점심 시간이나 퇴근길이나 주말에 회사 업무로 업체 전화와서 일 처리해주면..그것도 급여로 계산해주시나요? 회사나 개인이나 조금 유연했으면 합니다.
P.P.O.I!
IP 113.♡.39.183
03-07
2022-03-07 17:36:49
·
재택근무로 바꾸고 나서 느낀 겁니다만, 이제 이런 구분이 많이 희미해졌습니다. 물론 여기서 말하는 출퇴근시각이 아니라 업무시작/업무 종료시각으로 하는 게 맞고, 실제 준비는 이미 다 된 상태에서 그 시각에 맞춰서 업무를 하면 된다고 봅니다. 만일 회의같은 게 늦어지는 문제라면? 그러면 출근 직후나 퇴근 직전에 회의를 안 하면 됩니다. 실제 그렇게 해 보니 전혀 문제가 되지 않았습니다.
hd25
IP 49.♡.123.150
03-07
2022-03-07 17:38:18
·
2분 일찍 온거는 전혀 상관없죠 지각만 안하면 됩니다 ㅎㅎㅎㅎ 근데 아무리 지하철 탄다고 하더라도 쉽진 않겠네요 ㅎㅎㅎ
일찍 출근한다고 일을 더 많이, 그리고 더 잘 하는거랑은 크게 연관성 없어보입니다. 일찍 출근하고 늦게 갈수록 본인 업무시간이 여유있다고 생각해서 중간에 딴짓하는 사람이 부지기수예요.
지각을 하지 않은 이상 일찍 오는 시간 가지고 왈가왈부할 이유는 없다고 봅니다. 업무 성과로 판단하면 되지 왜 시간가지고 자꾸 얘기하는지 모르겠어요. 일찍 출근해서 임원한테 맨날 꼬박꼬박 인사하는데 일은 거지같이해놔서 주변사람 피곤하게 하는 사람보다, 시간 딱 맞춰와도 업무시간내에 본인 일 빠짝 제대로 처리하고 그냥 칼퇴하는 사람이 저는 더 보기 좋습니다.
의무적으로 10분 일찍 오게 하려면 그 10분만큼의 돈을 더 줘야죠. 근무 준비시간도 업무시간으로 간주됩니다. 판례도 있는걸로 기억하네요.
jdw1100
IP 116.♡.55.53
03-07
2022-03-07 17:43:16
·
계약서상 쓰여진 근무시간만 지키면되는거죠
IP 118.♡.6.36
03-07
2022-03-07 17:45:57
·
저 이야기의 반박은 언제나 그거죠 출근해서 담배 피고, 커피 마시고 노닥거리지 않냐?
근로시간은 8시간 이상 근무시 1시간 이상 휴게 시간을 줘야 합니다. 그 휴게 시간은 완전한 휴식입니다. 업무이야기x, 지시x 우리는 점심시간을 한시간으로 퉁쳐서 저 휴게시간을 부여 해주고 있다고 하죠.
긴 이야기는 됐고 어차피 밥먹을때도 일 이야기 하고 쉴때도 팀장이나 상사 연락 다 받고 대응 할거 다 합니다. 직원들 업무 효율을 높이고 싶으면 동기 부여 해주고 적절한 매니징 해주면 되는 겁니다. 2022년에 아직도 10분먼저 출근 하라는 소리를 하다니 제가 2008년에 입사한 회사 사장님이 자기는 회사에 1시간 먼저 출근해서 선배들 책상 닦아주고 그랬다 소리를 들었는데 대체 10년이 지나도 레파토리는 왜 안 바뀌는건지.. 어이가...
Gaskell
IP 121.♡.42.131
03-07
2022-03-07 17:46:14
·
퇴근시간도 칼같이 지켜주면 인정합니다.
일찍 좀 출근하라고 툴툴대던 부장 하나가 있었는데, 지는 오후에 30분은 커피타임 가지더라고요 ㅋㅋ
삭제 되었습니다.
