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anilea님 옆차선 상황을 확인 안하고 무리하게 차선 변경을 했다는 책임 만큼인거죠 어쨌거나 직진중인 차의 앞으로 끼어들어서 사고를 유발한거니까요 과실이 더 크게 잡히죠 본문 영상의 경우 과속? 직진 차량이 감속하거나 비켜줄 의사가 없는데도 옆차선에서 밀고 들어간 상황으로 보는거죠 차선 변경 완료 후 일정 거리를 주행한뒤에 후방에서 추돌했다면 뒷차 책임이었겠죠
휘파람
IP 14.♡.83.14
06-17
2022-06-17 11:28:5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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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ao님 카니발 100% 과실입니다. 실선진입 한거라...ㄷ ㄷ
House
IP 110.♡.167.22
06-17
2022-06-17 11:41:16
·
@Nao님 카니발 실선 밟았습니다.
Kanilea
IP 124.♡.115.158
06-17
2022-06-17 12:09:4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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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크롬의전차님 한문철 유튜브 가시면 카니발블박, 본문블박 두종류 있습니다. 과속의 문제보다도 전방상황을 아예 주시 안하고 앞에 차가 있던 없던 가속한 레이의 잘못이 더 큽니다. 전 그냥 레이 100프로로 보는 입장이구요. 이미 진입 끝난 차량을 냅다 들이받은 것이고, 레이에게는 피할기회 예측할기회 다 있었는데 브레이크조차 안밟은 사고입니다.
크롬의전차
IP 59.♡.68.13
06-17
2022-06-17 13:12:0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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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anilea님 t자 골목길에서 후진하다가 직각방향에서 직진차량이 접근하는걸 보고 멈춘 차량을 직진차량이 들이받아도 쌍방과실 나옵니다 보험사에선 차가 멈춰도 일정시간 동안은 후진의 연속으로 보더군요 제가 후진하다 멈춘 차량 운전자였습니다 마찬가지로 차선변경 도중이나 직후에 사고가 나면 무리한 차선변경으로 보고 과실비율이 더 높게 판단하는걸로 압니다 물론 거기서 시작해서 다른 변수로 가감하겠죠 후방차량의 전방주시태만이나 과속등이 감안되겠죠
@크롬의전차님 보험사 얘기가 왜 나오는지 모르겠습니다. 저는 판사가 판시하는 사항을 두고 얘기하는것 뿐이구요.
저도 경찰서에서 저보고 가해자라고 한 건 자차 처리한 후에 보험사 통해서 구상금청구소송 진행한적이 있으며, 조정기일날 조정위원(변호사)이 보험사에서 나눠먹기를 위해 만든 공식책 꺼내들길래 그거 안보려고 소송한거다 했고, 조정불성립으로 재판가서 상대 과실 100% 받아냈습니다.
보험사 공식은요 대한민국 법도 아니고, 아무런 효력없는 나눠먹기용 자료입니다. 거부하면 끝이구요.
차가 멈춰도 일정시간 동안은 후진의 연속으로 본다는것, 앞서 언급하신 50m전 이런건 전부다 보험사에서 과실 나눠먹기 하려고 억지로 만든 공식이거나 블박없던 시절 경찰이 가피 정하려고 만든 공식들입니다.
지금은 누구나 블박이 있는 시대이구요, 판사는 예전엔 보지 못했던 사고장면을 그대로 볼 수 있기에
@Kanilea님 맞습니다. 저도 신호대기 중에 우회전차량이 제 왼쪽 휀다 및 범퍼를 먹고 갔는데, 보험사에서 8:2 쌍방하길래, 거부하고, 100%받아냈습니다. 그때 보험사가 세운 논리가 "멈춰있더라도, 직진 과정으로 본다"며,, 쌍방이 이동하던 중에 일어난 사고라는 개소리를 했었죠..
@제발착해지자님 저도 이거 같네요. 외려 진입 보고 그 틈으로 빨리 가려는것 처럼 보입니다 ㄷㄷ
IP 210.♡.72.154
06-17
2022-06-17 09:57:18
·
@숯검댕이님
기본적으로 운전의 감이 없는 사람이죠. 운전을 하면 안되는 사람들이에요... 저런 사람들이...
물론 원인제공은... 차로변경금지선을 어기고 변경을 감행한 카니발에게 있긴 하죠.
