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리에꽃을님 '훨씬'까지는 모르겠습니다. 교통 법규를 위반한 저쪽 차, 위반하지 않은 이쪽 차간의 충돌이라고 할지라도, 이쪽 차가 사고를 피하려는 노력을 하지 않고 (이대로 사고나면 이쪽이 유리하다는 계산을 바탕으로) 오히려 사고가 나도록 방관, 조장했다고 보이는 경우 책임 비율이 조정되니까요.
@seno님 차대차와 차대 사람은 적용되는 법률 조항 자체가 다른데 그런 가정을 왜 합니까? 엑셀을 밟았는지 아쨌는지는 택시 운전자만 아는 것이고 택시가 저런 행동을 자주 한다고 하지만 그렇다고 해도 사고는 그랜저가 낸것이고 비난받을 사람은 그랜저이지 택시 기사가 아닙니다. 오토바이 운전자는 당연 잘못한거고 죽지 않은게 다행이니 신께 감사해야 하고요. 잘못한걸 잘못했다고 말하지 못하면 세상에 정의가 어디 있습니까? 그랜저의 잘못을 아예 인정하지 않으시는 건가요? 저렇게 운전하면 안된다는 법은 명확하게 있고요. 반면에 택시처럼 하지 말라는 법은 없습니다.
@머리에꽃을님 대인사고는 여러모로 다른 문제죠. 하지만 "이대로 사고가 나도 이쪽이 저쪽보다 유리하다는 전제만 있다면 일부러 사고를 일으켜도 된다"는 관념 자체가 문제입니다. 그런 관념으로 운전하는 사람이 다른 상황에선들 사리에 맞게 행동할리가 없지 않겠습니까. 그 이전에 본문 사고 자체도 사리에 맞게 행동한 것은 아니고 말입니다.
멋진상우
IP 125.♡.166.23
06-26
2022-06-26 20:29:20
·
@seno님 엑셀을 고의로 밟았을때만 도의적 문제가 있겠지요. 증거는 어디서도 찾을수 없을테니 판사가 그것까지 핀단할수 있으리라 생각지 않고요. 엑셀은 언제든 밟을수도 있고 안밟을수도 있습니다. 고의로 밟았다고 어찌 확신하시는지요? 단지 택시가 저런식으로 운전을 자주 하니 심정적 추정만 있을뿐이죠. 그거 외에 또 있나요? 택시가 저런식으로 운전을 자주 하는건 인정합니다.
쇼팽좋아
IP 223.♡.169.227
06-26
2022-06-26 20:29:54
·
@멋진상우님 고의사고 충분이 가능합니다. 그런식이면 저렇게 껴드는 차 다 갖다 박아도 된다는 소리에요
@멋진상우님 심정적 추정일 뿐 증거를 어디서도 찾을 수 없다뇨? 모든 차량은 디지털운행기록장치 있고 사고순간까지 다 기록됩니다. 엑셀 밟아서 속도 올라가면 그거 다 기록됩니다. 재판정 가면 뒤쪽에서 찍은 영상, 끼어든 것과 엑셀 밟은 것의 타이밍, 다 비교하죠. 그걸 판사가 판단 못한다고 생각하시는 게 놀랍네요.
그래서 저도 가능하면 택시 안 껴줍니다 ㅎㅎㅎㅎ 아까도 시내에서 택시가 1차선으로 갔다가 2차선 안 막히니 2차선 가더니 다시 또 1차선으로 오려고 하길래 제가 빵!! 거리면서 안 껴주니깐 못 끼여서 뒤에 오면서 빵 거리더라구요. 그래서 무시하고 갔어요 ㅋㅋㅋ
dakid
IP 223.♡.164.231
06-26
2022-06-26 20:42:56
·
@hd25님 저도 버스는 양보해도.. 택시는 절대 양보안합니다...
