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식하고 단순한 생각이지만
많은 사람들이 오랫동안 써온제품인데
큰문제가 있었다면 진작 판매중지 되지 않았을까?
생각에 안심하고 섬유유연제 막쓰고 있어요
요즘세상에 설마 몸에 크리티컬하겠냐 생각에요
물론 가습기살균제라는 예외가 있긴 했지만요..
섬유유연제 추천받을려고 검색해보니
섬유유연제는 너무안좋아서 구연산 쓴다느니
아예 안쓴다니 하는분들이 많아서 살짝 고민이 되네요
무식하고 단순한 생각이지만
많은 사람들이 오랫동안 써온제품인데
큰문제가 있었다면 진작 판매중지 되지 않았을까?
생각에 안심하고 섬유유연제 막쓰고 있어요
요즘세상에 설마 몸에 크리티컬하겠냐 생각에요
물론 가습기살균제라는 예외가 있긴 했지만요..
섬유유연제 추천받을려고 검색해보니
섬유유연제는 너무안좋아서 구연산 쓴다느니
아예 안쓴다니 하는분들이 많아서 살짝 고민이 되네요
제 방 베란다쪽 바로 열면 빨래 널어놓는 건조대 있는데
봄가을에 문열고 지낼때 빨래 갓 널었을때 향때문인지 정말 몸에 안좋아서 그런지 조금 두통이 오긴 오더라구요
세탁기 곰팡이/김가루와 노즐 막힘의 주범..
당연히 그런 논리로 담배도 안핍니다. 향초도 안씁니다.
그래서 페ㅂㄹㅈ도 절대 안씁니다
별로에요
세제가 안좋다면 판매할까요? <- 잘못된 전제입니다.
관련 업무하다보면, 과연 국가나 기업들은 이 화학제품에 대해 얼마나 많은 지식을 가질까?라는 생각을 합니다.
제가 뭐가 해롭다 해롭지 않다 구분해줄수는 없지만,
오랫동안 사용한 성분, 기존화학성분들이 있습니다.
여러분들이 잘아는 과탄산나트륨, 오랫동안 알려진 계면활성제
그래도 비교적 안전함을 인정받은 성분들입니다.
세제회사들의 화학회사들의 오래가는 향, 오래가는 성분 <- 과연 이게 안전할까요?
유명하고 다 아는 성분들을 사용한 제품들을 쓰세요.
섬유유연제는 양이온계 계면활정제가 들어가는데요.
섬유에 오래남는건 안좋습니다.
섬유유연제는 구연산이나 식초를 희석해서 쓰면 도움이 됩니다.
하지만 첫 번째 실험인 생식독성실험에서 임신한 쥐 15마리 가운데 13마리가 사산하는 등 치명적인 독성이 확인되자 두 번째로 진행될 흡입독성실험에선 보고서를 유리하게 써달라고 조 교수에게 청탁했다.
조 교수는 이듬해 4월 "가습기 살균제와 폐손상 간 인과관계가 명확하지 않다"는 등 옥시측이 원하는 내용이 담긴 흡입독성실험 보고서를 내놨다.
옥시 측은 최종 보고서가 나오기 전 용역비와 별개의 자문료 명목으로 한번에 400만원씩 세 차례에 걸쳐 총 1200만원을 조 교수의 개인계좌로 입금한 것으로 조사됐다.
https://www.mk.co.kr/news/society/view/2016/05/329674/
당장에 이런분들도 계셔서..
아무래도 정책방향이 대기업/다국적기업들이 유리한 방향으로 갈수밖에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