물쟁이
IP 219.♡.67.57
06-17
2022-06-17 10:31:30
·
@초랭이2님 자기 앞에 차가 들어오는걸 병적으로 싫어하는 사람들 있어요. 저 레이 보면 들어오는차 옆 공간으로 들어가서 그차가 들어오는 걸 막을려고 한것 처럼 보이는데 실패한 케이스네요. 저도 저런거 한번 당했습니다. 막히는 외곽 순환도로에서 깜박이 켜고, 옆차로 공간 확인하고 천천히 들어가는데 충분히 떨어져 있던 비스토인가 소형차가 갑자기 속력내더니 내차 옆으로 들어 오더군요...순간적으로 한차선에 차가 2대가 된 상황...사고나면 나도 손해라 그냥 양보해줬네요.
미망
IP 124.♡.9.5
06-17
2022-06-17 12:46:26
·
@물쟁이님 욕 보셨네요. 전 깜빡이만 켜면 다 양보해주고 안켜도 엔간하면 해주는데 저렇게 기를 쓰고 막으려는 사람은 운전대 뺏어야 하는 거 같습니다.
Sunny...
IP 182.♡.1.26
06-17
2022-06-17 06:28:34
·
브레이크 등 들어온거 아니죠? 안보이는 거 같은데요
Nao
IP 121.♡.108.167
06-17
2022-06-17 06:29:14
·
@Sunny...님 그렇네영 부딪히고 나서 들어오네영
라삼이
IP 221.♡.136.141
06-17
2022-06-17 06:28:47
·
저렇게 앞을 안보고 들어갈수가 있나요 핸드폰 하고 있었던거 같네여
휴일에
IP 14.♡.116.99
06-17
2022-06-17 06:34:56
·
영상 제보차와 회색 suv는 속도가 비슷한데.. 레이는 많이 빠른거 같네요.
3seconds
IP 59.♡.32.70
06-17
2022-06-17 06:35:51
·
백퍼 휴대폰이네요
The_Power
IP 222.♡.190.55
06-17
2022-06-17 06:54:23
·
근데 뒷자리에 아이가 앉아 있었다거나 상상하면 끔찍한 영상이네요.
회원입니다
IP 223.♡.163.87
06-17
2022-06-17 06:55:04
·
끼어든 차 때문인지 몰라도 오른쪽으로 많이 치우치네요. 보고 핸들 꺾은거면 브레이크 밟을 생각은 안하고..
쭈니~
IP 211.♡.251.196
06-17
2022-06-17 07:15:12
·
@회원입니다님 휴대폰을 보고 있는 때 그런 경우가 종종 있더군요. 또, 운전이 미숙할 경우 발을 떼서 페달을 옮겨 밟는 거보다 손에 잡고있는 운전대 조작이 더 빠르다고 느끼는 경우도 많다고 합니다.
창밖의여자
IP 182.♡.98.206
06-17
2022-06-17 07:08:04
·
끼어든차가 실선에서 끼어드네요 100프로 아닌가요??
삭제 되었습니다.
창밖의여자
IP 182.♡.98.206
06-17
2022-06-17 07:31:34
·
@awful님 실선이 끝나가는 지점에서 차선을 변경해도 된다는 예외 규정이 있다면 모르겠지만 저는 실선에서 차선 변경한 차가 과실이 높다고 생각이 드네요~법은 법이니깐요~
IP 1.♡.199.34
06-17
2022-06-17 09:05:30
·
@awful님 실선에서 차선 변경이면 실선 위반 차량 과실이 더 큽니다.. 그리고 인사 사고까지 발생하면 더 골치 아파지죠.. 중과실이라..
YGee
IP 112.♡.39.30
06-17
2022-06-17 07:11:16
·
버스 전용차선인데 왜 저리 당당하게 달리죠? 브레이킹도 없고 사고 순간엔 구석으로 쏠리고 과속에..
멧돼지a
IP 59.♡.93.217
06-17
2022-06-17 07:15:21
·
@YGee님 바닥 보시면 시간대별로 운영되는 곳입니다. 영상만 놓고 버스전용차선 위반 여부를 따질 순 없어 보이네요.
@님 그러게요. 버스전용차로 실선은 애초에 전용차로 운영 시간에 다른 차는 들어오지 말라는 의미로 알고 있는데요. 전용차로 점선은 다른 차선의 일반 차량들이 전용차로 운영시간에도 우회전 등의 목적으로 들어올 수 있다는 것으로 알고 있어서.... 실선이래지만 전용차로 운영시간이 아닌 경우에도 진짜 그걸 실선 침범으로 볼지...
