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WWW님 안전벨트 맬 시간이 어딨냐고 가짜 벨트 고리를 끼우고 다니던 분들이 생각나네요.
nizz.
IP 122.♡.167.105
06-09
2022-06-09 21:26:43
·
그래도 민주당 탓하는 노조위원장 보니 자업자득이라 생각합니다. 자생해야죠
크리미널마인드
IP 175.♡.197.203
06-09
2022-06-09 21:28:43
·
@nizz.님 저도 아래글보고..허헐 했는데 내용보니 집권여당일떄도 국민의힘이 반대한거네요 근데 왜 저들은 지금도 민주당탓을 한답니까 ㅎㅎ
Starless
IP 210.♡.53.206
06-09
2022-06-09 21:28:43
·
@nizz.님 한숨 나오는 부분인데, 그렇다고 안전문제를 나몰라라 하기도 어렵네요.
keedi
IP 210.♡.230.222
06-10
2022-06-10 03:13:49
·
@nizz.님 자업자득이라뇨. 법사위 내준것도 민주당이고, 법사위 내줘도 시간 끌수는 있어도 다수당이면 밀어부칠 수 있는데 안한것도 민주당입니다. 민주노총이면 그 어디보다 적폐 세력과 가열차게 싸우는 곳인데 자업자득이라니 적절하지 않아 보이네요.
nizz.
IP 211.♡.60.5
06-10
2022-06-10 10:01:03
·
@keedi님 문재인정부 때 민주노총의 시위가 노동자들을 위한 시위였나요? 코로나로 다들 힘들 때 거리 시위 주도해서 정권에 피해주고 협박하고, 지지하지 않는 정당에 왜 그러는 지 모르겠습니다. 이번 대선 때 지지한 정당에 항의 하라고 하세요.
keedi
IP 210.♡.230.222
06-11
2022-06-11 12:14:36
·
@nizz.님 민주노총 싫어하시는건 자유니까 상관없지만, 사실을 왜곡하시면 안되죠. 민주노총이 그럼 국짐당 지지한단 말입니까? 민주노총의 대부분은 싫든 좋든 대부분 민주당에 표줬어요. 그리고 민주노총 시위 횟수 세보기라도 하셨어요? 지난 MB/박근혜 때 비교해서 압도적으로 시위 횟수나 강도도 줄인건 알고 말씀하시는건가요? 코로나로 다들 힘든거 감안해서 그정도 한겁니다. 민주노총의 문재인 정부때 시위가 노동자들을 위한 시위가 아니라구요? 차라리 그냥 민주노총이 개인적으로 극혐이라고 말씀하시는게 낫지 않을까요?
IP 121.♡.236.61
06-09
2022-06-09 21:26:45
·
아 전 그냥 기름값이 올라서 운행해도 수익이 훨씬 적어지고 그걸로 인해 파업하는줄 알았는데 좋은글 감사합니다.
Starless
IP 210.♡.53.206
06-09
2022-06-09 21:29:14
·
@님 잘 몰랐던 부분이라, 같이 생각해보면 좋을 듯 해서요. 제가 글쓴이는 아닙니다. ^^
Lightuser
IP 219.♡.196.254
06-09
2022-06-09 21:28:55
·
민주당이 못 막았다면서 욕하다 보면 5년 금방가고, 또 못 막은 민주당은 찍어주지 않으면 10년 금방입니다.
안전 운임제는 특수차량(컨테이너 등)에 적용되고 있는 3년 한시적인(올해 종료)일몰 적용이라 폐지하면 지금 수입의 30퍼 이상 감소 합니다. 주변에 전부 오르는것 뿐인데 수입이 30퍼 이상 줄어들면 목숨 걸수밖에 없겠죠. 아에 안줬으면 모르는데 주던걸 뺏어 버리면 나라도 목숨 걸듯... 이런거 이야기 하는 언론은 하나도 없고...정부는 나몰라라 할 뿐이고... 결국은 기업들 출하 못해서 피해 막심...파업 동참하는 노조원들도 몬벌어서 피해... 굥이 졸나 잘 대체 하겠지요. 2찍들은 파업이라면 무조건 강경 대응이라고 하지만... 출하 몬해서 뺙치고 있는 출하 담당자 입니다만 한편으로는 안타ㄲㅇ
Starless
IP 210.♡.53.206
06-09
2022-06-09 21:38:41
·
@yunho님 쉬운 문제가 아니겠습니다만, 적어도 손놓고 으름짱이나 좋을 문제는 분명 아니겠습니다.
화물차 번호판 수가 제한되어 있는데, 저 중개업체들이 번호판을 가지고 있는 구조이더라구요. 반면에 지입차주(중개업체 번호판 임대해서 차 사서 운행하는 사람) 하는 데에는 별다른 장벽이 없구요. 그래서 그냥 내버려두면 중개업체들이 별로 하는 일 없이 40% 가져가는 현상이 발생하는 거죠.
