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공항이 6000만 정도 되는데 김포가 2400만 정도 되죠. (코로나 이전 기준)
김포 2400만 중 2000만 정도가 국내선이고요....
이걸 없앤다라....
이용객이 없어서 없애는 건 이해가 가는데 ktx 생기고 망할 줄 알았던 김포공항이 망하지도 않고 입지적 장점을 살려 이용객도 많고 멀쩡히 잘 돌아가는 걸 집짓겠다고 없앤다...
이런 상황을 직설적으로 표현하면 말이 안된다 라고 합니다.
김포 2400만 중 2000만 정도가 국내선이고요....
이걸 없앤다라....
이용객이 없어서 없애는 건 이해가 가는데 ktx 생기고 망할 줄 알았던 김포공항이 망하지도 않고 입지적 장점을 살려 이용객도 많고 멀쩡히 잘 돌아가는 걸 집짓겠다고 없앤다...
이런 상황을 직설적으로 표현하면 말이 안된다 라고 합니다.
없애기만 한다면 해저 터널이라도 뚫지 않는 이상
항공이동 수요를 어떻게 메우겠어요
국힘에서 이 떡밥 물었으면 너무 신났을텐데
어쩌다 민주당이 ㅠ
끌고 가는 것이요
인천에 김포 낄 데가 없어서 김포 인천 둘 다 돌리는 중이죠....
서부권 말고 다른지역에서는 어떨까요.
원주가라는 동부권
청주가라는 남부권에서도 찬성일까요.
인천의 이재명후보 입장에서는 할만하다고 보는데,
서울시장후보가 이러면 서부말고는 어쩌나요;;;
강서구민인데도 찬성하기 힘듭니다
오히려 공항 접근성 좋아서 유리한점도 많은걸요
도시가 커지면 도심에 위치한 공항은 옮기는것도 고려해볼만합니다...
저는 제주도를 제외하고 국내공항은 없애는게 좋다고봅니다.
수백만 인구가 넘는 대도시에서 대형 국제 공항을 여건상 도심에서 멀리 떨어진 곳에 지었다면 국내선 및 국제선 셔틀 공항을 투웨이로 운영하는건 거진 필연으로 봐야합니다. 비행시간 4시간 이내, 특히 서울의 경우 비행 편수가 많은 베이징, 상하이, 도쿄, 오사카 등 두시간 내외의 비행으로 도달 가능한 도시에 가기 위해 공항 접근시간이 30분만 더 절약돼도 비즈니스 등에 많은 도움이 되죠. 이런건 도시 국제 경쟁력이랑도 관련 있고요.
심지어 런던은 총 4개의 공항을 두고 있죠.
덩어리가 큰 만큼 새로 만드는 것도, 없애는 것도 큰일이거든요.
그걸 중심으로 주변도 영향을 받으니까요.
행정기관을 세종으로 이전을 했어도,
우리는 모두 여전히 서울에 밀집되어 살고 있죠.
무리수 공약 하나에 다른 좋은 공약들이 묻히는 점이 가장 안타깝습니다.
애초에 불가능한걸 자꾸 할려고 그래요..
어떤 사람에게는 긍정이고 어떤 사람에게는 부정이겠죠. 그런데 긍정과 부정의 비율을 보면 표 깎아 먹는 공약이라고 생각합니다.
거시적인 스케일로 미래를 보고 도움이 되는 공약을 내는 행위 좋습니다.
그런데 그게 당장의 선거에 도움이 안된다면 전략이 잘못된겁니다. 할거면 당선된 이후에 발표하고 추진해주세요
해당 공약에 찬성할 사람은 강서구 토지 소유자들 정도 밖에 생각안나는데
그 사람들 조차도 공항부지에 대규모 아파트단지 짓는다고 하면 본인 소유 토지 가치가 상대적으로 떨어지는겁니다
( 고도 제한이 풀려도 , 김포공항 부지에 대단지 아파트 짓는 사업하지 기존 주거지역은 사업 추진 안됩니다.;;)
그 누구에게도 표를 얻기가 힘든 공약이에요..
이용객 입장에서 절대 좋은 공약이 아닙니다.
인천공항 입장에서도 5단계 확장 까지 한다고 해도 국내선을 다 포함할 여건이 안될겁니다.
인천이전, 국내선 슬롯은 시간당 6회 제한.
그럼 김해 한시간에 하나, 제주 네개.. 광주, 여수는 뭐 두시간에 하나.. 이런 식이 되겠죠...
국내 저비용항공사들 다 국내선 포기하고 대형항공사에 할당 떨어 지겠네요...
아니면 다른 글에 단 댓글처럼, 새벽 3시출발 제주행. 이런 거 나와서 제주쪽이 난리 나던가, 아예 제주는 고립되겠네요.
이러면 진찌 청주가서 타고, 인천에서 배타고 가는 사람들이 많이 생길까요?
일단 제주관광 갈 수만 있으면 한적하니 좋을 수는 있겠네요. 편도 30만원 항공권이면... 인천발 여객선은 10만원 장도 받겠네요
전세계에서 가장 많은 운항수 구간이 김포 제주 구간인데 몇년간 2등과 넘사벽 차이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