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냥 저때는 스페인이 구원자였습니다. 식인의 풍습은 여러 군데에서 발견되지만 사람을 재료로 하는 요리가 이름까지 붙어서 래시피까지 확립되었던 문명은 인류역사상 아즈텍이 유일합니다. 아즈텍의 피지배민족들은 말 그대로 단백질공급원이었습니다. 아무리 중세 스페인이 막장이어도 저기에 비할 것은 아니었어요.
ykhs님// 맞습니다. 병균 때문이라고 이미 논란없는 역사적 사실이 됐죠 이런 이유가 아니라
언젠가봄날
IP 117.♡.16.169
01-30
2022-01-30 16:28:52
·
병력은 얼마 안됐지만 천연두가 남미에 창궐하여 90%이상이 사망했다고 하더라구요
IP 118.♡.24.221
01-30
2022-01-30 16:50:17
·
총균쇠를 보면 이런저런 내옹늘이 복합되어 재미있더군요. 아즈텍은 좀 망해도 싸다는 생각도 들고요.
삭제 되었습니다.
분노의육봉
IP 125.♡.203.139
01-30
2022-01-30 17:38:14
·
스페인 침략자가 선량한 원주민들 몰살시킨건줄 알았는데...
IP 116.♡.122.32
01-30
2022-01-30 17:55:31
·
아즈텍은 마땅히 멸망해야 했습니다 스페인 침략자는 장비도 보급도 없는 소수라 사실 승리할수 없었지만 아즈텍의 피지배 부족들이 협력했기 때문에 승리할수 있었거든요 그들은 때마다 포로로 끌려가서 아즈텍의 단백질 공급원이 되었습니다 끔찍했죠 인간 이하의 저 문명은 땅 위에서 지워져서 다행입니다
필씅
IP 202.♡.90.166
01-30
2022-01-30 18:19:37
·
마야 잉카랑 이미지가 엮이면서 고대 문명처럼 보이나 15세기 16세기이 존재한 왕국으로 우리로 치면 조선시대에 해당. 인간의 사고나 철학이 발달 안했던 시기도 아닌 그냥 전근대시기인데 넘 아먄적
삭제 되었습니다.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이미지 최대 업로드 용량 15 MB / 업로드 가능 확장자 jpg,gif,png,jpeg,webp 지나치게 큰 이미지의 크기는 조정될 수 있습니다.
보통 다른 유럽쪽 기록들은 백인들의 우월주의로 인해 상대국을 더 미개하고 천박하게 묘사하는 편인데… 코르테즈 기록만큼은 요새 들어 오히려 부족했다는 고고학적 사료가 나오고 있죠 ㅋㅋㅋㅋㅋ 아 해골탑 발굴했더니 왜 기록보다 더 큰건데 ㅋㅋㅋ
스페인 정복자들도 도낀개낀이죠.
스페인 침략자는 장비도 보급도 없는 소수라 사실 승리할수 없었지만 아즈텍의 피지배 부족들이 협력했기 때문에 승리할수 있었거든요
그들은 때마다 포로로 끌려가서 아즈텍의 단백질 공급원이 되었습니다 끔찍했죠
인간 이하의 저 문명은 땅 위에서 지워져서 다행입니다
인간의 사고나 철학이 발달 안했던 시기도 아닌 그냥 전근대시기인데 넘 아먄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