Starless
IP 210.♡.53.206
06-09
2022-06-09 21:39:08
·
@sltx님 자세한 설명 감사합니다.
IP 39.♡.46.139
06-09
2022-06-09 21:36:22
·
물류업계 종사자로써 저들의 의도는 이해합니다 하지만, 물류비는 화주사의 입장에서 최대한 낮춰야 손익개선될 수 있는구조여서 힘듭니다… 다같이 물류비를 상승시키면 되겠으나, 시장경제시스템에서 모두가 물류비를 상승시킬까요?? 하물며 택배도 cj는 운임상승하지만 한진,롯데는 안올리니 경쟁이 안되는거죠….
Starless
IP 210.♡.53.206
06-09
2022-06-09 21:40:06
·
@님 글에서 지적하는 부분은 화주가 아니라 중계사업자의 이슈인 것 같습니다.
노란육교
IP 27.♡.202.79
06-09
2022-06-09 22:55:01
·
@닥터후후후님 하지만, 우리가 경영상 힘드니, 너희가 죽어라(과장 죄송합니다). 순화해서, 적자보든, 무리하게 운행하다 사고나든 어쨌든 그건 네 책임… 이런 태도가 사회적으로 옳은 방향일까요? — ClienKit³
달의낭만
IP 125.♡.213.178
06-10
2022-06-10 04:09:18
·
@님 말씀대로라면 안전운임제를 더 하는게 맞다고 생각하셔야 할 것 같습니다. 안전운임제를 하면 화주사들이 물류비용이 동반상승인데 택배사의 비교는 맞지 않는 것 같습니다. 도로의 안전을 위해서도 근로 환경이 개선되어야 한다고 생각하구요. 아쉽지만 물가인상이라는 아쉬운 부분으로 귀결될 가능성이 높지만 인상폭은 중간에서 폭리를 취하는 등의 잘못된 관행이나 잘못된 알선구조를 바로 잡아서 인상폭을 줄이는 방향이 맞지 않나 싶습니다. 물론 기업(화주사)도 물류비용 인상에서 양보를 해야겠죠.
결국 이익을 늘리기 위해 열악한 입장에 있는 사람들 뒤통수 치고 있는건데 그건 좀 아니지 않습니까?
IP 211.♡.68.89
06-10
2022-06-10 07:06:53
·
@달의낭만님 저도 안전운임제는 찬성하는 입장이라……. 우리사회 전반적으로 물류비에 대해서 아깝다고 생각하는 인식개선이 제일 필요합니다… 더이상 단가후려치기로는 안전하고 좋은 물류서비스가 안나옵니다ㅠㅠ
IP 218.♡.100.207
06-09
2022-06-09 21:38:41
·
중계 사업법이 생겨야 한다고 봅니다 4대보험등의 의무는 용역의 형태로 벗어나고선 중간에서 수수료만 챙기는 형태들 퀵, 음식 배달, 운송, 플랫폼사업자등등 중계사업에 대기업도 뛰어들고 중계사업it 업체들이 대호황을 누리는 걸 생각하면 제재를 가해야 합니다 원청계약 공개하고 수수료 5프로 초과해서 챙기려면 4대보험 퇴직금 운송수단 제공등 정규직 형태의 직접고용이 수반 되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Starless
IP 210.♡.53.206
06-09
2022-06-09 21:39:31
·
@님 철저하게 찬성합니다.
달의낭만
IP 125.♡.213.178
06-10
2022-06-10 04:11:44
·
@님 적극 공감입니다~
여름철개장수
IP 125.♡.192.30
06-09
2022-06-09 21:45:29
·
이해를 잘 한건지 모르겠는데 배달업체 같은 플랫폼 사업자(?)같은 구조가 다 빼먹는거라는거죠?
Starless
IP 210.♡.53.206
06-09
2022-06-09 21:47:39
·
@여름철개장수님 빼먹는다는 표현이 맞는지는 모르겠습니다. 과도하다, 정도로 이해되네요.
IP 175.♡.223.185
06-09
2022-06-09 21:46:12
·
파업에는 다 이유가 있죠. 그걸 '배가 불러서 파업한다' 라고 말하는 사람들은 21세기엔 노인네들 말곤 없을 거에요.
이 문제는 1번남도 위험에 처해질 수 있어서(사고나면 화물차는 티도 안나지만 승용차는 쥐포되니...) 뭐라도 해야하지 않나 생각되네요 ㅠ
Starless
IP 121.♡.241.141
06-10
2022-06-10 11:06:54
·
@Canyon님 문제는 해결해야 하고, 위험요소는 줄여야 하니까요.
삭제 되었습니다.
