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고후 탈출을 못했네요
기절한건지...차문이 안열린건지는 조사 결과 봐야하겠네요
삼가 고인의 명복을 빕니다
전기자전거당 바E크당 소모임 당주 from iMAC Retina 5K by Galaxy Z Fold 2
사진 보니 아이오닉 5 군요
테슬라는 전기 나가면..... 방법을 미리 알아두지 않으면. 못여는 모델이 있는 걸로 압니다.
혹시 리튬이온 배터리 때문에 막연히 그렇게 생각하시는거라면
실제 전세계 통계도 그렇고 국내도 소방청이나 국토교통부에서 국내 사고만 가지고 낸 통계도 그렇고
차량 10만대당 화재 비율은 내연기관차가 전기차의 25배 정도 됩니다.
그렇다고 내연기관차 사고 = 불 이라고 하지는 않죠.
LPG차 사고 = 폭발 만큼이나 딱히 개연성이 없으니까요.
차라리 불을 끄기 어렵다는걸 포인트 잡으시는걸 권해드립니다 (??!!)
근데 단순히 화재라는 말로 퉁치기에는
전기차화재가 훨씬 큰 형태로 나는 것 같습니다
화재는 순식간에 차량 전체를 덮어버리던데 내연기관 차에서는 보기 어려운 형태 같아요
리튬이온전지에 대한 우려는 막연하지 않죠.
분명히 안전상의 문제가 있습니다.
외부원인에 의해 전지에 쇼트가 발생하면 현존하는 리튬이온전지는 소화가 불가능한 소형폭탄과 다름없습니다.
2018년 미국 소비자제품안전위원회가 조사한 바에 따르면 5년간 400종류 이상의 소비자제품관련하여 2만500천 건 이상의 과열,전지화재사고가 발생했다고 합니다.
포인트는 "불을 끄기 어렵다"는 게 아니라
현존 전기차를 "소형폭탄"다루듯 다루어야 한다는걸 제조사 분들은 더잘 알고 계실겁니다.
아이오닉 사고 = 불 이라는건 무조건 이라는건데, 혹시나 이에 상당한 새로운 근거나 통계가 있는지 궁금해서 여쭤본겁니다.
이부분에 관심 많은 분들 많으실테고, 새로운 통계가 나왔으면 또 찾아보거나 읽어볼 가치가 있으니까요.
그러게요 디자인보다는 실용성이 우선이 되어야하는게 아닌가 싶어요
그게 안보여야할 이유가 딱히 없는 것 같아요
공기저항따위보다는 안전에 도움이 되는방향의 설계가 우선이라봅니다
(터널 사고라 그나마 소화기로 초기 진화 후(큰 불로 번지지않게..) 바로 소화전에서 물 끌어와서 불을 껐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