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IEN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보기설정 테마설정
톺아보기 공감글
커뮤니티 커뮤니티전체 C 모두의광장 F 모두의공원 I 사진게시판 Q 아무거나질문 D 정보와자료 N 새로운소식 T 유용한사이트 P 자료실 E 강좌/사용기 L 팁과강좌 U 사용기 · 체험단사용기 W 사고팔고 J 알뜰구매 S 회원중고장터 B 직접홍보 · 보험상담실 H 클리앙홈
소모임 소모임전체 ·굴러간당 ·아이포니앙 ·주식한당 ·MaClien ·일본산당 ·방탄소년당 ·자전거당 ·개발한당 ·안드로메당 ·이륜차당 ·소시당 ·나스당 ·걸그룹당 ·바다건너당 ·임시소모임 ·노젓는당 ·디아블로당 ·육아당 ·스팀한당 ·클다방 ·덕질한당 ·골프당 ·여행을떠난당 ·e북본당 ·키보드당 ·소셜게임한당 ·위스키당 ·리눅서당 ·빨콩이당 ·3D메이킹 ·X세대당 ·ADHD당 ·AI당 ·AI그림당 ·날아간당 ·사과시계당 ·배드민턴당 ·야구당 ·농구당 ·블랙베리당 ·곰돌이당 ·비어있당 ·FM당구당 ·블록체인당 ·보드게임당 ·활자중독당 ·볼링친당 ·캠핑간당 ·냐옹이당 ·문명하셨당 ·클래시앙 ·콘솔한당 ·요리한당 ·쿠키런당 ·대구당 ·DANGER당 ·뚝딱뚝당 ·개판이당 ·동숲한당 ·날아올랑 ·전기자전거당 ·갖고다닌당 ·이브한당 ·패셔니앙 ·물고기당 ·도시어부당 ·FM한당 ·맛있겠당 ·포뮬러당 ·젬워한당 ·안경쓴당 ·차턴당 ·총쏜당 ·땀흘린당 ·하스스톤한당 ·히어로즈한당 ·인스타한당 ·IoT당 ·KARA당 ·꼬들한당 ·어학당 ·가죽당 ·레고당 ·LOLien ·Mabinogien ·미드당 ·밀리터리당 ·땅판당 ·헌팅한당 ·오른당 ·영화본당 ·MTG한당 ·소리당 ·노키앙 ·적는당 ·방송한당 ·PC튜닝한당 ·찰칵찍당 ·그림그린당 ·소풍간당 ·심는당 ·패스오브엑자일당 ·라즈베리파이당 ·품앱이당 ·리듬탄당 ·달린당 ·Sea마당 ·SimSim하당 ·심야식당 ·윈태블릿당 ·미끄러진당 ·축구당 ·나혼자산당 ·스타한당 ·파도탄당 ·퐁당퐁당 ·테니스친당 ·테스트당 ·공대시계당 ·터치패드당 ·트윗당 ·가상화폐당 ·창업한당 ·VR당 ·시계찬당 ·WebOs당 ·와인마신당 ·WOW당 ·윈폰이당
임시소모임
고객지원
  • 게시물 삭제 요청
  • 불법촬영물등 신고
  • 쪽지 신고
  • 닉네임 신고
  • 제보 및 기타 제안
© CLIEN.NET
공지[점검] 잠시후 서비스 점검을 위해 약 30분간 접속이 차단됩니다. (금일 18:15 ~ 18:45)

모두의공원

레노보 빨콩이 뭐가 좋은가요 37

2022-07-20 19:42:08 14.♡.227.195
이건질러야해

클량에서 가끔 빨콩을 찬양하는 글들을 봤었는데..

회사노트북이 레노보로 바꼈는데 아무리써봐도

터치패드가 더 편한거같습니다 ㅠㅜ


단순 호불호의 차원인가요

이건질러야해 님의 게시글 댓글
  • 주소복사
  • Facebook
  • X(Twitter)
댓글 • [37]
밤눈이
IP 211.♡.215.170
07-20 2022-07-20 19:42:45
·
흠.. 적응되면 편합니다..ㅋㅋㅋ
amsaza
IP 121.♡.82.76
07-20 2022-07-20 19:42:58
·
저도 안씁니다...구시대 유물이 아닌가 싶은데

