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람들이 그렇듯 객관적 확인보다 느낌으로 말하지요. 일단. 저 사거리에서 넓은 길로 주행하는 차는 좌우를 보게 되지요. 신호없는 사거리인데, 좌우 길은 차선 갯수가 절반입니다. 그리고 좌우 차선에 대기중이거나 다가오는 차가 없습니다. (다가오는 차가 있다면 사고 후 교차로로 진입이 보이죠) 넓은 길 1차로 주행 차량 입장에서 주행이 어떻게 될까요? 각자 대응이 조금씩은 다르겠지요.
그리고 그 차 입장에서는 중앙선으로 주행중에, 킥보드 진입 위치를 보면, 원호처럼 그리며 중앙선 위치를 넘을 때는 거의 교차로 중간 정도에서 넘게 됩니다. 캡쳐에서 보이죠.
이 상황이 예측되는 운전자는? 글쎄요. 그리고 이미 진입해서 주행하는, 1차선 쪽 차가 어떻게 보이게 될 지. 그리고 저 위치는 운전자 입장에서는 앞 필러 사각일 수 있습니다. 사각에 겹쳤을지는 좀 더 확인이 필요하겠죠.
https://map.naver.com/v5/search/%EC%9B%B0%EB%B9%99%ED%94%84%EB%9D%BC%EC%9E%90%20%EC%B0%BD%EC%9B%90?c=14317387.7450011,4198130.2840683,15,0,0,0,dh&p=ShI2yAA-J03N6ix1DyyMnA,-58.2,0.71,37,Float
미리 알려주는 표지판이래요
일부러 안보는 건가요? ㄷ ㄷ ㄷ
감속안한건 아쉽지만 감속이 사고의 원인이 아니라 안타깝네요.
저런일이 실제로 일어나는군요
사고 차량 입장에선 뛰어들자마자 받은것 같네요
잼있어요? 어휴.. 절래절래...
이런 수준 낮은 댓글을 보다니..답답하네요.
중앙선 넘은뒤 옆에서 오는 차를 봤다면 반사적으로 핸들이나 몸을 틀었을텐데,,,
그런게 안보여요,,,
킥보드에게 과실 많이 잡히길...
거기에 2차로 진입 좌회전, 좌회전 신호도 안함, 황색 점멸 서행 안 지킨 건 킥보드도 마찬가지..
차량이 무과실이냐 아니냐가 문제인거고 과실은 킥보드가 많을 수 밖에 없죠.
차량 입장에선 안보이는 위치 아닌가요??
운전자는 무슨 죄인가요
니가 알아서 피해라 똥배짱 부려서 뭐해요 사고 나면 사람은 반죽음인데요....
점멸신호에 2차선부터 좌회전에 헬멧도 안쓰고 킥보드 둘이서 탑승까지, 자동차도 전방주시 미흡 같아보이고...
하지말라는 건 모조리 하다 사고나버렸네요;;
2. 불법 유턴입니다
3. 서행 안한 자동차에게도 과실이 있으되 적을 것 같습니다.
4. 헬멧 미착용 및 2인 불법운행이기에 법적 보호는 거의 못받을 것 같습니다.
사고당한 아이들도 안타깝습니다만 똥밟은 운전자가 더 불쌍합니다.
사람들 다니는 도보 뒤쪽에서 빽빽 거리며 비키라는 건 걍 지랄 한번 하면 되는데 엄청 자주 보이는 2명 씩 헬멧 없이 타고 다니는 건 뭔 배짱인지 모르겠습니다.
차량 입장에서 차 사이에서 킥보드가 노출되는 시점과 차량이 진입한 거리가
아무리봐도 거리상 인지하고 브레이크잡는 시간도 없을듯 한데요
사람이 튀어나와도 힘들거 같은데 속도가 훨씬 빠른 킥보드 구요
세금도 모자랄텐데 이거라도 단속했으면..
바닥에 한번에 떨어지면 충격이 더 클 것 같습니다
/Vollago
일단. 저 사거리에서 넓은 길로 주행하는 차는 좌우를 보게 되지요. 신호없는 사거리인데, 좌우 길은 차선 갯수가 절반입니다.
그리고 좌우 차선에 대기중이거나 다가오는 차가 없습니다. (다가오는 차가 있다면 사고 후 교차로로 진입이 보이죠)
넓은 길 1차로 주행 차량 입장에서 주행이 어떻게 될까요? 각자 대응이 조금씩은 다르겠지요.
그리고 그 차 입장에서는 중앙선으로 주행중에, 킥보드 진입 위치를 보면,
원호처럼 그리며 중앙선 위치를 넘을 때는 거의 교차로 중간 정도에서 넘게 됩니다. 캡쳐에서 보이죠.
이 상황이 예측되는 운전자는? 글쎄요. 그리고 이미 진입해서 주행하는, 1차선 쪽 차가 어떻게 보이게 될 지.
그리고 저 위치는 운전자 입장에서는 앞 필러 사각일 수 있습니다. 사각에 겹쳤을지는 좀 더 확인이 필요하겠죠.
http://safelife.kr/anboard/data/board/freeboard/file/1/6b9714d4_20160408030558343cmip.jpg
하여간 그렇습니다....
메인사거리에 적색신호에 멈춰서서 늘어진 차량때문에 스파크도 서있는겁니다.
스파크 앞차에 가려 킥보드가 안보였겠네요.
100:0 은 힘들겠네요.
우리 딸래미들도 다들 무릎팍 한번씩은 갈렸죠.
전동킥으로 2인이 탑승하고, 안전장구 미착용에 도로위를 활주하는게... 이미 어느 정도 예견된 사고지 않나 싶네요.
18살 남자아이들 인가 봐요.
다행히 생명에 지장은 없다고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