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소연료전지라고 배터리가 적게 들어가지는 않습니다. 넥쏘의 배터리 경우 하이브리드보다 용량이 엄청 작은데 수소스택의 출력부족현상으로 모터의 출력이 다 나오지않아 초기에 말이 있었져. 버스인 일렉시티 수소 버전의 경우 78.4kWh의 배터리가 들어가요. 수소스택은 180kW짜리이고요
저 컨셉은 구조상으로는 그냥 여기에 충전기능을 넣엇다고 보면 쉽습니다. 공식영상에서 설명하는데 왜 이런 가짜정보가 난무하는지 모르겟네요. 저차에게 있어 수소스택은 익스텐더레인지(주행거리 증가)기능을 한다고 보면 됩니다.
루시드314
IP 106.♡.131.59
07-25
2022-07-25 19:22:12
·
@atlantic님 저건 aerodynamics 측면에서 장착한 외부 파트이고 바닥에 닿을락 하게 배터리가 장착된게 아닙니다.
한심트리플A
IP 121.♡.156.196
07-25
2022-07-25 20:24:29
·
@액숀가면님 저 차량 관련 동영상 봤더니 배터리만으로는 달성하지 못하는 레이싱용 자동차를 실현하기 위한 하이브리드다 라고 하더라구요 배터리로는 무게, 발열등을 잡기 어려운 현실에 레이싱카로 활용되기 어려운 여러 단점을 phev? 를 통해 극복해보려는 현대의 노력으로 봐달라던가 ㅡㅡ 그러더군요
phones
IP 175.♡.47.58
07-25
2022-07-25 20:48:50
·
@액숀가면님 수소충전소와 전시충전소라는 두개의 인프라를 모두 활용할수 있으면 좋은 셀링 포인트죠.
액숀가면
IP 221.♡.177.118
07-25
2022-07-25 23:18:02
·
@sinpodo님 인정!!! 정말 62kWh라고 써있네요... 제가 공식영상에서 이부분을 자세히 안봤네요. 컨셉이라 가능한건가, 이래서 양산안한다고 한것이지도 않을까 싶네요. 비싼 대용량 배터리+비싼 수소연료전지 스택이라면... 부품 원가만 1억이라... 뭐 마케팅차원에서 판매량 신경안쓰고 현대차에서 2억짜리 스포츠카를 내놓을수도 있긴하죠.ㅎㅎ
봄이아빠
IP 211.♡.69.227
07-25
2022-07-25 12:39:59
·
과속방지턱..ㄷㄷㄷ
주차는지능
IP 211.♡.58.66
07-25
2022-07-25 12:40:37
·
목업 변경 없이 거의 그대로 나올 예정이라
-> 어디서 들으셨어요?
스톰x브레이커
IP 223.♡.74.61
07-25
2022-07-25 12:41:17
·
@주차는지능님 유튭에서 그러더라구요 'ㅡ';;
삭제 되었습니다.
appletree7
IP 210.♡.72.113
07-25
2022-07-25 12:46:19
·
@스톰x브레이커님 그런 뇌피셜은 거르시는게..
북극왕자
IP 210.♡.88.240
07-25
2022-07-25 12:47:01
·
@스톰x브레이커님 보통 보행자 안전도 검사 때문에 립 부분은 양산형처럼 두리뭉실하게 나오게 되더군요
dupari
IP 221.♡.26.94
07-25
2022-07-25 12:47:56
·
@스톰x브레이커님 유투브는 믿을게 못됩니다..
스톰x브레이커
IP 223.♡.75.113
07-25
2022-07-25 12:52:07
·
@dupari님 넵. 그냥 근거없는 소문이군요....
렌탈보더
IP 1.♡.54.245
07-25
2022-07-25 12:57:51
·
@소잃고뇌약간고친사람님 절단기 ㄷㄷㄷㄷㄷㄷ
삭제 되었습니다.
wheelnut
IP 89.♡.2.251
07-25
2022-07-25 15:24:42
·
@스톰x브레이커님 아…..유튜브….. 위에서 다른분들께서 유투브는 거르시길 이미 추천 드리셨으니
이왕 유튜브를 출처로 하실거라면 출처 유튜브도 같이 밝혀주시면 좋아요. 사실 요즘은 거의 필수처럼 여겨지고 있지요..
