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곰종님" edr 기록에는 브레이크 조작 기록이 존재하지 않습니다" 라고 현기에서 발표할거 같습니다
크큭크
IP 175.♡.31.157
04-03
2022-04-03 18:24:46
·
@Iil!liIIli!님 무슨 소리세요. EDR에 제일 중요한게 브레이크 기록인데 정확한정보 전달하시길
Iil!liIIli!
IP 223.♡.218.26
04-03
2022-04-03 23:55:02
·
@크큭크님 현기에서 그렇게 말한다는 말이지요. 그리고 중요한 것이긴 하지만 전자적 오류로 정상적으로 기록이 안되거나 동작이 안되는 경우 기록되지 않습니다. 현기에서 브래이크나 edr 같은 시스템에 sil과 같은 안전인증을 받았는지 그에 준하는 제품을 만들었을지는 좀 의구심이 드네요
thejp
IP 180.♡.64.10
04-03
2022-04-03 10:48:58
·
"페달 조작 녹화하는 블박을 따로 달면 인정해줄려나요" 그것 때문에 급발진이 일어났습니다. 고객님.
곰돌이
IP 182.♡.37.211
04-03
2022-04-03 10:50:26
·
@반곡백수님 불법 불착물입니다 호갱님
Uncensored
IP 59.♡.117.99
04-03
2022-04-03 15:41:3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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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반곡백수님 차량에 연결하지 말고 보조배터리로 녹화하면 되겠네요.
시어머
IP 39.♡.28.7
04-03
2022-04-03 16:35:4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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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얼돌님 그 보조배터리설치가 적합하지 않았던것 같습니다. -> 보조배터리를 촬영하는 블박을 또 달고 -> 반복
급발진 사례가 수도없이 많은데 악셀 브레이크 착각했다고 하시는분들도 많더라고요... 브레이크 밟으면 다 선다는 분들도...
molla
IP 14.♡.34.10
04-03
2022-04-03 11:52:17
·
@-하나둘-님 예전에 펠리세이드 사건이 있었을 때 여러번 언급이 되었던 내용인데요. 브레이크는 전자적으로 연결된 게 아니라서 세게 밟으면 서도록 되어 있다고 합니다. 다만 그 세게 라는 정도가 정말 온힘을 다해 밟아야 한다는 것이지요. 보통때에는 엔진이 돌아가며 압력이 발생해 밟을 때 그 압력의 도움으로 힘이 덜 드는 건데, 저런 상황에서는 그 압력이 발생하지 않아 보통 때 밟는 형태로 밟으면 브레이크가 헐렁해 져서 안 밟히는 것처럼 느껴진다고 합니다. 블박의 브레이크 밟는 소리도 밟고 안 되니 떼었다 다시 밟는 것 같은 소리가 들리죠. 근데 그 상황에서도 온힘들 다해 세게 브레이크를 밟으면 차 최대 출력보다 브레이크가 세게 설계가 되어 있어 멈추게 할 수는 있다고 합니다.
급발진 사고 당사자입니다. 급발진 상황에서 기어를 중립으로 놓고 시동버튼을 끄고 하는 행위는...
"곰을 만나면 백허그를 해서 백드롭을 하면 된다"는 우스갯소리와 다를 바 없습니다.
저정도면 운전자분 그나마 정신 똑바로 잡고 대처 잘하신 거에요.
유일한 방법은 급발진에서 어떻게든 살아나되, 풋 블랙박스 다는 거 밖에 없어요.
RUNTIMETERROR
IP 223.♡.75.97
04-03
2022-04-03 18:05:19
·
@silentman님 아 웃을 일이 아닌데 표현력이 대단하시네요.
삭제 되었습니다.
양평동장기사
IP 59.♡.78.164
04-03
2022-04-03 18:10:02
·
방지책으로 전투기처럼 수동으로 낙하산펼수있는장치라도 달아야겠네요.
끝내기안타
IP 211.♡.150.199
04-03
2022-04-03 18:12:06
·
비난 하신분들은 영상을 다 보신건지.. 영상보면 엔진 웅~~ 웅~~ 웅~~ 비 정상적인 소리가 들리는데..
자연스런삶
IP 211.♡.246.237
04-03
2022-04-03 18:14:00
·
운전자분이 대단... 흉기야. 나몰라 시전할꺼고요.
