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IEN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보기설정 테마설정
톺아보기 공감글
커뮤니티 커뮤니티전체 C 모두의광장 F 모두의공원 I 사진게시판 Q 아무거나질문 D 정보와자료 N 새로운소식 T 유용한사이트 P 자료실 E 강좌/사용기 L 팁과강좌 U 사용기 · 체험단사용기 W 사고팔고 J 알뜰구매 S 회원중고장터 B 직접홍보 · 보험상담실 H 클리앙홈
소모임 소모임전체 ·굴러간당 ·아이포니앙 ·주식한당 ·MaClien ·일본산당 ·방탄소년당 ·자전거당 ·개발한당 ·안드로메당 ·이륜차당 ·소시당 ·나스당 ·걸그룹당 ·바다건너당 ·임시소모임 ·노젓는당 ·디아블로당 ·육아당 ·스팀한당 ·클다방 ·덕질한당 ·골프당 ·여행을떠난당 ·e북본당 ·키보드당 ·소셜게임한당 ·위스키당 ·리눅서당 ·빨콩이당 ·3D메이킹 ·X세대당 ·ADHD당 ·AI당 ·AI그림당 ·날아간당 ·사과시계당 ·배드민턴당 ·야구당 ·농구당 ·블랙베리당 ·곰돌이당 ·비어있당 ·FM당구당 ·블록체인당 ·보드게임당 ·활자중독당 ·볼링친당 ·캠핑간당 ·냐옹이당 ·문명하셨당 ·클래시앙 ·콘솔한당 ·요리한당 ·쿠키런당 ·대구당 ·DANGER당 ·뚝딱뚝당 ·개판이당 ·동숲한당 ·날아올랑 ·전기자전거당 ·갖고다닌당 ·이브한당 ·패셔니앙 ·물고기당 ·도시어부당 ·FM한당 ·맛있겠당 ·포뮬러당 ·젬워한당 ·안경쓴당 ·차턴당 ·총쏜당 ·땀흘린당 ·하스스톤한당 ·히어로즈한당 ·인스타한당 ·IoT당 ·KARA당 ·꼬들한당 ·어학당 ·가죽당 ·레고당 ·LOLien ·Mabinogien ·미드당 ·밀리터리당 ·땅판당 ·헌팅한당 ·오른당 ·영화본당 ·MTG한당 ·소리당 ·노키앙 ·적는당 ·방송한당 ·PC튜닝한당 ·찰칵찍당 ·그림그린당 ·소풍간당 ·심는당 ·패스오브엑자일당 ·라즈베리파이당 ·품앱이당 ·리듬탄당 ·달린당 ·Sea마당 ·SimSim하당 ·심야식당 ·윈태블릿당 ·미끄러진당 ·축구당 ·나혼자산당 ·스타한당 ·파도탄당 ·퐁당퐁당 ·테니스친당 ·테스트당 ·공대시계당 ·터치패드당 ·트윗당 ·가상화폐당 ·창업한당 ·VR당 ·시계찬당 ·WebOs당 ·와인마신당 ·WOW당 ·윈폰이당
임시소모임
고객지원
  • 게시물 삭제 요청
  • 불법촬영물등 신고
  • 쪽지 신고
  • 닉네임 신고
  • 제보 및 기타 제안
© CLIEN.NET
공지[점검] 잠시후 서비스 점검을 위해 약 30분간 접속이 차단됩니다. (금일 18:15 ~ 18:45)

모두의공원

기분도 꿀꿀한데... 현직 항해사 질문 받습니다. 90

3
2022-03-30 00:06:47 115.♡.136.199
폴라베어


혹시 궁금하신게 있으면 아는 한도 내에서 답변 해드릴게요.