그란데
IP 223.♡.28.80
07-25
2022-07-25 17:38:35
·
@KNI님 충돌시 보행자를 보닛으로 넘어뜨리기 위해 일부러 튀어나오게도 합니다
쿠오쿠오
IP 223.♡.175.23
07-25
2022-07-25 17:51:38
·
@스톰x브레이커님 유툽은 그냥 술집에서 벌어지는 이야기들입니다 믿지마세요 ㅋㅋㅋ
예스맨1
IP 182.♡.229.50
07-25
2022-07-25 17:53:20
·
@스톰x브레이커님 변경 없이 시판 예정이라는 말을 유툽 어느 채널에서 보신 건지 궁금합니당 해당 채널 앞으로 믿거 하려구요ㅎㅎ
phones
IP 175.♡.47.58
07-25
2022-07-25 21:09:57
·
@KNI님 최홍만도 저위치에 발목이 있을것 같지 않은데요. 카마로랑 딱히 앞분위기가 다를게 없어보여서 거의 비슷하게 나올수 있을것 같습니다.
@wheelnut님 쥬지아로가 "포니 쿠페" 컨셉 디자인을 했고...현대가 컨셉카 제작까지 했죠...근데 양산은 안했습니다. 그 다음 유사 디자인으로 드로리안이 만들어졌죠...드로리안도 쥬지아로 디자인입니다.
쥬지아로는 자동차 역사에 있어서 해치백, 스포츠백 디자인을 안착시킨 입지전적인 디자이너입니다. 대표적인 차종은 골프 같은 해치백이 있고 스포츠백으로는 현대 포니, VW 시로코가, 코라도 그리고 DMC의 드로리안이 있습니다.
쥬지아로의 마지막 해치백 작품으로는 라세티해치백이 있습니다...
IP 141.♡.245.40
07-25
2022-07-25 17:27:30
·
@wheelnut님 포니쿠페 컨셉이 먼저나오고 드로리안이 거의 10년 뒤에 포니쿠페 디자인을 바탕으로 재해석한거죠. 이탈디자인(쥬지아로가 설립한 디자인회사) 홈피에 들어가서 보셔도 이렇게 설명이 되어있습니다 ㅎㅎㅎ
wheelnut
IP 89.♡.2.251
07-26
2022-07-26 07:07:18
·
@Enemy님 감사합니다. 그런 배경이 있었군요. 사실 저 디자인 보면 처음 드로이안이 생각나고, 드로이안 하면 백투더 퓨처 생각먼저 나고,
대중매체 영향이 상당하네요. 사실 저 디자인 처음 봤을 때 ‘어? 드로이안?’ 이지…
포니, 드로이안 순서나 역사, 디자이너 등등…은.. 별 관심이 없어서…
브리티쉬매력남
IP 220.♡.97.159
07-25
2022-07-25 16:01:35
·
옆라인이 너무 지져분해요..
물쟁이
IP 219.♡.67.57
07-25
2022-07-25 16:08:27
·
이건 정말 멋진거 인정합니다~
마니아81
IP 210.♡.27.4
07-25
2022-07-25 17:06:26
·
아이오닉6가 이걸로 나왔어야 ..
IP 118.♡.156.36
07-25
2022-07-25 17:08:00
·
제가 현대차 사진을 배경으로 쓸 줄은 몰랐습니다;;
랜슬럿
IP 118.♡.110.74
07-25
2022-07-25 17:08:18
·
n74 는 잘 나오면 좋을꺼 같네요. 컨셉카는 앞부분 무조건 수정해야 합니다. 한국에서는 운행 못해요.
IP 59.♡.142.211
07-25
2022-07-25 17:14:08
·
차고좀 높여서 뭐든 저렇게 나오면 진짜...
아라굴드
IP 124.♡.88.93
07-25
2022-07-25 17:15:23
·
수소전기차라는데 지구상에 수소기반 플랫폼이 제대로 갖춰진 나라가 있나요? 자동차 컬렉터에게 소량 팔게 아니라면, 이대로는 팔기 힘들거 같은데요.
얼레벌레군
IP 14.♡.44.2
07-25
2022-07-25 17:36:49
·
@아라굴드님 완벽히 갖춰지진 않았으나...과거 LPG 차량 초기정도의 과정으로 확산되고 있긴 합니다. 수소기반이 전방위로 확산될려면 충전소가 많아야 되는데...국물당과 지역 유지들이 수소 폭발한다 개지랄을 떨어놔서 정부에서 추진 했던거에 반도 하지 못했죠.. 그런데.. 이제 기름값 비싸지면서 전기차와 수소차 수요가 많이 늘기 시작하고는 있습니다.. 이미 버스는 수소차 나와있고.. 상용트럭/기차(디젤->수소)/항공기가 개발중입니다. 국내 수소차 넥쏘도 이미 몇만대 팔렸습니다. 그리고 수소차 컨셉카가 원래는 GV80이었습니다..
