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n.news.naver.com/mnews/article/023/0003617053?sid=100
일본 10식 전차나 한국 K-2 흑표전차나 사격통제장치의 성능등은 별차이가 전혀 없는데
어떻게 일본 10식 전차가 한국 K-2 흑표 전차보다 사격통제장치가 앞섭니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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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본 10식 전차는 그냥 사격통제장치와 열영상감시장비 그리고 2축 포안정장치와 동적 포구감지기,컴퓨터식 탄도계산기,주포의 포신의 재질수준,레이저 거리측정기등이 한국 K-2 흑표 전차나 미국 M-1 에이브람스 전차 시리즈,한국 K-1E2전차 시리즈와 한국 K-1A2전차 시리즈,영국 첼린저2전차,프랑스 르끌레트 전차,러시아 연방의 T-72B3전차/T-80BVM전차/T-80U 전차의 개량형 전차/T-90AM 블라디미르 전차/T-90MS 블라디미르 전차(T-90AM 블라디미르 전차의 수출용 버전),T-14 야르마타 전차와 필적하거나 동일하고 중공제 99식 전차시리즈보다는 우위에 있는것을 제외하면 일본 10식 전차가 한국 K-2 흑표전차세 비해 체급과 성능은 모두 떨어지는게 맞는평가라 봅니다.
그리고 이것은 대한민국뿐 아니라 전세계 모든 국가들과 일본조차도 인정하는 사안이고요.
한국 같으면 차라리 초기투자비용이 높더라도 대량생산하고 그걸 전부 한국군이 구매해주는식으로 대당가격과 운용유지비용등을 낮춰서 결국에는초기투자비용을 전부 회수하고도 남을즹도로 이익을 뽑아내고 수출도 노리며 대량생산으로 인해 성능 대비 낮아진 가격과 운용유지비용으로 인해 수출경쟁력도 생기죠.
그러나 일본의 경우에는 자위대의 규모 한계와 일본 해상자위대와 일본 항공자위대보다 무기도입예산배분은 작은 수준이고 총병력규모가 못해도 40만명 이상인 한국 육군과는 달리 촛병력규모가 15만 8000명에 불과한 일본 육상자위대의 작은규모로 인해 대량생산을 해도 그걸 사서 써먹을수 있는 내수시장이자 큰쩐주가 없기 때문에 대량생산으로 대당가격과 운용유지비용을 낮추는게 불가능한 관계로 생산라인 유지차원과 단종을 막기 위해 1년에 5대~10대씩 생산하며 생산라인 유지와 보수를 위해 일본정부의 추가보조금까지 투입되고도 오히려 소량 장기간 생산으로 가격이 비싸지고 무기자체도 일본 내수용 기준에 맞춰서 무기수출시장에서 타국의 환경에도 안맞고 태생적 한계도 크며 가성비도 낮고 가격경쟁력과 수출경쟁력이 없는 관계로 수출도 불가능하니 오히려 가격이 천정부지로 오를수밖에 없는상황입니다.
또한 일본 10식 전차의 경우 일본의 철도가 협궤라서 40t대를 넘어가면 철도수송등을 못하는 관계로(한국의 경우 표준궤가 대부분에 협궤등도 표준궤등을 겸하도록 개량했기 때문에 무게가 70t급에 육박하는 미국의 M-1 에이브람스 전차들도 철도수송등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무게가 43t인가 44t인가 45t 수준인 반면 한국의 K-2 흑표전차는 무게가55t인관계로 체급상 상대도 안된다고 합니다.
그리고 사통장치등도 별차이가 전혀없고요.
근대 일본 10식 전차가 사통장치에서 한국 K-2흑표전차를 앞선다고 가짜뉴스를 뿌려서야 되겠습니까?
물론 예산타내기용으로 군에서 기자시켜서 언플한거면 이해가 되는데요.
적어도 그럴듯 하게 하십시요.
육군은 건들면 안되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