폴라베어님의 게시글 댓글
SIGNATURE
끝없이 날이 서 있던 어릴 적 나의 소원은
내 몸에 돋은 가시들 털어내고
뭐든 다 괜찮아지는 어른이 빨리 되는 것
모든 걸 안을 수 있고 혼자도 그럭저럭 괜찮은
그런 나이가 되면 불쑥 짐을 꾸려
세상 끝 어디로 떠나려 했지
사람을 떠나보내고 시간을 떠나보내고
그렇게 걷다 보면 언젠가 홀가분해질 줄 알았네

                                     노래 - 김동률
서명 더 보기 서명 가리기
  • 주소복사
  • Facebook
  • X(Twitter)
댓글 • [90]
Fitbit_HR
IP 106.♡.129.120
03-30 2022-03-30 00:07:27
·
이번에 배 타시면 어디로 가시나요?
/Vollago
폴라베어
IP 115.♡.136.199
03-30 2022-03-30 00:08:19
·
@Fitbit_HR님 제 항로는 대부분 중동-한국입니다.
가끔 아웃차터로 빠지면 아프리카-중국, 미국-중국 등으로 빠질 때도 있긴 합니다.
토마시
IP 115.♡.174.30
03-30 2022-03-30 00:07:42
·
1년에 얼마나 나가세요?
폴라베어
IP 115.♡.136.199
03-30 2022-03-30 00:08:55
·
@슈필라움님 계약은 6개월인데요.. 6개월 타는 경우는 별로 없고 보통 8개월, 길게는 1년도 탑니다
삭제 되었습니다.
폴라베어
IP 115.♡.136.199
03-30 2022-03-30 00:09:36
·
@심야너굴님 반년 또는 1년에 한번씩 프로펠러 폴리싱을 하는데 그때 잠수사 분이 오십니다.
아마 산업잠수사 분이 아닐까요?
삭제 되었습니다.
김건모
IP 218.♡.224.212
03-30 2022-03-30 00:07:44
·
직업 만족도가 어떻게 되시나요? 유퀴즈에 항해사분 나오셔서 봤었는데 저는 진짜 못 했을 거 같아요ㅎㅎ대단하십니다
폴라베어
IP 115.♡.136.199
03-30 2022-03-30 00:10:19
·
@김건모님 에.. 저는 사실 마도로스가 로망이라서 이쪽을 택한게 아니라서요 ㅎㅎ
그냥 저냥 먹고 살게 해주니 타고 있습니다. 생각보다 잘 견디는 것 같구요. 대단하진 않습니다^^;
삭제 되었습니다.
폴라베어
IP 115.♡.136.199
03-30 2022-03-30 00:11:30
·
@노리스크님 저는 29살에 해양수산연수원의 단기양성과정을 들어가서 31살부터 항해사로 승선하기 시작했습니다. 이제 11년 됐네요.
해양 대학교를 나오면 24살부터 항해사를 시작합니다.
kayakmania
IP 180.♡.48.186
03-30 2022-03-30 00:08:12 / 수정일: 2022-03-30 00:08:28
·
마그네틱 컴퍼스 오차 수정 방법을 기술하시오 (5점)
폴라베어
IP 115.♡.136.199
03-30 2022-03-30 00:13:04
·
@kayakmania님 아.. 그냥 틀리고 말겠습니다 ㅋㅋ 2항사때는 기억했는데 지금은 까먹었습니다 ㅠㅠ
kayakmania
IP 180.♡.48.186
03-30 2022-03-30 00:16:19
·
1액형 도료와 2액형 도료의 장단점을 중심으로 설명하시오 (1항사 문제) ㅎㅎㅎ
폴라베어
IP 115.♡.136.199
03-30 2022-03-30 00:34:06
·
@kayakmania님 아악 선배님 이러면 곤란합니다 ㅋㅋ
삭제 되었습니다.
폴라베어
IP 115.♡.136.199
03-30 2022-03-30 00:13:36
·
@아이원츄님 폴라베어 전실장님 얘기하시는거죠? ㅎㅎ 저도 닉네임 때문에 질문 자주 받았습니다. 모르는 분입니다.
