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IEN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보기설정 테마설정
톺아보기 공감글
커뮤니티 커뮤니티전체 C 모두의광장 F 모두의공원 I 사진게시판 Q 아무거나질문 D 정보와자료 N 새로운소식 T 유용한사이트 P 자료실 E 강좌/사용기 L 팁과강좌 U 사용기 · 체험단사용기 W 사고팔고 J 알뜰구매 S 회원중고장터 B 직접홍보 · 보험상담실 H 클리앙홈
소모임 소모임전체 ·굴러간당 ·아이포니앙 ·주식한당 ·일본산당 ·MaClien ·방탄소년당 ·자전거당 ·개발한당 ·안드로메당 ·소시당 ·이륜차당 ·바다건너당 ·나스당 ·노젓는당 ·골프당 ·디아블로당 ·육아당 ·여행을떠난당 ·가상화폐당 ·3D메이킹 ·냐옹이당 ·걸그룹당 ·임시소모임 ·덕질한당 ·클다방 ·키보드당 ·리눅서당 ·빨콩이당 ·꼬들한당 ·소셜게임한당 ·위스키당 ·e북본당 ·X세대당 ·ADHD당 ·AI당 ·AI그림당 ·날아간당 ·사과시계당 ·배드민턴당 ·야구당 ·농구당 ·블랙베리당 ·곰돌이당 ·비어있당 ·FM당구당 ·블록체인당 ·보드게임당 ·활자중독당 ·볼링친당 ·캠핑간당 ·문명하셨당 ·클래시앙 ·콘솔한당 ·요리한당 ·쿠키런당 ·대구당 ·DANGER당 ·뚝딱뚝당 ·개판이당 ·동숲한당 ·날아올랑 ·전기자전거당 ·갖고다닌당 ·이브한당 ·패셔니앙 ·물고기당 ·도시어부당 ·FM한당 ·맛있겠당 ·포뮬러당 ·젬워한당 ·안경쓴당 ·차턴당 ·총쏜당 ·땀흘린당 ·하스스톤한당 ·히어로즈한당 ·인스타한당 ·IoT당 ·KARA당 ·어학당 ·가죽당 ·레고당 ·LOLien ·Mabinogien ·미드당 ·밀리터리당 ·땅판당 ·헌팅한당 ·오른당 ·영화본당 ·MTG한당 ·소리당 ·노키앙 ·적는당 ·방송한당 ·PC튜닝한당 ·찰칵찍당 ·그림그린당 ·소풍간당 ·심는당 ·패스오브엑자일당 ·라즈베리파이당 ·품앱이당 ·리듬탄당 ·달린당 ·Sea마당 ·SimSim하당 ·심야식당 ·윈태블릿당 ·미끄러진당 ·축구당 ·나혼자산당 ·스타한당 ·스팀한당 ·파도탄당 ·퐁당퐁당 ·테니스친당 ·테스트당 ·공대시계당 ·터치패드당 ·트윗당 ·창업한당 ·VR당 ·시계찬당 ·WebOs당 ·와인마신당 ·WOW당 ·윈폰이당
임시소모임
고객지원
  • 게시물 삭제 요청
  • 불법촬영물등 신고
  • 쪽지 신고
  • 닉네임 신고
  • 제보 및 기타 제안
© CLIEN.NET
공지[점검] 잠시후 서비스 점검을 위해 약 30분간 접속이 차단됩니다. (금일 18:15 ~ 18:45)

