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IEN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보기설정 테마설정
톺아보기 공감글
커뮤니티 커뮤니티전체 C 모두의광장 F 모두의공원 I 사진게시판 Q 아무거나질문 D 정보와자료 N 새로운소식 T 유용한사이트 P 자료실 E 강좌/사용기 L 팁과강좌 U 사용기 · 체험단사용기 W 사고팔고 J 알뜰구매 S 회원중고장터 B 직접홍보 · 보험상담실 H 클리앙홈
소모임 소모임전체 ·굴러간당 ·아이포니앙 ·주식한당 ·일본산당 ·MaClien ·방탄소년당 ·자전거당 ·개발한당 ·안드로메당 ·소시당 ·이륜차당 ·바다건너당 ·나스당 ·노젓는당 ·골프당 ·디아블로당 ·육아당 ·여행을떠난당 ·가상화폐당 ·3D메이킹 ·냐옹이당 ·걸그룹당 ·임시소모임 ·덕질한당 ·클다방 ·키보드당 ·리눅서당 ·빨콩이당 ·꼬들한당 ·소셜게임한당 ·위스키당 ·e북본당 ·X세대당 ·ADHD당 ·AI당 ·AI그림당 ·날아간당 ·사과시계당 ·배드민턴당 ·야구당 ·농구당 ·블랙베리당 ·곰돌이당 ·비어있당 ·FM당구당 ·블록체인당 ·보드게임당 ·활자중독당 ·볼링친당 ·캠핑간당 ·문명하셨당 ·클래시앙 ·콘솔한당 ·요리한당 ·쿠키런당 ·대구당 ·DANGER당 ·뚝딱뚝당 ·개판이당 ·동숲한당 ·날아올랑 ·전기자전거당 ·갖고다닌당 ·이브한당 ·패셔니앙 ·물고기당 ·도시어부당 ·FM한당 ·맛있겠당 ·포뮬러당 ·젬워한당 ·안경쓴당 ·차턴당 ·총쏜당 ·땀흘린당 ·하스스톤한당 ·히어로즈한당 ·인스타한당 ·IoT당 ·KARA당 ·어학당 ·가죽당 ·레고당 ·LOLien ·Mabinogien ·미드당 ·밀리터리당 ·땅판당 ·헌팅한당 ·오른당 ·영화본당 ·MTG한당 ·소리당 ·노키앙 ·적는당 ·방송한당 ·PC튜닝한당 ·찰칵찍당 ·그림그린당 ·소풍간당 ·심는당 ·패스오브엑자일당 ·라즈베리파이당 ·품앱이당 ·리듬탄당 ·달린당 ·Sea마당 ·SimSim하당 ·심야식당 ·윈태블릿당 ·미끄러진당 ·축구당 ·나혼자산당 ·스타한당 ·스팀한당 ·파도탄당 ·퐁당퐁당 ·테니스친당 ·테스트당 ·공대시계당 ·터치패드당 ·트윗당 ·창업한당 ·VR당 ·시계찬당 ·WebOs당 ·와인마신당 ·WOW당 ·윈폰이당
임시소모임
고객지원
  • 게시물 삭제 요청
  • 불법촬영물등 신고
  • 쪽지 신고
  • 닉네임 신고
  • 제보 및 기타 제안
© CLIEN.NET
공지[점검] 잠시후 서비스 점검을 위해 약 30분간 접속이 차단됩니다. (금일 18:15 ~ 18:45)

모두의공원

(후기) 미추리 삽겹살 본사와 통화 121

329
2022-07-19 14:55:43 수정일 : 2022-07-19 16:40:40 218.♡.215.108
fant

원글 : 삼겹살을 시켰는데 가게랑 싸웠습니다. (feat.미추리)



본사와 연결이 되어서 해당 내용을 접수했고,

본사 담당자분으로 부터 

오늘 이른 오후에 전화를 받았습니다.


관련해서 본사에서 매장과 통화했는데, 

점주는 저한테 사과를 했다고 하신다네요.ㅋㅋㅋ


황당해서 '매장에 통화 녹음 같은 거 있을텐데 

본사면 그거 좀 요청해서 

들어보실 수 없냐'고 했는데ㅋㅋㅋ

곤란해 하시는 것 같고 아마 

그것까진 안되나 보네요.


그래서

'누구 말을 믿으시든지 상관은 없는데,

제가 애초에 매장에 요청한 게 

어떠한 금전적인 조치도 아니었고

딱 하나 원한 게 '인정과 사과' 였는데

제가 진짜로 사과를 받았으면 

왜 이렇게 까지 했겠는지

한 번 생각해 보시라'니까 

본사에서도 '아...' 하셨습니다.


아무튼, 본사를 통해 전달 받은 

매장의 최후 변론은

(ㅋㅋㅋ역시나 스텐스에 변함이 없습니다.)

매장에서 어제 인정할 수 없던 포인트는

"이거는 삽겹살이 아니다" 라는 것 때문이랍니다.


이것도 부위 상 삽겹살은 맞다 이기 때문에 

그것을 절대로 인정할 수가 없어서

어제 전화 할 때 사과를 안했다네요.

(아니 아까는 사과했다면서..? 

아마도 리뷰 답글에 달린 

"죄송한 표현을 드립니다" 

이 부분이 사과였나 보네요)


본사에서 저에게 인정한 부분은

미추리는 삼겹살의 부위가 맞긴 하나,

나가더라도 일반 부위와 

조금씩 섞어서 나갔어야 하는데

전체를 미추리로만 제공해 나간 부분.

이건 분명히 잘못되었다고 확인해주었습니다.

(이걸 고의성이 없다고 매장은 주장을 하겠죠?

홀 테이블이 아닌 배달에 미추리로만 나간 게 

단순히 순서 때문, 우연이라고 하겠죠?)


아무튼 매장에서도 저한테 연락해서 

사과를 원한다고 하는데, 

통화 안 해봐도 뭐라고 할지 4K 비디오라

저는 매장에서는 사과를 받거나 엮일 생각이 

전혀 없다고 확실히 못을 박았고,


통화하면서 제가 본사에 

요구한 것은 딱 2가지입니다.

해당 매장에 적절한 조치 

(기껏해야 뭐 교육이 되겠지만요), 

그리고 본사 차원의 재발 방지 약속입니다.


