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런데 도로주행에서 그만큼 많이 떨어졌고, 결국 통계적으론 크게 차이가 없었다는게 함정이죠.. 사실 한국의 운전면허는 지금 개정된 것기준으로도 쉬운편에 속하니까요. 지금도 면허가지고 바로 도로나갈 능력이 안되는경우가 대부분이죠. 이게 폐지할때는 교통사고가 느니 위험성이 있니 초보운전자 늘었니 이랬는데 정작 지금 연차별 사고건수 이런거 통계 쌓이고 나고나선 다 허구로 나타났습니다(...)
이게 왜냐면 초보운전자들이 내는 사고의 점유율이 가장 높은게 차선변경하면서 측면 추돌하는 케이스라 그렇습니다. 오로지 주행시수가 이걸 막지 기능을 백날 난이도 올려봐야 못막는 사고라 그렇죠. 양대산맥인 주차사고는 경찰미접수에 보험사 단독이라 보험사는 피똥쌋지만요.
이명박때 저러고 너무 쉬웠나보다 쫌 쎄게 해보까 했어도 예전보다 쉬웠는지 해외에서 면허투어 오고 그랬죠. 한국에서 면허 따기 쉽다더라 해서. 이명박 정권 전에도 도로에 또라이가 없지는 않았는데 저렇게 면허따고 난뒤로 도로에 또라이들이 엄청 늘었던 거죠. 박근혜때도 면허따기 쉬워져서 늘기만 늘었지 줄어들지도 않고. 비보호좌회전을 어떻게 하는지도 모르면서 면허 땃다고 에혀~ 보복운전이란 단어가 처음 생긴것도 2015년쯤이었나 그랬고요.(한문철tv에서봄) 스틱으로 면허 땄지만 내 손과 발을 내가 감당 못할거 같아서 운전석은 꿈도 안꾸고 삽니다. 운전이란거 '자동차'라는 물건을 본인 능력으로 감당할수 있을거란 자신감은 좀 내려놓으셨으면 좋겠더라고요.
Mickey20
IP 182.♡.59.234
01-17
2022-01-17 21:23:26
·
그때 면허따려고 하던 만나던분이 저걸 떨어졌었죠 진짜 황당했습니다
삭제 되었습니다.
몽련
IP 118.♡.116.95
01-17
2022-01-17 21:31:39
·
저때 자동차제조회사에서 이명박한테 로비엄청했다는 소문도 돌았죠.. 면허쉽게 따서 차 빨리 사라고..
삭제 되었습니다.
gagua
IP 125.♡.90.188
01-17
2022-01-17 21:39:15
·
저도 저렇게 땄습니다 ㅠㅠㅠㅠ 하면서도 어이가 없어서..
Lamis
IP 110.♡.52.158
01-17
2022-01-17 21:44:09
·
저도 저렇게 땄네요ㅋ 도로주행에서 한 번 떨어졌었어요
IP 39.♡.28.155
01-17
2022-01-17 23:30:55
·
저도 저때 땄는데 엄청 쉽긴했는데 제 앞에 50%이상 떨어졌습니다. 사실 저 종료지점가는 좌회전(저는 우회전이였습니다만)에서 차선 이탈해서 넘어가서 탈락하는 경우가 대부분이였고 나머지는 애초에 처음부터 조작단계(좌우측 깜빡이, 비상등)에서 떨어지는 사람도 많이 봤습니다 ㄷ
Lamis
IP 110.♡.52.158
04-04
2022-04-04 21:28:5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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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도 저때 땄어요ㅎㅎ 도로주행은 두 번만에 붙고 수동은 바로 까먹었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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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자고 T자고 오르막내리막 없었어요
그림에 있는 마지막 좌회전도 안했어요..
근데 떨어지는 사람 있었습니다. -_-
너무 쉬웠거든요 ㄷㄷㄷ
도로주행 연습시간 안에 실전에 완벽하게 적응해야 됩니다. -_-;
그래야 도로주행시험 붙어요.
언덕 오르막에 있는 신호등, 회전반경이 다양한 우회전/죄회전, 자연스러운 차선변경 기타 등
전부 갑자기 처음 접하게 되는거죠.
사실 한국의 운전면허는 지금 개정된 것기준으로도 쉬운편에 속하니까요. 지금도 면허가지고 바로 도로나갈 능력이 안되는경우가 대부분이죠.
이게 폐지할때는 교통사고가 느니 위험성이 있니 초보운전자 늘었니 이랬는데
정작 지금 연차별 사고건수 이런거 통계 쌓이고 나고나선 다 허구로 나타났습니다(...)
이게 왜냐면 초보운전자들이 내는 사고의 점유율이 가장 높은게 차선변경하면서 측면 추돌하는 케이스라 그렇습니다. 오로지 주행시수가 이걸 막지 기능을 백날 난이도 올려봐야 못막는 사고라 그렇죠.
양대산맥인 주차사고는 경찰미접수에 보험사 단독이라 보험사는 피똥쌋지만요.
논문을 찾아보니 근거가 있는 이야기네요..
chrome-extension://efaidnbmnnnibpcajpcglclefindmkaj/viewer.html?pdfurl=https%3A%2F%2Fwww.koreascience.or.kr%2Farticle%2FJAKO202031458603382.pdf&clen=568559
꼼꼼하신 가카.
본 코스보다 시험차량 제자리에 갖다 두려고 운행하는 거리가 더 길어요(저 코스 한바퀴 돌아와야 됨...)
기자가 안전벨트도 안메고 아무것도 안해서 감점 다 먹었는데도 커트라인으로 합격.
말 그대로 숨만 쉬면 합격 주더군요
그럼 벨트만 메고 아무것도 안했나봐요. 기억에 착각이 있었나 봅니다
처음에 안전벨트 매는것만 안까먹으면 어지간해서 다 붙습니다.... 저는 1종이라서 중간에 급정거 한번 하고 시동 안꺼먹고 다시 출발 하면 끝...
한국에서 면허 따기 쉽다더라 해서. 이명박 정권 전에도 도로에 또라이가 없지는 않았는데 저렇게 면허따고 난뒤로 도로에 또라이들이 엄청 늘었던 거죠. 박근혜때도 면허따기 쉬워져서 늘기만 늘었지 줄어들지도 않고. 비보호좌회전을 어떻게 하는지도 모르면서 면허 땃다고 에혀~ 보복운전이란 단어가 처음 생긴것도 2015년쯤이었나 그랬고요.(한문철tv에서봄)
스틱으로 면허 땄지만 내 손과 발을 내가 감당 못할거 같아서 운전석은 꿈도 안꾸고 삽니다.
운전이란거 '자동차'라는 물건을 본인 능력으로 감당할수 있을거란 자신감은 좀 내려놓으셨으면 좋겠더라고요.
진짜 황당했습니다
면허쉽게 따서 차 빨리 사라고..
사실 저 종료지점가는 좌회전(저는 우회전이였습니다만)에서 차선 이탈해서 넘어가서 탈락하는 경우가 대부분이였고 나머지는 애초에 처음부터 조작단계(좌우측 깜빡이, 비상등)에서 떨어지는 사람도 많이 봤습니다 ㄷ
수동은 바로 까먹었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