물쟁이
IP 219.♡.67.57
06-17
2022-06-17 10:33:5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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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님 한문철 티비에서도 그런말 하더군요...교차로 직전에서야 점선이라고....이런건 문제 있다고
제 동생이 완전히 똑같은 상황이었는데(버스차선 제외) 보험사끼리 분쟁 들어가니 과실이 앞차 30 뒷차 70 나왔습니다. 뒷차 과속이 분명해보여도 실선이라 레이 100 나오기 힘들겁니다ㅠ
인형의제국
IP 121.♡.233.65
06-17
2022-06-17 08:38:08
·
가로수가 강력크 한 것인가...레이가 종이 판자로 만들어 진 것은가....눈을 의심합니다..
designist
IP 39.♡.75.82
06-17
2022-06-17 08:56:4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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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형의제국님 둘다 맞는 말이죠ㅋㅋ 가로식재는 겉으로는 저래 얄궂어보여도 식재의 반이상 크기의 뿌리가 식수되야 식생 할 수 있습니다. 시군구청 유관 부서에서 세금 안빼돌리고 일 잘했네 박수쳐줘야될 상황이죠 사실ㅋㅋ 그리고 레이의 루프패널 자체가 강성을 가지게 되면 무게나 휨강성때문에 일반주행상황에서 높은 차체를 가진 레이는 오히려 뒤뚱거리고, 넘어지겠죠? 그 전에 경차연비 똥망이라고 욕먹을수도있구요. 일반적으로 충돌테스트는 '일반주행'을 명제로 하기때문에 사실은 '루프가 접힐정도로 약하다'가 도마에 오르기 보단 시실 '살짝 콩 했는데 뒤집어져?!'가 더 큰 문제로 보입니다.
석기시대소리방
IP 61.♡.187.178
06-17
2022-06-17 09:10:55
·
@인형의제국님 허접(?)해 보이는 가로수도 가로수 추돌 사망사고때 보면 대부분 가로수는 멀쩡합니ㅏㄷ.
cuirassier
IP 222.♡.167.253
06-17
2022-06-17 09:29:11
·
@인형의제국님 생각해보면 가로수는 저런 미친 운전자들로부터 행인을 보호해주는 고마운 존재네요ㄷㄷㄷㄷ
Karyudrian
IP 106.♡.11.243
06-17
2022-06-17 08:49:16
·
지붕은 원래 약한 부위인데 무슨 쿠킹호일 얘기 하시는 분들이 많네요.. 지붕은 얇은 철판 한두장과 내장재가 전부인 부위입니다. 그리고 저렇게 좁게 집중된 부위로 충격을 하면 어디로 박든 손상 정도는 심해지는게 상식중의 상식입니다... 손가락으로 누르면 안아프지만 송곳으로 찌르면 매우 아프듯이요.
삭제 되었습니다.
IP 211.♡.213.133
06-17
2022-06-17 10:46:54
·
@사이드와인더님 지붕은 약하다 하지만 필러가 그냥 무너지네요 ㅎㅎ
-별이-
IP 119.♡.82.228
06-17
2022-06-17 11:48:36
·
@사이드와인더님 레이는 B필러가 없습니다 그래서 뒤집히면 천장 무너질거라 말이 많았습니다
yiri
IP 223.♡.21.176
06-17
2022-06-17 13:11:4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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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이드와인더님 맞습니다 사고가 나서 철판이 찌그러지는건 당연하지만 차의 중심인 B필러가 무너지는건 아예 다른일이죠 사고시 구른다면 답없네요 오픈카도 캐빈룸이 버티는데 저건 경량화를 핑계로 원가절감 후려친겁니다 크게는 CC로 규제하는 괴랄한 정책 때문에 내수특화 경차가 만들어진 것과 면허를 돈주고 사는 현실의 환장 콜라보입니다 전기차로 첨단이 어쩌고 저쩌고 해봤자 교통정책은 1970년대 수준이니 국제시장에서 갈라파고스 일수밖에요
삭제 되었습니다.
니케니케
IP 1.♡.140.37
06-17
2022-06-17 08:54:48
·
가로수가 없는데 보행자가 있었다면 큰일 날뻔 했네요..ㅎㄷㄷ
삭제 되었습니다.
plywood1
IP 121.♡.189.182
06-17
2022-06-17 09:01:39
·
제가 레이 운전자 입장이고.. 저런 사고가 난거보면..두가지 이유일거 같네요
-블박차 때문에 시야가 가려진점 - 레이가 과속인지는 확인이 안되지만, 실선에서 차가 들어올거라는 생각을 안한점
LK_99
IP 182.♡.240.10
06-17
2022-06-17 09:05:59
·
브레이크 밟을생각도 못한거보니 딴짓하고 있었나보군요...
ajc0327
IP 121.♡.234.139
06-17
2022-06-17 09:13:15
·
어쩌든 과속이 이렇게 무섭네요.