아무튼 본사에서는 사과를 제가 

느끼기에 진심으로 해주셨고

통화 중 중간 중간 다시 만족을 

드리기 위해서 환불과 시식권 등을 

계속 몇 차례나 제안하셨는데 ,

금전적인 조치는 1도 원하지 

않는다고 거절했습니다. 


본사에서는 이 일 관련해서 

무마하기 위한 목적이 아니라

재발 방지 약속과 교육이 제대로 되었는지 

저에게 직접 확인을 시켜드리기 위해

나중에 시일이 많이 지나고라도 

재방문, 재평가 해 주실 수 있도록

시식권을 주신다는 취지라고 설명해주셨는데, 

그 마음은 이해하나 저는 

전혀 그럴 생각이 없다고 했습니다.


그걸 받으면 (진심으로 죄송한 마음으로 

좋은 뜻에서 준다고 해도) 제가 뭘 바라고 

이렇게까지 한 것 같다는 

블랙컨슈머같은 느낌을 줄 것 같고,


제 스스로의 떳떳함과 어떤 자존심 

비슷한 것을 지키기 위해서요.

그냥 어떠한 후속 조치도 

제 쪽에서는 하고 싶지 않았습니다.


아무튼 이렇게 저도 사과 받고

어느 정도 매장에 귀찮음도 안겨줬고 했으니

이쯤에서 재발 방지 약속 받고 

마무리 하기로 했습니다.


이 사과를 받는 데에 같이 

분노해주신 분들의 덕이 참 큰 것 같습니다.

댓글과 공감해주신 많은 여러분들께 이 글을 빌어

진심으로 감사의 말씀 드립니다. 


좋은 하루 되세요 : )

fant 님의 게시글 댓글
  • 주소복사
  • Facebook
  • X(Twitter)
댓글 • [121]
jhjeon73
IP 121.♡.58.10
07-19 2022-07-19 14:58:11 / 수정일: 2022-07-19 14:58:52
·
점주는 저한테 사과를 했다고 하신다네요.ㅋㅋㅋ
vs
이것도 부위 상 삽겹살은 맞다 이기 때문에
그것을 절대로 인정할 수가 없어서
어제 전화 할 때 사과를 안했다네요.

같은 담당자가 앞의 말과 뒤의 말이 다른걸로 봐서는
사과 안한걸로 귀결될거 같네요....
(사과를 했다로 얼버부리려고 하다가.....
아랫부분에서 앗차...했을듯...합니다만 사과 안했다고 실토한거죠 뭐...)
fant
IP 218.♡.215.108
07-19 2022-07-19 16:27:11
·
@[쩝쩝]님 큰 기대가 없었어서 사실.. 오늘은 화도 크게 나지 않더라구요. ㅋㅋ
폴라베어
IP 203.♡.87.183
07-19 2022-07-19 14:58:25
·
호미로 막을 걸 가래로 막고 있네요. 막힐지 모르겠지만요.
어느 체인인지 알고 싶습니다.
fant
IP 218.♡.215.108
07-19 2022-07-19 16:26:40
·
@폴라베어님 다른 멀쩡한 점주들이 피해를 보실것같아 업체명은 굳이 밝히진 않겠습니다. ㅠ ㅠ
귀가부부부장
IP 115.♡.175.103
07-19 2022-07-19 17:57:06 / 수정일: 2022-07-19 21:24:42
·
@폴라베어님 원게시글에서 댓글들 쭉 읽어보시면 대충 유추하실 수 있을거에요. 저도 그렇게 알았네요
폴라베어
IP 203.♡.87.183
07-19 2022-07-19 18:55:58
·
@귀가부부부장님 덕분에 찾았습니다 ㅎㅎ
봉짱
IP 222.♡.69.148
07-19 2022-07-19 14:58:37
·
시식권 거부는 좀 멋지시네요
fant
IP 218.♡.215.108
07-19 2022-07-19 16:25:54
·
@봉짱님 괘.. 괜찮았나요? 허헛..
체리인형
IP 125.♡.91.117
07-19 2022-07-19 14:59:33
·
원글도 보았습니다만 체인점 이름이 어떻게 되나요?!?
어우 내용을 보니 소름이 다 나더라구요.
fant
IP 218.♡.215.108
07-19 2022-07-19 16:25:35
·
@체리인형님 유추는 가능하실겁니다. 알게되셔도 그냥 알고만 계셔요.. 다른 지점 점주분들이 피해를 보실수 있습니다.
아리아리션
IP 125.♡.111.106
07-19 2022-07-19 15:00:05
·
사과와 인정이 이렇게 어렵습니다 ㅎ
대처가 멋지네요. 배워갑니다.
fant
IP 218.♡.215.108
07-19 2022-07-19 16:24:39
·
@아리아리션님 아이고 아닙니다. 감사합니다.
안짱임
IP 58.♡.219.9
07-19 2022-07-19 15:00:14
·
잘하셨습니다만...
환불이라도 받으시지
저딴 마인드로 장사하는 사람들 절대 안바뀜니다
그냥 재수없었다 생각하면서 글쓴분 욕만 할뿐이죠
fant
IP 218.♡.215.108
07-19 2022-07-19 16:24:25
·
@안짱임님 제 욕하면서 스트레스 좀 받으면 그정도면 충분합니다. 보이지 않는 피해도 깨달으면 금상첨화인데 기대가 크게 되진않네요.
움니아
IP 39.♡.15.138
07-19 2022-07-19 19:06:04
·
@fant님 환불 받아도 되겠지만 안 하신 것에 진정성을 느꼈습니다.

시식권이야 다시는 상대도 하고 싶지 않은 브랜드가 됐을텐데 받는 것도 이상하고 무슨 테스트 요원 될 필요도 없고요.