달의낭만
IP 125.♡.213.178
06-10
2022-06-10 04:20:44
·
@달리자달려333님 적정한 선을 요구하는거죠. 안전운임제 시행을 알선소들이 반대하는 이유가 무엇일까요? 간단합니다. 오픈되고 룰이 정해지면 그들의 수입이 줄기 때문입니다. 더 많은 내용이 있지만 일단 제 생각에 모두의 안전을 위해서라도 근로환경은 개선되어야 한다고 봅니다.
@님 소위 플랫폼 사업이라는게 대세가 되면서 점점 더 심해지고 있습니다. 따지고 보면 포털(검색엔진이 아닌 포털), 오픈마켓, 배달, .. 전부 그런 사업이죠.
강쇠변
IP 39.♡.231.136
06-10
2022-06-10 01:48:06
·
2번 찍으신 분들도 많이 있을듯
Starless
IP 121.♡.241.141
06-10
2022-06-10 11:09:09
·
@강쇠변님 알 수 없는 일입니다.
크륵크큭
IP 121.♡.14.90
06-10
2022-06-10 05:04:38
·
가만히 앉아서 알선 수수료 많이 떼간다고 불평하는 것은 이해가지만 모든 사업에서 영업이 가장 어렵습니다.운송업이 대단한 기술을 요구하지 않는 만큼 경쟁이 심합니다. 수수료 부당하거나 과도하다고 생각하면 직접 화주 구해서 운송하면 수익이 커지겠지만 현실적으로 불가능하다는 것을 운전자들이 잘 알겁니다.
운임이 박해서 과속할 수 밖에 없다고 하는데 화물차는 속도제한 걸려있습니다. 오래된 화물차에는 이 장치가 의무가 아니어서 과속 가능한데 오래된 화물차 교체를 지원하기 위한 지원은 필요하겠네요 노후경유차 폐차 지원금이 있었는데 대상이나 지원금을 늘렸으면 좋겠네요
파피루쓰
IP 221.♡.93.62
06-10
2022-06-10 05:25:53
·
@크륵크큭님 전혀 납득도 동의도 어려운 댓글이군요.
Starless
IP 121.♡.241.141
06-10
2022-06-10 11:10:22
·
@크륵크큭님 운송업이 대단한 기술이 아닌지는 모르겠지만, 사람을 갈아 넣어서 유지되는 형태인 건 아시지 않나요? 그리고, 제한 속도 이내로 계속 달리거나 졸기라도 하면 정말 문제 심각해집니다.
박패기
IP 59.♡.135.120
06-10
2022-06-10 05:12:04
·
이번 정부는 이 문제에 관여할 생각과 능력이 없어보이고, 그러면 결국 물류 대란 한번 오겠네요.
2번 당선된걸 탓해야지 좋은 경험이다 생각해야죠 뭘
/Vollago
나치관련 짤방이 떠오르네요.
지켜 줄수 있을지는 모르겠지만
그들이 승리했으면 좋겠네요.
빈댓글인줄 깜놀했네요 ㅋㅋ 제가 말한 그 짤방이 맞네요.
폭력적으로 파업하는건 절때 공감못합니다.
그래서 응원도 못해주겠네요
추가) 비노조원 습격영상을 받았는데 이번파업때가 아닌것 같습니다.
제가 정확히 알아보지 않고 썼네요. 죄송합니다
언제 저들이 폭력을 행사했죠??
비노조원 습격영상을 받았는데 이번파업때가 아닌것 같습니다.
제가 정확히 알아보지 않고 썼네요. 죄송합니다
대리운전처럼 정해진 %로 수수료가 정해져 있지 않습니다.
화물쪽 생각외로 열악합니다.
기사만보면 국회문제로 다수당인 민주당 의지문제라고 뉘앙스를 풍기고 있죠
14시간 연속으로 운전할 수 없다나......
근데 막상 미국 기사 입장에서는 X 같은 법이라고 엄청 욕해요.
현실과 동떨어진 규제라고 하죠.
우리나라도 그거 따라한다고 하면 더더더 헬게이트 열립니다.
저도 아래글보고..허헐 했는데
내용보니 집권여당일떄도 국민의힘이 반대한거네요
근데 왜 저들은 지금도 민주당탓을 한답니까 ㅎㅎ
좋은글 감사합니다.
또 못 막은 민주당은 찍어주지 않으면 10년 금방입니다.
주변에 전부 오르는것 뿐인데 수입이 30퍼 이상 줄어들면 목숨 걸수밖에 없겠죠.
아에 안줬으면 모르는데 주던걸 뺏어 버리면 나라도 목숨 걸듯...
이런거 이야기 하는 언론은 하나도 없고...정부는 나몰라라 할 뿐이고...