아라굴드
IP 124.♡.88.93
07-25
2022-07-25 17:39:24
·
@얼레벌레군님 문제는 내수시장만으로는 한계가 있다는 거겠죠. 수소에너지의 채집에 드는 비용대비효과나 환경에 미치는 영향 같은 게 의외로 발목을 잡는다고 하던데.. 대세가 전기로 기울고, 현대도 수소차를 팽하는 분위기인 거 같던데.. 뜬금없이 수소전기차라니 좀 의외긴 했습니다. 어쩔려고 그러는건지 이해는 잘 안됩니다.
그런데 어디 기사에서 부터인지 자꾸 수소 + 하이브리드 얘기가 자꾸 나오는데.. 수소 하이브리드가 아니라 그냥 수소 전기차입니다. 수소를 전기 분해해서 그걸 동력으로 가는 차입니다. 그리고 그 전기 분해과정 일부의 전기화 브레이크 대응으로 모터 역주행하는 기능으로 전기 충전을 합니다.. 이 전기를 가지고 저속주행시 사용합니다. 이게 수소차 기본입니다.. 기존 엔진차 하이브리드 차량을 생각하고 이상한 단어를 만드는데 그냥.. 수소전기차입니다..
칼쓰뎅
IP 119.♡.210.192
07-25
2022-07-25 17:48:42
·
@얼레벌레군님 기존 수소전기차도 배터리가 저리 큰게 들어가나요? 아니었던거 같은데요.
망고쉐킷
IP 210.♡.5.118
07-25
2022-07-25 17:59:29
·
@얼레벌레군님 홈페이지 보면 N Vision 74 배터리 용량이 62.4 kWh 에 800V fast-charging capability 로 나오는데 이정도면 전기차급 배터리 아닌가 싶어요..
디자인만 보고 희망회로 돌리는 분들 뭐 자연스러운겁니다. 이쁘니까요 ㅎㅎ 관련 유투브 영상을 보면 레이싱용으로의 컨셉카라고 저는 받아들여지고요. 디자인보다도 수소전기하리브리드가 핵심이더군요.
레이싱용으로는 기존 배터리 무게나 발열, C-rate등의 리스크가 크니, 세계최초 수소전기하이브리드 구조로 발표한거구요. 현대가 어느정도 보수적으로 발표했느냐에 따라 기대가 남다를 것 같습니다.
** 하이브리드: 하이브리드(hybrid)는 특정한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두 개 이상의 요소를 합친 것
** N Vision 74는 배터리 모터와 수소연료전지를 결합한 ‘하이브리드’ 시스템으로 개발됐으며, 이를 위해 새로운 레이아웃 구상부터 개발이 시작됐다. 주행 환경에 따라 배터리 또는 수소연료 사용 조건을 연구 개발해서 N Vision 74는 냉각성능을 증진
다뽕아빠
IP 182.♡.131.189
07-25
2022-07-25 17:46:17
·
전기차가 고출력을 낼 때 과열로 인한 성능저하를 보완할 수 있는 좋은 시스템이라고 보여집니다. 또한 출력의 일부를 보조할 뿐만 아니라 배터리 최적 충전을 통한 관리도 가능해지기에 배터리 수명도 좋아질테고 무게도 가벼워서 기동 성능이나 주행거리도 좋아지겠죠. 수소 인프라와 스택의 신뢰성 가격등이 좋아지면 사실상 끝판왕 급 ev가 되지 않을까 생각이 드네요. 디자인은 멋진데... 디자인은 그냥 거들뿐. 현대의 기술력에 박수를 보냅니다.
유투브 보면 외국의 무식한 넘들 중에는 현대 포니를 드로이안을 디자인했던 Giorgetto Giugiaro가 디자인한걸 모르고 현대가 드로이안 모델 디자인을 배꼈다고 하는 넘들도 있더군요. 현대 포니는 1974년도에 나왔고 드로이안은 1981년도에 나왔죠. 오히려 포니가 드로이안보다 무려 약7년이나 앞서서 디자인된 모델인데도 말이죠.
저대로 양산되면 공도에서는 절대 못 다닙니다.