삭제 되었습니다.
라삼이
IP 221.♡.136.141
03-30 2022-03-30 00:08:24
·
인터넷은 위성인가요..?
폴라베어
IP 115.♡.136.199
03-30 2022-03-30 00:14:12
·
@라삼이님 네 선상에선 위성 인터넷 사용 중입니다. INMARSAT 와 VSAT를 사용합니다.
절자제
IP 14.♡.87.90
03-30 2022-03-30 00:08:26
·
배 안에 유해 화학물질 취급하는게 어떤게 있나요? 연구 때문에 궁금해서요
폴라베어
IP 115.♡.136.199
03-30 2022-03-30 00:16:07
·
@절자제님 일단 제가 타는 선박은 원유운반선이라.. 원유를 빼면 화학물질을 따로 싣고 다니진 않습니다. 아마 화학제품선을 타는 분이면 더 잘 아실 것 같네요.
kayakmania
IP 180.♡.48.186
03-30 2022-03-30 00:18:36
·
@절자제님
지구에 존재하는 소량이 아닌 일정 양 이상의 모든 종류의 액체는 선박으로 운반합니다
일단 특정 케미컬이 만들어지면 그에 맞춰 선박을 개조하거나 건조합니다
네모_선장
IP 39.♡.156.108
03-30 2022-03-30 00:09:10
·
수영 잘 하시나요???
폴라베어
IP 115.♡.136.199
03-30 2022-03-30 00:16:19
·
@네모_선장님 생존수영 정도만 할 줄 압니다 ㅎㅎ
freedaemon
IP 58.♡.48.179
03-30 2022-03-30 00:09:33
·
말라카해협의 바다는 여전히... 아름다운가요?
폴라베어
IP 115.♡.136.199
03-30 2022-03-30 00:16:50
·
@freedaemon님 휴가 중이라서 요즘은 어떤지 모르겠지만 다음 달에 승선하니 지나갈 때 사진 한번 올려보겠습니다 ㅎㅎ
살이차오른다
IP 175.♡.22.19
03-30 2022-03-30 00:09:47
·
배는 연비가 어느 정도 인가요? 벙커씨유 같은거 쓸거 같은데요.. 좋은 배랑 보통 배의 연비는 어느 정도 일까 궁금하네요 ^^
폴라베어
IP 115.♡.136.199
03-30 2022-03-30 00:18:53
·
@살이차오른다님 연비가 풀스피드로 가느냐, 슈퍼 에코(저속)로 가느냐에 따라 두배 가까이 연료 소모량의 차이가 있습니다. 얘기하신 대로 벙커를 사용하기도 하고, 가스 오일이나 LPG를 연료로 쓰는 배도 있습니다.
제가 타고 다니던 선박은 하루에 벙커 45톤 정도 소모했습니다. (슈퍼 에코 기준)
살이차오른다
IP 175.♡.22.19
03-30 2022-03-30 00:23:04
·
@폴라베어님 와우! 추가 질문이요. 타시는 배는 만땅고 채우면 연료 몇 톤 들어가나요? 혹시 주유할때 마일리지 적립 가능한지요?
kayakmania
IP 180.♡.48.186
03-30 2022-03-30 00:26:23
·
@살이차오른다님
이해를 돕기 위해 위 댓글에 첨언하자면
슈퍼에코 기준 하루 대략 450km를 간다고 하면,
대략 10미터/리터 입니다
10킬로미터 아닙니다
폴라베어
IP 115.♡.136.199
03-30 2022-03-30 00:35:52
·
@살이차오른다님 선종에 따라 다르긴 하지만 보통 3500톤 정도 채우고 다닙니다.
이건 오너가 선박 건조시에 벙커 탱크 크기를 어떻게 정하느냐에 따라 달라지기도 해서요...
