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IEN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보기설정 테마설정
톺아보기 공감글
커뮤니티 커뮤니티전체 C 모두의광장 F 모두의공원 I 사진게시판 Q 아무거나질문 D 정보와자료 N 새로운소식 T 유용한사이트 P 자료실 E 강좌/사용기 L 팁과강좌 U 사용기 · 체험단사용기 W 사고팔고 J 알뜰구매 S 회원중고장터 B 직접홍보 · 보험상담실 H 클리앙홈
소모임 소모임전체 ·굴러간당 ·아이포니앙 ·주식한당 ·MaClien ·일본산당 ·방탄소년당 ·자전거당 ·개발한당 ·안드로메당 ·이륜차당 ·소시당 ·나스당 ·걸그룹당 ·바다건너당 ·임시소모임 ·노젓는당 ·디아블로당 ·육아당 ·스팀한당 ·클다방 ·덕질한당 ·골프당 ·여행을떠난당 ·e북본당 ·키보드당 ·소셜게임한당 ·위스키당 ·리눅서당 ·빨콩이당 ·3D메이킹 ·X세대당 ·ADHD당 ·AI당 ·AI그림당 ·날아간당 ·사과시계당 ·배드민턴당 ·야구당 ·농구당 ·블랙베리당 ·곰돌이당 ·비어있당 ·FM당구당 ·블록체인당 ·보드게임당 ·활자중독당 ·볼링친당 ·캠핑간당 ·냐옹이당 ·문명하셨당 ·클래시앙 ·콘솔한당 ·요리한당 ·쿠키런당 ·대구당 ·DANGER당 ·뚝딱뚝당 ·개판이당 ·동숲한당 ·날아올랑 ·전기자전거당 ·갖고다닌당 ·이브한당 ·패셔니앙 ·물고기당 ·도시어부당 ·FM한당 ·맛있겠당 ·포뮬러당 ·젬워한당 ·안경쓴당 ·차턴당 ·총쏜당 ·땀흘린당 ·하스스톤한당 ·히어로즈한당 ·인스타한당 ·IoT당 ·KARA당 ·꼬들한당 ·어학당 ·가죽당 ·레고당 ·LOLien ·Mabinogien ·미드당 ·밀리터리당 ·땅판당 ·헌팅한당 ·오른당 ·영화본당 ·MTG한당 ·소리당 ·노키앙 ·적는당 ·방송한당 ·PC튜닝한당 ·찰칵찍당 ·그림그린당 ·소풍간당 ·심는당 ·패스오브엑자일당 ·라즈베리파이당 ·품앱이당 ·리듬탄당 ·달린당 ·Sea마당 ·SimSim하당 ·심야식당 ·윈태블릿당 ·미끄러진당 ·축구당 ·나혼자산당 ·스타한당 ·파도탄당 ·퐁당퐁당 ·테니스친당 ·테스트당 ·공대시계당 ·터치패드당 ·트윗당 ·가상화폐당 ·창업한당 ·VR당 ·시계찬당 ·WebOs당 ·와인마신당 ·WOW당 ·윈폰이당
임시소모임
고객지원
  • 게시물 삭제 요청
  • 불법촬영물등 신고
  • 쪽지 신고
  • 닉네임 신고
  • 제보 및 기타 제안
© CLIEN.NET
공지[점검] 잠시후 서비스 점검을 위해 약 30분간 접속이 차단됩니다. (금일 18:15 ~ 18:45)

모두의공원

멸공이 무슨 잘못... 115

2
2022-01-11 15:56:51 39.♡.28.68
PeachGlitch
엄연히 주적국인데
당장 미사일 날리겠다는 스탠스도 아니고
멸공이라는 말 까지 대한민국 내에서 쉬쉬 해야 하는 건지 의문이네요
북한에 그동안 해준거 생각하고
걔네들이 우리한테 한 거 생각나면
굴욕외교도 이런 굴욕외교가 없지 않을까 싶은데...
그래도 뭔가 달라지겠지 했지만 연락사무소 폭파보고 마음 접었습니다. 

