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IEN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보기설정 테마설정
톺아보기 공감글
커뮤니티 커뮤니티전체 C 모두의광장 F 모두의공원 I 사진게시판 Q 아무거나질문 D 정보와자료 N 새로운소식 T 유용한사이트 P 자료실 E 강좌/사용기 L 팁과강좌 U 사용기 · 체험단사용기 W 사고팔고 J 알뜰구매 S 회원중고장터 B 직접홍보 · 보험상담실 H 클리앙홈
소모임 소모임전체 ·굴러간당 ·아이포니앙 ·주식한당 ·MaClien ·일본산당 ·방탄소년당 ·자전거당 ·개발한당 ·안드로메당 ·이륜차당 ·소시당 ·나스당 ·걸그룹당 ·바다건너당 ·임시소모임 ·노젓는당 ·디아블로당 ·육아당 ·스팀한당 ·클다방 ·덕질한당 ·골프당 ·여행을떠난당 ·e북본당 ·키보드당 ·소셜게임한당 ·위스키당 ·리눅서당 ·빨콩이당 ·3D메이킹 ·X세대당 ·ADHD당 ·AI당 ·AI그림당 ·날아간당 ·사과시계당 ·배드민턴당 ·야구당 ·농구당 ·블랙베리당 ·곰돌이당 ·비어있당 ·FM당구당 ·블록체인당 ·보드게임당 ·활자중독당 ·볼링친당 ·캠핑간당 ·냐옹이당 ·문명하셨당 ·클래시앙 ·콘솔한당 ·요리한당 ·쿠키런당 ·대구당 ·DANGER당 ·뚝딱뚝당 ·개판이당 ·동숲한당 ·날아올랑 ·전기자전거당 ·갖고다닌당 ·이브한당 ·패셔니앙 ·물고기당 ·도시어부당 ·FM한당 ·맛있겠당 ·포뮬러당 ·젬워한당 ·안경쓴당 ·차턴당 ·총쏜당 ·땀흘린당 ·하스스톤한당 ·히어로즈한당 ·인스타한당 ·IoT당 ·KARA당 ·꼬들한당 ·어학당 ·가죽당 ·레고당 ·LOLien ·Mabinogien ·미드당 ·밀리터리당 ·땅판당 ·헌팅한당 ·오른당 ·영화본당 ·MTG한당 ·소리당 ·노키앙 ·적는당 ·방송한당 ·PC튜닝한당 ·찰칵찍당 ·그림그린당 ·소풍간당 ·심는당 ·패스오브엑자일당 ·라즈베리파이당 ·품앱이당 ·리듬탄당 ·달린당 ·Sea마당 ·SimSim하당 ·심야식당 ·윈태블릿당 ·미끄러진당 ·축구당 ·나혼자산당 ·스타한당 ·파도탄당 ·퐁당퐁당 ·테니스친당 ·테스트당 ·공대시계당 ·터치패드당 ·트윗당 ·가상화폐당 ·창업한당 ·VR당 ·시계찬당 ·WebOs당 ·와인마신당 ·WOW당 ·윈폰이당
임시소모임
고객지원
  • 게시물 삭제 요청
  • 불법촬영물등 신고
  • 쪽지 신고
  • 닉네임 신고
  • 제보 및 기타 제안
© CLIEN.NET
공지[점검] 잠시후 서비스 점검을 위해 약 30분간 접속이 차단됩니다. (금일 18:15 ~ 18:45)

모두의공원

니로 하이브리드 신형 후기 41

1
2022-07-05 15:49:27 112.♡.155.29
청아하구나



1. 가격 


개소세 할인 받아서 총 .. 3300만원 정도 들어간 것 같습니다.


"그돈이면" 병이 올수도 있지만 ..


suv + 하이브리드 + 소형 조합에서는 이 차가 유일합니다... ㅠㅠ.



2. 연비 


지금까지 23정도를 유지합니다.  (시내에서 주행할수록 더 오르긴 하네요) 


아내가 시내 + 고속도로를 일주일에 4~5번 탑니다.


