 않는걸 그렇게 전시해 놓을까요. 거기다가 스킴드 세미스킴드가 저급우유라니 ㅎㅎㅎ 전 매우 이해가 가지 않습니다.
사유
-
일시
-
관리자에 의해 삭제되었습니다.
KindleDXG
IP 223.♡.138.207
08-19 2022-08-19 18:13:29 / 수정일: 2022-08-19 18:14:01
·
@REVENTON님
당장 마트에서 우유 확 할인해서 팔면 저 포함해서 안 사던 사람들 삽니다.

저 포함 멸균우유 사먹던 사람들이 생우유 사먹겠죠.
REVENTON
IP 223.♡.216.185
08-19 2022-08-19 18:16:31
·
@KindleDXG님
그렇군요. 농장주들이 직접 마트가서 팔면 되겠어요
KindleDXG
IP 223.♡.138.207
08-19 2022-08-19 18:18:14
·
@REVENTON님
비꼬지 마시고요.

제가 한 소리가 틀린가요?

수요에 따라 저렇게 할수있게 해야하는거 아니에요?

그렇게 안하니까 점유율을 수입멸균에 빼앗긴다고 생각 안드세요
REVENTON
IP 223.♡.216.185
08-19 2022-08-19 18:21:23
·
@KindleDXG님
하나 더 말씀드리자면, 우유 소비량이 개인이 클까요 아니면 식품산업(제과제빵 요식업등)에서 더 클까요?
답은 아주 당연하게 후자일것이고
그러면 일반소비자의 우유 선호도에 영향을 받을까요 아니면 석유 밀가루 등의 세계 원자재 상승하락에 더 크게 영향을 받을까요?
우리같은 일반소비자들이 우유를 두배로 마신다고 수요가 크게 늘까요?
KindleDXG
IP 223.♡.138.207
08-19 2022-08-19 18:22:54 / 수정일: 2022-08-19 18:23:58
·
@REVENTON님
그렇게 생각하니 지금 상황인거겠죠.

그럼 애당초 이 글에 댓글 달 필요도 없으신거 아닌가요. 업체들 마음대로 하면 되는거겠네요.

어차피 일반 소비자는 별 영향 없는데 수입멸균을 먹든 무슨 상관인가요.
REVENTON
IP 223.♡.216.185
08-19 2022-08-19 18:24:41
·
@KindleDXG님
예. 그렇게 크게는 상관 없을거에요. 수입멸균 많이 드세요
KindleDXG
IP 223.♡.138.207
08-19 2022-08-19 18:28:44 / 수정일: 2022-08-19 18:30:43
·
@REVENTON님
맛있는거 먹을겁니다^^

일반 소비자는 뭘 먹든 영향 없다는 소리에 맘이 편해지네요.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이미지 최대 업로드 용량 15 MB / 업로드 가능 확장자 jpg,gif,png,jpeg,webp
지나치게 큰 이미지의 크기는 조정될 수 있습니다.
목록으로
글쓰기
글쓰기
목록으로 댓글보기 이전글 다음글
아이디  ·  비밀번호 찾기 회원가입
이용규칙 운영알림판 운영소통 재검토요청 도움말 버그신고
개인정보처리방침 이용약관 책임의 한계와 법적고지 청소년 보호정책
©   •  CLIEN.NET
보안 강화를 위한 이메일 인증
안전한 서비스 이용을 위해 이메일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 현재 회원님은 이메일 인증이 완료되지 않은 상태입니다.
최근 급증하는 해킹 및 도용 시도로부터 계정을 보호하기 위해 인증 절차가 강화되었습니다.

  • 이메일 미인증 시 글쓰기, 댓글 작성 등 게시판 활동이 제한됩니다.
  • 이후 새로운 기기에서 로그인할 때마다 반드시 이메일 인증을 거쳐야 합니다.
  • 2단계 인증 사용 회원도 최초 1회는 반드시 인증하여야 합니다.
  • 개인정보에서도 이메일 인증을 할 수 있습니다.
지금 이메일 인증하기
등록된 이메일 주소를 확인하고 인증번호를 입력하여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