그의미소
IP 121.♡.108.201
03-07
2022-03-07 18:07:24
·
정시퇴근이 보장되었다면 인정하겠지만, 출근은 엄격한데 퇴근은 느슨하면 인정하지 못하겠네요.
규스파
IP 116.♡.223.193
03-07
2022-03-07 18:59:22
·
출근 시간을 업무 시작 시간으로 변경할거면 퇴근 시간을 업무 종료 시간을 변경해야 할거 같고요. 6시 1분에 오는 이메일, 전화, 메신지 다 받으면 안 되겠네요.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이미지 최대 업로드 용량 15 MB / 업로드 가능 확장자 jpg,gif,png,jpeg,webp 지나치게 큰 이미지의 크기는 조정될 수 있습니다.
일찍 오고 늦게 가봐야 보상도 없으니 딱 정시 끊습니다
그 시간 동안 일하라고 돈 주는 건데요.
칼같이 9시에 업무시작 이라고 주장하는 사람들도 6시면 칼같이 업무 종료해 이렇게는 안할거잖아요
케바케 사바사인거 같습니다.
2분전에 도착해도 바로 업무 시작할 수 있으면 된거죠~
누구는 10분 일찍오는걸 좋게 보는데,
누구는 30분을 일찍오는걸 좋게보면, 또 문제가 생길껍니다.
그냥 아슬아슬하게 다니는 사람은 아무래도 지각빈도가 높을테니, 인사적으로 불이익을 주면 충분하지 않을까요?
일찍 와서 준비하는 사람이 반드시 일 잘하는 사람은 아니더군요....직장이 성과로 평가를 해야지 근태로 평가를 하는 게 말이나 되는지....
악습은 없어져야 한다고 생각 합니다.
솔까말 자리에 앉아 있는 것보다 일 빵꾸 안내는 직원이 더 사....사....아니 좋습니다.
지각만 안하면 됩니다 ㅎㅎㅎㅎ
근데 아무리 지하철 탄다고 하더라도 쉽진 않겠네요 ㅎㅎㅎ
회사는 돈잘벌어다 주는게 장땡이에요
https://www.khan.co.kr/national/labor/article/202110211915001
지각을 하지 않은 이상 일찍 오는 시간 가지고 왈가왈부할 이유는 없다고 봅니다. 업무 성과로 판단하면 되지 왜 시간가지고 자꾸 얘기하는지 모르겠어요. 일찍 출근해서 임원한테 맨날 꼬박꼬박 인사하는데 일은 거지같이해놔서 주변사람 피곤하게 하는 사람보다, 시간 딱 맞춰와도 업무시간내에 본인 일 빠짝 제대로 처리하고 그냥 칼퇴하는 사람이 저는 더 보기 좋습니다.
출근해서 담배 피고, 커피 마시고 노닥거리지 않냐?
근로시간은 8시간 이상 근무시 1시간 이상 휴게 시간을 줘야 합니다.
그 휴게 시간은 완전한 휴식입니다. 업무이야기x, 지시x
우리는 점심시간을 한시간으로 퉁쳐서 저 휴게시간을 부여 해주고 있다고 하죠.
긴 이야기는 됐고 어차피 밥먹을때도 일 이야기 하고
쉴때도 팀장이나 상사 연락 다 받고 대응 할거 다 합니다.
직원들 업무 효율을 높이고 싶으면 동기 부여 해주고
적절한 매니징 해주면 되는 겁니다.
2022년에 아직도 10분먼저 출근 하라는 소리를 하다니
제가 2008년에 입사한 회사 사장님이 자기는 회사에 1시간 먼저 출근해서 선배들 책상 닦아주고 그랬다 소리를 들었는데
대체 10년이 지나도 레파토리는 왜 안 바뀌는건지.. 어이가...
일찍 좀 출근하라고 툴툴대던 부장 하나가 있었는데, 지는 오후에 30분은 커피타임 가지더라고요 ㅋㅋ
출근은 엄격한데 퇴근은 느슨하면 인정하지 못하겠네요.
6시 1분에 오는 이메일, 전화, 메신지 다 받으면 안 되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