6천톤 채울 수 있는 선박도 있습니다. 마일리지 같은 건 없고 청구한 양을 제대로 주기나 하면 다행입니다 ㅎㅎ
로그켓
IP 106.♡.67.220
03-30 2022-03-30 00:10:08
·
인터넷 잘되시나요?
폰은 로밍하시는건가요?
해적은 매번 만나는가요?
밥은 뭘 드시나요?
폴라베어
IP 115.♡.136.199
03-30 2022-03-30 00:20:13
·
@로그켓님
인터넷은 매우 느립니다. 최고 2Mbps인데요.. 이걸 21명이 나눠서 씁니다 ㅋ
폰은 로밍 안합니다.
해적은 10마일 근처까지 온 적은 있습니다.
밥은 한식 중식 양식 먹습니다. 다행히 한국 오는 배라서요..
필리핀 조리장이 해주는거라 맛은...ㅠㅠ
A350
IP 117.♡.28.5
03-30 2022-03-30 00:10:54
·
배도 오토파일럿 되나요?
폴라베어
IP 115.♡.136.199
03-30 2022-03-30 00:20:57
·
@A350님 오토 파일럿 됩니다. 하지만 타 선박을 피하진 못합니다 ㅠㅠ
이진호
IP 121.♡.206.51
03-30 2022-03-30 00:12:33
·
밥 맛있나요?
폴라베어
IP 115.♡.136.199
03-30 2022-03-30 00:21:16
·
@이진호님 한국 조리장이랑 타면 맛있고요. 필리핀 조리장이랑 타면... 케바케입니다 ㅠ
민트맛붕어빵
IP 116.♡.241.217
03-30 2022-03-30 00:12:44
·
전 해군출신이라 배는 6개월만 타고 섬으로 갔었는데..
배에 사람이 너무 많이 타고있어서 ㅋㅋㅋㅋ 심심할 틈이 없었습니다
항해사시면 선원이 많이 없을건데 쉬는시간 뭐하시나요
폴라베어
IP 115.♡.136.199
03-30 2022-03-30 00:22:36
·
@핫초코민트님 해군 나오셨군요 ㅎㅎ 바글바글했겠네요.
저희는 보통 21~25명 타는데... 그중 한국 사람이 적게는 4명, 많게는 10명까지 탑니다.
그 외에는 필리핀 선원이구요.
저는 쉬는 시간에 영화 보고.. 게임하고.. 그럽니다.
같이 타는 사람들이 맘이 맞으면 같이 게임하기도 하고.. 노래도 부르고 그러기도 하구요.
Drimp
IP 125.♡.34.4
03-30 2022-03-30 00:12:58
·
한번 다녀오면 다음 일은 바로바로 원할 때 시작할 수 있는 시장환경인가요?
폴라베어
IP 115.♡.136.199
03-30 2022-03-30 00:23:33
·
@Drimp님 선종에 따라 다르긴 합니다만, 요 2년 동안은 코로나 때문에
선원 구하기가 너무 힘들어서 빨리 나가달라고 난리입니다;;
삭제 되었습니다.
폴라베어
IP 115.♡.136.199
03-30 2022-03-30 00:24:19
·
@제발착해지자님 대형선이라 각 방에 화장실 있습니다. 공중 화장실도 있구요..
kita
IP 119.♡.237.81
03-30 2022-03-30 00:14:57 / 수정일: 2022-03-30 00:15:03
·
미미는 자나요?
폴라베어
IP 115.♡.136.199
03-30 2022-03-30 00:24:57
·
@kita님 네. 제 옆에서 잡니다 ㅎㅎ
kita
IP 119.♡.237.81
03-30 2022-03-30 00:27:32
·
@폴라베어님
이쁘네요
폴라베어
IP 115.♡.136.199
03-30 2022-03-30 00:33:44
·
@kita님 제 옆에 잘 안오려고 하는데 오늘은 와줘서 기쁘네요 ㅠㅠ
삭제 되었습니다.
폴라베어
IP 115.♡.136.199
03-30 2022-03-30 00:27:40
·
@Oh호라님 하루 일과는 직급에 따라 다르긴 합니다만...