렌탈보더
IP 1.♡.54.245
06-17
2022-06-17 09:15:35
·
미친 레이네요 ㄷㄷㄷㄷㄷㄷㄷ 차 들어오는거 보고 레이도 오른쪽으로 들어가거든요 브레이크도 안밟고 ㅎㅎ 후미추돌이면 불리할거 같아서 후측면으로 그나마도 과실 덜 잡히게 한거 아닐까 합니다 ㄷㄷㄷ 거기에 실선 차선변경 보고 고의사고 낸거 아닐까요 ㄷㄷㄷㄷㄷ
에일리언
IP 92.♡.186.246
06-17
2022-06-17 09:19:01
·
@렌탈보더님 ... 고의 사고 생각하며 폐차 시키기엔 까딱하면 ... 갈... 듯요...
렌탈보더
IP 1.♡.54.245
06-17
2022-06-17 10:11:14
·
@에일리언님 연석이랑 씹혀서 뒤집히는건 계산 못했을것 같은데요 ㅎㅎ
워니원이
IP 175.♡.255.54
06-17
2022-06-17 09:28:44
·
저 레이는 언젠가 사고날 운명이었네요.
파고스
IP 124.♡.24.153
06-17
2022-06-17 09:53:54
·
하위차로 급가속/고속은 항상 사고 위험이 있죠.
dellcasio
IP 118.♡.89.57
06-17
2022-06-17 09:54:46
·
영상하고는 상관 없지만 운전자중에 상대방이 실수하면 속도 줄이면서 대응을 해야 하는데 빵빵 신호만 보내고 그대로 가서 들이받는 운전자들 많아요.
물쟁이
IP 219.♡.67.57
06-17
2022-06-17 10:37:42
·
@네오네오당님 한문철TV보면 브레이크보다 크락션에 손이 가는 사람들이 많더라구요...그래서 한문철TV에 나오는것 같기도 하고요...
hankboy
IP 183.♡.3.34
06-17
2022-06-17 10:01:15
·
브레이크 안밟은 것 같은데요. 무섭네요.
sinaro
IP 121.♡.185.10
06-17
2022-06-17 10:19:51
·
레이 같이 운전하는 사람은 정말 조심해야 합니다.
마르잔
IP 39.♡.25.17
06-17
2022-06-17 10:26:07
·
우회전 하려던 차 같은데 점선구간이 너무 짧아서 급조향 않으려고 조금 일찍 실선구간에서 진입한걸로 보입니다. 앞뒤좌우 공간도 충분히 있었는데 레이가 전방주시 안한 잘못 같습니다. 끝차선이 직우차선이니까 사고방지 하려면 점선이 더 일찍 시작돼야 할 거 같아요.
아리바바
IP 222.♡.115.140
06-17
2022-06-17 10:33:24
·
충격할때까지 레이 제동등이 안들어온거 보면 전혀 방어운전을 하지 않은것 같네요. 과실이야 여러가지 따져서 나오겠지만 참 답답한 사람들 많네요.
IP 121.♡.122.174
06-17
2022-06-17 10:38:45
·
운전을 게임으로 배웠나...
만렙치킨
IP 223.♡.81.124
06-17
2022-06-17 10:49:0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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끝차선에서 저렇게 달리다니...
강아지밟지마라
IP 211.♡.68.170
06-17
2022-06-17 11:17:19
·
새삼 가로수가 경치 효과나 온실효과를 맞는 요인도 있자만, 저렇게 가드레일까지 역할을 할줄 몰랐네요... 가로수 없었으면 인도로 붕 날랐을테고,, 만일 지나다니는 사람있었으면,, 어휴 아찔합니다...
페리의 근린주구 이론이 어쩌고 보차도 분리가 어쩌고 시절에 배웠던 이론을 덕분에 이렇게 또 환기해 갑니다.