잘 쓰시는분이 계신가봐요..
세이투미
IP 116.♡.109.187
07-20 2022-07-20 19:43:03
·
감성이죠
시그니쳐고 아이덴티티 입니다
ㅂㅣ오는날
IP 118.♡.2.213
07-20 2022-07-20 19:43:08
·
사실 상징성일 뿐 아무도 안씁니다 ㅡㅡ;;
UQAM
IP 209.♡.33.204
07-20 2022-07-20 19:43:17 / 수정일: 2022-07-20 19:45:17
·
전 빨콩만 씁니다. 적응하면 손이 키보드에서 나갈필요가없숩니다
이건질러야해
IP 14.♡.227.195
07-20 2022-07-20 19:44:35
·
@UQAM님 커서이동 -> 클릭이 터치패드보다 빠른가요
UQAM
IP 209.♡.33.204
07-20 2022-07-20 19:46:20
·
@이건질러야해님 빠른거는 잘 모르겠는데 우선 손을 이쪽저쪽 안움직여도됩니다
GENIUS
IP 118.♡.2.81
07-20 2022-07-20 19:44:20 / 수정일: 2022-07-20 19:45:52
·
전 별로요.
트랙패드가 훨 나아요.
씽크패드 쓰던 시절도 빨콩은 잘 안썼어요.
Summilux
IP 222.♡.26.23
07-20 2022-07-20 19:44:55
·
아무리 적응이 되어도 맥 트랙패드보다 안 좋을 것 같습니다
삭제 되었습니다.
슈퍼마리옹
IP 221.♡.94.54
07-20 2022-07-20 19:45:41
·
개취론 검빨이라 그런가 그냥 예뻐요 ㅋㅋㅋ
미친공대생
IP 223.♡.175.143
07-20 2022-07-20 19:46:28 / 수정일: 2022-07-20 19:50:08
·
실제로 써보면 애플 터치패드보단 덜 움직이긴 합니다. 진입 장벽이 확실히 높긴 해요. 익숙해지면 터치패드 잠그고 그거 씁니다.-_-;; 제가 그래요.
삭제 되었습니다.
Junppa
IP 218.♡.236.55
07-20 2022-07-20 19:56:56
·
@그아이디가알고싶다님 저도 그 아유때문에 트랙패드 끄고 빨콩만 쓰고 있는데요.. 이미 빨콩이 익숙해서..
이건질러야해
IP 14.♡.227.195
07-20 2022-07-20 21:13:16
·
@그아이디가알고싶다님 그런 역사가 있군요 감사합니다
gar201
IP 222.♡.92.129
07-20 2022-07-20 19:46:51
·
그냥 과거부터 써오던 관성같은거예요. 지금은 영 불편하더군요.
삭제 되었습니다.
MarshmellO
IP 49.♡.110.7
07-20 2022-07-20 19:47:41
·
저도 써보다 생각보다 불편해서 손이 안가더군요...
AtSue
IP 182.♡.250.22
07-20 2022-07-20 19:48:19
·
크게 움직일 땐 트랙패드, 타이핑하면서 살짝 움직일 땐 빨콩 섞어씁니다.
umorukia
IP 223.♡.157.32
07-20 2022-07-20 19:49:22
·
키보드 치다가 손을 마우스로 움직이지 않아도 되는거 가장 큰 장점인데, 세밀한 컨트롤은 아무래도 마우스가 낫죠. 보조용으로는 맥북 트랙패드보다 전 좀더 나았습니다.
김낄낄
IP 211.♡.88.174
07-20 2022-07-20 19:51:19
·
타이핑하면서 바로바로 커서 조금씩 움질일수있는점이요.
크나빠
IP 223.♡.30.31
07-20 2022-07-20 19:52:13
·
적응되면 편합니다. 세밀함은 떨어지지만..
삭제 되었습니다.
Nunki
IP 211.♡.132.186
07-20 2022-07-20 19:52:41
·
사람마다 다를텐데, 전 있어도 안썼던지라 있으나 없으나 별 차이 없긴 했네요. ㅋㅋㅋ
Myayu
IP 112.♡.32.181
07-20 2022-07-20 19:52:45 / 수정일: 2022-07-20 20:06:16
·
단기적으로는 쓸만하지만, 손가락 관절의 움직임과 어긋나게 측면으로 힘을 줘서, 장기적으로는 손가락 관절 망가지는 입력방식이죠.
편리하게 몇 년 사용하다가도, 관절에 이상을 느끼게 되면, 그때부턴 안쓰게 됩니다.
컴퓨터 사용량이 많다면 추천하지 않아요.
모 IT 대기업에서는 내부적으로 빨콩 쓰지 말라는 정책이 내려진 곳도 있다 들었습니다.
이건질러야해
IP 14.♡.227.195
07-20 2022-07-20 21:14:11
·
@Myayu님 헐 많이 쓰면 그럴수도있군요...
Moderate
IP 114.♡.217.123
07-20 2022-07-20 19:54:53
·
회사 이메일 쓰는데 특화기능입니다.