노을이네
IP 210.♡.147.157
04-03
2022-04-03 18:14:17
·
사고안나도록 기도해야죠.
삭제 되었습니다.
koogikoogi
IP 61.♡.9.223
04-03
2022-04-03 18:29:49
·
부산 감만동인가요? 일가족 몰살 사건이 생각나네요. 현대기아 오토차는 안 사야겠다고 다짐합니다.
ika
IP 153.♡.92.100
04-03
2022-04-03 18:38:35
·
내가 타는 차 위급시 긴급제동 기능이 있는지 확인하고 미리 숙지해두는것도 좋을거 같네요 예를들어 볼보 같은경우 파킹브레이크를 쭈욱당기고 있음 긴급정차하는것처럼요
물론 이것도 전자제어라 이게 문제면 소용없을가능성이 큽니다만 그래도...
내빠진통
IP 121.♡.228.165
04-03
2022-04-03 18:38:43
·
현대차의 문제일까요??? 다른 수입차는 우리나라에서 인정한 사례가 있나요???? 그렇지 않다면 법원 판사가 뇌물을 받아 판결을 뒤접어 버렸던지 아니면 국회의원이 뇌물을 받아서 법을 안만들거나 제조사가 유리하게 만들거나 둘중 하나겠네요.... 타겟부터 정확히 정해야......
폭풍의눈
IP 58.♡.30.216
04-03
2022-04-03 19:52:56
·
@내빠진통님 현대차만의문제는 아니죠. 근데, 국내 자동차법은 다 현기차가 기준이죠. 현기차가 급발진 인정 안하면 어떤 차도 인정안하겠죠. 국회의원이 열심히 법 안만든건 맞죠. 기업 친화적인게 너무 많죠. 레몬법이라든가 이런것도 반쪽이고, 그런 이유에 현기차 같은 대기업이 있죠
라거주세요
IP 218.♡.165.137
04-03
2022-04-03 20:47:29
·
@내빠진통님 변호사인 사위가 고인의 bmw차량이상 인정 받아낸 걸로 압니다. 현대차는 편의점주 사망사건에서 운전자 무죄인정이 있었습니다. 정상적인 인간의 상식이면 페달혼동 주장 못할 거라고 봅니다.
CHILD
IP 1.♡.241.46
04-03
2022-04-03 18:46:0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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급발진 영상 본거중에 가장 임팩트 있네요. 운전자분 대처부터 시작해서 정황증거 뚜렷하게 녹음+녹화 다 되어있고요. 솔직히 현기차 차주분들이 더 난리나야 할 사건 같은데.. 이 블박영상 보고도 운전미숙으로 판단해버리면 급발진 나고 차량결함이 맞아도 100% 운전자가 다 뒤집어쓰는게 공식화 되는거잖아요.
넌말로안되것다
IP 14.♡.107.165
04-03
2022-04-03 19:02:0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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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자제어 이전에도 급발진이 이리 자주 있었나요??? 차량이 전자제품이 되면서 오작동할 소지는 점점 더 늘어 나네요
TYPE214
IP 61.♡.112.104
04-03
2022-04-03 19:09:24
·
진짜 흉기 그 자체네요 저렇게나 무책임할 수 있나요
삭제 되었습니다.
제니아
IP 223.♡.173.185
04-04
2022-04-04 13:19:3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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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80 관심 있었는데 똥차구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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무슨 소리세요.
EDR에 제일 중요한게 브레이크 기록인데
정확한정보 전달하시길
그것 때문에 급발진이 일어났습니다. 고객님.
그 보조배터리설치가 적합하지 않았던것 같습니다.
-> 보조배터리를 촬영하는 블박을 또 달고 -> 반복
사고당사자가 판사냐 아니냐의 차이죠
요
https://m.bobaedream.co.kr/board/bbs_view/accident/283572
현대차가 아니고
차가 사용 불가능이라
리스차라 리스 회사에서 교체 한거에요
요
현대도 그뒤에는 달고나온다고 했는데도... g80에서 저러다니 충격이네요 ㄷㄷ
궁금해서 여쭤봅니당.
말씀하신 그 '급발진 방지 장치' 라는 게 무엇인가요~?
좀 더 자세히 알고 싶어서 검색해보려고 하는데요.구글에 '쉐보레 급발진 방지 장치' 라고 검색해봐도 나오지 않아서요~
뭐라고 검색하면 나올까요?