일단 제 기준은 1등 항해사라서 8시부터 17시까지 일하고 야간에는 쉽니다.
주말에도 입출항이 겹치지 않으면 쉬구요. 보통 방에서 놀거나 영감님들이랑 놉니다 ㅠ
2~3등 항해사의 경우는 4시간 당직, 8시간 휴식으로 3교대 항해 당직을 섭니다.
기관사의 경우는 저처럼 8시~17시 일하는 배들도 있고, 당직만 서는 배들도 있습니다.
GENIUS
IP 210.♡.98.22
03-30 2022-03-30 00:16:48
·
집을 오래 떠나계실텐데 가족과는 어떻게 유대하세요?
30대 한창 때엔 연애하기 힘드셨을 거 같은데 말이죠.
글고...배 안무섭나요? ㄷㄷ
폴라베어
IP 115.♡.136.199
03-30 2022-03-30 00:28:58
·
@GENIUS님 예전엔 이메일로 주로 연락하고 전화도 하고 했었는데요.
요즘은 카톡이랑 전화... 영상 통화도 어느 정도 가능합니다.
연애는 사실 포기했었는데 또 어떻게 되니 결혼해서 애도 낳고 살고 있네요 ㅎㅎ;
배는 안 무섭습니다. 그냥 조심하고, 잊고 삽니다 ㅎㅎ
피보나치수열
IP 175.♡.226.109
03-30 2022-03-30 00:17:17
·
향유고래나 대왕고래 보신 적 많으신가요? 항로에 친구먹은 고래가 있다던지 ㅎㅎ
/Vollago
폴라베어
IP 115.♡.136.199
03-30 2022-03-30 00:29:31
·
@피보나치수열님 스리랑카 남단을 지나갈 때 큰 고래를 몇번 본 적은 있습니다.
돌고래는 심심치 않게 보구요 ㅎㅎ
니파
IP 218.♡.220.80
03-30 2022-03-30 00:20:00
·
파도 최대 몇 미터 경험해보셨나요?
폴라베어
IP 115.♡.136.199
03-30 2022-03-30 00:30:00
·
@니파님 파도는 심할 때는 10미터 가까이 되는 것도 본 것 같습니다.
freedaemon
IP 58.♡.48.179
03-30 2022-03-30 00:33:00
·
@폴라베어님
전 월드와이드 콘테이너 탔던지라...
한겨울 북대서양 지난적 있었는데,
파고 25미터가 최고였습니다.

우리배는 괜찮았지만,
콘테이너 떨군배들 많았었던 항차였어요.
폴라베어
IP 115.♡.136.199
03-30 2022-03-30 00:37:05
·
@freedaemon님 컨선 타셨었군요 ㅎㅎ 저도 실습 때 대서양을 자주 다녔었는데 선속이 3~4노트 나오던 기억이 납니다 ㅋㅋ
훈제두부
IP 112.♡.93.13
03-30 2022-03-30 00:21:37
·
해양소년단 갑판장 출신입니다 반갑습니다 엣햄~~
폴라베어
IP 115.♡.136.199
03-30 2022-03-30 00:30:18
·
@훈제두부님 오오 해양소년단 오랜만에 들어보네요 ㅎㅎ
저는 보이스카웃이었는데 배를 타고 있습니다 ㅋㅋ
훈제두부
IP 112.♡.93.13
03-30 2022-03-30 02:16:41
·
@폴라베어님 국딩때 보이스카웃 중딩때 우주소년단하고 인문계 고등학교 진학하고 무리수인데 육해공 섭렵하겠다고 해양소년단 들어가고 갑판장 캄투도 억지 춘향으로 쓰고 부산 수영만 요트장 건물에서 한달에 한번 갑판장 회의도 나가봤네요
Jeremy_K
IP 39.♡.248.37
03-30 2022-03-30 00:23:54
·
전공은 어떤 거 하셨는지 여쭤봐도 될까요~?? 항해사에 적합한 전공이 있나 해서요..