Redeye
IP 106.♡.128.141
06-17
2022-06-17 12:27:37
·
깜빡이 넣고 4.5초정도 지나서 추돌이네요 날씨도 맑고. 실선 차선변경이라도 뒷차가 충분히 차선변경 인지했을거고 브레이크 밟지않고 우측으로 붙는거보면 안전운전의무 불이행이겠지요. 가로수 초당 두개지나는거 같은데 대략 70키로정도의 레이가 속도를 늦춰줬다면 풍분히 사고 예방이 가능하지 않을까 하는 제 소견입니다. 레이가 과실이9정도 될듯 싶습니다.
운전하다 보면 저런 경우 많죠. 앞차가 차선변경을 하면서 끼어들기를 시도할 경우 뒷차가 가속 패달을 밟으면서 더 빨리 와서 끼어들기 하지 못하도록 하려다가 사고가 난것 같네요. 전 서울쪽에서 운전할때 저런 경우가 많았었는데 깜박이 넣고 천천히 들어가려고 하면 뒷차가 10에 9은 양보하지 않으려고 더 가속을 해서 자기 앞에 끼어들기를 하지 못하도록 하더군요. 저 경우도 끼어드는거 하지 못하게 하려고 속도를 내다가 앞차가 그대로 들어와 버리니 그 속도 때문에 저런 사고가 난것 같습니다. 나중에는 저런식으로 끼어들기가 힘들어서 뒷차와 거리가 충분하다 싶으면 깜박이 넣음과 동시에 바로 끼어들기를 하게 되더군요.
이 사고에서 실선 들먹일게 아닌데 뭔가 잘못보는 분들이 많네요... 사고 원인은 앞에 안보고 들이받은(또는 틈새로 지나갈수 있다 판단하고 가속한) 레이가 잘못입니다... 이미 카니발은 차선 넘어왔고 실선차선 변경에 대한 부분은 벌금내면 끝인 사안입니다. 그냥 단순하게 사고 자체로만 보면 차선변경을 마치는 카니발 후방을 레이가 들이받은 사고입니다.
카니발이 실선에서 차선변경을 했다해도 이것만으로 카니발 잘못이 크다고 하기엔 무리가 따릅니다.카니발이 어찌됐건 차선변경을 먼저 했는데 레이를 보면 속도를 줄이지않고 어떻게든 비집고 나갈려고 달려듭니다. 속도위반과 전방주시태만 및 구지 무리해서 카니발과 인도석 경계 그 좁은 사이를 무리하게 비집고 들어가려는 비상식적인 운전을 보여준것으로 레이 잘못이 더 커보입니다. 카니발 차주 입장에서 이 사고는 바로 소송으로 가는게 좋을거 같습니다.
야그니앙
IP 66.♡.14.209
06-17
2022-06-17 13:19:00
·
실선에서 들어왔다고 하더라도, 차가 이미 차선 반쯤 먹고 들어간 상태에서 50미터쯤 뒤에 있는 차가 들이 박은 느낌으로 보입니다.
삭제 되었습니다.
포톤84
IP 14.♡.20.38
06-17
2022-06-17 13:30:18
·
결론이 어떻게 나올까요? 실선 위반이 더 클까요? 전방주시 태만이 더 클까요?
마산아제
IP 118.♡.5.248
06-17
2022-06-17 13:34:27
·
개인적으로는 레이의 잘못이 커 보이는데요.
앞으로 실선 위반하면 무조건 들이받겠네요.
방어운전을 해야지요. 그리고 주말이라 실산처럼 보이는 버스전용차선이 실제로는 실선이 아니라는 말도 있네요. 파란선 조금 지나면 실선이 아니라 차선뱐경 가능한 선으로 나옵니다.
실선위반은 전방주시 태만한 레이차주의 주장같아 보입니다.
gurimza
IP 211.♡.20.17
06-17
2022-06-17 13:35:12
·
레이가 12대 중과실의 과속에 해당되지 않으려나 싶은데요. 실선에서의 차선변경으로 인한 인사사고는 형사처벌받으면 됩니다. 다만 100:0이 나올 과실은 아닐 겁니다.
윤석멸망
IP 223.♡.207.170
06-17
2022-06-17 13:42:06
·
앞차가 깜빡이 넣고 저렇게 살살 들어가는데 레이가 아애 양보할 생각은 없고 앞지를라고 했는거 같네요
가닼
IP 211.♡.116.127
06-17
2022-06-17 13:45:4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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앞차가 깜빡이만 켜도 껴주기 싫어서 습관적으로 밟는 사람들이 있죠. 운전면허 시험에 검증된 인성검사도 있어야한다고 봅니다.
cuirassier
IP 222.♡.167.253
06-17
2022-06-17 13:47:05
·
그런데 저 전용차로의 실선이 일반적인 하얀 실선의 기능과 법적 위치가 똑같다는게 나오긴 했나요? 진짜 그런 거라면 전용차로 운영 안할 때 조차 점선구간 없이는 들어 갈 수도 나올 수도 없다는 얘긴데 말이 안되잖아요. 자꾸 실선 얘기가 나오는데 이것부터 정리돼야지 자꾸 실선에 집중하는건 좀...