모두의공원

출근시간 2분 전에 출근했다고 눈치를 주네요.jpg 36

2022-03-07 17:25:46 202.♡.118.30
웃음사냥꾼

mz.jpg


10분 일찍 출근하는게 요즘 애들은 그렇게 어려운건지…ㅋ

실제로 인생 살아보면 도움이 될텐데…

그나저나 출근을 업무 시작 시간으로 이름 바꾸는거 좋네요

웃음사냥꾼 님의 게시글 댓글
  • 주소복사
  • Facebook
  • X(Twitter)
댓글 • [36]
문체이서
IP 39.♡.24.1
03-07 2022-03-07 17:27:43
·
내 10분은 소중합니다.
삭제 되었습니다.
Jehuty-
IP 110.♡.55.46
03-07 2022-03-07 17:28:26
·
저도 여유있게 다녔는데 괜히 사장이 다들 일찍일찍 다니고 엉덩이 좀 오래붙여~ 라며 쓸때없이 근태 건드리길래..
일찍 오고 늦게 가봐야 보상도 없으니 딱 정시 끊습니다
척잔덕
IP 223.♡.8.126
03-07 2022-03-07 17:28:28
·
남들보다 한 한시간 반 일찍 출근합니다만, 출근 시간 전에만 출근하면 만사 OK라고 봅니다.... -0-
block51
IP 58.♡.30.216
03-07 2022-03-07 17:29:26
·
20년차 이상의 개발자인데, 전 정시 출근이 맞다고 보는데요. 굳이 10분 일찍 와야 하는지도 의문이네요. 정해진 시간만 지키면 되죠
웃음사냥꾼
IP 202.♡.118.30
03-07 2022-03-07 17:33:52
·
@폭풍의눈님 업무는 준비를 정시에 시작하는건 동의하는데 보통 정시 칼같이 출근하는 분들이 지각이 많아서 5~10분 정도 여유있게 오라고 하는 편입니다 ㅎ
삭제 되었습니다.
옆동네유민
IP 112.♡.135.13
03-07 2022-03-07 17:29:44
·
근데 연예인 패널들은 저런거 할때는 좀 해본 사람을 내야 하지않을지..
quartzsaber
IP 211.♡.31.153
03-07 2022-03-07 19:34:11
·
@옆동네유민님 어차피 대부분 대본이니까 상관 없다 이거죠
삭제 되었습니다.
오떼블랑
IP 61.♡.55.243
03-07 2022-03-07 17:29:54
·
사실 조금만 생각해보면... 출근 시간=업무 시작 시간이라는 걸 알 수 있죠.
그 시간 동안 일하라고 돈 주는 건데요.
doremy
IP 121.♡.25.60
03-07 2022-03-07 17:29:55
·
출근시간 2분전에 도착하는 사람은.. 지각 발생 빈도가 높을 듯.
웃음사냥꾼
IP 202.♡.118.30
03-07 2022-03-07 17:32:49
·
@fine.님 제 경험상 정시에 칼같이 출근하는 사람은 지각 빈도가 높더라구요 ㅎ
doremy
IP 121.♡.25.60
03-07 2022-03-07 17:35:53
·
@웃음사냥꾼님 맞습니다. 제 경험도 그렇습니다. ㅎㅎ
로저비비에
IP 223.♡.203.146
03-07 2022-03-07 19:06:46
·
저네요 ㅋㅋㅋㅋ 저도 지각 몇번해서 경고 받았었 ㅜㅜ 일이많아서 야근한다하면 당연하게 생각하면서... @웃음사냥꾼님
주로
IP 112.♡.33.194
03-07 2022-03-07 17:30:48
·
업무 준비하는 시간도 업무의 일환 아닌가요? 출근 행위 자체를 업무로 보는 판례도 있는데.... 제가 이상한건가요...
머리에꽃을
IP 124.♡.159.183
03-07 2022-03-07 17:31:24 / 수정일: 2022-03-07 17:32:27
·
저런건 어느정도 서로 배려하면서 타협해 나가야죠

칼같이 9시에 업무시작 이라고 주장하는 사람들도 6시면 칼같이 업무 종료해 이렇게는 안할거잖아요
바나나망고
IP 39.♡.50.143
03-07 2022-03-07 17:31:49
·
성과로 보여주면 되는거죠 .. 십중팔구는 출근시간을 타이트하게 오는 사람들은 업무도 타이트하게 하는 경우가 꽤 있더라구요 .. 그래도 빵구안나게 노력하면 다행인거구요 ㅎㅎ
삭제 되었습니다.
NoaeC
IP 220.♡.173.117
03-07 2022-03-07 17:32:29
·
코로나 이후 저희 회사에는 앞뒤 1시간 자율 출근제가 정착 되었습니다. 온시간에 맞춰 일찍 가거나 늦게 가거나 하니까 다들 지각에 대한 스트레스가 없어서 너무 좋습니다.
slamb12
IP 59.♡.203.105
03-07 2022-03-07 17:32:38 / 수정일: 2022-03-07 17:33:10
·
맥락은 좀 다른데, 시간 자율 중요시 하던 사람들이 사장되니 쥐어 짜더군요.. 한둘 본게 아닙니다..
케바케 사바사인거 같습니다.
batteri
IP 183.♡.83.92
03-07 2022-03-07 17:32:46
·
2분은 엘레베이터 한번만 놓쳐도 넘어가는 시간인데 저는 그렇게 아슬아슬하겐 못살겟더라구요 ㅋㅋ
풀룰루
IP 118.♡.4.42
03-07 2022-03-07 17:33:04
·
업무시작시간으로 하는게 좋은거 같아요.
2분전에 도착해도 바로 업무 시작할 수 있으면 된거죠~
두번째여행자
IP 220.♡.9.155
03-07 2022-03-07 17:33:59
·
출근시간은 일찍오라고 난리 치면서, 퇴근시간 늦어지는건 아무도 뭐라 안하죠 ㅎㅎ 저도 중간관리자 이지만, 출/퇴근 정시에서 5분 내외 출도착을 목표로 살고 있습니다. 시간 지키는건 중요하죠 ㅎㅎ
떡빵
IP 210.♡.3.121
03-07 2022-03-07 17:34:48 / 수정일: 2022-03-07 17:35:23
·
10분 일찍은 저도 맞다고 생각하지만 개인차가 있는 부분이라서
누구는 10분 일찍오는걸 좋게 보는데,
누구는 30분을 일찍오는걸 좋게보면, 또 문제가 생길껍니다.