[Und3r9r0unD)
IP 172.♡.95.47
06-26
2022-06-26 20:18:22
·
트럭에 짐이 안실려 있어서 다행이네요.. 실려 있었다면, 정말 끔찍할 것 같습니다.
Starless
IP 210.♡.53.206
06-26
2022-06-26 20:19:46
·
얼마전에 차선변경하는데 갑자기 달려오던 택시가 생각나네요.
삭제 되었습니다.
rhkd6333
IP 175.♡.79.106
06-26
2022-06-26 20:27:03
·
깜빡이도 안켜고, 차선변경 안전거리 확보도 안하고 그랜져 인과응보네요.
삭제 되었습니다.
Elen
IP 116.♡.219.239
06-26
2022-06-26 20:59:00
·
좋다고 달려드는 택시...
하이드로이드
IP 58.♡.74.143
06-26
2022-06-26 21:42:33
·
사고를 노리고 가속했다고 보긴 어려워 보이고 끼어들기와 가속이 동시에 이루어진 상황으로 보입니다. 그리고 자기 차선이 막히면 느닷없이 들이대는 운전자 정말로 많죠…옆차선이 안가고 있는데 자기 차선은 잘간다? 그러면 조심해야 됩니다. 꼭 무리해서 끼어드는 경우가 꽤 잦습니다.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이미지 최대 업로드 용량 15 MB / 업로드 가능 확장자 jpg,gif,png,jpeg 지나치게 큰 이미지의 크기는 조정될 수 있습니다.
버스가 정류장 뒤면 답답해도 손님 승하차 기다려야합니다.
그렇다 해도 그랜져가 훨씬 많이 나올겁니다
비율은 좀 조정될 수는 있겠지만요
어쨌거나 그랜저 잘못입니다.
엑셀을 밟았는지 아쨌는지는 택시 운전자만 아는 것이고 택시가 저런 행동을 자주 한다고 하지만 그렇다고 해도 사고는 그랜저가 낸것이고 비난받을 사람은 그랜저이지 택시 기사가 아닙니다.
오토바이 운전자는 당연 잘못한거고 죽지 않은게 다행이니 신께 감사해야 하고요.
잘못한걸 잘못했다고 말하지 못하면 세상에 정의가 어디 있습니까?
그랜저의 잘못을 아예 인정하지 않으시는 건가요?
저렇게 운전하면 안된다는 법은 명확하게 있고요. 반면에 택시처럼 하지 말라는 법은 없습니다.
끼어들기 했을때 사고에 대한 책임은 1차적으로 끼어든 차량에 있습니다(잘해야 7:3 나올거에요..)
여기서 대인사고는 전혀 다른 문제인데 왜 나오는지는 모르겠고요
p.s. 엑셀 밟았는지 아닌지는 차내 디지털운행기록장치와 뒷차의 블랙박스 정도면 충분히 확인할 수 있습니다.
고의로 밟았다고 어찌 확신하시는지요?
단지 택시가 저런식으로 운전을 자주 하니 심정적 추정만 있을뿐이죠. 그거 외에 또 있나요?
택시가 저런식으로 운전을 자주 하는건 인정합니다.
트럭이 저렇게 급정거 하는거 보기 힘든데 엄청 놀랐을 것 같네요.
역시 택시는 택시입니다
그래서 저도 가능하면 택시 안 껴줍니다 ㅎㅎㅎㅎ
아까도 시내에서 택시가 1차선으로 갔다가 2차선 안 막히니 2차선 가더니 다시 또 1차선으로 오려고 하길래
제가 빵!! 거리면서 안 껴주니깐 못 끼여서 뒤에 오면서 빵 거리더라구요.
그래서 무시하고 갔어요 ㅋㅋㅋ
그리고 자기 차선이 막히면 느닷없이 들이대는 운전자 정말로 많죠…옆차선이 안가고 있는데 자기 차선은 잘간다? 그러면 조심해야 됩니다. 꼭 무리해서 끼어드는 경우가 꽤 잦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