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brunch.co.kr/@1-tesla/21
내용이 좋아서 가져왔습니다.
초창기 스마트폰 때랑 비교하니 확 와닿네요.
테슬라 : 애플
.
.
모토로라, 노키아, HTC, LG, 삼성 등등..
-> 현기차, 토요타, GM, 벤츠 등등
스마트폰 기준으론 애플 빼곤 저중에 삼성만 살아 남았네요..
https://brunch.co.kr/@1-tesla/21
내용이 좋아서 가져왔습니다.
초창기 스마트폰 때랑 비교하니 확 와닿네요.
테슬라 : 애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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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토로라, 노키아, HTC, LG, 삼성 등등..
-> 현기차, 토요타, GM, 벤츠 등등
스마트폰 기준으론 애플 빼곤 저중에 삼성만 살아 남았네요..
애플은 품질 플러스 팬덤인 것이고
현기차가 실력 갖추면 테슬라 못 이길 것은 없죠
기존 자동차 회사와 소프트웨어 차이가 그냥 넘을수 없는 차원의벽 차이 수준이라서요
os 보면 폰이고 피시고 미국 거라. 심지어 우리나라는 중국에도 앞선다고 할 수가 없어서요.
그래도 능력은 있으니 국민들 먹을거리는 마련해주겠지 하는 심정으로 응원합니다.
그 개수가 줄어들것은 테슬라의 특징이기도 하지만, 내여기관 대비로 빼어나게 통합된 제어체계는 아니죠.
이유는 사용자가 접근해서 사용하는 영억은 문제가 생길 여지가 크니, 이곳과 중요 제어체계를 나누는거죠.
내연기관은 여기서 엔진의 연소 과정을 안정적으로 제어하기 위해 여러 제어시스템을 나누고, 안전을 위해 백업해두는 제어체계까지 붙어서 수가 급속도로 늘어난것 뿐이죠.
기존 자동차 업체들이 테슬라를 "따라잡기"는 어려울 수 있으나, 얼마든지 같이 생존할 수는 있다고 봅니다.
전기차, 자동 주행, 우주선까지 날리는 테슬라를 현대가 반드시 따라잡아야 하나요???
링크 글도 맞는 말이긴 한데.
현기차야 지금 솔직히 자국에서 미치게 까여도
품질 퀄리티 점점 나아지고 있고
전기차도 이번에 잘 시도해서 라인업 나오고 있고
sw야 나중에 삼성이랑 같이 협업할지 어쩔지 모르는건데.
당장 현대가 테슬라가 될 이유도 없고 될수도 없는건 명확한 사실인데요.
기업문화 빨리 고치고 현대 특히 몇몇 쓰레기들 빨리 갈아치우고
연구원들 대우 해주고
기술 개발 잘 하면
현대차가 안드로이드의 삼성 같이 될지 어찌 알까요.
최근 현황 잘 알고 쓴거 같지도 않은데…
이래도 회사가 안망한다고?!
이런데 우리 회사가 심지어 잘나간다고?!
싶습니다ㅋ
울나라에도 벌써 거기꺼 돌아다닙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