받아도 그만 안 받아도 그만이지만, 그래도 이것도 칭찬 드립니다. 짝짝~
groovecrow
IP 222.♡.201.94
07-19 2022-07-19 15:00:31
·
그정도로 시켜먹었는데
고객응대를 그렇게 하는건 참 어이가 없네요.
알바생 실수라고 넘기고 다시 해다드린다고 해도 될걸
fant
IP 218.♡.215.108
07-19 2022-07-19 16:23:31
·
@하루한알님 내가 구워서 니가 받아본 고기는 안봐도 안다. 였으니 첫 단추부터 잘못된 응대였죠… ㅋㅋ 되게 신선하게 황당했습니다.
neckg
IP 39.♡.17.35
07-19 2022-07-19 15:02:08
·
본사직원이라는분도 참…
일 잘하시는분이 아니라 그냥 막내한테 맡겼느봅니다;;
fant
IP 218.♡.215.108
07-19 2022-07-19 16:22:23
·
@크륵크륵님 나름 책임있는 직책의 분 같았습니다. 그 분은 사실 죄가없죠. 허허. 저도 매너 유지하며 통화했습니다.
recoiless
IP 117.♡.3.185
07-19 2022-07-19 15:02:09 / 수정일: 2022-07-19 15:08:02
·
"죄송한 표현을 드립니다"는 참 창조적이네요.

사과하는 척은 해야겠고 마음은 내키지 않으니 나온 소리죠.

그런 업체에는 무관심이 약이고 곧 폐점으로 이어질 겁니다.
fant
IP 218.♡.215.108
07-19 2022-07-19 16:21:33
·
@세상여행님 저도 이제 그만 열받고 잊고살려합니다. : )
아침엔카스테라
IP 211.♡.132.79
07-19 2022-07-19 15:02:17
·
시식권 거부는 잘하셨네요
먹고 떨어지라는건지 고기집이 거기 밖에 없는것도 아니고
지난글 봤는데 진짜 화날만한 상황이신거 같습니다
fant
IP 218.♡.215.108
07-19 2022-07-19 16:20:56
·
@아침엔카스테라님 네, 계속 권하셔서 계속 거부했습니다. 저는 재방문의사가 없습니다.
해방두텁바위
IP 166.♡.5.43
07-19 2022-07-19 15:03:35
·
더운데 욕 보셨습니다. 그 점주되는 분은 이것저것 참 많이 잃고 가네요.
fant
IP 218.♡.215.108
07-19 2022-07-19 16:20:00
·
@해방두텁바위님 감사합니다. 실제로 눈에 보이기엔 별로 잃은게 없을지도 모르겠지만요. 언젠간 이 일을 후회하고 반성했음 합니다.
LILOU
IP 125.♡.68.193
07-19 2022-07-19 15:03:44
·
소오름. 본사로서는 할만큼 하긴 했는데 그 체인점주님은 조만간 망하겠네요 ㄷㄷ
fant
IP 218.♡.215.108
07-19 2022-07-19 16:17:20
·
@LILOU님 망해라 빌기는 안하려하는데 그냥 개인적으로 점주가 후회는 꼭 했음 싶습니다.
삭제 되었습니다.
fant
IP 218.♡.215.108
07-19 2022-07-19 16:16:28
·
@심야너굴님 클리앙의 형님누님동생분들이 보고계셔서 본사도 이렇게 조치해주시는것 같습니다. 감사합니다.
MrJJoe
IP 118.♡.85.27
07-19 2022-07-19 15:04:16
·
고생하셨네요!
fant
IP 218.♡.215.108
07-19 2022-07-19 16:15:33
·
@MrJoe님 아이고. 아닙니다 감사합니다.
acclkj
IP 106.♡.65.227
07-19 2022-07-19 15:04:52
·
시식권 받는 순간 이런 행동의 의미가 없을 것 같네요.. 그리고 시식권 받아도... 다시 그 가게 가기도 뭐하고....
ㅎㅎ 잘하셨네요~
fant
IP 218.♡.215.108
07-19 2022-07-19 16:15:15
·
@고개남님 맞습니다. 다른 지점도 많지만 받지않는게 사과만 받고싶었다는 제 진심을 표하는것 같아서요.
마루날
IP 106.♡.225.66
07-19 2022-07-19 15:06:00
·
죄송한 표현을 드립니다는 무슨 말일까요?
어떻게 하면 이게 사과로 이해가 될까요?
실제로 한 말이 아니기를 빌어봅니다. 헐..
fant
IP 218.♡.215.108
07-19 2022-07-19 16:14:25
·
@마루날님 짜잔. 원 글에도 있던건데 또 가져와봅니다.
마루날
IP 106.♡.225.66
07-19 2022-07-19 17:23:28
·
@fant님 와.. 이게 어디를 봐서 사과일까요? 정말 이상합니다.
금붕어9년차
IP 218.♡.42.64
07-19 2022-07-19 17:42:35
·
@마루날님 죄송하게 생각합니다.(속마음은 죄송하지 않으나 생각해보니 죄송해야 될 것 같을 때)
죄송한 표현을 드립니다 ㅋㅋㅋ 이건 진짜 처음보는 표현이네요. 위와 같은 내용으로 사과를 하기 싫지만 억지로 해야 하느라 나온 표현인 듯 하네욬ㅋㅋㅋ
움니아
IP 39.♡.15.138
07-19 2022-07-19 19:07:55
·
@fant님 진짜 저 주인장 말같지도 않는 소릴 해 대네요.

이게 바라 대놓고 비아냥 거린 겁니다.

전 이 글 제게 쓴 거면 분노했을 겁니다

전 말 장난하는 인간들은 벌레만도 못한 넘이라 생각합니다.
쿠리앙
IP 220.♡.66.53
07-19 2022-07-19 23:19:48
·
@fant님
진짜 글 써놓은 꼬라지를 보니 장사하면 안될 사람인것 같네요
저렇게 지맘대로 손님 개무시할꺼면 그냥 놀면서 동네에서 지나가는 사람한테 시비나 걸면서 놀것이지.. 돈내고 찾아온 손님한테 저따위 글을 쓰고 있네요..
어느 브랜드 어디 지점인지 알았으면 좋겠습니다. 혹시라도 가지 않게요
NC17
IP 175.♡.220.192
07-19 2022-07-19 15:07:23
·
진정한 골드소비자십니다.
업주도 시정하고 본사도 관리하고, 소비자 기준도 가이드 하시고!
fant
IP 218.♡.215.108
07-19 2022-07-19 16:13:47
·
@루루루님 잘 조치되서 반성 좀 했으면… 하고 희망해봅니다. 많은 분들 의견처럼 큰 가망은 없어보이지만요..ㅋㅋ
블루TM
IP 118.♡.103.189
07-19 2022-07-19 15:07:37 / 수정일: 2022-07-19 16:03:10
·
시식권은 잘 안받으셨습니다..
그거 받는 순간 너는 이걸 노렸지?라고 생각할 듯 합니다..