폴라베어
IP 115.♡.136.199
03-30 2022-03-30 00:31:45
·
@Jeremy_K님 일단 전공은 환경공학과였는데요 이건 아무 상관이 없구요.
현재 배를 타려면 해군에서 장교를 하다가 넘어오거나, 해사고, 해양대를 나와서 항해사가 되거나,
해양수산연수원의 단기양성과정을 나와서 되는 방법이 있습니다.
은댕자은뎅자
IP 125.♡.149.5
03-30 2022-03-30 00:32:05
·
친구 아버님이 해병대출신으로 전역후 배를 타셨는데 무서운것을 많이봐서 트라우마가 심하셨었다고들었는데 요즘은 어떤지요
폴라베어
IP 115.♡.136.199
03-30 2022-03-30 00:33:20
·
@은댕자은뎅자님 아버님이 타시던 때에 비해 안전 규정도 많이 생겼고, 사람들의 인식도 많이 바뀌어서 사고가 적긴 하지만 지금도 간간히 인명사고가 나긴 합니다. 시체도 본 적이 있지만 트라우마가 되진 않았네요;
kayakmania
IP 180.♡.48.186
03-30 2022-03-30 00:35:09
·
기분 왜 꿀꿀하신가요?
치맥 하시고 기분 푸세요
폴라베어
IP 115.♡.136.199
03-30 2022-03-30 00:37:52
·
@kayakmania님 좀 전에 모공 호구들 중에 한명이 되서 좀 꿀꿀하네요 ㅎㅎ
한옥은추워요
IP 39.♡.25.131
03-30 2022-03-30 00:42:04
·
배 탈때 언제 가장 힘드세요?
폴라베어
IP 115.♡.136.199
03-30 2022-03-30 00:43:31
·
@한옥은추워요님 마음 안맞는 사람이랑 탈 때 너무 힘듭니다.
사실 노후선 타면 할 일이 많아서 몸이 힘들긴 한데요. 사람 잘 만나면 그래도 할만합니다.
그런데 이상한 사람 만나면... 진짜 돌아버릴 것 같아요 ㅜㅜㅋ
한옥은추워요
IP 39.♡.25.12
03-30 2022-03-30 00:44:33
·
@폴라베어님 이상한 사람이라면… 일을 못하는 사람에 가까울까요? 아니면 성격 거지같은 사람일까요?… 아니면 진리의 둘다인가요?
폴라베어
IP 115.♡.136.199
03-30 2022-03-30 00:45:45
·
@한옥은추워요님 성격 거지같은 사람이요. 일 못하는 사람은 그냥 제가 끌어안고 가면 되지만...
ㅄ은 답이 없습니다. ㅄ 보존의 법칙이 너무 잘 들어 맞는 곳이라서요 ㅠ
한옥은추워요
IP 39.♡.25.230
03-30 2022-03-30 00:47:08
·
@폴라베어님 배 안이면 진짜 성로서로 맞춰줘야겠군요..
텔팍스
IP 112.♡.32.80
03-30 2022-03-30 00:42:25 / 수정일: 2022-03-30 00:43:23
·
장기항해시 진짜로 화장실의 뒤처리 한건 바다로 버리는건가요?
폴라베어
IP 115.♡.136.199
03-30 2022-03-30 00:44:34
·
@알카애도님 일정 크기 이상의 선박들은 처리장치가 다 달려있습니다. 처리해서 배출합니다.
그냥 버리는 배는 진짜 작은 배들이나 그럴겁니다.
R.WEASLEY
IP 182.♡.87.136
03-30 2022-03-30 00:43:44
·
아들이 해양대 해사를 가고 싶어하는데, 권해줘야 할지 말아야 할지 모르겠습니다. 친구들 중에 해양대 나온 친구는 고생시키지 말고 다른 일 시키라는데... 개인적인 의견은 어떠세요?