한달에 2000~2500km 주행을 해서 .. 


에어컨 풀로 틀고 매일 그렇게 타도 나름 나쁘지 않게 나옵니다.


6~7만원정도 넣으면 800km 정도 타는것 같습니다. 


한달에 2번~3번 주행한다고 가정하면 매달 주유비가 20만원 아래로 나오는 것 같네요 



3.  EV 모드 


초반 가속에서 EV모드 를 사용합니다. 


가속 페달 밟으면 하이브리드로 운행합니다. 


속도에 관계없이 , 일정속도를 유지하려고 하면 거의 계속 ev모드로 갑니다.


60km이던 80km던 100km이던지 그 속도를 유지하는 정도로 페달을 밟고 있으면 


ev모드로 운행합니다.


원할때 엔진을 끌어다 쓰고 왠만하면 ev모드라고 보시면 됩니다. 




4. 차 타기전에 에어컨 미리 틀어놓기 


여름이여서 휴대폰으로 미리 차량의 에어컨을 틀어놓을 수 있습니다.


이때에도 ev모드로만 자동차 시동 + 에어컨 + 통풍시트 를 가동합니다.


그래서 조용합니다.


연비면에서도 좋은 것 같습니다. 




5. 반자율 주행 


라인 잡아주고 앞뒤 차 간격 맞춰주는게 좋습니다. 


얼마전 부산 여행에서도 적극적으로 사용해봤는데 


확실히 운전에 대한 피로도가 확 줄어드네요 


당연히 핸들에 손 올려놓고 페달도 언제든 누를 준비를 하고 있지만 


일단 차 자체가 알아서 감속 + 라인잡기 + 가속을 해주기 때문에 


운전에 대한 스트레스가 확실히 줄어드는 것 같습니다.



6. 승차감 


부드럽습니다. 요철이나 포트홀 지나갈때도 


스무스 하게 잘 넘어가는 것 같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세단 느낌이 나서 좋습니다.


다만 과속방지턱을 넘을때에는 마지막 딱 넘기직전에 탕하고 놓는 느낌이 있어서 


살짝 그부분이 아쉽습니다. 




7. 회생제동


핸들의 패들쉬프트를 사용해서  원페달 드라이빙이 가능하긴 합니다.


다만 가속력이 전기차에 비해 현저하게 느리기 때문에 


원페달로 하기엔 ..어려울 것 같습니다.


왼쪽 패들 쉬프트를 약 2초정도 누르면 완전 정지까지 되니까 .. 이론상으로는 가능합니다


브레이크와 적절하게 사용하면 배터리도 빠르게 충전하면서 연비도 올릴수 있습니다.


단 .. 패들쉬프트로 회생제동쓰면 멀미납니다.


뒤로 당기는 느낌이 심해서요 


저 혼자 탈때만 패들쉬프트 사용합니다.


이거 안하고 브레이크 만으로도 배터리가 충분히 충전되기 때문에 ... 


굳이 사용은 안해도 될 것 같습니다. 






총평 


만약 다시 살 수 있다고 해도 


니로 하브로 갈 것 같습니다.


아쉬운 것은... 이번 셀토스 페리에는 어라운드뷰도 들어가는데


니로에는 왜 안넣어준건지...


니로는 다음 페리때 넣어주려나 봅니다..



 





청아하구나님의 게시글 댓글
SIGNATURE
 
서명 더 보기 서명 가리기
  • 주소복사
  • Facebook
  • X(Twitter)
댓글 • [41]
삭제 되었습니다.
청아하구나
IP 112.♡.155.29
07-05 2022-07-05 15:52:53
·
@조국수호이님

딱 무난무난한 차인 것 같습니다.