안그래도 배달비용도 높아지고 퀄리티도 떨어져서.. 배달음식에 정 떨어지는데..
이런짓 보니.. 그냥 집에서 해먹어야 되겠다란 생각만 더 드네요.
fant
IP 218.♡.215.108
07-19 2022-07-19 16:12:52
·
@블루TM님 맞습니다. 집밥이 최고입니다. 너는 이걸 노렸지? ㅋㅋ 맞습니다. 그런 생각이 들거라는게 싫었습니다.
opticzzang
IP 218.♡.50.244
07-19 2022-07-19 15:07:43
·
진짜 우리가 돈이 없지 가오가 없는게 아니잖아여~
멋지십니다!!
fant
IP 218.♡.215.108
07-19 2022-07-19 16:12:01
·
@뉴스특보님 가오도 좀 없는 편인데 감사합니다. ㅠ ㅋㅋ
삭제 되었습니다.
fant
IP 218.♡.215.108
07-19 2022-07-19 16:11:44
·
@메카니컬데미지님 "이..이겼다! " ㅋㅋㅋ 감사합니다.
ANALOG
IP 121.♡.163.241
07-19 2022-07-19 15:13:02 / 수정일: 2022-07-19 15:13:22
·
죄송한 표현을 드립니다.

-> 해석 : 여기 죄송하다는 표현이라는게 있어. 이거 너 가져.

대략 이런 느낌이라... 기분이 정말 나쁘던데..
근데 끝까지 그 가게는 직접 사과를 안한 모양이군요..
흠... 자기가 달은 댓글이라도 지우던가..yo
fant
IP 218.♡.215.108
07-19 2022-07-19 16:11:20
·
@ANALOG님 유체이탈 느낌인거같습니다. ㅋㅋ 점주에겐 이미 어떠한 기대하는바가 없습니다. 후회나 좀 했으면 싶네요.
연희동아재
IP 103.♡.64.21
07-19 2022-07-19 15:16:38
·
곧 죽어도 자기가 잘못했다는거 인정 안하는(못하는) 사람이 있더라구요. 저도 비슷하지만 다른 상황 때문에 스트레스 받고 있는일이 있는데 본인이 인정하면 끝날일을 이렇게 까지 끌고가야 되나 하나 싶습니다
fant
IP 218.♡.215.108
07-19 2022-07-19 16:10:06
·
@연희동아재님 그 스트레스받는 상황도 얼른 정리되셔서 개운해지시길 바라겠습니다.ㅠ ㅠ
나카
IP 58.♡.145.9
07-19 2022-07-19 15:20:33
·
고기를 잘 몰라서 미추리를 검색하니 이런 카페 글도 있네요..고기파시는 분들인거같은데..미추리가 진짜 삼겹살보다 별로인건가요?
https://cafe.naver.com/jmeat/597669?art=ZXh0ZXJuYWwtc2VydmljZS1uYXZlci1zZWFyY2gtY2FmZS1wcg.eyJhbGciOiJIUzI1NiIsInR5cCI6IkpXVCJ9.eyJjYWZlVHlwZSI6IkNBRkVfVVJMIiwiY2FmZVVybCI6ImptZWF0IiwiYXJ0aWNsZUlkIjo1OTc2NjksImlzc3VlZEF0IjoxNjU4MjExMTYwNDgyfQ.GePvb27Tk4bHUxZ4xPhifCbKSNR9ZoX5V3JJPoKmweM
도톨
IP 211.♡.180.224
07-19 2022-07-19 15:40:39
·
@나카님 지방이 없어요. 삼겹살을 먹는 이유를 생각해보면, 대부분은 불호일 수 밖에 없죠.
fant
IP 218.♡.215.108
07-19 2022-07-19 16:08:37
·
@나카님 별로인가는 취향문제라고 치더라도..

100%부합하는 예시는 아니지만, 제가 기름기가 좋아서 오도로만 파는 가게에 가서 시켰는데 오도로는 한점도없고 오도로에 가까운 쥬도로가 나오면서 이것도 같은 오도로 바로 옆 살입니다. 하는거랑 같은 느낌입니다.

쥬도로가 덜 기름져서 취향에 따라 더 좋아할수 있지만 오도로보다 싼 부위고 오도로 가게라면 오도로가 나와야하는데 묻지않고 쥬도로로 변경해서 나왔다면…

제가 구매한건 미추리가 아니니까요.
OMNIT
IP 218.♡.229.211
07-19 2022-07-19 16:37:24 / 수정일: 2022-07-19 16:38:52
·
@나카님 미추리가 못난이의 방언으로 알고있습니다.
겉 지방과 근내지방의 기름진 맛을 느끼려고 보통 삼겹살을 먹다보니, 미추리 부분은 앞/뒷다리 살과 별반 다를바 없는 부분입니다.
지방 적은 부위로 주세요 요청이 오면 모를까... 그 부분으로만 주는건 먹는걸로 장난치는거랑 동급입니다.
금붕어9년차
IP 218.♡.42.64
07-19 2022-07-19 17:51:21
·
@나카님 댓글들 보니 괜찮다고 하는 사람도 있지만 서비스로 준다는 사장도 있는거 보니 평균으로 따지자면 부족한 건 맞는 거 같네요
수리눈
IP 203.♡.154.129
07-20 2022-07-20 16:02:15
·
@나카님 어제까지 공개되어 있던 글이 오늘 다시 보려니 멤버공개로 바뀌어 있네요. 미추리 받은 손님이 주인에게 항의한거를 진상짓으로 표현한 댓글들이 상당수 보였었는데... 그걸로 항의라도 받았으려나요.
삭제 되었습니다.
왕대괄장군
IP 223.♡.248.23
07-19 2022-07-19 15:36:17 / 수정일: 2022-07-19 15:36:27
·
그깐 2인분 아낄라고 난리난리

