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장 중에 한 번 캐스퍼를 빌려보았다가
내리막 교차로 직전의 진입차로에서 들어오는 차량과..
그 분이 급정거를 하긴 했지만 충분한 거리가 있었어요
짧은 순간이었지만 부딪히진 않겠다 싶었는데 살짝 퉁..
저는 브레이크도 나눠 밟고 ABS도 작동되었지만
내리막이고 비 온 거 치고도 제동거리가 너무 길더군요
ABS가 뭐 신음만 내는 수준이라 걸릴 땐 아차.. 했지만 --;
처음 달릴 때도 좀 별로다 싶었는데
안전운전 경력에 오점을 남긴 기분 나쁜 차가 되었네요
렌터카라 정비 불량 아녔을까요?
고생하셨습니다
사실 내차가 아니면 브레이크 답력이 달라 적응하는데 좀 걸리죠..
회사차 몰다보면 전부 제각각입니다.
다만 급브레킹은 다리에 온 힘을 실어서 밟아야 한다고 합니다
ABS걸리면 되려 제동거리는 길어 집니다
??? 브레이킹 미숙인거 같은데 내수전용이 무슨 관계일가요 ?
풀브레이킹하면 abs가 알아서 해줘요..
나눠 밟는건 소용없어요.
여기에서 운전미숙이네요
그렇게해서 섯으면상관없는데
나눠밟고 사고났으니
차마다브레이크특성이 다 다르죠
그렌저 소나타 쓰렌토 모닝
똑같이브레이크밟으면 분명못서고 사고납니다
남의차 부득이 운전할때는 시동걸고 움직이자마자 브레이크특성부터 확인합니다
구리고 모래가 깔리거나 빙판같은 특수한 상황에서는 abs 장착 차량의 제동거리가 없는 차량에 비해서 더 길어질 수도 있습니다. 대신 차량의 조향이 가능하겠죠. 마찰력을 유지 시켜주니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