결국은 기업들 출하 못해서 피해 막심...파업 동참하는 노조원들도 몬벌어서 피해...
굥이 졸나 잘 대체 하겠지요.
2찍들은 파업이라면 무조건 강경 대응이라고 하지만...
출하 몬해서 뺙치고 있는 출하 담당자 입니다만 한편으로는 안타ㄲㅇ
하지만, 물류비는 화주사의 입장에서 최대한 낮춰야 손익개선될 수 있는구조여서 힘듭니다…
다같이 물류비를 상승시키면 되겠으나, 시장경제시스템에서 모두가 물류비를 상승시킬까요??
하물며 택배도 cj는 운임상승하지만 한진,롯데는 안올리니 경쟁이 안되는거죠….
— ClienKit³
안전운임제를 하면 화주사들이 물류비용이 동반상승인데 택배사의 비교는 맞지 않는 것 같습니다.
도로의 안전을 위해서도 근로 환경이 개선되어야 한다고 생각하구요.
아쉽지만 물가인상이라는 아쉬운 부분으로 귀결될 가능성이 높지만
인상폭은 중간에서 폭리를 취하는 등의 잘못된 관행이나 잘못된 알선구조를 바로 잡아서 인상폭을 줄이는 방향이
맞지 않나 싶습니다.
물론 기업(화주사)도 물류비용 인상에서 양보를 해야겠죠.
결국 이익을 늘리기 위해 열악한 입장에 있는 사람들 뒤통수 치고 있는건데
그건 좀 아니지 않습니까?
우리사회 전반적으로 물류비에 대해서 아깝다고 생각하는 인식개선이 제일 필요합니다…
더이상 단가후려치기로는 안전하고 좋은 물류서비스가 안나옵니다ㅠㅠ
4대보험등의 의무는 용역의 형태로 벗어나고선 중간에서 수수료만 챙기는 형태들 퀵, 음식 배달, 운송, 플랫폼사업자등등 중계사업에 대기업도 뛰어들고 중계사업it 업체들이 대호황을 누리는 걸 생각하면 제재를 가해야 합니다
원청계약 공개하고 수수료 5프로 초과해서 챙기려면 4대보험 퇴직금 운송수단 제공등 정규직 형태의 직접고용이 수반 되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지금 정권을 잡은 정부는 이 일을 간섭하기 싫어합니다. 그게 문제에요.
저들은 그런거 신경쓰고 싶어하는 사람들이 아니거든요.
이건 화물연대나 국민이 성화를 낸다고 저들이 겁을 먹거나 움직일려고 노력하지 않아요. 그게 문제에요 그게.
최소한 민주당은 같이 살자, 좀더 불합리합을 이겨보자 주의인 반면
국힘당은 기업입장에서 규제 풀고 기업이 징징거리면 들어주는 입장이죠..
민주당에서 왜 180석으로 원하는것을 못했냐구요?
180석을 가지고도 밀어붙이면 여론몰이에 따라 민주당 죽일놈이 되고
국힘당과 협치를 논하면 어떻게든 하는데 국힘당의 짓거리로 법안은 누더기가 되고 이러면서 민주당은 욕먹는 당이죠.
이런건이 한두건이 아닌데 무조건 민주당을 욕부터 하고보면 그냥 국힘당이 대안이 될수 밖에 없죠.
애초에 국힘당이 모두의 트롤짓을 하는데, 그건 제껴두고 민주당만 주구장장 욕하니 뭐 정권유지가 될리가 있나요?
화물차 파업 아무리 해도 보수 정권은 들어줄리가 없습니다. (애초에 이런거 들어주면 연쇄파업이 타 산업분야에서도 터질것이므로 쉽게 들어줘선 안된다가 국힘당의 마인드입니다).
법집행에 따른 구속이 될것이구요 공권력투입에 따라 다칠수도 있어요.
조만간 어떤 충돌이 날지 모르겠는데, 파업하시는 분들 격렬한고 왜 그런줄은 본문에 잘 소개되어 있어서 알겠는데 혀재는 민주정권이 아니라 국힘당정권임을 인지하세요.
그 좋아하는 법의 칼날이 어떻게 들어갈지..
경찰이 집회금지를 일부 불허했지요.
수순으로 가는겁니다.
불법으로 몰기위한 사전작업이죠.
더 많은 내용이 있지만 일단 제 생각에 모두의 안전을 위해서라도 근로환경은 개선되어야 한다고 봅니다.
운임이 박해서 과속할 수 밖에 없다고 하는데 화물차는 속도제한 걸려있습니다. 오래된 화물차에는 이 장치가 의무가 아니어서 과속 가능한데 오래된 화물차 교체를 지원하기 위한 지원은 필요하겠네요 노후경유차 폐차 지원금이 있었는데 대상이나 지원금을 늘렸으면 좋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