PeachGlitch 님의 게시글 댓글
  • 주소복사
  • Facebook
  • X(Twitter)
댓글 • [115]
Sclerus
IP 59.♡.119.145
01-11 2022-01-11 15:57:31
·
빙빙돌리지말고 하고싶은말하세요
PeachGlitch
IP 39.♡.28.68
01-11 2022-01-11 15:57:56
·
@Sclerus님 멸공이 무슨 잘못인가 라고 말했는데요?
빙빙 돌린 거 1도 없습니다만
지딱코
IP 101.♡.144.249
01-11 2022-01-11 16:33:01 / 수정일: 2022-01-11 19:34:45
·
@PeachGlitch님
혹시 승복이니? (요)
샤아
IP 222.♡.36.176
01-11 2022-01-11 15:57:44
·
집에서 키보드로야 하기 쉽죠.
PeachGlitch
IP 39.♡.28.68
01-11 2022-01-11 15:58:27
·
@샤아님 멸공 이라고 말하면 키보드워리어다
뭐 이런 공식인가요?
Rooster-GT
IP 155.♡.48.7
01-11 2022-01-11 15:58:45
·
고생많으세요~
멸공 오랜만에 들어도 지겹네요 뭐 다른거 없을까요?
PeachGlitch
IP 39.♡.28.68
01-11 2022-01-11 15:59:45
·
@Rooster-GT님 고생은 무슨 고생....
지난 글 보기 해보세요. 내가 누구 지지자였는지
Rooster-GT
IP 155.♡.48.7
01-11 2022-01-11 16:03:03
·
@PeachGlitch님
죄송하지만 안 궁금합니다. 지겨운거 말고 재미 있는거 부탁 드려요
PeachGlitch
IP 39.♡.28.68
01-11 2022-01-11 16:04:31
·
@Rooster-GT님 지겨우면 이 글 안 들어오심 되겠네요 ㅋㅋㅋ
Rooster-GT
IP 155.♡.48.7
01-11 2022-01-11 16:05:20
·
@PeachGlitch님
안들어올라고 하는데 글쓴이님께서 댓글을 자꾸 다셔서 알람이 오네요 ㅋㅋㅋ
PeachGlitch
IP 39.♡.28.68
01-11 2022-01-11 16:06:56
·
@Rooster-GT님 그거야 님께서 댓글 먼저 다셔서 그런건데 ㅋㅋㅋ
애초에 댓글 달지 마시지 그랬어요 그러면 ㅋㅋㅋㅋ
Rooster-GT
IP 155.♡.48.7
01-11 2022-01-11 16:16:58
·
@PeachGlitch님 이걸 이렇게 받는다구요? ㅎㅎㅎ
그럼 이다음으로는 무대응 부탁드려요 수고하세요~
삭제 되었습니다.
PeachGlitch
IP 39.♡.28.68
01-11 2022-01-11 15:59:22
·
@귀신보는아이님 뭐 문통 반대하면 다 죽일 놈입니까?
잘못되었다 생각하면 그렇게 글 쓸 수도 있죠.
Elbowspin
IP 125.♡.250.2
01-11 2022-01-11 15:59:44
·
정치인이 그런거면 그럴려니 하죠.
부잣집에 태어나 꼴에 기업을 대표한다는 사람이 중국 베트남 북한 제품 이마트에서 주구장창 팔면서 주주들 자산 개발살 내는 개소리 하니까 문제지요.
PeachGlitch
IP 39.♡.28.68
01-11 2022-01-11 16:00:42
·
@Elbowspin님 정용진이가 무슨 사람인지가 중요한 게 아니잖아요
멸공 외치는 사람이 그 하나 뿐인 것도 아니고
옳은 말을 이상한 사람이 한다고 해서 갑자기 틀린 말 되는 것도 아니고
사유
-
일시
-
관리자에 의해 삭제되었습니다.
PeachGlitch
IP 39.♡.28.68
01-11 2022-01-11 16:02:48
·
@Elbowspin님 아니 정용진이가 지금 이야기 주제가 아닌데요?
나는 그 사람 관심 1도 없어요
멸공을 외치는 게 뭔 잘못이냐 하는 거지