앞차 도로교통법규 위반은 인정됩니다. 따라서, 해당 벌금형 부과하면 됩니다. 앞 차량의 상당부분(사실상 거의 진입완료)이 진입한 상황에서 뒤에서 달려와서 냅다 박아버리는 것은 전방주시태만 등 별도의 부분으로 보여집니다. 앞차진입이 불만이라면 채증후 신고 등 다른방법으로 해결함이 바람직하며 앞차가 진입후 정차 하였다면 몰라도 계속 진행중이므로 이건 뒷차의 고의성이 더 커보이는 사고입니다. 앞차의 교통법규위반 의도 보다 됫차의 고의성 또는 과실이 훨씬 더 무겁게 처벌되어야 할 것입니다.
자연스런삶
IP 211.♡.246.237
06-17
2022-06-17 13:59:4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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눈뜨고 운전하는데 저런 사고 날수있나요?
노답클라스
IP 39.♡.230.149
06-17
2022-06-17 14:01:4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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근데 끝차선 버스전용차로 실선이 도로 사정에 맞았을까 싶네요. 중간중간 건물 진입로도 있고 골목 근처에만 점선인데 너무 짧아서 차선 두 개를 한 번에 우회전하라는 것도 아니고.. 초행길에 실선 사이 건물 진입하려고 하면 사고 가능성 엄청 높은 도로네요..
레이 운전 양아치... 탄력적으로 버스전용차로제 하는 곳 같은데 실선이래봤자 몇 미터 안가서 다시 점선이구만요. 앞차가 방향지시등도 켰던데 그거보고도 뒷차인 레이가 먼저 가려고 가속한 상황으로 보이네요. 그거 양보하는 게 그렇게 어렵나...? 저는 앞차가 방향지시등만 잘 켜도 우쭈쭈하게 되던데요. 우리 모두 양보 잘 하고 자뻑과 도덕적 우월감을 느껴봅시다ㅎㅎ
돈노마인드
IP 121.♡.101.9
06-17
2022-06-17 14:17: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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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이는 블박차의 우측 차로에서 추월했는데, 이건 문제가 안되는 것인가요???
고기먹는사자
IP 211.♡.151.190
06-17
2022-06-17 14:35:5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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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이과속이라 레이가 가해자~
황소바람
IP 182.♡.4.170
06-17
2022-06-17 16:59: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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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통 운전하고 다니는 사람이면 레이 잘못에 많이 손들거 같은데....결과가 어땠는지가 궁금하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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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방미주시...
추가로 과속의심
타차량보다 레이가 훨 빠르네영
레이가 과속하는거 같구... 전방미주시에.. 브레이크등도 안들어오고...
후방추돌 사고시 과속하고 있을때는 어케 나올지 궁금하네영
어쨌거나 직진중인 차의 앞으로 끼어들어서 사고를 유발한거니까요
과실이 더 크게 잡히죠
본문 영상의 경우 과속? 직진 차량이 감속하거나 비켜줄 의사가 없는데도 옆차선에서 밀고 들어간 상황으로 보는거죠
차선 변경 완료 후 일정 거리를 주행한뒤에 후방에서 추돌했다면 뒷차 책임이었겠죠
카니발 실선 밟았습니다.
과속의 문제보다도 전방상황을 아예 주시 안하고 앞에 차가 있던 없던 가속한 레이의 잘못이 더 큽니다. 전 그냥 레이 100프로로 보는 입장이구요.
이미 진입 끝난 차량을 냅다 들이받은 것이고, 레이에게는 피할기회 예측할기회 다 있었는데 브레이크조차 안밟은 사고입니다.
보험사에선 차가 멈춰도 일정시간 동안은 후진의 연속으로 보더군요
제가 후진하다 멈춘 차량 운전자였습니다
마찬가지로 차선변경 도중이나 직후에 사고가 나면 무리한 차선변경으로 보고 과실비율이 더 높게 판단하는걸로 압니다
물론 거기서 시작해서 다른 변수로 가감하겠죠 후방차량의 전방주시태만이나 과속등이 감안되겠죠
저는 판사가 판시하는 사항을 두고 얘기하는것 뿐이구요.