글 올리고 재밌어서 다른거 몇 개보니 현기까 채널인거 같네요. 전달자에 대한 우려는 뭔지 알거 같네요. 뭐 그래도 저 영상 자체는 잘못된거 없다고 보네요
요
나무위키가 진리는 아니지만 참고를 위해 남겨드립니다.
https://namu.wiki/w/%EC%9D%B8%EC%8B%B8%20%EC%BC%80%EC%9D%B4k%E5%BD%A1/%EB%B9%84%ED%8C%90
전달자가 과거 전력과 논란이 많은데 사고가 팩트라도 의미가 퇴색될 수 있겠죠?
그리고 저나 님이나 아직은 운전자의 입장만 듣고 단편적 영상만 보았지 명확한 "급발진" 결론이 나기 전 일 아닐까요?
차마다 비상 연료주입 차단장치를 의무적으로 설치하게끔 강제했으면 좋겠습니다.
사용자가 급하면 바로 멈출수 있도록 말이죠
요
근데 시동 끄면 조향이안되죠 ㅜ
운전자가 대처하는게 브레이크를 착각해서 난건 아닌것 같습니다.
검찰 개혁이 기초가 되야 합니다!
요
브레이크 + 사이드 + 중립 + 주차 + 시동 끄기
전부 시도해 보셨다고 영상에 나오네요.
시동끄기와 중립이 안된게 의외였는데 전자식이라 안되었을 가능성이 높겠네요.
브레이크 밟으면 다 선다는 분들도...
예전에 펠리세이드 사건이 있었을 때 여러번 언급이 되었던 내용인데요. 브레이크는 전자적으로 연결된 게 아니라서 세게 밟으면 서도록 되어 있다고 합니다.
다만 그 세게 라는 정도가 정말 온힘을 다해 밟아야 한다는 것이지요.
보통때에는 엔진이 돌아가며 압력이 발생해 밟을 때 그 압력의 도움으로 힘이 덜 드는 건데, 저런 상황에서는 그 압력이 발생하지 않아 보통 때 밟는 형태로 밟으면 브레이크가 헐렁해 져서 안 밟히는 것처럼 느껴진다고 합니다. 블박의 브레이크 밟는 소리도 밟고 안 되니 떼었다 다시 밟는 것 같은 소리가 들리죠.
근데 그 상황에서도 온힘들 다해 세게 브레이크를 밟으면 차 최대 출력보다 브레이크가 세게 설계가 되어 있어 멈추게 할 수는 있다고 합니다.
전자장치들이 제대로 동작하지 않는데 EDR도 제대로 동작할까요...
그리고 전자식 변속기는 저런 상황에서 기계식보다 더 위험해 보이네요
트럭버스는 구조적으로 안전장치가 있나요??
트록버스는 급발진 사례가 보고된걸 못본거같아서요
전자식은 무섭네요
급발진이 없겠죠.
물론 경황이 없었겠지만
역주행은 정말 사고 안나서 천만다행입니다.
말뚝식 기어도 문제가 많지만...
전기차는 배터리만 끊으면 모터가 멈추니까 그 로직만 추가하면 될텐데.. 내연기관은 그게 안되는건가 싶네요. 근데.. 디젤이 rpm 5000을 친건가요? ㄷㄷ
저 상태에서는 기어변속도 안먹히겠죠? 강제로 시프트다운 해놓고 풀브레이크 밟고 사이드 땡길 수 있어야 할거 같은데... 요즘은 사이드 브레이크도 오토라 저런 조건에서는 작동 안할거 같고.. 유일하게 남은건 브레이크네요.
한가지 의아한 점이 또 있는데 보통 급발진으로 미쳐날뛰면 속도가 어마어마하게 올라가지 않나요? 생각보다 속도는 그렇게 많이 안올라갔네요? 기어 고정상태에서 prm을 조져서 저정도 속도가 나온걸까요? ㄷㄷ
다른건 몰라도 브레에크 만큼은 전자식으로 하지 않았으면 좋겠다 싶습니다. ㄷㄷ 아니면 아얘 동력을 끊어버리는 수동 퓨얼컷 모드를 집어넣던지..
기어도 전자식, 사이드브레이크도 전자식, 시동버튼도 전자식.. 차 문열고 뛰어내리는것도 안될걸요? 도어락도 전자식이라 ㅋㅋ
저런 상황에서 볼라드와 가로수 추돌은 정말 자살행위입니다.