그리고 주가 떨어지면 바로 죽일놈 되는 건가요?
Elbowspin
IP 125.♡.250.2
01-11 2022-01-11 16:04:26 / 수정일: 2022-01-11 16:06:05
·
@PeachGlitch님
논리가 딱 뷔페니즘 하는 페미 논리네요.
이건 말고 난 이 부분에 대해서만...
에라이 ㅋㅋ
돈 받고 알바하시는거면 열심히 하시고,
그게 아니시라면 인생 그렇게 살지 마세요.
주가 떨어지면 개새끼 맞지요 투자자들 입장에서는요.
PeachGlitch
IP 39.♡.28.68
01-11 2022-01-11 16:07:30
·
@Elbowspin님 아니 정용진이가 개새끼든 아니든 아무 상관 없다니까요?
멸공 이야기 하는데 정용진이 이야기가 왜 나와요 대체 ㅋㅋㅋㅋㅋ
Elbowspin
IP 125.♡.250.2
01-11 2022-01-11 16:13:23 / 수정일: 2022-01-11 16:14:25
·
@PeachGlitch님
핫하게 만든 장본인이 정용진이라 정용진에 대해 언급 한겁니다.
정용진이 아니였다면 이 계시판에서 이 건으로 어그로나 끄셨겠어요?
물타기 하면서 대화 이어나가시려면 구차하지 않습니까? ㅋㅋㅋ
정용진 멸공은 옳다 라는 전제 정도는 깔고 얘기를 하셔야지 그게 아니시라면 그냥 지나가세요.
삭제 되었습니다.
PeachGlitch
IP 39.♡.28.68
01-11 2022-01-11 16:01:18
·
@비밀~묻지마요님 멸공 = 북풍
이게 너무 나간 거라 안 보시는지?
머 그러면 군대에서는 멸공의 횃불 왜 부릅니까?
삭제 되었습니다.
PeachGlitch
IP 39.♡.28.68
01-11 2022-01-11 16:03:16
·
@비밀~묻지마요님 북풍을 일으키려는 의도라면서요...
혹시 관심법 쓰시나요?
삭제 되었습니다.
PeachGlitch
IP 39.♡.28.68
01-11 2022-01-11 16:07:42
·
@비밀~묻지마요님 아니랍니다^^
Skip2MyLou
IP 124.♡.35.61
01-11 2022-01-11 16:00:26
·
선택적 멸공이니까요
북한만 공산당인가요? 중국은요? 베트남은요?
당당하게 중국 조져야한다고 말하면 응원합니다
PeachGlitch
IP 39.♡.28.68
01-11 2022-01-11 16:01:44
·
@Skip2MyLou님 다 조져야죠
공산주의 라는 이름으로 자행되는 거악이 문제라면 다 조지는 게 맞다는 입장인데... 뭔가 문제라도...?
Skip2MyLou
IP 124.♡.35.61
01-11 2022-01-11 16:05:59
·
@PeachGlitch님 중국은 아니라고 발뺌하니까요
삭제 되었습니다.
PeachGlitch
IP 39.♡.28.68
01-11 2022-01-11 16:08:16
·
@Skip2MyLou님 정용진이가 아니라고 한다고 중국이 공산당 일당독재인게 아니게 되나요?
멸공 이야기 하는데 계속 용진이 이야기만 하시네들
Skip2MyLou
IP 124.♡.35.61
01-11 2022-01-11 16:18:40
·
@PeachGlitch님
누가 중국 공산당이 아니라고 부정하나요?
멸공을 외치면서 중국은 아니라는 정용진의 모순을 비판하는거죠
거기다가 정용진에 편승한 국짐 의원들도 중국 공산당 무찌르자라고 공식적으로 논평내면 인정할겁니다

선택적 멸공말고 진짜 용기있게 멸공을 외쳐야죠
피가끓는다
IP 223.♡.36.172
01-11 2022-01-11 16:23:01
·
PeachGlitch님// 미국도 못조지고있는데요.... 안조지는건가....
삭제 되었습니다.
PeachGlitch
IP 39.♡.28.68
01-11 2022-01-11 16:04:05
·
@cattail님 남 의도를 어떻게 그리 잘 아시죠...?
관심법 쓰시나요?
the이정우
IP 114.♡.255.211
01-11 2022-01-11 16:21:55
·
@PeachGlitch님 관심법까지 필요해요? 상식인데
한내공룡
IP 61.♡.67.253
01-11 2022-01-11 16:02:15
·
선택적 멸공이라 찌질해 보이는거죠.
시진핑 사진은 왜 내렸을까요??
PeachGlitch
IP 39.♡.28.68
01-11 2022-01-11 16:03:50
·
@한천공룡님 정용진이 찌질이든 아니든 암 관심 없고요
이 글의 요지는 멸공이라는 단어에 관한 것 뿐입니다
지딱코
IP 101.♡.144.249
01-11 2022-01-11 16:02:56
·
멸개독!!!
PeachGlitch
IP 39.♡.28.68
01-11 2022-01-11 16:05:04
·
@지딱코님 갑자기 그거랑 이거랑 무슨 상관이죠 ㅋㅋㅋㅋ
지딱코
IP 101.♡.144.249
01-11 2022-01-11 16:08:49 / 수정일: 2022-01-11 16:09:21
·
@PeachGlitch님
기독교가 신앙을 빌미로 인류에 끼친 죄악이 어마어마합니다. 인류의 거악은 기독교 아닐까요?
기독교가 종교의 이름을 빌려 학살한 사람이 전쟁으로 죽음을 당한것 보다 많다고 하네요.
전 그래서 멸개독입니다.
Wolowitz
IP 152.♡.92.242
01-11 2022-01-11 16:03:01 / 수정일: 2022-01-11 16:04:31
·
문맥과 상관없이 선거철되니까 갑자기 멸공이 뭡니까?
촌스러워도 이렇게 촌스러울 수가 있나요?
그리고 북한은 주체사상이지 공산주의도 뭐도 아닙니다.
북한 김씨 왕조 욕하는 것도 아니고...
PeachGlitch
IP 39.♡.28.68
01-11 2022-01-11 16:06:11
·
@Wolowitz님 촌스러운 건 맞아요 ㅋㅋㅋ
멸공이라는 단어 요즘 세대에서는 잘 안 쓰니까요.
그리고 북한이 주체사상인거 모르는 사람들이 있는 것도 아니고...
다만 멸공이라고 말할 자유 정도는 있어야죠.
Wolowitz
IP 152.♡.92.242
01-11 2022-01-11 16:12:05
·
@PeachGlitch님 모르는 거 같으신데요?
전세계적으로 공산당이 있는 나라가 얼마나 되는 지 아세요?
북한은 공산당도 아니고 뭐도 아닌 독재국가이고... 차라리 독재타도면 몰라도...
헤비조
IP 175.♡.45.39
01-11 2022-01-11 16:04:24 / 수정일: 2022-01-11 16:09:26
·
뻘소리는 자유 뻘소리에 반박하는 것도 자유죠
mussoks
IP 223.♡.219.232
01-11 2022-01-11 16:05:15 / 수정일: 2022-01-11 16:05:40
·
이보세요..

