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복운전의 알고리즘 1차선에서 정속주행 -> 어?너 천천히 가는데 1차선으로 가?! -> 추월 후 급 끼어들기(나 열 받았다) -> 어? 내 앞에 위험하게 끼어들어?! -> 다시 추월 후 끼어들기 -> 운 좋으면 그냥가고 재수 없으면 둘 다 사망.... 이 패턴은 항상 존재하더라구요..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이미지 최대 업로드 용량 15 MB / 업로드 가능 확장자 jpg,gif,png,jpeg 지나치게 큰 이미지의 크기는 조정될 수 있습니다.
점선 구간이라 차선변경 가능한 터널입니다
영상이 우리나라인지는 모르겠으나 우리나라 교통법대로라면 터널 내 앞지르기 불법입니다.
터널내 차선(진로)변경은 허용이구요.
따라서 다른 차 앞으로 끼어드는 행위를 하면 안되는데 블박 차도 다른 차 앞으로 타이트하게 끼어들고 있죠.
앞지르기로 간주되는 주행차선 복귀와 진로변경의 차이가 수치로 명확하게 나온건 없지만, 상식적으로 최소한의 안전거리는 확보 해주고 들어가야 합니다.
물론 사고에는 귀책이 없구요
터널내 차선 변경 허용이라구요? ㄷㄷ 그냥 실선은 불가, 점선은 가능입니다.
대부분의 교량 터널은 실선이라 변경하면 안되지만 양양서울 고속도로 같이 일부 터널이나 교량에선 점선으로 차선 변경이 허용이됩니다.
네 터널내 차선변경은 도로교통법에 금지되지 않았습니다. 아시다시피 실선이기 때문에 금지인거구요. 영상 보면 점선이잖아요. 우리나라도 점선인 터널들 곳곳에 있습니다.
앞지르기가 차선변경을 동반해야 성립하는 것이기 때문에 보통은 실선 때문에 앞지르기 금지로 생각하는 분들도 있는데요. 터널내 앞지르기는 점선 실선 상관 없이 금지가 명시되어 있구요. 진로변경은 터널에서 하지 말라고 명시되어 있지 않습니다.
라이트 안켜고 번호판 보니 중국인가요?
점선 터널도 꽤 있어요.
점선이라도 차선변경하라고 만든거지 앞지르기가 허용된건 아닙니다.
특히 우측에서 앞지르기는 더더욱..
1차선에서 정속주행 -> 어?너 천천히 가는데 1차선으로 가?! -> 추월 후 급 끼어들기(나 열 받았다) -> 어? 내 앞에 위험하게 끼어들어?! -> 다시 추월 후 끼어들기 -> 운 좋으면 그냥가고 재수 없으면 둘 다 사망....
이 패턴은 항상 존재하더라구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