아쉬운건 하필 카플레이션의 시작점에 만들어진 차라 가격이 높을뿐... ㅠ
fly2skynow
IP 203.♡.21.43
07-05 2022-07-05 15:51:40
·
7만원에 800키로라니 우어... 부럽습니다.
청아하구나
IP 112.♡.155.29
07-05 2022-07-05 15:54:02
·
@디코더v1님

대략 계산한거라서 .. 그쯤 나오는 것 같습니다 !!
고유가시대에는 진짜.. 꿀입니다
셋니짱
IP 58.♡.61.252
07-05 2022-07-05 15:52:35
·
니로 1세대 오너로서 2세대 참으로 부럽습니다.
전 연비 신경 안 쓰며 타는데 안 나올 때는 18, 잘 나올 때는 23도 나오고 그냥 별 생각없이 만족하며 타고 있습니다.
그런데 아기가 크니까 큰 차 갖고 싶더라고요ㅋㅋ
청아하구나
IP 112.♡.155.29
07-05 2022-07-05 15:56:22
·
@셋니짱님

아기가 있었으면 스포티지를 가지 않았을까.. 저도 생각합니다 ㅎㅎ
삭제 되었습니다.
청아하구나
IP 112.♡.155.29
07-05 2022-07-05 15:56:53
·
@B576님

진짜 온 사방에 하이그로시 입니다 ㅋㅋ ㅠㅠ
지문 진짜 심해요
둠둠둠칫
IP 106.♡.128.37
07-05 2022-07-05 15:52:48
·
디자인도 이쁘더군요 ㅎ
고유가 시대에 참 좋은 차 같습니다
청아하구나
IP 112.♡.155.29
07-05 2022-07-05 15:59:16
·
@둠둠둠칫님

맞아요 .. 고유가여서 더 하브가 좋은 것 같습니다.
근데 기름값 얼른 떨어져야하는데... ㅠㅠ
ppqq1188
IP 118.♡.173.59
07-05 2022-07-05 15:53:16
·
그돈이면..조금 더 보태서 람보르기니를 사셨어야죠!
청아하구나
IP 112.♡.155.29
07-05 2022-07-05 15:59:37
·
@밥상의전환님

ㅋㅋㅋㅋㅋㅋㅋㅋ 억 단위로 가는거 아입니가??
돼지도살자
IP 222.♡.18.201
07-05 2022-07-05 15:55:11 / 수정일: 2022-07-05 15:55:46
·
에이 그돈이면 좀더 쓰셔서 카이엔... 아.. 아닙니다
7만원에 800키로가 제일 부럽네요. 어제 리터당 2045원에 기름넣으면서 속으로 부들부들;;
청아하구나
IP 112.♡.155.29
07-05 2022-07-05 16:00:05
·
@돼지도살자님

아니 진짜 인간적으로 너무 비싸요 기름값... ㅠㅠ
언제 떨어질런지..
뚱뚱한남편
IP 103.♡.126.34
07-05 2022-07-05 15:55:18
·
와.. 연비 정말 부럽네요.
청아하구나
IP 112.♡.155.29
07-05 2022-07-05 16:00:54
·
@뚱뚱한남편님

다른 분들은 더 올리시던데.. 저는 운전스킬이 아직 미숙한 것 같아용 ㅠ
파벨11
IP 211.♡.130.101
07-05 2022-07-05 15:57:20
·
니로 좋죠..이전버전을 법인차로 타고다녔었는데, 진짜 디자인만 빼고 다 좋았습니다 특히 기름 풀로 넣으면 기분좋을때 1,000km 이상도 보고 놀랐었습니다
청아하구나
IP 112.♡.155.29
07-05 2022-07-05 16:01:13
·
@라모스4님

와.. 저도 언제 한번 1000km 찍어보고싶네요 ㄷㄷㄷ
MoreMore
IP 211.♡.147.99
07-05 2022-07-05 15:59:02
·
조금 길이 들고 날이 선선해지는 봄가을로 30찍는 것도 심심찮게 보실겁니다. 게기판 숫자가 진짜인지는 잘 모르지만요.
청아하구나
IP 112.♡.155.29
07-05 2022-07-05 16:01:46
·
@MoreMore님