멸공을 님이 길거리 나가서 외치든, SNS에서 쓰건 아무도 관심없지만

주주의 이익을 담보해야할 기업의 오너가 배설하고, 제1야당의 대통령 후보가 일베 인증놀이 하는것도 멸공입니까??

박근혜도, 이명박도 이익공동체와 극우들의 지지를 받을지언정, 저따위짓 한적이 읍써요 네...? ㅋㅋ
PeachGlitch
IP 39.♡.28.68
01-11 2022-01-11 16:08:53
·
@mussoks님 거참
용진이 이야기가 아니라니까 그러네
나는 그사람에 관심이 하나도 없어요
멸공 이라는 단어로 불타오르니 그런거지
mussoks
IP 223.♡.219.232
01-11 2022-01-11 16:11:28
·
@PeachGlitch님 슬쩍 피해가지 마세요 유치해요
GENIUS
IP 121.♡.78.36
01-11 2022-01-11 16:05:16 / 수정일: 2022-01-11 16:13:03
·
쉬쉬가 아니라 대선판에 멸공이라는 단어를 끌고 나오는 게
과거 총풍이랑 뭐가 다를까요.
후보가 비젼은 없고 꼴통들은 집결해야겠고,
마음이 급하다보니 이 시국에 굳이 저런 걸 끌고와
스스로 우스꽝스러워진거쟈나요.

누가 멸공이 금기어라도 된답니까?
그 맥락을 봐야죠.
그리고 북한이야 그렇다쳐도 중국, 러시아와의 외교는 생각 안해요?
PeachGlitch
IP 39.♡.28.68
01-11 2022-01-11 16:09:55
·
@GENIUS님 북한에 돈 주고 총쏴달라고 했나요?
북한에 돈 주고 멸공 태그 해달라 그랬나요?
이거랑 북풍이랑 비교하는 건 너무 나가신 거네요.
GENIUS
IP 121.♡.78.36
01-11 2022-01-11 16:12:24 / 수정일: 2022-01-11 16:13:29
·
@PeachGlitch님
나가긴 멀 너무 나가나요.
아직도 북한 정권의 존재와 위협 그 자체를 저렇게 1차원적으로 선거에 이용하는 것에서 일맥상통하는구만요.
삭제 되었습니다.
밤페이
IP 210.♡.70.162
01-11 2022-01-11 16:05:42 / 수정일: 2022-01-11 16:07:26
·
과거 독재자 이승만 박정희 전두환이..

공산당 빨갱이 때려잡자고 탄압한 멀쩡한 죄없는 일반 시민들이 얼마나 많은지 아는지요..

그때도 공산당 때려잡자였지요..

에이..구구절절히 설명하려다 맙니다..

과거 선거철에 북괴에 돈주고 총쏴달라고 애걸복걸했던 당 애들이 그러고 노는거 보면..

정상적인 사람이면.. 욕을 하는게 맞습니다.
PeachGlitch
IP 39.♡.28.68
01-11 2022-01-11 16:10:30
·
@밤페이님 아 그렇게 나쁜 단어인데
무려 멸공의 횃불이라는 군가가 있군요
밤페이
IP 210.♡.70.162
01-11 2022-01-11 16:16:41
·
@PeachGlitch님 나쁜단어라 쓴적없는데 혼자 급발진 하는건 뭔가요..