걍 서비스로 나중에 2인분 드릴께요 했으면
완전 고정고객인데 ㅉㅉㅉ
그부위 넣은자체가 이미 그거 아껴볼라고
시작된거라 인정못하겠지요...
자신의 행위를 부정받기 싫겠지요...
ㅉㅉ
fant
IP 218.♡.215.108
07-19 2022-07-19 16:02:09
·
@왕대괄장군님 ㅋㅋ 그런대처였다면 다음에 서비스 진짜로 안줘도 그냥 기분좋게 식사 했을것 같네요.
보리
IP 58.♡.4.123
07-19 2022-07-19 15:45:27
·
환불이나 시식권 받으시지... 말로만 하는 사과나 조치는 의미없다고 생각합니다. 게다가 말로는 진심어린 사과를 받지도 못하셨고, 앞으로도 그럴 것 같은데 말이지요.
fant
IP 218.♡.215.108
07-19 2022-07-19 15:57:39
·
@보리님 말씀 감사합니다. 아마도 제가 안타까워서 그러신거겠죠? ㅠ 그치만 사과를 받은 제가 거기서 의미가 있었다 판단했다면 의미가 있지않을까 정도로 답답하시겠지만 이해해주십시오. 이 점포와의 "앞으로"라는게 없을것 같습니다. 어제 대처를 본 이후에는 이미 옆구리 찔러 허울뿐인 사과받기를 원했다기보다 본사에서 이 가맹에 이런일이 있고 고객이 떨어져나갔으며, 파급효과까지 있을수있다. 이 정도로 조금 긴장감갖고 괴롭혀주길 바란거라서요. 제 이익이나 손해는 어제 통화이후에 이미 크게 연관이 없었습니다. 후기가 답답하게 해드렸다면 죄송합니다.
보리
IP 58.♡.4.123
07-19 2022-07-19 16:05:05
·
@fant님 에고..아닙니다. 어떤 방식이든 fant님 기분이 나아지시면 된거죠. 그냥 경험상, 물질적 손해를 입히는 게 남는 거더라구요. 또는 물질적인 이득을 취하는 경우. 나중에 본사에서 후속조치 이행한 결과나 성실하게 알려주면 좋겠습니다. 잊어버리세요!
삭제 되었습니다.
fant
IP 218.♡.215.108
07-19 2022-07-19 16:00:34
·
@뜨끈뜨끈님 그렇군요. 그냥 제 알량한 자존심 정도로 봐주시면 어떨까싶습니다. 저는 그냥 본사의 이야기를 한 번 믿어보기로 했습니다. 제가 굳이 확인 안해도 이미 많은분들이 보셨고, 또 제 리뷰가 살아있는한 몇명이든 더 보실거고요. 제 이익은 아니어도 업장에는 패널티가 충분히 가해진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GranJ
IP 175.♡.41.249
07-19 2022-07-19 16:20:07
·
고생 많으셨습니다... 읽으면서도 화가 너무 나네요... 고사리 구워먹으라고 고기랑 같이 주는 해당 가게는 걸려야겠네요...
BORABORA
IP 220.♡.66.199
07-19 2022-07-19 16:43:07
·
어후.. 고생하셨습니다.. 번외로 기자분들은 이런 글들을 그냥 퍼가서 기사화시켜도 별 문제가 없나봅니다.. 'ㅇ'
https://www.news1.kr/articles/?4746864
삭제 되었습니다.
아트루팡
IP 222.♡.242.35
07-19 2022-07-19 16:45:59
·
본사는 그래도 사람이네요 그가게 사장은 사장놈팽이였는데
Supreb
IP 118.♡.2.141
07-19 2022-07-19 16:56:18
·
미추리는 찌개용이지 구이용으론 안하죠. 장사하는 사람들은 뭐냐 남냐라고 하실테지만 전부 미추리를 주는건 진짜 양심없어요.
사과못먹는남자
IP 220.♡.203.189
07-19 2022-07-19 17:06:05
·
하...사장 장사할줄 모르는게 맞네요...
lowsugar
IP 121.♡.185.237
07-19 2022-07-19 17:06:17
·
처음엔 맛있다가 일정 기간 지나면 마진 남길려고 단골 대상으로 저런 일 벌이는 곳이 종종 있더군요.
잘 먹다가 어느순간 이용안하게 된 업체들 많네요.
감동파괴범
IP 211.♡.250.219
07-19 2022-07-19 21:37:42
·
@tonkey님 초기엔 본사에서 교육겸 나오기때문에 개시하는 순간에는 참 맛납니다.
빵구똥쿠
IP 175.♡.19.15
07-19 2022-07-19 17:12:55
·
상식적으로 비계가 없으면 삼겹이 아니죠 ㅋㅋㅋㅋ
너무하네요
보이스메일
IP 211.♡.156.202
07-19 2022-07-19 17:13:23
·
ㄱㅂㅅㄷ ㅎㅅㅂㄷㅈ 장사못하네요.
걔솔이야
IP 172.♡.95.2
07-19 2022-07-19 17:16:15
·
카카오맵 후기보니 '찾았다' ㅋㅋ
kita
IP 119.♡.237.81
07-19 2022-07-19 17:20:49
·
비게 없는 퍽퍽살 먹으려면 등심도 있고 지방 깔끔하게 제거해서 파는 후지도 있는데 미쳤다고 삼겹살값을 주고 미추리를 사먹나요.
그냥 양심에 털이난 사람이네요.
토로아
IP 59.♡.252.214
07-19 2022-07-19 17:26:16
·
제가 예전에 이런상황에는 저도 받질 않았는데 말이죠... 결국 저만 손해본꼴이 돼더라구요...
해서 제가 손해본 부분만 딱 환불읋 받습니다 그게 권리이니까 그렇게 하시는걸 권해 드립니다
후찹차
IP 39.♡.231.62
07-19 2022-07-19 21:10:34
·
@토로아님 그렇죠. 환불은 받아야죠.
뉴욕
IP 183.♡.83.30
07-19 2022-07-19 17:28:28
·
시식권은 받으셨으면 했네요. 마음쓰고 불편한 일을 겼었는데. 그에대한 보상은 받으셔야죠. 체인점차원에서 고객에게 잘못을 했다 생각하니. 주는거구요. 뭐든지 흔적이 남아야 정신차리죠. ^^
프로채터
IP 218.♡.89.19
07-19 2022-07-19 17:37:25
·
시식권 안받은것은 정말 잘하셨습니다.
그걸 받는 순간 블랙컨슈머 프레임이 씌워집니다...
바비즈
IP 1.♡.147.236
07-19 2022-07-19 17:39:33
·
넹 환불이라도 받으시지요... 여튼 잘 하신거고.. 실제로 요즘.. 배달음식을 많이 시켜먹는 입장에서
가격도 너무 비싸고...
맘에 안 드는 경우도 많고... 그렇긴 하네요
Wools
IP 118.♡.95.176
07-19 2022-07-19 17:49:56 / 수정일: 2022-07-19 17:56:56
·
제가 가끔 가서 먹던 고x식당 다른 지점인가 봅니다. 메뉴판이 낮설지 않네요..
저는 주로 마곡에서 맛있게 먹었는데 모든 지점이 동일한 퀄리티를 유지하긴 어렵겠죠.
순간의 욕심으로 많은걸 잃었겠네요.
boowy7797
IP 125.♡.92.102
07-19 2022-07-19 17:51:13
·