저도 경찰서에서 저보고 가해자라고 한 건 자차 처리한 후에 보험사 통해서 구상금청구소송 진행한적이 있으며,
조정기일날 조정위원(변호사)이 보험사에서 나눠먹기를 위해 만든 공식책 꺼내들길래 그거 안보려고 소송한거다 했고,
조정불성립으로 재판가서 상대 과실 100% 받아냈습니다.
보험사 공식은요 대한민국 법도 아니고, 아무런 효력없는 나눠먹기용 자료입니다. 거부하면 끝이구요.
차가 멈춰도 일정시간 동안은 후진의 연속으로 본다는것, 앞서 언급하신 50m전 이런건 전부다 보험사에서 과실 나눠먹기 하려고 억지로 만든 공식이거나 블박없던 시절 경찰이 가피 정하려고 만든 공식들입니다.
지금은 누구나 블박이 있는 시대이구요,
판사는 예전엔 보지 못했던 사고장면을 그대로 볼 수 있기에
누구에게 잘못이 있었는지?
예측 가능했는지?
피할 수 있었는지?
를 가지고 판시합니다.
맞습니다.
저도 신호대기 중에 우회전차량이 제 왼쪽 휀다 및 범퍼를 먹고 갔는데, 보험사에서 8:2 쌍방하길래, 거부하고, 100%받아냈습니다.
그때 보험사가 세운 논리가 "멈춰있더라도, 직진 과정으로 본다"며,, 쌍방이 이동하던 중에 일어난 사고라는 개소리를 했었죠..
기본적으로 운전의 감이 없는 사람이죠.
운전을 하면 안되는 사람들이에요... 저런 사람들이...
물론 원인제공은... 차로변경금지선을 어기고 변경을 감행한 카니발에게 있긴 하죠.
저도 저런거 한번 당했습니다. 막히는 외곽 순환도로에서 깜박이 켜고, 옆차로 공간 확인하고 천천히 들어가는데 충분히 떨어져 있던 비스토인가 소형차가 갑자기 속력내더니 내차 옆으로 들어 오더군요...순간적으로 한차선에 차가 2대가 된 상황...사고나면 나도 손해라 그냥 양보해줬네요.
욕 보셨네요.
전 깜빡이만 켜면 다 양보해주고
안켜도 엔간하면 해주는데 저렇게 기를 쓰고 막으려는 사람은 운전대 뺏어야 하는 거 같습니다.
보고 핸들 꺾은거면 브레이크 밟을 생각은 안하고..
100프로 아닌가요??
실선이 끝나가는 지점에서 차선을 변경해도 된다는 예외 규정이 있다면 모르겠지만 저는 실선에서 차선 변경한 차가 과실이 높다고 생각이 드네요~법은 법이니깐요~
그리고 인사 사고까지 발생하면 더 골치 아파지죠.. 중과실이라..
암튼 실선 위반은 실선위반이고 레이가 사고 난건 사고 난거로
따로 분리 해야될거 같은데요
레이가 속도를 줄일수 있는데 과속처럼(이건 블랙박스랑 실제 운행속도가 다를수 있어서) 보일정도로 달린건 문제죠
버스전용차로 미운영 시간대라도 적용되나요?
차량의 저부분은 충돌 테스트도 거의 안하니 약한걸까요?
가로수하고 차하고 충돌해서 가로수가 부러진 경우는 못본듯요. ㄷㄷㄷㄷ
어느 방향으로 갖다 박아도요. ㄷㄷㄷ
예전에는 걍 통째로 주저앉았죠.
고속도로도 아니고, 시내에서 저 속도로 딴 짓 할 수 있다는 게 놀랍네요.
그리고 저렇게 좁게 집중된 부위로 충격을 하면 어디로 박든 손상 정도는 심해지는게 상식중의 상식입니다...
손가락으로 누르면 안아프지만 송곳으로 찌르면 매우 아프듯이요.
