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위) 국가별 평균 주택 면적은?
오늘 FT를 보다가 재미있는 차트가 있어서 올려드립니다. 국가별 주택 평균면적인데요.
미국 2,261 평방피트 (약 63평)
일본 1,033 평방피트 (약 29평)
영국 924 평방피트 (약 26평)
미국인들은 전세계에서 가장 넓은 집에 살고 있죠. 평균이 60평이라네요. (일본은 29평, 영국은 26평) 그리고 생각보다 유럽 국가들의 주거면적이 작은 편이라 놀랍습니다. (그래프)
그런데 미국인들도 점차 집 평수를 줄이는 추세라고 하네요.
1980년대에는 집의 크기가 부의 상징으로 여겨졌고, 교외에 큰 집 짓고 사는 것을 낭만으로 여겼는데 나무로 만든 집들은 크면 클수록 냉난방 비용이 기하급수적으로 커지고, 최근 목재 가격까지 급등하다보니...
그러나 자재값 상승에 집값은 계속 올라가고, 담보대출금리도 상승하고, 공급은 더 줄고....집사기는 더 어려워졌다 하네요. 인플레 시대에는 더 작은 집을 더 높은 가격으로 사게 될지도 모른다는 다소 우울한(?) 전망입니다.
--
울나라는 일본이랑 비슷하려나요?
출처 : 신영증권 박소영 애널리스트 텔레그램방
https://www.index.go.kr/unify/idx-info.do?idxCd=4257
주거면적의 꾸준한 증가에도 불구하고 한국은 선진국들에 비해 1인당 주거면적이 작은 편이다. 한국(32.9㎡, 2019년 기준)의 1인당 주거면적은 미국(65.0㎡, 2019년 기준)의 절반에 불과하고 일본(40.2㎡, 2018년 기준)이나 영국(40.9㎡, 2019년 기준)보다도 작다.
우리나라 80년대 집 수준이라..
유튜브가 잘못된 정보인건지..
보일러는 물론 없고.. 샤시도.. 알루미늄 샤시.. 단열규정도 개도국 수준이라던거 같은데요..
일본건설사의 기술수준은 높아도. .규정이 낮다고 들은거 같아요.
라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