대부분의 전기차 디자인 비율이 이상한 이유가 배터리가 바닥에 깔려서 그래요....
배터리를 바닥에 닿지 않게 띄우다 보니 천장 높이도 같이 올라가고 비율이 망둥어나 애벌레 처럼 되버리죠
배터리 전기차에 보조배터리로 수소연료전지를 쓰는 느낌..
예로, 스포티지 1.6T 하이브리드의 경우도 배터리가 1.5kwh 정도입니다.(반면, ev6 배터리용량 77kwh). 하이브리드에서 배터리는 회생제동시 에너지의 임시저장소와 저속/관성주행시 주행, 고출력 요구 시 출력 어시스트 할 정도 용량 정도만 가집니다.
유럽에는 PHEV로, 50km(배터리용량 10kmh 수준)까지 충전된 전기로 가는 시장이 있는데, 이것은 기름값대비 전기비용에 이점이 있으면 매일 충전하면 기름값을 아낄수 있으니 존재하는 시장이고요.
수소연료의 경우, 전기차용 전기료가 앞으로 계획되로 인상될 경우 차이가 나지 않아서, BEV를 베이스해야할 경제적 이유도 없습니다.
충전 편의면에서도 현재 전기충전소가 수소충전소보다 많다는 점이 있지만, 수소는 단시간에 충전이 가능하니 비슷하다고 보이고요.
비싼 수소연료전지 스택을 창착했는데, 효용성이 없는 비싸고/무거운 BEV수준의 배터리까지 장착을 한다는건, 사실 제 수준에서 납득하기 어려운데요.
@KNI님은 어떤 취지에서 BEV 수준의 배터리를 장착하려고 하는지 알 수 있을까요?
넥쏘의 배터리 경우 하이브리드보다 용량이 엄청 작은데 수소스택의 출력부족현상으로 모터의 출력이 다 나오지않아 초기에 말이 있었져.
버스인 일렉시티 수소 버전의 경우 78.4kWh의 배터리가 들어가요. 수소스택은 180kW짜리이고요
저 컨셉은 구조상으로는 그냥 여기에 충전기능을 넣엇다고 보면 쉽습니다.
공식영상에서 설명하는데 왜 이런 가짜정보가 난무하는지 모르겟네요. 저차에게 있어 수소스택은 익스텐더레인지(주행거리 증가)기능을 한다고 보면 됩니다.
저건 aerodynamics 측면에서 장착한 외부 파트이고
바닥에 닿을락 하게 배터리가 장착된게 아닙니다.
수소충전소와 전시충전소라는 두개의 인프라를 모두 활용할수 있으면 좋은 셀링 포인트죠.
컨셉이라 가능한건가, 이래서 양산안한다고 한것이지도 않을까 싶네요. 비싼 대용량 배터리+비싼 수소연료전지 스택이라면... 부품 원가만 1억이라... 뭐 마케팅차원에서 판매량 신경안쓰고 현대차에서 2억짜리 스포츠카를 내놓을수도 있긴하죠.ㅎㅎ
-> 어디서 들으셨어요?
절단기 ㄷㄷㄷㄷㄷㄷ
위에서 다른분들께서 유투브는 거르시길 이미 추천 드리셨으니
이왕 유튜브를 출처로 하실거라면 출처 유튜브도 같이 밝혀주시면 좋아요.
사실 요즘은 거의 필수처럼 여겨지고 있지요..
충돌시 보행자를 보닛으로 넘어뜨리기 위해 일부러 튀어나오게도 합니다
변경 없이 시판 예정이라는 말을
유툽 어느 채널에서 보신 건지 궁금합니당
해당 채널 앞으로 믿거 하려구요ㅎㅎ
최홍만도 저위치에 발목이 있을것 같지 않은데요. 카마로랑 딱히 앞분위기가 다를게 없어보여서 거의 비슷하게 나올수 있을것 같습니다.
/Vollago
발표한 것도 목업이 아니라 주행 가능한 실차, 이미 남양에서 뺑뺑이 돌고 있어요.
양산 예정은 없으며, 설령 양산 하더라도 지금 테스트카 스펙 그대로라면 3억은 받아야 본전치기 가능할 걸로 예상되므로 대다수 사람과는 무관할 겁니다.
사실이든 아니든 조회수만 올리면 그만이니까요..
조용한 난리의 나라입니다.
차고도 높아지고, 리어 스포일러도 바뀔꺼구요.