지붕은 약하다 하지만 필러가 그냥 무너지네요 ㅎㅎ
그래서 뒤집히면 천장 무너질거라 말이 많았습니다
사고시 구른다면 답없네요 오픈카도 캐빈룸이 버티는데 저건 경량화를 핑계로 원가절감 후려친겁니다
크게는 CC로 규제하는 괴랄한 정책 때문에 내수특화 경차가 만들어진 것과 면허를 돈주고 사는 현실의 환장 콜라보입니다
전기차로 첨단이 어쩌고 저쩌고 해봤자 교통정책은 1970년대 수준이니 국제시장에서 갈라파고스 일수밖에요
저런 사고가 난거보면..두가지 이유일거 같네요
-블박차 때문에 시야가 가려진점
- 레이가 과속인지는 확인이 안되지만, 실선에서 차가 들어올거라는 생각을 안한점
차 들어오는거 보고 레이도 오른쪽으로 들어가거든요 브레이크도 안밟고 ㅎㅎ
후미추돌이면 불리할거 같아서 후측면으로 그나마도 과실 덜 잡히게 한거 아닐까 합니다 ㄷㄷㄷ
거기에 실선 차선변경 보고 고의사고 낸거 아닐까요 ㄷㄷㄷㄷㄷ
연석이랑 씹혀서 뒤집히는건 계산 못했을것 같은데요 ㅎㅎ
끝차선이 직우차선이니까 사고방지 하려면 점선이 더 일찍 시작돼야 할 거 같아요.
페리의 근린주구 이론이 어쩌고 보차도 분리가 어쩌고 시절에 배웠던 이론을 덕분에 이렇게 또 환기해 갑니다.
앞차가 차선변경을 하면서 끼어들기를 시도할 경우 뒷차가 가속 패달을 밟으면서 더 빨리 와서 끼어들기 하지 못하도록 하려다가 사고가 난것 같네요.
전 서울쪽에서 운전할때 저런 경우가 많았었는데 깜박이 넣고 천천히 들어가려고 하면 뒷차가 10에 9은 양보하지 않으려고 더 가속을 해서 자기 앞에 끼어들기를 하지 못하도록 하더군요.
저 경우도 끼어드는거 하지 못하게 하려고 속도를 내다가 앞차가 그대로 들어와 버리니 그 속도 때문에 저런 사고가 난것 같습니다.
나중에는 저런식으로 끼어들기가 힘들어서 뒷차와 거리가 충분하다 싶으면 깜박이 넣음과 동시에 바로 끼어들기를 하게 되더군요.
본인이 불리하다고 생각하니 안한거죠..
분명히 전방미주시 인듯
https://www.clien.net/service/board/park/17336106?c=true#135767624CLIEN
이에 한문철 변호사는 "실선에서 넘어왔다고 무조건 가해 차는 아닌 것 같다"며 "레이가 브레이크를 밟지 않고 그대로 달려온 것이 사고의 원인으로 보인다"고 했다.
이런 분위기죠.
앞차가 실선 넘어 왔다고, 감속 없이 달려가 들이 받는건
그냥 다 죽자는 방식의 운전 방법 입니다.
전방주시 정속주행 등 안전운전을 너무
가볍게 보시는거 아닌지요?
사고 원인은 앞에 안보고 들이받은(또는 틈새로 지나갈수 있다 판단하고 가속한) 레이가 잘못입니다...
이미 카니발은 차선 넘어왔고 실선차선 변경에 대한 부분은 벌금내면 끝인 사안입니다.
그냥 단순하게 사고 자체로만 보면 차선변경을 마치는 카니발 후방을 레이가 들이받은 사고입니다.
앞으로 실선 위반하면 무조건 들이받겠네요.
방어운전을 해야지요.
그리고 주말이라 실산처럼 보이는 버스전용차선이 실제로는 실선이 아니라는 말도 있네요.
파란선 조금 지나면 실선이 아니라 차선뱐경 가능한 선으로 나옵니다.
실선위반은 전방주시 태만한 레이차주의 주장같아 보입니다.
실선에서의 차선변경으로 인한 인사사고는 형사처벌받으면 됩니다.
다만 100:0이 나올 과실은 아닐 겁니다.
운전면허 시험에 검증된 인성검사도 있어야한다고 봅니다.
따라서, 해당 벌금형 부과하면 됩니다.
앞 차량의 상당부분(사실상 거의 진입완료)이 진입한 상황에서 뒤에서 달려와서 냅다 박아버리는 것은 전방주시태만 등 별도의 부분으로 보여집니다.
앞차진입이 불만이라면 채증후 신고 등 다른방법으로 해결함이 바람직하며 앞차가 진입후 정차 하였다면 몰라도 계속 진행중이므로 이건 뒷차의 고의성이 더 커보이는 사고입니다.
앞차의 교통법규위반 의도 보다 됫차의 고의성 또는 과실이 훨씬 더 무겁게 처벌되어야 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