옛날에도 비슷한 기사가 있었어요. 싸구려 커피의 인생은 살아본 적이 없는데 간접체험으로 쓴거냐며. ㅎㅎㅎㅎㅎ 근데 뭐 부자가 평범한 사람의 삶을 노래하지 말란 법 없고 부루주아의 자식이 서민을 위해 살지 말란 법 없죠. 조국교수님도 금수저지만 사회적 정의를 위해 사시니까요.
Domybest
IP 222.♡.186.207
06-06
2022-06-06 15:40:54
·
@동주리님 본인 경험처럼 느껴지는게 문제죠.. 만약 저정도 여유있는 입장이면.. 저라면 저런 내용으로 예술 못할 것 같습니다. 정말 진정성있는, 한국형 포크를 잇는 몇안되는 뮤지션이라고 생각했는데.. 그냥 영리했던 거라고 생각하니 기운이 다 빠집니다.
삭제 되었습니다.
tevary
IP 222.♡.22.169
06-06
2022-06-06 16:05:30
·
@Domybest님 서울대 사회학과인데도 사회문제에 전혀 관심없는 사람이고, 저런 노랫말은 장삿속인거죠. 2찍남.. 아니 투표 안했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ㅂㄷㅂㄷ
현실 : 서울대는 아주 작은부분일뿐이고.. 내가 하고 싶은거 하면서 살다가 실패해도 될 뒷배경이 서울대졸보다 훨씬 더 큼(0)
애초에 3루에서 태어났네요...
그리고 지금 현재 장기하는 독보적이고 유니크하죠. 전세계에 장기하 밖에 없음.
ㅂㄷㅂㄷ 대역죄인!!
본인도 커리어에서 일정 수준 쌓았고
평생 돈에서 자유로울거고
본인 브레인에 외모에.. 진짜 인생 살 맛 나겠어요ㅎㅎ
라디오 영상 보면 아이유가 완전 반한 느낌이더군요.
근데 아마 그 이후로 장기하 나오는 노래마다 아이유가 엄청 싫어했을 것 같은…. ㅋㅋㅋㅋ (고기 냄새도~~~~ 빠지기는 빠지더라)
싸구려 커피의 인생은 살아본 적이 없는데 간접체험으로 쓴거냐며. ㅎㅎㅎㅎㅎ
근데 뭐 부자가 평범한 사람의 삶을 노래하지 말란 법 없고
부루주아의 자식이 서민을 위해 살지 말란 법 없죠.
조국교수님도 금수저지만 사회적 정의를 위해 사시니까요.
만약 저정도 여유있는 입장이면.. 저라면 저런 내용으로 예술 못할 것 같습니다.
정말 진정성있는, 한국형 포크를 잇는 몇안되는 뮤지션이라고 생각했는데.. 그냥 영리했던 거라고 생각하니 기운이 다 빠집니다.
언제쯤 부럽지가 않어 노래하는 날이 올까요 ㅎㄷㄷ
우리가 부러워 하면 지는겁니다
부도 안 난다고 그럴 일 없다고 했지만 현실은 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