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타이까지 포함된 풀 정장으로 출근하는 회사가 많나요?
저는 어릴 때 월스트리트에 대한 다큐멘터리를 보다가 거기서 정장 입고 근무하는 멋져 보이는 애널리스트 아조씨들을 보니까,
풀 정장을 입고 출근하는 것에 대한 로망이 생겼어요.
근데 요즘은 사람들이 풀 정장입고 출근하는 회사는 ㄲㄷ회사라고 부르더군요.
저도 풀 정장을 입고 출근하는 회사, 캐주얼 복장으로 출근하는 회사 모두 다녀봤지만,
결론은 재택근무가 최고존엄이었습니다.
넥타이까지 포함된 풀 정장으로 출근하는 회사가 많나요?
저는 어릴 때 월스트리트에 대한 다큐멘터리를 보다가 거기서 정장 입고 근무하는 멋져 보이는 애널리스트 아조씨들을 보니까,
풀 정장을 입고 출근하는 것에 대한 로망이 생겼어요.
근데 요즘은 사람들이 풀 정장입고 출근하는 회사는 ㄲㄷ회사라고 부르더군요.
저도 풀 정장을 입고 출근하는 회사, 캐주얼 복장으로 출근하는 회사 모두 다녀봤지만,
결론은 재택근무가 최고존엄이었습니다.
가면을 쓴 채 세상을 비웃는 자 자신의 진실을 감추고 세상에 거짓된 자신의 모습을 비추는 자 세상에서 가장 거짓이 많고 비밀이 많은 자이지만 세상에서 가장 솔직한 자이기도 한 존재 세상이 자신을 비웃는다면 자신 또한 세상을 비웃는다. 익살꾼, 어릿광대 그것이 그의 호칭이지만 그는 단지 거울일 뿐이다. - 빌헬름 폰 라이샌더에 대한 어떤 이의 회고
풀재택은 IT 업계 말고는 힘들 것 같고, 비즈니스 캐주얼은 외려 옷 값도 더 들고 코디 고민도 있는데다 아무리 잘 입어도 formality도 떨어져 보이죠.
근데 정장도 핏 안 맞게 대충 후줄근하게 입을거면 캐주얼이 낫습니다.
공식적인 회의라든가, 국제회의 등에서는 정장을 보통 입습니다.
하지만 내부회의, 직원들간의 면담 때에는 편한 캐쥬얼복을 입지요.
대부분의 회사들이 그렇지 않을까 합니다.
어쩔 수 없는 직종이 있긴 해요.
일단 출퇴근(준비 포함) 시간이 없다는 것만으로도 남들보다 하루 1시간 내지 2시간은 이득을 본다는 거죠.
사무실에서 컴퓨터밖에 안하는데 왜 애매한 정장인지 이해가안됩니닼ㅋㅋ
아니면 아예 캐쥬얼.. ㅎㅎ
아직도 반팔 와이셔츠나 색깔/무늬 들어간 와이셔츠 금지, 단색 넥타이 금지인 데가 있을 정도 ㄷㄷㄷ
제약회사 의료기기회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