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르시님 갤럭시가 기본적으로 필름 붙여주고 있는 것도 맞지만, 도원테크 기기 검색해보니, 이거 AS센터에서 쓰는 녀석이네요. 둘 다 같은 장비로 붙였다고 해도 기본부착필름이라고 말한 게 아니라 AS센터에서 말하는 부착서비스라는 단어를 사용한 것은 저 스샷은 AS센터 쪽을 의미하는 것 같네요. 사실 기본부착필름만 사라지고 부착서비스는 유지했다면, 사람들이 서드파티 안사고 부착서비스 많이들 받았겠죠.
(아랫분 댓글 보니 공장필름은 다른 방식으로 붙인다고 하네요 -_-a 그렇다면 이건 as센터용 기기..)
영스9906
IP 118.♡.32.217
02-25
2022-02-25 00:35:4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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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비스센타에서는 하고있던데요
bluesuit
IP 175.♡.46.174
02-25
2022-02-25 08:18:4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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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스9906님 저도 엊그제 섭센타에서 붙였는데요?? ㄷㄷ
급해요급해
IP 59.♡.76.65
02-25
2022-02-25 00:42:3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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양아치같은것들
아로하데스
IP 211.♡.15.9
02-25
2022-02-25 00:43:43
·
공장에서 자동화로 부착하는 특허인지, AS센터에서 부착해주는 장비 특허인지 알고 싶네요...
내부에서 도원테크 특허비 비싸다고 이원화 내지는 내재화 지시했을 거에요. 근데 뜯어보니 내재화하기는 수지타산 안 맞고, 기술이전 형식으로 경쟁시켜서 단가 깎으라는 오더 내렸겠죠. 이런 건 임원 승인 없이는 못 하는 짓입니다. 직원이 제안해도 임원 승인이 있어야 하는 건인데......
삼성이 그때 한 소리가 우리랑 일 안하면 한국에서 사업할수 있겠냐 였던걸로 ..
하이패스 단말기가 꼭 필요한 시스템으로 시작된것도 여기서부터라고 전해들었네요..
90년대 말 발생했던 IMF 에도 일부 지분이 있죠.
— ClienKit³
이게 쉴드가 되는군요.
말씀처럼
정말 일부의 잘못이라면
삼성이 저 특허 돈주고 사거나
특허 로열티 주고 사용했겠죠.
필름도 기존처럼 붙여나왔을꺼고
서비스센터 필름 부착 서비스도
예전처럼 계속했을겁니다.
지금처럼 다 뺐다는건
그게 삼성의 의지라는 겁니다.
공장에서 부착되서 나오는거 없어진거랑
무슨 상관관계가 있나요?
둘 다 같은 장비로 붙였다고 해도 기본부착필름이라고 말한 게 아니라 AS센터에서 말하는 부착서비스라는 단어를 사용한 것은 저 스샷은 AS센터 쪽을 의미하는 것 같네요.
사실 기본부착필름만 사라지고 부착서비스는 유지했다면, 사람들이 서드파티 안사고 부착서비스 많이들 받았겠죠.
(아랫분 댓글 보니 공장필름은 다른 방식으로 붙인다고 하네요 -_-a 그렇다면 이건 as센터용 기기..)
/samsung family out
또 공정에서 붙이는거랑 AS센터에서 붙이는 방법이 달라요.
공정에서는 저런방식으로 안붙입니다.
그냥 원가절감으로 S22부터 안하는거에요
근데 아무리 기본부착은 원가절감이라해도 돈 받고 하는 AS센터 유료부착서비스까지 왜 없애버린 건지... 으아...(-ㅅ-)
AS센터에서도 수리기사가 붙이는게 아니라 접수직원이나 다른직원이 따로 붙여주거든요
암튼 지금 나온 셀프부착 키트는 굳이 살 필요 없는 것 같아요.
전혀 아니라기보다는
말씀하신 원가절감에
특허 로열티주기 싫은것도
포함된게 아닐까 생각합니다.
깔끔하게 잘부착되어서 매우 만족했는데
첨언; 비용 13,000원.
7일이내 들뜸이나 기포생기면 AS해줌~
그나마 기존꺼는 해줘서 다행이네요.
13000원에..
2. 특허는 도원테크가 냈고 침해는 삼성이 했는데 '도원테크가 특허권 침해로 공급중단'이라는 건 또 무슨 소리? 삼성이 주장한 건 특허사용권입니다. 특허 소유권이 아니라.
뭔가 논조가 중구난방인데요...
덧.
관련해서 이런 일이 있었던 것은 사실입니다:
https://www.vop.co.kr/A00001520424.html
(요약: 삼성이 특허사용을 위해 꼼수부림. 그리고 공급 이원화해서 단가 후려침)
근데 이거랑 부착서비스 중지된 거랑은 무슨 관계가...?
특허공방과 서비스중단 두 팩트를 엮어서 뇌피셜로 인과관계를 쓴 글 같아요. 출처도 없고... ㅎㅎ
비닐 저게 얼마나 한다고.
BOM과 개별 견적 요구들은 글로벌 대기업들도 합니다.
그리고 s22부터 이후제품은 부착도 안되어 있구 부착서비스도 없다가 맞네요.
그전모델들은 하고 있지만 언제 안할지...
이런 건 임원 승인 없이는 못 하는 짓입니다. 직원이 제안해도 임원 승인이 있어야 하는 건인데......
1. 삼성이 단가를 깎으려고 기계를 다른 곳으로 보내서 이원화 시도함
2. 걸려서 이원화 못시키고 도원테크에서만 받아야 함 (또는 다른 업체에서 GG침)
3. 도원테크에 돈 주느니 안하고 맘.
기존 장비까지는 돈 이미 낸거니 그대로 하고, S22는 계약 안하나보죠.
사실관계거 다르다에 한표 겁니다
일개 직원이나 오너독재로 의사결정하는 시스템이
전혀 아니니까요.
겉으론 지금 TM방향이 그러니깐 원가절감,
속으론 이런저런사정 + 특허로열티 주기싫은눈치…
삼성 욕하면 추천게시판은 직행이군요ㅋㅋ
삼성이 특허 하나 회피 못할까요. 그것도 장비를요? 웃고갑니다.
https://www.vop.co.kr/A00001520424.html
개인적으로 본문 3번부터는 좀 이해가 안됩니다.
그게 서비스센터에스 부착서비스가 없어진 직접적인 이유가 된건지 모르겠네요.
삼성의 도덕적 신뢰도를 나타내는듯 합니다
그게 아니니 없앤건데 무슨 헛소리를 하는 기사를 보면서 서로 욕하면서 정신적 도취감에 취하는걸 보니 참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