애들이 추종해 마지 않는 국힘당이 과거 선거철 북괴에 돈주고 총쏴달라 구걸했던 때까지..

너 빨갱이지 하면서 일반 시민들 탄압할때 썼습니다..

게다가 그 당은 수십만이 암약중이라는 간첩들도 감히 해내지 못했던

전시 수도권 전투기 이착륙 방해시설물을 허가해 줬구요..

또 있네요.. 천안함 사고 관련하여 북괴에 돈찔러 주며 유감표명 해주세요 구걸하다가 까인것도 그 당이네요..

그런 당이 멸공 거리면서 노니까 웃기면서 분노를 유발하는 겁니다..
크리미널마인드
IP 175.♡.197.203
01-11 2022-01-11 16:19:48
·
@PeachGlitch님
구구절절이 댓글로 써주시는
남의 말 좀 들어보세요
누가 멸공 자체를 쓴다고 뭐라고 하는 건가요;;;
책임있는 자리에 있는 기업인이, 정치인이그걸 이용하니까 그러는 거죠..
너무 답정너신거 같습니다.
the이정우
IP 114.♡.255.211
01-11 2022-01-11 16:06:13
·
냉전시대도 아니고,
반공도 아니고 멸공이래요.
공산주의를 멸하자.래요.
우리나라 교역국 1,3위가 공산국가입니다.
그걸 대선후보가? 외교 안 하고 무역 안 해도 되요?

게다가, 달파멸공?
문재인 지지층이 공산당입니까?
문재인 대통령이 공산당입니까?

그저 멸공이라는 단어를 두고 벌어진 일 같나요?
멸공이란 단어를 쉬쉬하자는거 아니예요
님은 해도 되요, 저도 해도 되고.