최소한의 마우스, 타이핑 많음
모두들행운을빌어요
IP 222.♡.152.93
07-20 2022-07-20 19:55:41
·
싱크패드 트랙포인트가 너프가 되었습니다.
요즘거 보니 봉 길이가 짧아졌더군요, 봉길이가 짧아지다 보니 힘도 더 들어가고.. 예전의 그 느낌이 아닙니다..
구형 씽크패드의 트랙포인트는 좀 심한 농담으로 스타까지 가능하다는 말까지 있었으니까요 ㅎㅎ

그래서 저도 요즘 레노보 씽패드에서는 차라리 마우스 아니면 트랙패드 씁니다.
Moderate
IP 114.♡.217.123
07-20 2022-07-20 19:55:54
·
X-wing 타이파이터 조이스틱 없었을 때 궁여지책으로 쓸만하던 추억이 나네여
이건질러야해
IP 14.♡.227.195
07-20 2022-07-20 21:14:50 / 수정일: 2022-07-20 21:15:00
·
@Moderate님 오... 이게 8방향이아니라 360도 감응인가요 ㄷㄷ 생각해보니 그렇네요 ㄷㄷ
ukuuku
IP 125.♡.186.51
07-20 2022-07-20 19:58:52 / 수정일: 2022-07-20 20:00:00
·
오래전이지만 씽크패드 쓰다가 다른 노트북으로 옮겼을 때 손을 많이 움직이는게 엄청 귀찮아서 빨콩이 많이 그리웠었습니다.
댓글을 보니 생각보다 선호도가 낮군요.
HODONG
IP 39.♡.51.169
07-20 2022-07-20 20:04:15
·
검지로 빨콩 엄지로 클릭. 잘쓰는 사람은 두손을 노트북위에 올려놓은 상태로 모든일을 다 처리합니다. 세상 편해보이던데요...
레데츠카
IP 118.♡.246.123
07-20 2022-07-20 20:05:58
·
없으면 안 쓰는데, 있으면 또 쓰게 됩니다.
젤다
IP 180.♡.129.141
07-20 2022-07-20 20:19:12
·
잘 사용하고 있습니다
직업상 현장에서 노트북 들고 작업해야 하는 경우가 많은데.. 트랙패드는 불편해서 사용못해요.
/Vollago
iruka41
IP 223.♡.173.79
07-20 2022-07-20 20:19:37
·
이젠 유물이죠... 새로 익숙해질 필요까진 없는 물건 ㅎㅎ
oyoma
IP 59.♡.248.251
07-20 2022-07-20 20:24:54
·
엄 그건 정동남에게 점이 없는거나 마찬가지 입니다. 좋고 나쁘고 보다 존재의 의미랄까
-rwxrwxrwx
IP 58.♡.52.190
07-20 2022-07-20 20:28:29
·
이제는 그저 상징성 외엔 없다고 봐야 할겁니다.
특히나 맥북의 트랙패드를 이미 경험해본 사람들에겐..
씽크패드의 빨콩이 가지는 이점은 없다고 봐야죠.
굳이 찾아내자면…. 손을 덜 움직인다 정도 밖에는 말이죠 ㅋ
랭무
IP 221.♡.223.185
07-20 2022-07-20 20:35:41
·
vi의 hjkl 이라고 해야 할까요?
TJHOO
IP 125.♡.238.10
07-20 2022-07-20 20:47:48
·
빨콩용 키보드 따로 구매해 씁니다.
개인적으로는 마우스보다 100배는 더 편합니다.
이건질러야해
IP 14.♡.227.195
07-20 2022-07-20 21:16:17
·
@TJHOO님 ㄷㄷㄷ따로구매까지 해서 쓰실정도인가요 레노보에서 빨콩만도 별도로 파나보네요
TJHOO
IP 125.♡.238.10
07-20 2022-07-20 21:28:55
·
따로 팝니다.

https://www.lenovo.com/kr/ko/dc/keyboards?orgRef=https%253A%252F%252Fwww.google.com%252F&sort=sortBy&currentResultsLayoutType=gridLenovo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이미지 최대 업로드 용량 15 MB / 업로드 가능 확장자 jpg,gif,png,jpeg,webp
지나치게 큰 이미지의 크기는 조정될 수 있습니다.
목록으로
글쓰기
글쓰기
목록으로 댓글보기 이전글 다음글
아이디  ·  비밀번호 찾기 회원가입
이용규칙 운영알림판 운영소통 재검토요청 도움말 버그신고
개인정보처리방침 이용약관 책임의 한계와 법적고지 청소년 보호정책
©   •  CLIEN.NET
보안 강화를 위한 이메일 인증
안전한 서비스 이용을 위해 이메일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 현재 회원님은 이메일 인증이 완료되지 않은 상태입니다.
최근 급증하는 해킹 및 도용 시도로부터 계정을 보호하기 위해 인증 절차가 강화되었습니다.

  • 이메일 미인증 시 글쓰기, 댓글 작성 등 게시판 활동이 제한됩니다.
  • 이후 새로운 기기에서 로그인할 때마다 반드시 이메일 인증을 거쳐야 합니다.
  • 2단계 인증 사용 회원도 최초 1회는 반드시 인증하여야 합니다.
  • 개인정보에서도 이메일 인증을 할 수 있습니다.
지금 이메일 인증하기
등록된 이메일 주소를 확인하고 인증번호를 입력하여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