그냥 아슬아슬하게 다니는 사람은 아무래도 지각빈도가 높을테니, 인사적으로 불이익을 주면 충분하지 않을까요?
케이군입니다
IP 220.♡.0.2
03-07 2022-03-07 17:35:12 / 수정일: 2022-03-07 17:36:16
·
저도 소위 꼰대인데, 출근 시간에 자리에만 있으면 된다고 생각 합니다.

일찍 와서 준비하는 사람이 반드시 일 잘하는 사람은 아니더군요....직장이 성과로 평가를 해야지 근태로 평가를 하는 게 말이나 되는지....

악습은 없어져야 한다고 생각 합니다.

솔까말 자리에 앉아 있는 것보다 일 빵꾸 안내는 직원이 더 사....사....아니 좋습니다.
slay
IP 223.♡.11.163
03-07 2022-03-07 18:06:22
·
@케이군입니다님 저도 그렇게 생각합니다. 하지만 케바케가 아닌가 생각되요. 자리를 지키고 있는게 능력이 될 업무가 있을거고 정해진 양을 처리하는게 중한 업무가 있을거니까요.
아찌
IP 211.♡.128.34
03-07 2022-03-07 17:35:53
·
용어가 중요한게 아니에요.. 근무시간이 몇시간이고 이에대해 임금을 얼마나 지급하느냐가 문제죠
삭제 되었습니다.
돼지털세상
IP 61.♡.16.173
03-07 2022-03-07 17:36:28 / 수정일: 2022-03-07 17:36:53
·
점심 시간이나 퇴근길이나 주말에 회사 업무로 업체 전화와서 일 처리해주면..그것도 급여로 계산해주시나요? 회사나 개인이나 조금 유연했으면 합니다.
P.P.O.I!
IP 113.♡.39.183
03-07 2022-03-07 17:36:49
·
재택근무로 바꾸고 나서 느낀 겁니다만, 이제 이런 구분이 많이 희미해졌습니다. 물론 여기서 말하는 출퇴근시각이 아니라 업무시작/업무 종료시각으로 하는 게 맞고, 실제 준비는 이미 다 된 상태에서 그 시각에 맞춰서 업무를 하면 된다고 봅니다. 만일 회의같은 게 늦어지는 문제라면? 그러면 출근 직후나 퇴근 직전에 회의를 안 하면 됩니다. 실제 그렇게 해 보니 전혀 문제가 되지 않았습니다.
hd25
IP 49.♡.123.150
03-07 2022-03-07 17:38:18
·
2분 일찍 온거는 전혀 상관없죠
지각만 안하면 됩니다 ㅎㅎㅎㅎ
근데 아무리 지하철 탄다고 하더라도 쉽진 않겠네요 ㅎㅎㅎ
kmaster
IP 118.♡.11.180
03-07 2022-03-07 17:40:01
·
다 의미없고 본인 업무만 잘하면 됩니다
회사는 돈잘벌어다 주는게 장땡이에요
테세우스의뱃살
IP 106.♡.199.244
03-07 2022-03-07 17:40:26 / 수정일: 2022-03-07 17:40:49
·
맥도날드에서 근무복 환복시간을 근무시간으로 인정하지 않고 임금지급하지 않다가 소송까지 갔었던 것으로 기억합니다.
https://www.khan.co.kr/national/labor/article/202110211915001
realg
IP 180.♡.78.23
03-07 2022-03-07 17:40:47
·
일찍 출근한다고 일을 더 많이, 그리고 더 잘 하는거랑은 크게 연관성 없어보입니다. 일찍 출근하고 늦게 갈수록 본인 업무시간이 여유있다고 생각해서 중간에 딴짓하는 사람이 부지기수예요.