영화에도 자주 나오고
일반인들도 가끔 쓰는 씨발이란 욕을
대선후보가 했으면 비난 받아야할 일 아닌가요?
그걸 '씨발' 이란 단어를 쉬쉬해야 하나요?라고
묻는 것과 같은 맥락이라 봅니다.
PeachGlitch
IP 39.♡.28.68
01-11 2022-01-11 16:11:32
·
@the이정우님 대선후보가 쌍욕한 것도 아니고
멸공이라고 말한 거 가지고 지지고 볶는 게 더 웃긴거 아닙니까 ㅋㅋㅋㅋㅋ
무언가 찢자는 분도 계신데 그분은 괜찮고
멸공이라는 단어 쓰면 죽일놈 되나요?
ㅋㅋㅋㅋㅋㅋㅋ
지딱코
IP 101.♡.144.249
01-11 2022-01-11 16:13:28
·
@PeachGlitch님
죽일놈 까지는 아니어도 대가리가 장식품인간 맞습니다.
the이정우
IP 114.♡.255.211
01-11 2022-01-11 16:14:26
·
@PeachGlitch님 대선 후보가 쌍욕한 것 보다 더 커요. 외교 안하고 무역 안할꺼예요? 정용진이도 쫄아서 아니라 하고 윤석열이도 쫄아서 그냥 장본거라 발뺌하는데 정작 님 같은 지지자들은 사태의 심각성을 모르네요. 훌륭합니다. 전쟁터에 꼭 앞장서세요.
the이정우
IP 114.♡.255.211
01-11 2022-01-11 16:15:57
·
@PeachGlitch님 그리고 무언갈 찢자? 몰라서 그럴린없죠? 이제 정치무관심한 사람들도 사건의 진실을 다 아는데. 같잖네요.
한내공룡
IP 61.♡.67.253
01-11 2022-01-11 16:06:27
·
언제부터 중국과 베트남이 우리 나라의 주적국이 되어 버린건가요?
멸공은 공산당을 멸하라는건데요?
PeachGlitch
IP 39.♡.28.68
01-11 2022-01-11 16:13:04
·
@한천공룡님 공산주의(와 그와 불가분인 독재)는 배격되어야 하는 게 맞지요.
멸공 표현에 반대하면 빨갱이라는 거야? 이렇게 물으신다면 할말이 없네요 ㅋㅋㅋㅋ
멸공이라는 단어는 문제의 소지가 하나도 없다는 겁니다
그걸 이상하게 받아들이는 사람이 문제인 거죠.
지딱코
IP 101.♡.144.249
01-11 2022-01-11 16:16:28
·
@PeachGlitch님
뭘 멸하자는건 상대가 있는겁니다.
그 상대는 어엿한 우리 나라와 외교관계를 맺고 있는 국가이구요.
the이정우
IP 114.♡.255.211
01-11 2022-01-11 16:17:47
·
@PeachGlitch님 그걸 이상하게 받아들이는게 아니고 '멸공이라는 단어'의 문제로 생각하는 님같은 사람이 문제인겁니다.
간짜장러버
IP 121.♡.187.130
01-11 2022-01-11 16:27:34
·
@지딱코님 우리나라가 북한을 공식적으로 국가로 인정하고있나요?ㅎ
지딱코
IP 101.♡.144.249
01-11 2022-01-11 16:30:13
·
@간짜장러버님
정신줄 좀 잡으세요~
삭제 되었습니다.
PeachGlitch
IP 39.♡.28.68
01-11 2022-01-11 16:13:31
·
@닥세님 @한천공룡님 공산주의(와 그와 불가분인 독재)는 배격되어야 하는 게 맞지요.
멸공 표현에 반대하면 빨갱이라는 거야? 이렇게 물으신다면 할말이 없네요 ㅋㅋㅋㅋ
멸공이라는 단어는 문제의 소지가 하나도 없다는 겁니다
그걸 이상하게 받아들이는 사람이 문제인 거죠.
삭제 되었습니다.
퍼시벨
IP 222.♡.190.50
01-11 2022-01-11 16:07:43
·
멸공이 북한을 의미한다는 상상이yo
원래 이 워딩의흐름 함보세요
시*핑 사진에....여튼yo
삭제 되었습니다.
PeachGlitch
IP 39.♡.28.68
01-11 2022-01-11 16:14:56
·
@Rider_man님 윤석열이가 북풍을 주도했다고요? ㅋㅋㅋㅋ
북한에 돈 주고 총 쏴달라고 한 일과
그저 인터넷에 멸공 쓴 거를 같은 선상에 두고 이야기 하시는 것도 웃기거니와
이번 대선 시즌 전까지 정치와 아무 접점 없었던 사람을 두고 무려 이회창 때 일 갖고 이야기하면 어떻게 해요? ㅋㅋㅋㅋㅋㅋ
삭제 되었습니다.
helloworld
IP 211.♡.163.22
01-11 2022-01-11 16:08:54
·
멸공좋죠. 우리의 주적... 다 없애야죠.
그런데 그것도 70,80년대까지야 어떻게든 먹히는 얘기지만,
현실적으로 지금 상황에서 멸공이라면 어떤 방법을 생각하고 말하는건가요?
총칼들고 가서, 다 죽일까요? 현실적으로 북한이랑 전쟁해서 북한 점령해서 통일이라도 할려구요?
아니면 위 댓글다신 것처럼 중국이나 다른 공산주의(차라리 민주주의의 적이라면 사회주의라고 하는게 맞지 않을까요) 국가랑 싸우게요?