전기로만 갈때는 999도 찍습니다 ㅋㅋㅋㅋㅋㅋ
너무 믿을 수 없는 계기판이져.. ㅋㅋㅋㅋ
MoreMore
IP 182.♡.238.244
07-05 2022-07-05 18:17:32
·
@청아하구나님 순간 연비가 아니라 20km 이상 주행 연비입니다.
날고싶다...
IP 221.♡.83.114
07-05 2022-07-05 16:01:11
·
니로는 쏘렌토처럼 엔진오일 증가 이슈는 없나요?
청아하구나
IP 112.♡.155.29
07-05 2022-07-05 16:02:19
·
@날고싶다...님

제가 알기로는 1.6 터보 엔진과 하브 결합이
증가이슈가 있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헬리보이
IP 27.♡.144.66
07-05 2022-07-05 16:01:26
·
1세대 완전 초기형 아직도 잘 운행하고 있습니다.
파썬 포함 완전 풀옵션이지만 지금 나오는 니로가 부럽습니다...ㅠㅠ
차급에 따라 방음과 오디오가 별로인거 빼면 딱히 깔게 없어요...
3년전 여름에 광주에서 강원도 여름휴가 다녀오면서
출발할때 만땅 넣고 돌아와서 광주에서 다시 기름 넣었습니다.
1000키로 넘게 탔었어요...ㅎ
청아하구나
IP 112.♡.155.29
07-05 2022-07-05 16:02:54
·
@헬리보이님

저도 강원도 한번 다녀와서 1000km 찍히는거 보고싶네요...

저는 최대가 890km 입니다 ㅠ
헬리보이
IP 27.♡.144.66
07-05 2022-07-05 16:04:31
·
@청아하구나님 강원도 산을 타면 의외로 더 탑니다.
산 올라갈때는 충전된 배터리로 최대한 기름을 아끼면서 올라가고
내려올때는 한 20키로 주행하면서 시동 한번 안걸린적도 있어요...ㅋㅋ
실 주행을 1000키로 이상 했습니다.
청아하구나
IP 112.♡.155.29
07-05 2022-07-05 16:05:41
·
@헬리보이님

와.. 내리막길로 가면 진짜 아예 엔진 안키겠네요 ㄷㄷ
헬리보이
IP 27.♡.144.66
07-05 2022-07-05 16:07:58
·
@청아하구나님 네...시동 전혀 안걸리는데 배터리는 계속 충전이 되지요...ㅋ
청아하구나
IP 112.♡.155.29
07-05 2022-07-05 16:09:59
·
@헬리보이님

강원도가 급 땡기네요.. 여름휴가는 이미 제주도로 잡아놨는뎅...
멋진상우
IP 27.♡.242.79
07-05 2022-07-05 16:03:56
·
뭐 엄밀히 말하면 SUV는 아니고 해치백에 가깝지만 어쨌거나 저쨌거나 개인적으로는 대한민국에서 가장 용도가 다양하고 실용적이고 효율적인 차라고 생각합니다.
미래의 차가 가져야 하는 역할이 100이라고 하면 현재까진 가장 많이 가지고 있는 차라고 생각해요.
청아하구나
IP 112.♡.155.29
07-05 2022-07-05 16:05:20
·
@멋진상우님

cuv 라는 표현도 사용하더라구요

저는 suv 차량을 모는걸 생각도 안해봤는데 말씀하신 것처럼

해치백에 가까운 구조여서 그나마 선택했던 것 같아요
멋진상우
IP 27.♡.242.79
07-05 2022-07-05 16:06:03
·
@청아하구나님
^^ 마케팅을 위한 선택이죠. 요즘은 SUV가 가장 많이 팔리니까요.
뭐래도 상관은 없습니다. 좋은차임에는 틀림없으니까요.
청아하구나
IP 112.♡.155.29
07-05 2022-07-05 16:06:50
·
@멋진상우님