접촉면에 좁아, 차를 두쪽 낼수 있는 위험한 장애물입니다.
측면으로 가드레일을 비비거나 전복시키면 되겠다 싶지만,
측면 충돌이나 전복사고는 운전자가 크게 다칠 수 있는 유형입니다.
가장 안전한 방법은,
사람없는, 주차되어 있는 차량을 정면으로 추돌하는 것이에요.
당한 차량은 날벼락이겠지만, 운전자는 안전하게 살아남을겁니다.
참고로 다른 승용형 차량과 달리 시동에 상관없이 브레이크 밟히는 정도와 밟는데 들어가는 힘은 언제나 동일합니다.
모든 차는 브레이크 힘껏 밟으면 멈춥니다. 가 급발진이 없다고 보는것과 무슨 관계가 있나요?
엔진이 급발진하면 알터네이터도 급하게 동작해서 전압이 높아질것 같은데 반대네요??
그리고 다시 높아지네요.
버그가 없는 제품은 세상에 없습니다.
모든 케이스를 테스트 못했을뿐이죠.
그래서 저는 급발진이 있다고 봅니다.
그리고 악셀 브레이크 헷갈렸다고 주장하는건 알겠지만 이정도 긴 구간에서 급발진 일어나면 악셀이나 브레이크 둘다 발 떼보겠죠. 그런 주장하시는분 소속이 어딘지 의심스럽네요
아닥하고 있을뿐
해결법을 모르니
테슬라 급발진 엄청 많이 발생 했지만 단 한건도 차량 결함 없이 모두 유저 불량 이었죠
영상 보니 이건 중립 놓고 악셀 밟았다 땟다 하고 있네요
유선 중립에 엑셀을 밟으면 알피엠이 미친듯이 오르락 내리락하지 않을까요?
그리고 중립 상태에서 3킬로를 속도를 꾸준히 내며 가는 차가 있나요. 소개부탁드립니다. 시승 좀 해보고 싶네요.
반대로 말하면 기어가 물려있고
rpm이 요동 치는대 속도가 일정할수 있나요?
상식적으로 생각하면 간단한 문제 입니다
급발진 괴담을 이렇게 진지하게 이야가 하다뇨
그리고 중립 으로 풀면 앤진 브래이크도 안걸려
은근 잘 굴러 갑니다
그걸로 민사 형사 가야죠
저도 다음차는 현기 살수밖에 없을듯 하고
알고사고 모르고 사고 하는거쥬
국과수에도 edr판독기 없다고하더라구요
각메이커 제조사만이 edr판독기 있고
판매도 안하구
그러니
저런 급발진의심사고 나도
제조사 서비스센터 입고해야
제조사에서
edr판독해서 증빙한다죠
고양이에게 생선 맡겨논거죠
과연 제조사 자기들이 판독해놓고
급발진이라구 하까요??
최소 국과수에라도 각제조사 edr판독기 보유할수있게 법제화해야죠
국개의원 새끼들은
진짜 저거돈되는 법만 만들구.....
"곰을 만나면 백허그를 해서 백드롭을 하면 된다"는 우스갯소리와 다를 바 없습니다.
저정도면 운전자분 그나마 정신 똑바로 잡고 대처 잘하신 거에요.
유일한 방법은 급발진에서 어떻게든 살아나되, 풋 블랙박스 다는 거 밖에 없어요.
흉기야. 나몰라 시전할꺼고요.
예를들어 볼보 같은경우 파킹브레이크를 쭈욱당기고 있음 긴급정차하는것처럼요
물론 이것도 전자제어라 이게 문제면 소용없을가능성이 큽니다만 그래도...
그렇지 않다면 법원 판사가 뇌물을 받아 판결을 뒤접어 버렸던지
아니면 국회의원이 뇌물을 받아서 법을 안만들거나 제조사가 유리하게 만들거나
둘중 하나겠네요.... 타겟부터 정확히 정해야......
기업 친화적인게 너무 많죠. 레몬법이라든가 이런것도 반쪽이고, 그런 이유에 현기차 같은 대기업이 있죠
솔직히 현기차 차주분들이 더 난리나야 할 사건 같은데.. 이 블박영상 보고도 운전미숙으로 판단해버리면 급발진 나고 차량결함이 맞아도 100% 운전자가 다 뒤집어쓰는게 공식화 되는거잖아요.
저렇게나 무책임할 수 있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