이미 그러기엔 너무 많이 변했고 더이상 누구랑 싸우고 없애는게 안된다는거 알잖아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이제 와서 멸공이라는 단어를 재벌가의 대표가 sns에 올린다는게 정말 순수하게 멸공을 외친거라고 보는 사람이 정상일까요?
PeachGlitch
IP 39.♡.28.68
01-11 2022-01-11 16:16:09
·
@helloworld님 아무도 윤석열이가 당장 북한에 미사일 날리자는 말을 하는 것으로 받아들이지 않습니다
하지만 북한에 그간 퍼다 줄만큼 퍼다 줬는데
달라진 것이 있나요?
전쟁하자는 이야기는 아니어도 굴욕적 외교는 지양해야죠.
지딱코
IP 101.♡.144.249
01-11 2022-01-11 16:17:37
·
@PeachGlitch님
달라진게 많습니다.
helloworld
IP 211.♡.163.22
01-11 2022-01-11 16:31:03
·
@PeachGlitch님 멸공이라는 단어 뜻을 다르게 알고 계신건가요?
단어 뜻 그대로 공산당을 멸한다는 뜻입니다.
이게 전쟁하자는 이야기가 아니면 왜 쓰는거라고 생각하시는건가요?
전쟁은 아니어도 경제적으로 조금씩 목줄을 조여서 멸공을 하게요? 결국 상대 입장에서는 싸우자는 얘깁니다.
퍼다준거 저도 불만은 있습니다.
그렇다고 저쪽에서 미사일 한방 쏘았으니 우리도 맞대응으로 쏠까요?
그래서 우리가 얻는게 무엇인데요? 다음날 주식시장. 폭락하고, 우리 경제만 손해입니다.
하지만 퍼다준다는 욕을 먹어서라도 이렇게 해야 조금씩 평화통일에 가까워질수 있으니 하는겁니다.
다른 좋은 방법이라도 있다면 알려주시면 좋겠네요.
허름한허세
IP 59.♡.163.235
01-11 2022-01-11 16:09:20
·
남북 문제도 있고 경제적으로 대중 대 공산권 문제도 있는데
어린애도 아니고 대통령 한다는 자가 저런 식으로 떠들고 다니면 안되죠.
한마디로 바보 천치가 아닌 이상 입 밖으로 떠벌릴 문제가 아니라는 겁니다
YKid
IP 59.♡.51.20
01-11 2022-01-11 16:10:03
·
정치적 의미 낭낭한 말 해놓고 의미를 지적하면 그냥 말일 뿐이다, 말할 자유를 막지마라... 어느 커뮤니티에서 많이 보던 회피방식이죠.
삭제 되었습니다.
PeachGlitch
IP 39.♡.28.68
01-11 2022-01-11 16:16:44
·
@심야너굴님 저는 정용진이 이야기 하는 게 아닙니다
이 댓글 몇 번 쓰는지 모르겠군요....
삭제 되었습니다.
장혹스
IP 121.♡.148.155
01-11 2022-01-11 16:22:08
·
@심야너굴님
ㅋㅋㅋㅋㅋㅋㅋㅋ ㅈㅇㅈ 얘기 안했다는 분이 단어 하나에 칼같이 반응하는게 유머네요 ㅋㅋㅋㅋㅋ
the이정우
IP 114.♡.255.211
01-11 2022-01-11 16:27:21
·
@PeachGlitch님 윤석열이는 왜 그냥 장 본거라 했을까요
지딱코
IP 101.♡.144.249
01-11 2022-01-11 16:11:51
·
멸공이란 구호 아래 죽임을 당하고 가정이 파괴된 시절이 바로 엊그제입니다. 아직 피해자가 살아있고 고통받는 국민이 있습니다.
PeachGlitch
IP 39.♡.28.68
01-11 2022-01-11 16:17:42
·
@지딱코님 없는 의도를 의도적으로 집어 넣으시네요.
아무도 멸공을 그런 의도로 쓰지 않습니다. 그런 일 일어난다면 그런 일 일으킨 새끼를 잡아 족쳐야죠.
지딱코
IP 101.♡.144.249
01-11 2022-01-11 16:20:52 / 수정일: 2022-01-11 16:21:04
·
@PeachGlitch님
멸공이란 단어에 얼마나 많은 피맺힌 사연이 서려있을지 생각해야합니다.
공산주의를 반대합니다란 의미와는 다릅니다. 이건 폭력적인 구호입니다.
사유
-
일시
-
관리자에 의해 삭제되었습니다.
간짜장러버
IP 121.♡.187.130
01-11 2022-01-11 16:24:14
·
@지딱코님 멸공을 해서 가정이 파괴되었습니까? 북괴가 가정을 파괴했으니 멸공 하는거지요. 선후관계가 잘못되었네요. 공부하셔요^^
지딱코
IP 101.♡.144.249
01-11 2022-01-11 16:25:36 / 수정일: 2022-01-11 16:26:50
·
@간짜장러버님
멸공의 구호아래 간첩으로 내몰려 죽거나 가정이 파괴된 사례는 너무나 많습니다.
6.25전쟁 이후로 냉전시기에 얼마나 많은 사람이 멸공의 구호아래 죽어나갔나 확인해보세요.
은비령
IP 218.♡.202.177
01-11 2022-01-11 16:25:40
·
@간짜장러버님