폴라베어
IP 115.♡.136.199
03-30 2022-03-30 00:47:09
·
@R.WEASLEY님 정말 뚜렷한 목적이 있는게 아니라면 굳이... 이쪽으로 올 필요가 있나 싶긴 합니다.
뭐 그래도 계획한게 뚜렷한 친구들은 돈도 착실히 모으고 그걸로 다른거 준비해서 육상으로 가는 친구들도 꽤 있습니다.
freedaemon
IP 58.♡.48.179
03-30 2022-03-30 00:56:03
·
@R.WEASLEY님
해양대도 학과가 많습니다.
모두 승선학과는 아니구요.

저야 병특으로 3년타고 그냥 더 안탔는데,
해기사가 된다는것,
많은 시간을 바다와 함께 해야 한다는 것이라...
폴라베어님 말씀처럼 목적이 뚜렷하다면 그거야 본인의 의지지만,
그냥 막연한 동경? 같은거라면 별로 권할만한 직업은 아닙니다.
R.WEASLEY
IP 182.♡.87.136
03-30 2022-03-30 00:58:12
·
@freedaemon님 감사합니다. 해사대학 생각하더라구요. 해군으로 가고 싶어 하기도 하고요. 고민 좀 깊게 해보라고 했습니다.
레크도크
IP 223.♡.169.212
03-30 2022-03-30 06:44:30
·
연봉 높은걸로아는데 맞나요??

부럽습니다
폴라베어
IP 115.♡.136.199
03-30 2022-03-30 06:49:29
·
@종떡후님 일하는 것에 비하면 그리 높진 않습니다. 부러워하지 않으셔도 돼요 ㅎㅎ
주당비휴야비
IP 110.♡.54.125
03-30 2022-03-30 08:07:06
·
해경 신임교육생인데
여기서 경력 쌓고 배를 타는게 가능한가유?
항해 경과를 받긴했는데 ㅎㅎ
폴라베어
IP 115.♡.136.199
03-30 2022-03-30 08:38:08
·
@특급호구님 해경 쪽은 제가 잘 모르겠습니다. 해군은 승선 경력을 쌓아서 중위나 대위까지 하시다가 시험 보고 오시는 분들은 봤거든요
Supra
IP 222.♡.30.68
03-30 2022-03-30 08:40:26
·
코로나땜에 승선하시는분들 하선/교대가 어려워서 난리인데... 고생 많으십니다 감사합니다!!
폴라베어
IP 115.♡.136.199
03-30 2022-03-30 08:42:04
·
@Supra님 네 아주 난리도 아닙니다;; 감사합니다 :)
달콩이남편알콩이
IP 221.♡.191.58
03-30 2022-03-30 08:48:03
·
배에서 아픈 사람 발생하면 어떻게 대처하나요? 뻘질문 같기는 한데, 몇달간 큰 배타고 생활해보는게 버킷 리스트 중 하나였는데, 크루즈 이런거 말고 일반인이 배 타볼 수 있는 방법이 있을까요?
폴라베어
IP 115.♡.136.199
03-30 2022-03-30 08:51:12
·
@달콩이남편알콩이님 법정 비품으로 정해진 약을 싣고 다니고 있습니다. 항해사는 전부 의료관리자 자격증이라는 것을 따고 응급처치 등을 교육 받습니다. 하지만 선원이 할 수 있는건 한계가 있고 그런 경우 해양 의료 서비스가 있어서 그걸 이용하고 있습니다.

일반인이 상선을 탈 수 있는 경우는... 가족의 경우 방선할 수 있어서 그때 올라와 볼 수는 있습니다.
아내와 동승할 수 있는 회사도 있구요. 선박 회사에서 일하면 일정 기간 승선할 수도 있겠네요.