이런 것도 있네요.

고기 전문가 : "미추리 빼고 주세요"
알달알
IP 182.♡.127.176
07-19 2022-07-19 17:51:39
·
해당 프렌차이즈가 어떻게 운영되는지는 모르겠지만 보통 가맹점 운영 시스템상 본사는 권한이 없어요. 직영이 아닌이상요ㅠ 백번이고 가맹사장님한테 이야기한들 사장님은 개인사업자+로얄티 지급+제품 공급 받는식이라 큰 권한이 없습니다. 다만 기업 이미지 실추때문에 본사에서 상품권 지급 이야기를 한것같아요. 결과적으로 저같아도 그거 받아도 기분나쁘고 먹으러가도 좋은 시간 보내지 못할것 같아요. 거르고 가는거죠 뭐 ㅠ. 본사에 이야기 한들 직접적 패널티를 주긴 힘듭니다 ㅠㅠ 리뷰로 복수하는수 밖에요;;
HARO
IP 183.♡.183.248
07-19 2022-07-19 17:51:50
·
생삼겹이라고 쓰고 팔면서 냉동삼겹 해동한게 나와서 뭐라 한적 있습니다.

생삼겹이라서 비싸도 먹는건데 생삼겹이라 쓰고 냉동삼겹을 18,000원에 파는게 잘못된거죠~
색의수
IP 115.♡.200.131
07-19 2022-07-19 17:57:40
·
본사에서도 미추리를 삼겹살로 치고 판매하는 것 같네요.
그럼 체인점에다가 무슨 교육을 하겠습니까.
"미추리는 삼겹살과 섞어서 내보내세요" 정도 말하지않을까요?
후찹차
IP 39.♡.231.62
07-19 2022-07-19 21:13:42
·
@색의수님 어차피 조치라고 할 것도 없습니다. 애초에 메뉴얼이 있었으면 이런이런 조치를 취하겠다고 말을 했겠죠. 여기서 언론에 노출이 되고 더 커지지 않는 이상 지역감당자가 중간에서 업주 기분맞춰주고 고객 기분 맞춰주고 하는 게 실상이죠
삭제 되었습니다.
바람씽씽
IP 121.♡.214.178
07-19 2022-07-19 18:16:40
·
초기 점주대응이,,, 절대 사과못하는 누구 닯았군요.... 절대 사과 못해요.. 무조건 자기가 옳아요..
양완미빤
IP 223.♡.18.37
07-19 2022-07-19 18:23:13
·
온라인 마켓에 삼겹살 주문했는데 미추리로 배송오면 그 마켓의 업체한테는 삼겹살 주문 다시는 안합니다.

고생하셨습니다.
무플방지위원회장
IP 14.♡.109.189
07-19 2022-07-19 18:25:49
·
개인적으로 살코기4 비계6을 선호하는데, 너무하네요....
꼬맹
IP 203.♡.147.42
07-19 2022-07-19 18:29:02
·
미추리는 보통 김치찌개용으로 뺄 텐데 파워 당당이군요?
장사 참 못합니다.. 10번 이상 시키신 거면 매장에서도 확인이 되는 부분 일텐데 이렇게 한방에 단골을 잃다니요..
오래가진 못할 듯 합니다
FreeStyle™
IP 220.♡.21.179
07-19 2022-07-19 18:33:43 / 수정일: 2022-07-19 18:39:25
·
시식권은 그렇다쳐도 환불은 받으셨어야 합니다.
점주가 제대로 사과를 했으면 모르겠는데, 그렇지도 않은 상황에서 환불을 받지 않고 넘어가시면 주인 입장에서는 다행이라 여길겁니다. 환불을 안받는게 자존심을 지키는게 아니라, 환불이라도 받으셔야 비슷한 상황에서 본사에서 고객에게 적절한 조치가 이루어질 수 있습니다.
삭제 되었습니다.
씨펄
IP 39.♡.230.216
07-19 2022-07-19 18:42:01
·
아?

그러면 전화 받으신분은
이리좀 오라고 하세요
돈 드릴테니깐

저 부위로 고기 구워드릴테니
제 앞에서 다 먹으면
제가 사과한다고요…
fant
IP 14.♡.37.251
07-19 2022-07-19 18:49:48 / 수정일: 2022-07-19 18:57:07
·
걱정해주시고 조언주시는것 정말 감사합니다.
늘 대댓을 열심히 다는데 당장은 시간이 없어서요,
대표로 하나 먼저 달아봅니다.

제가 환불을 안받고 거부했다에서
의견들이 받았어야했다 하시는분들이 많으셔서
이 내용 관련해서 댓글을 달아봅니다.

저도 음식장사는 아니지만 판매를 합니다.
환불에 대한 제 개인적인 기준은 이렇습니다.
상품가치 훼손이 없을것.
음식엔 적용시키기 참 어렵죠. 맞습니다.