진짜 다음차는 전기차일테니... 오래오래 타야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사에바 료
IP 222.♡.58.151
07-05 2022-07-05 16:05:57
·
신형을 일주일 정도 탈 기회가 있어서 좀 돌아다녀보니....
기억에 남는 건 오르막길 많은 동네는 ev 힘이 꽤 있어서 편했던 거랑.. 모터 / 엔진 이질감이 별로 없는 게 크더군요....
다만 저속에서 핸들이 고속은 괜찮은 데.... 저속에서 너무 헐렁하다는 느낌이 별로더군요.
청아하구나
IP 112.♡.155.29
07-05 2022-07-05 16:07:43
·
@사에바 료님

맞아요 그래서 저같은 경우는 차로 유지 + 이탈방지 같이 키고 다닙니다!
커즈임
IP 223.♡.81.2
07-05 2022-07-05 16:07:13
·
핸드폰으로 에어컨이라...구형니로 4만키로타는중인데 넘 부럽네옷
청아하구나
IP 112.♡.155.29
07-05 2022-07-05 16:08:29
·
@커즈임님

날이 더워서 타기 3분전에는 무조건 켜놔야 하는것같아요 ㅠㅠ
-Draug-
IP 119.♡.126.55
07-05 2022-07-05 16:07:25
·
조수석에 타봤는데 정말 조용하니 승차감 좋더라구요 ㅎㅎㅎ
청아하구나
IP 112.♡.155.29
07-05 2022-07-05 16:09:07
·
@-Draug-님

맞아요 이번에 흡음제 + 이중접합차음유리가 전면에 다 사용되서 그런가 확실히
조용하더라구요
대충... 110km 까지는 조용조용 가는 것 같습니다
삭제 되었습니다.
MichaeL
IP 223.♡.131.134
07-05 2022-07-05 16:28:48
·
요즘과같은 고유가시대에 ㅜㅜ 하브 부럽습니다.
셀토스 타는데 최근에 발컨 열심히 해서 연비 잠~ 깐 20키로 찍었는데 ㅠㅠㅜ
어쎔블
IP 175.♡.26.39
07-05 2022-07-05 16:40:42
·
주행보조기능 켜놓으면
1.앞에 차 가까워지면 속도 줄어들다 정차하고
2.앞차 출발하면 자동으로 출발되잖아요?
이때 부드럽게 정지/출발 하나요?
전 투싼인데 초보자가 운전하듯히 서서히 멈추다 출발해서....안쓸때가ㅜ있네요
드렁큰영구
IP 106.♡.192.83
07-05 2022-07-05 16:41:29
·
시승시 가장인상깊은 것중하나가 핸들링이네요..묵직한거타다가 가볍게잘돌아가니 재미난느낌이었네요
참치꽁치
IP 203.♡.28.240
07-08 2022-07-08 14:03:37
·
크기는 어떤가요 ??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이미지 최대 업로드 용량 15 MB / 업로드 가능 확장자 jpg,gif,png,jpeg,webp
지나치게 큰 이미지의 크기는 조정될 수 있습니다.
목록으로
글쓰기
글쓰기
목록으로 댓글보기 이전글 다음글
아이디  ·  비밀번호 찾기 회원가입
이용규칙 운영알림판 운영소통 재검토요청 도움말 버그신고
개인정보처리방침 이용약관 책임의 한계와 법적고지 청소년 보호정책
©   •  CLIEN.NET
보안 강화를 위한 이메일 인증
안전한 서비스 이용을 위해 이메일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 현재 회원님은 이메일 인증이 완료되지 않은 상태입니다.
최근 급증하는 해킹 및 도용 시도로부터 계정을 보호하기 위해 인증 절차가 강화되었습니다.

  • 이메일 미인증 시 글쓰기, 댓글 작성 등 게시판 활동이 제한됩니다.
  • 이후 새로운 기기에서 로그인할 때마다 반드시 이메일 인증을 거쳐야 합니다.
  • 2단계 인증 사용 회원도 최초 1회는 반드시 인증하여야 합니다.
  • 개인정보에서도 이메일 인증을 할 수 있습니다.
지금 이메일 인증하기
등록된 이메일 주소를 확인하고 인증번호를 입력하여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