Ethos
IP 117.♡.5.43
03-30 2022-03-30 09:12:16
·
연수원 들어간 시기가 저하고 비슷하신거 같네요. 전 2010년 12월 연수원 입교했네요. 저도 계속 승선중입니다.
폴라베어
IP 39.♡.28.78
03-30 2022-03-30 09:23:35
·
@Ethos님 반갑습니다. 2010년 12월에 입교하셨군요^^ 저는 2009년 3월에 입교했습니다. 고생 많으십니다. 안항하세요 :)
Ethos
IP 117.♡.5.43
03-30 2022-03-30 09:54:40
·
@폴라베어님 네! 선배님이셨네요. 연차가 선장 진급이 얼마 안남으셨겠네요. 빠른 진급 기원합니다 ^^
폴라베어
IP 39.♡.24.142
03-30 2022-03-30 09:56:27
·
@Ethos님 감사합니다. ethos님도 빠른 진급 기원하겠습니다^^
커피짱조아
IP 175.♡.28.221
03-30 2022-03-30 10:25:01
·
30대 후반도 공부하면 갈 수 있나요? ㅎㅎㅎ
폴라베어
IP 39.♡.24.142
03-30 2022-03-30 10:26:51
·
@커피짱조아님 그냥 공부해서 갈 수는 없고 특정기관(해양수산연수원)에 입교해야 가능합니다. 30대 후반에도 도전하시는 분들도 있습니다. 제 친구도 37살에 입교해서 지금도 배 타고 있어요.
자나자나
IP 121.♡.189.225
03-30 2022-03-30 11:36:14
·
고생 많으십니다!!! 해적 만났을 때 매뉴얼이 있는지요?
폴라베어
IP 39.♡.24.142
03-30 2022-03-30 14:57:58
·
@자나자나님 네 매뉴얼도 있고 승선 중 훈련도 매달 합니다.
rigroch
IP 172.♡.252.28
03-30 2022-03-30 14:53:53
·
개인적으로 내지 승선하시는 배 회사? 선사? 차원에서 스타링크 사용하실 계획이 있으신가요?
폴라베어
IP 39.♡.24.142
03-30 2022-03-30 14:59:23
·
@Karl-El님 아직 스타링크가 이동 중 사용이 안되는걸로 압니다. 해상에서 이용 가능하도록 된다면 선사에서도 적극적으로 사용할 거라고 봅니다. 가격차이가 큽니다
rigroch
IP 172.♡.252.24
03-30 2022-03-30 15:00:16 / 수정일: 2022-03-30 15:00:22
·
@폴라베어님 오 가격차가 크다니 출시만 되면 거의 모든 배에서 쓰게 되겠군요… 감사합니다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이미지 최대 업로드 용량 15 MB / 업로드 가능 확장자 jpg,gif,png,jpeg,webp
지나치게 큰 이미지의 크기는 조정될 수 있습니다.
목록으로
글쓰기
글쓰기
목록으로 댓글보기 이전글 다음글
아이디  ·  비밀번호 찾기 회원가입
이용규칙 운영알림판 운영소통 재검토요청 도움말 버그신고
개인정보처리방침 이용약관 책임의 한계와 법적고지 청소년 보호정책
©   •  CLIEN.NET
보안 강화를 위한 이메일 인증
안전한 서비스 이용을 위해 이메일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 현재 회원님은 이메일 인증이 완료되지 않은 상태입니다.
최근 급증하는 해킹 및 도용 시도로부터 계정을 보호하기 위해 인증 절차가 강화되었습니다.

  • 이메일 미인증 시 글쓰기, 댓글 작성 등 게시판 활동이 제한됩니다.
  • 이후 새로운 기기에서 로그인할 때마다 반드시 이메일 인증을 거쳐야 합니다.
  • 2단계 인증 사용 회원도 최초 1회는 반드시 인증하여야 합니다.
  • 개인정보에서도 이메일 인증을 할 수 있습니다.
지금 이메일 인증하기
등록된 이메일 주소를 확인하고 인증번호를 입력하여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