근데 저는 이걸 환불의 기본 원칙이라 봅니다.
"손도 안대기"

같이 온 반찬도 고기 열기전에
이것저것 먼저 손댔고, 고기도 와이프와 딸이 이미
소량이지만 먹어본 상태였고,
더럽게 질기고 맛이없을뿐
먹을수 없는 걸 가지고 온 건 아니었기에
첫째로 환불의 개념이랑은 맞지않다고 생각했습니다.

그리고 둘째로 환불을 받으면,
저는 더이상 실질적인 피해를 입은게 없게 됩니다.
이정도 일에 정신적 피해를 주장할순없죠. ㅋㅋ

그럼 더 이에 대해 불만을 토로할 명분도 없게되겠죠.
저는 그것도 싫었습니다.
저는 이 말이 안되는 일을 어떤 방향으로든
마무리짓고 해결하고 싶었어요.
근데 그 방향이 내가 개운한 방법이어야지
남이 개운할 이유는 없잖아요?

예를 들어서
업주입장에서 제 1점 리뷰가 미추리 이야기와 함께
달려있는게 맘이 편할까요?
아니면 그냥 환불해주고 리뷰삭제 해버리는게
맘이 편할까요?

저는 환불받는게 제가 아닌 업주에게
되게 간편하고 좋은 해결방법 같이 느껴졌습니다.

그래서 환불을 본사측에서 해준다해도
더이상 그 리뷰를 유지할 명분이
사라지는건 답이 아니라고 봤습니다.
(본사에서 그런 조건으로
해준다고 이야기 하진 않았습니다)

제 리뷰가 남아있어야
저같은 사람이 다시 안나올거같아서요.

그래서 그랬습니다.
제 판단이 답답하실수도 있지만
제 일이니까 제가 판단할수밖에 없었습니다.

마음에 안드셔도
양해 부탁드립니다.
마르키
IP 59.♡.151.55
07-19 2022-07-19 18:53:53
·
@fant님

개인적으로 전적으로 공감이 갑니다.

저도 비슷한 상황이었으면 안받았을꺼 같네요.

글쓴분 같은 분들 덕분에 조금씩이라도

개선되고 좋아지는거라 봅니다.
또한지나가리라
IP 112.♡.8.96
07-19 2022-07-19 20:25:57
·
@fant님
"근데 그 방향이 내가 개운한 방법이어야지 남이 개운할 이유는 없잖아요?"

이거 보고 "현자"라고 메모했습니다.
짐작과는다른일들
IP 211.♡.93.214
07-19 2022-07-19 21:25:32
·
@fant님 멋지십니다 저두 읽다가 그래두 손해 본 느낌이었는데 맞는 말씀이네요 ㅎㅎ
마르키
IP 59.♡.151.55
07-19 2022-07-19 18:52:11
·
저 고기집 사장님이 지인들과 고기집가서 삼겹살 먹게 되었는데

미추리로만 나오면,

미추리도 삼겹이니 당연하지! 하면서 받아들이시는게 아니라

내가 고기집 사장이라 다 아는데!

왜 이딴 부위로만 주는거냐! 하면서 클레임걸꺼 같다는 느낌이 강하게 드네요
wegotogether
IP 39.♡.195.195
07-19 2022-07-19 18:57:51
·
이런게 누적되는 거죠

당장 타격이 없을지라도 점점 외면 받겠죠

저부터도 찾아보고 그 프차는 다시 한 번 생각해봐야겠네요
에라뇽
IP 211.♡.144.199
07-19 2022-07-19 19:00:35
·
업자가 삼겹살 원육 구매할 때 20% 인가 정도는 미추리가 따라오는데
구이 먹는 입장에서는 미추리는 삼겹살이라고 보기 어려우니...
식당 가격대나 성향 따라 일체 구이용으로는 안쓰거나 조금씩 섞어내는데 사진은 전체가 미추리더라구요.

잘하셨습니다.
체인 본사가 업장보고 크게 뭐라고 하면 가맹 탈퇴한다고 할테니 뭐라고도 못하고 본사 직원만 골치아프겠네요..
윙아
IP 211.♡.130.203
07-19 2022-07-19 19:09:59
·
본사직원도 굥육이 많이 모자란듯하네요
삭제 되었습니다.
황소바람
IP 61.♡.59.54
07-19 2022-07-19 19:10:55
·
일단 그쪽은 할 말이 없습니다. 본사가 가맹점주에게 무슨 얼마나 파워있게 하겠냐 싶구요. 대응도 너무 멋있으십니다. 미추리 메뉴 하나 따로 만드라고 하세요.
윰어
IP 223.♡.36.227
07-19 2022-07-19 19:14:05
·
그냥 삼겹살로 팔지말고
미추리라고 메뉴를 따로놓고 얼마 저렴히 올려놓으면 될 걸

그걸로 조금 남겨보겠다고 삼겹살로 파는 순간 장사하면 안되는 길로 갔다 봅니다.
SDf-2
IP 118.♡.100.75
07-19 2022-07-19 19:23:11
·
저는 환불을 받으셨어도 안 받으셨어도 다 잘 하셨다고 생각합니다

모두 소비자의 정당한 권리를 찾는 행위니까요.
SNiffeR
IP 39.♡.156.172
07-19 2022-07-19 19:23:15
·
이기회에 미추리 부위로 따로 팔면 잘 팔릴거 같습니다. 목살 싫고 삼겹살 싫고 그 중간 부위 먹고 싶은 사람 선택하겠지요.
kalook
IP 121.♡.212.211
07-19 2022-07-19 19:25:17
·
진짜 말한마디면 끝날일을 업주가 크게 키웠네요.
오히려 잘 대처했으면 더 자주 시켜먹을텐데...
사실 소비자 중에 이런분들이 제일 무서운 분입니다. 환불안받고 있는 그대로를 남기는 분들.
건들지 말아야 할 사람을 건들였군요 ㅋㅋㅋㅋ
저랑 비슷한 분이라 이 감정이 무언지 공감이 많이 갑니다.
타이니
IP 118.♡.5.70
07-19 2022-07-19 19:34:36
·
저는 글쓴분 대처방법에 공감합니다. 고생하셨어요 ㅎㅎ
그런데 본사랑은 어떻게 연결되신건지가 궁금하네요.
가을호수
IP 175.♡.176.146
07-19 2022-07-19 19:36:23 / 수정일: 2022-07-19 19:36:40
·
잘 봤습니다
근방에 근무중인데 지난 글 유익한 정보가 되었습니다
장나라애인
IP 211.♡.140.104
07-19 2022-07-19 19:52:21
·
점주 정말 뻔뻔하네요 님께서 대인배셨기에 이렇게 좋게 넘어간거지 성질 더러운인간 걸렸으면 매장 완전 조질수 있는 사안인데요 그사람이야말로 오히려 운이 좋았네요
용돈이저그니
IP 211.♡.50.49
07-19 2022-07-19 20:13:13
·
미추리...먹을바엔 앞다리살 먹지요.
goodinuf
IP 116.♡.210.109
07-19 2022-07-19 20:15:52
·
금전적 지원 안받으신 것은 정말 좋은 선택입니다.
그 분들은 뭔가 손쉬운 방법으로 간단히 처리하고 싶었을 겁니다. 이젠 소비자를 무시할 수 없다는 것을 알게 됐으니, 삼겹살 사장님과 본사도 정신 좀 차렸을 겁니다(적어도 정신차린 흉내는 내야겠죠. 가게 및 사업 dog hit 망하기 싫다면요).
Passion
IP 223.♡.21.109
07-19 2022-07-19 20:54:38
·
고생하셨습니다