지각을 하지 않은 이상 일찍 오는 시간 가지고 왈가왈부할 이유는 없다고 봅니다. 업무 성과로 판단하면 되지 왜 시간가지고 자꾸 얘기하는지 모르겠어요. 일찍 출근해서 임원한테 맨날 꼬박꼬박 인사하는데 일은 거지같이해놔서 주변사람 피곤하게 하는 사람보다, 시간 딱 맞춰와도 업무시간내에 본인 일 빠짝 제대로 처리하고 그냥 칼퇴하는 사람이 저는 더 보기 좋습니다.
Rapanui
IP 39.♡.46.104
03-07 2022-03-07 17:42:20 / 수정일: 2022-03-07 17:42:37
·
의무적으로 10분 일찍 오게 하려면 그 10분만큼의 돈을 더 줘야죠. 근무 준비시간도 업무시간으로 간주됩니다. 판례도 있는걸로 기억하네요.
jdw1100
IP 116.♡.55.53
03-07 2022-03-07 17:43:16
·
계약서상 쓰여진 근무시간만 지키면되는거죠
The심이
IP 118.♡.6.36
03-07 2022-03-07 17:45:57
·
저 이야기의 반박은 언제나 그거죠
출근해서 담배 피고, 커피 마시고 노닥거리지 않냐?

근로시간은 8시간 이상 근무시 1시간 이상 휴게 시간을 줘야 합니다.
그 휴게 시간은 완전한 휴식입니다. 업무이야기x, 지시x
우리는 점심시간을 한시간으로 퉁쳐서 저 휴게시간을 부여 해주고 있다고 하죠.

긴 이야기는 됐고 어차피 밥먹을때도 일 이야기 하고
쉴때도 팀장이나 상사 연락 다 받고 대응 할거 다 합니다.
직원들 업무 효율을 높이고 싶으면 동기 부여 해주고
적절한 매니징 해주면 되는 겁니다.
2022년에 아직도 10분먼저 출근 하라는 소리를 하다니
제가 2008년에 입사한 회사 사장님이 자기는 회사에 1시간 먼저 출근해서 선배들 책상 닦아주고 그랬다 소리를 들었는데
대체 10년이 지나도 레파토리는 왜 안 바뀌는건지.. 어이가...
Gaskell
IP 121.♡.42.131
03-07 2022-03-07 17:46:14
·
퇴근시간도 칼같이 지켜주면 인정합니다.

일찍 좀 출근하라고 툴툴대던 부장 하나가 있었는데, 지는 오후에 30분은 커피타임 가지더라고요 ㅋㅋ
삭제 되었습니다.
그의미소
IP 121.♡.108.201
03-07 2022-03-07 18:07:24
·
정시퇴근이 보장되었다면 인정하겠지만,
출근은 엄격한데 퇴근은 느슨하면 인정하지 못하겠네요.
규스파
IP 116.♡.223.193
03-07 2022-03-07 18:59:22
·
출근 시간을 업무 시작 시간으로 변경할거면 퇴근 시간을 업무 종료 시간을 변경해야 할거 같고요.
6시 1분에 오는 이메일, 전화, 메신지 다 받으면 안 되겠네요.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이미지 최대 업로드 용량 15 MB / 업로드 가능 확장자 jpg,gif,png,jpeg,webp
지나치게 큰 이미지의 크기는 조정될 수 있습니다.
목록으로
글쓰기
글쓰기
목록으로 댓글보기 이전글 다음글
아이디  ·  비밀번호 찾기 회원가입
이용규칙 운영알림판 운영소통 재검토요청 도움말 버그신고
개인정보처리방침 이용약관 책임의 한계와 법적고지 청소년 보호정책
©   •  CLIEN.NET
보안 강화를 위한 이메일 인증
안전한 서비스 이용을 위해 이메일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 현재 회원님은 이메일 인증이 완료되지 않은 상태입니다.
최근 급증하는 해킹 및 도용 시도로부터 계정을 보호하기 위해 인증 절차가 강화되었습니다.

  • 이메일 미인증 시 글쓰기, 댓글 작성 등 게시판 활동이 제한됩니다.
  • 이후 새로운 기기에서 로그인할 때마다 반드시 이메일 인증을 거쳐야 합니다.
  • 2단계 인증 사용 회원도 최초 1회는 반드시 인증하여야 합니다.
  • 개인정보에서도 이메일 인증을 할 수 있습니다.
지금 이메일 인증하기
등록된 이메일 주소를 확인하고 인증번호를 입력하여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