전기차가 아닙니다.
수소+전기 하이브리드에요.
전기차오면서 더욱 에어로 유선형 디자인이였는데 n74 직선의 디자인이 신선하기는 하네요.
제대로 된 스포츠카가 없는데 좀더 다듬어서 수퍼카 섹션으로 출시했으면 합니다.
현대 역사를 보면 하나 있을 때쯤 됐어요
조금 더 보태면 코닉세그도 살 수 있습니다.
아무리 디자인 잘 나왔다고 현대차를 20억원주고 사는 사람이 있을까 싶네요.
어차피 말씀하신 차 다 사고도
특이한차 수집할 재력가는 많습니다 ㅋ
이차는 포니쿠페를 모태로 한거구요
쥬지아로는 자동차 역사에 있어서 해치백, 스포츠백 디자인을 안착시킨 입지전적인 디자이너입니다.
대표적인 차종은 골프 같은 해치백이 있고 스포츠백으로는 현대 포니, VW 시로코가, 코라도 그리고 DMC의 드로리안이 있습니다.
쥬지아로의 마지막 해치백 작품으로는 라세티해치백이 있습니다...
사실 저 디자인 보면 처음 드로이안이 생각나고,
드로이안 하면 백투더 퓨처 생각먼저 나고,
대중매체 영향이 상당하네요. 사실 저 디자인 처음 봤을 때
‘어? 드로이안?’ 이지…
포니, 드로이안 순서나 역사, 디자이너 등등…은.. 별 관심이 없어서…
자동차 컬렉터에게 소량 팔게 아니라면, 이대로는 팔기 힘들거 같은데요.
국내 수소차 넥쏘도 이미 몇만대 팔렸습니다. 그리고 수소차 컨셉카가 원래는 GV80이었습니다..
수소에너지의 채집에 드는 비용대비효과나 환경에 미치는 영향 같은 게 의외로 발목을 잡는다고 하던데..
대세가 전기로 기울고, 현대도 수소차를 팽하는 분위기인 거 같던데..
뜬금없이 수소전기차라니 좀 의외긴 했습니다. 어쩔려고 그러는건지 이해는 잘 안됩니다.
그냥
1. 진짜 저걸로 저스펙을 소화할 수 있는 차량을 만들 기술력이 되요
2. 이거 갈아서 양산차 만들거에요
3. 지금까지 이 디자인이 제일 맘에 들어요. 님들은 어떰?
이거 3가지만 보면 됩니다. 양산이고 수고 인프라고 뭐고 중요한게 아니에요
저기 영상에 21000rpm 찍는 부분이 있는데 테슬라 카본소재 모터만이 어쩌고 저쩌고 꺼지라는 얘기죠 --; 이부분은 예전에 선공개 안되었으면 나름 소름이었을듯
수소를 전기 분해해서 그걸 동력으로 가는 차입니다. 그리고 그 전기 분해과정 일부의 전기화 브레이크 대응으로 모터 역주행하는 기능으로 전기 충전을 합니다.. 이 전기를 가지고 저속주행시 사용합니다. 이게 수소차 기본입니다..
기존 엔진차 하이브리드 차량을 생각하고 이상한 단어를 만드는데 그냥.. 수소전기차입니다..
관련 유투브 영상을 보면 레이싱용으로의 컨셉카라고 저는 받아들여지고요.
디자인보다도 수소전기하리브리드가 핵심이더군요.
레이싱용으로는 기존 배터리 무게나 발열, C-rate등의 리스크가 크니, 세계최초 수소전기하이브리드 구조로 발표한거구요.
현대가 어느정도 보수적으로 발표했느냐에 따라 기대가 남다를 것 같습니다.
** 하이브리드: 하이브리드(hybrid)는 특정한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두 개 이상의 요소를 합친 것
** N Vision 74는 배터리 모터와 수소연료전지를 결합한 ‘하이브리드’ 시스템으로 개발됐으며, 이를 위해 새로운 레이아웃 구상부터 개발이 시작됐다. 주행 환경에 따라 배터리 또는 수소연료 사용 조건을 연구 개발해서 N Vision 74는 냉각성능을 증진
BMW N74엔진과 같은 이름이네요
유튜브 보고 희망회로 돌리는 사람은 너무 나간거죠. 이제 그만~~
팔아만 주면 무조건 살거에요.
생활 환경상 전기차 충전은 힘든지라 제 새로운 드림카로 리스팅해두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