대리만족 했네요~
ksg4u
IP 121.♡.23.182
07-19 2022-07-19 21:05:25
·
진정 멋진 소비자입니다.
고생하셨습니다.
맥콜먹자
IP 118.♡.26.5
07-19 2022-07-19 21:07:50
·
유튜브 미트러버 황사장님도 삼겹살 고를때 오돌뼈 있는부분으로 고르고 고기가 둥그스름하고 지방없는부분은 미추리라는 부분인데 거진 처다도 보지 말라고 했어요
앵그리복서
IP 118.♡.2.109
07-19 2022-07-19 21:14:46
·
저는 개인적으로 미추리는 삼결살로 생각 안해요
미추리란 이름이 따로 붙어있는거만 봐도 삼겹살이랑 구분하기 위함이지 않을까 합니다
삭제 되었습니다.
삭제 되었습니다.
자진방아
IP 49.♡.117.237
07-19 2022-07-19 21:56:02
·
배민에서 봉담을 지역으로 맞추고 고기집 리뷰 평점 낮은순으로 보다가 찾았네요. 카카오맵과 네이버에서 후기글 올리신것 까지 확인했습니다.
미추리를 따로 메뉴로 넣던가 ㅎ
라떼마인드
IP 110.♡.178.43
07-19 2022-07-19 22:08:52
·
이런걸보면 플랫폼 기업이 있기에 저런 지랄같은 상황에서도 사과라도 받을 수 있는걸까요?
아니면 플랫폼 기업들 때문에 이런 지랄같은 상황이 생기는걸까요?
CCSSHH
IP 182.♡.176.120
07-19 2022-07-19 22:14:04
·
저런 사람 특 미추리 삼겹살 가격에 납품 받으라고하면 안함
마나풀
IP 118.♡.174.20
07-19 2022-07-19 22:22:49
·
아마 시식권이든 뭐든 받으셨으면 글 내려달라고 하지 않았을까 싶습니다.
제 경험상으로는 기업에서 "호의를 베푼다"는 기업은 아직까진 본 적이 없네요..
있다면 대단한 기업이고요!
별에서온나
IP 175.♡.14.19
07-19 2022-07-19 22:46:42
·
멋지십니다요
머스타드
IP 223.♡.33.7
07-19 2022-07-19 22:52:30 / 수정일: 2022-07-19 22:57:08
·
장사하는 사람이 마인드가 저러면 결국 오래 못가더라고요. 한탕 크게 해먹고 튀는 것도 아니고 동네에서 계속 장사하셔야하는 분이 저런 식으로 장사하는게 참...
다모앙
IP 211.♡.165.143
07-19 2022-07-19 23:49:05
·
상호명 알 수 있을까요?
쪽지로라도 알려주세요.
재즈천지
IP 182.♡.217.68
07-20 2022-07-20 05:09:17 / 수정일: 2022-07-20 05:12:41
·
아...화성봉담에...고 사리 반 찬나오는 식당이군요....에혀...사장님...참...
친절한 이웃사람
IP 211.♡.169.185
07-20 2022-07-20 11:47:14
·
저도 두마리통닭 시켰는데, 밀가루만 잔뜩 묻친 계륵이 11개 나왔다는... 먹을게 별로 없어 전화했더니 바쁘다고 핑계되며 전화를 끊어서 그집은 아웃했던 기억이 나네요
최선생
IP 211.♡.135.251
07-20 2022-07-20 13:55:19
·
단골한테 몰래 짬처리 하려다 제대로 걸렸는데, 끝까지 뻔뻔하네요ㅎㅎ
널린곳이 삼겹살집인데 저 프랜차이즈 거르는거 일도 아니죠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이미지 최대 업로드 용량 15 MB / 업로드 가능 확장자 jpg,gif,png,jpeg,webp
지나치게 큰 이미지의 크기는 조정될 수 있습니다.
목록으로
글쓰기
글쓰기
목록으로 댓글보기
아이디  ·  비밀번호 찾기 회원가입
이용규칙 운영알림판 운영소통 재검토요청 도움말 버그신고
개인정보처리방침 이용약관 책임의 한계와 법적고지 청소년 보호정책
©   •  CLIEN.NET
보안 강화를 위한 이메일 인증
안전한 서비스 이용을 위해 이메일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 현재 회원님은 이메일 인증이 완료되지 않은 상태입니다.
최근 급증하는 해킹 및 도용 시도로부터 계정을 보호하기 위해 인증 절차가 강화되었습니다.

  • 이메일 미인증 시 글쓰기, 댓글 작성 등 게시판 활동이 제한됩니다.
  • 이후 새로운 기기에서 로그인할 때마다 반드시 이메일 인증을 거쳐야 합니다.
  • 2단계 인증 사용 회원도 최초 1회는 반드시 인증하여야 합니다.
  • 개인정보에서도 이메일 인증을 할 수 있습니다.
지금 이메일 인증하기
등록된 이메일 주소를 확인하고 인증번호를 입력하여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