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4 E면 저 조종사들보다도 기체연령이 더 오래되었을 낡은 기체죠. 이미 창정비조차 포기해서 순차적 퇴역조치되는 기체내요
황야의노숙자
IP 175.♡.203.30
08-12
2022-08-12 13:57:5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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거꾸로 생각하면 옛날기계가 튼튼하다는건 전투기에도 적용되는 얘기 같습니다. F35를 팬텀기만큼 굴릴수 있을까요?
가나다랄라
IP 39.♡.28.113
08-12
2022-08-12 14:00:4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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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황야의노숙자님 F-35도 개량만 계속 해준다면 충분히 40년 쓸 수 있다고 봅니다. 오히려 기체 기골 부분에서는 더 좋을 수 있겠구요. 사실,, 팬텀의 경우에도 중간에 개량 한번 거치고 운용했었어야 하는데 그냥 순정상태로 저걸 40년 이상 유지해왔다는게 기가 찰 일이죠.
넵넵 F-4E 팬텀 맞습니다
F-35도 개량만 계속 해준다면 충분히 40년 쓸 수 있다고 봅니다. 오히려 기체 기골 부분에서는 더 좋을 수 있겠구요. 사실,, 팬텀의 경우에도 중간에 개량 한번 거치고 운용했었어야 하는데 그냥 순정상태로 저걸 40년 이상 유지해왔다는게 기가 찰 일이죠.
팬텀 정도면 그래도 업그레이드 많이 한 케이스 아닌가요? 초기도입 시기 팬텀이랑 비교하면 성능차이가 확연하다고 알고있는데요... 기골보강도 한차례 해서 지금까지 굴리고 있는거구요... 물론 그걸 감안해도 노후기종이라 빨리 퇴역시켜야 합니다만...
많은 분들 말씀처럼 유지 및 운용비용 때문에 그렇게까지 할까 싶긴 하네요
뭐 스텔스 도료 같은것 포기하고 띄우기만 할려면 지금처럼 쓸수는 있지 않을까요?
맨날 전투기 추락사고라고 하면
민간인 피해없게 하실려고 끝까지 조종간 잡고 탈출 않는 모습만 봐 왔는데
다행입니다
그렇죠. 조종사분이 무사한게 제일 중요하죠.
탈출하셔서 너무 다행이네요 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