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Vauxhall Corsa - 17,198 대
2. Ford Puma - 15,426 대
3. Nissan Qashqai - 13,596 대
4. MINI - 13,486 대
5. Kia Sportage - 13,364 대
6. Hyundai Tucson - 12,214 대
7. Ford Kuga - 11,568 대
8. Kia Niro - 11,227 대
9. Volkswagen Golf - 10,174 대
10. Vauxhall Mokka - 9,638
스포티지, 투싼, 니로 잘 팔리는 모양입니다.
골프보다 판매량이 높네요
한편 폭바그룹이랑 비엠그룹은 완전 우핸들 안팔아 수준으로 물량배정을 너무 적게 해서… 각 차종 영국 포럼들 들어가 보면 독일차 대기 너무 길어서 포기하고 그냥 차 비교적 금방 나오는 현기로 갑니다~ 이런 글 꽤 자주 보이더라고요.
그런데 한국에선 현기 일년 넘게 대기 기본이던데… 물론 일부 차종은 유럽 현지생산이라고 해도, 좀 시장 차별인가 싶어 좀 씁쓸하더라고요.
그나저나 출고대기가 어느정도 차이가 나는지 자료를 보아야 출고시기를 감안한 판매선호도가 나오는것 아닐까요
일단 니로는 확실히 전량 국내생산 아닌가요?
그리고 반도체가 생산적체 1순위 원인인데 그것도 영향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다른 자잘한 건 현지생산 하더라도 분명 한국 하청사에서 생산해서 전세계 공장에 보내는 반도체 들어가는 공용 부품들이 있을텐데 그 물량 배분을 다르게 할 수 있지 않을까요?
어느정도인지 자료가 있서야 판단이 되는 것이겠지요 님은 아시는것 같은데 올리시고 비교하면 더 정확한 정보가 되지 않울까요
그리고 우핸들 차량의 부품수급에 따라서 생산량이 결정되는것 아닐까요
기 계획된 물량이 있슬것이니까요
그걸 내부로 돌리는것은 불가능 이고요
우핸들이라고 반도체 들어가는 부품을 전부 별도로 생산하지는 않죠;;;
일단 제가 영국 현지에서 차 구매하려고 작년부터 계속 이런저런 포럼 보면서 체감한 거라서요. 주로 미니를 봤었는데 그냥 시드나 스포티지 사러 간다고 이탈한 사람들 엄청 많습니다. 폭바 스코다 세아트 이 쪽도 현기로 이탈 꽤 많았고요.
자료라면 이 정도밖에 없긴 한데, 그냥 기자들이 전화 돌려 보는 정도로 얻은거라 좀 부정확하긴 하더라고요
https://www.carbuyer.co.uk/car-buying/304001/new-car-delivery-times-how-long-will-you-have-to-wait?amp
https://www.autoexpress.co.uk/features/357439/new-car-delivery-times-2022-how-long-will-you-have-wait?amp
특히 오토익스프레스 기사에서 미니는 지금(5월) 주문하면 6/7월 생산된다고 구라를 까는데 ㅋㅋㅋㅋㅋㅋㅋㅋㅋ 포럼 주문 대기자 쓰레드 보면 작년 주문한 사람들이 이제 차 받는데 뭔 구라를ㅋㅋㅋㅋㅋㅋㅋㅋㅋ 물론 5월부터 수동을 완전 단종시키고 옵션/트림을 대거 개악해서 풀옵션을 강제하는 바람에 주문취소가 많이 나오긴 했더라고요… 하지만 그래도 한두달만에 차 받는 건 말도 안되는 미니 본사의 헛소리;;;
그런데 현기는 기사에서 이야기하는 2~4달 정도랑 포럼 눈팅한 거랑 비교해 보면 얼추 비슷하게 출고 되긴 하는 것 같습니다.
포드는 심지어 너무 많이 밀렸다며 아예 주문 안 받는 거 생각하면 그정도면 엄청 빨리 나오는 편이긴 하거든요.
이건 또 무슨 말씀이시죠?
내수가 훨 많은것 같은데요
다나와 가서 1~6월 내수 판매량 보고 오세요…
13,364 vs 22,253
12,214 vs 16,940
11,227 vs 11,896
“최소 2배” 라고 보기는 매우 힘들지 않나요?
그리고 다시 말씀드리지만 부품 부족은 반도체가 주 원인이였습니다;;; 우핸들이라고 각종 헤드유닛을 따로 만들지는 않을 것 같은데요.
어찌되엇든 인구대비 내수가 차별 받은것으로 안 보이네요
본문도 영국 1~5월 총합이고요, 제가 다나와 1~6월 보고 오라고 말씀드렸는데 다시 확인해 보니 어차피 1~6월로 넣어도 아직 6월통계가 없어 1~5월 총합으로 나옵니다.
고로 제가 vs 로 비교한 숫자는 정확한 비교고요…
갯바위님은지금 말씀하신 것처럼 본문 링크 자료를 영어 울렁증때매 정확히 못 보셨다면 어떤 걸 보고 “최소 2배”라고 말씀하신 건가요?
그리고 핸들은 무슨 말씀이신지? 저는 “헤드유닛”이라고 했는데요… 내장재 좌우 금형 다른 곳에는 반도체가 들어가지 않고요…
그리고 한국 시장에선 일년 기본 대기인데 유럽에선 반년 이하 대기면 좀 아쉬운 소리 할 수 있는 상황 아닐까요?
우핸들 부품들 생산 코스트를 일정량 맞추려면 당연히 다른 부품도 생산해야 할것이고 생산라인 유지도 할것 아닙니까 좌핸들 국가중에서 현기 저등급 차량들 판매할곳은 영국 호주 정도 호주야 저급들이 마이너 시장이고 최소 생산량 유지는 해야할것 같습니다
생산계획 에서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