https://www.clien.net/service/board/park/15722303CLIEN
https://www.clien.net/service/board/park/15727624CLIEN
https://www.clien.net/service/board/park/16402831CLIEN
https://www.clien.net/service/board/park/16403106CLIEN
은비령
IP 222.♡.201.179
01-11 2022-01-11 16:12:00 / 수정일: 2022-01-11 16:16:38
·
‘멸공’ 단어를 쓰지 말자는게 아닌데 이런식으로 주장하시는군요. ㅎㅎ


지금은 대선기간이고 유력 대선 후보가 뜬금없이 멸공 릴레이에 참여했습니다. 하나하나 의미가 있는 행동이고 중요한 메시지 입니다.

이래서 책도 좀 보고 해야합니다.
사유
-
일시
-
관리자에 의해 삭제되었습니다.
mussoks
IP 223.♡.219.232
01-11 2022-01-11 16:18:29
·
@은비령님 뭐든 행간을 빼고, 명사에만 집중하시는분인듯 합니다.
지딱코
IP 101.♡.144.249
01-11 2022-01-11 16:22:51
·
@PeachGlitch님
멸공이란 철지난 구호를 쓰는자나 쓰는게 아무렇지도 않다는 자의 의식구조가 궁금해집니다.
삭제 되었습니다.
BlueX
IP 106.♡.224.18
01-11 2022-01-11 16:14:23
·
멸공 옹호로 기억할께요. ㅎㅎ
PeachGlitch
IP 39.♡.28.68
01-11 2022-01-11 16:19:30
·
@BlueX님 공산주의(와 그에 수반되는 독재)는 배격해야할 대상 맞죠.
표현이 좀 유치해서 웃길 따름이지
불타오를 만한 단어도 주제도 아닙니다.
지딱코
IP 101.♡.144.249
01-11 2022-01-11 16:24:39
·
@PeachGlitch님
누군가에게는 피가 솟구치는 단어입니다.
mussoks
IP 223.♡.219.232
01-11 2022-01-11 16:15:34
·
그 덤벼라.. 그 머시깽이 한겨레 그양반 생각나네요... ㅎㅎ

글쓴이의 대댓글이 너무 유치해서.. 헛..
PeachGlitch
IP 39.♡.28.68
01-11 2022-01-11 16:19:54
·
@mussoks님 ㅋㅋㅋㅋㅋ 제가 유치하든 말든
노 상관입니다 전^^
mussoks
IP 223.♡.219.232
01-11 2022-01-11 16:25:48 / 수정일: 2022-01-11 16:26:19
·
@PeachGlitch님 SNS에서 비참해지는 최고의 빌드로 테크트리를 타고 계신듯 한데... 오늘밤 이불킥 안하실거 같아서, 강철멘탈 공감드립니다 ㅎ
삭제 되었습니다.
PeachGlitch
IP 39.♡.28.68
01-11 2022-01-11 16:20:41
·
@visualgray님 그건 정용진이 인스타고요... 하아...
정용진이 이야기 하는 게 아니라
멸공이라는 단어 두고 이야기 하는 건데 지금...
이 댓글 제가 몇 번 다는지 모르겠네요
정용진이는 1도 관심이 없습니다 전
삭제 되었습니다.
삭제 되었습니다.
PeachGlitch
IP 39.♡.28.68
01-11 2022-01-11 16:22:38
·
@B777님 관심받고 싶다고요 제가? ㅋㅋㅋㅋㅋ
제가 글 쓴 횟수를 보세요. 클리앙에는 최근 글 쓴 적이 거의 없어요.
관심법 오지시네요. 궁예인줄 ㅋ
Daniel.S
IP 106.♡.193.199
01-11 2022-01-11 16:20:02
·
7,80년대에 공산주의와 자본주의가 체제경쟁 하던 시대에 공산주의 몰아내자라고 외친것인데 지금시대는 공산주의 국가들도 자본주의경제를 채택해서 우리와도 뗄 수 없는 교역국들이 되었습니다. 북한은 독재국가이고 전쟁위협 국가이기 때문에 경계하는것이지요. 따라서 공산주의 박멸같은 구호는 시대에 맞지 않습니다. 이 시점에서 문파멸공은 문재인과 공산당을 연결해서 색깔론으로 선거에 이용하려는 수작이므로 비난하는것입니다.
레이너17
IP 223.♡.165.220
01-11 2022-01-11 16:20:19
·
멸공은 잘못이 없습니다

야이 좌파 빨갱이 새끼들아를 멸공이라고 포장하며 이야기하는 인간들이 잘못된가죠
삭제 되었습니다.
PeachGlitch
IP 39.♡.28.68
01-11 2022-01-11 16:24:28
·
「@올커닉*hk9090*님」 이런 논리라면 수긍할만 합니다.
위 댓글들 중에 가장 정상적인 댓글이네요.
저는 윤석열이가 북한에 미사일 날리자는 뜻으로 멸공이라는 말 쓰지는 않았다고 생각해요. 어떤 분들은 그렇게 쓴 거다! 라는 식으로 생각하겠지만...ㅋㅋ
님 말씀으로는 반공이라고 했으면 괜찮았을 거라는 거군요. 그 의견 존중합니다.
간짜장러버
IP 121.♡.187.130
01-11 2022-01-11 16:21:57
·
클리앙 밖 사람들은 다 님처럼 생각해요 ㅎㅎ
삭제 되었습니다.
은비령
IP 218.♡.202.177
01-11 2022-01-11 16:23:22 / 수정일: 2022-01-11 16:25:29
·
@간짜장러버님

https://www.clien.net/service/board/park/15722303CLIEN
https://www.clien.net/service/board/park/15727624CLIEN
https://www.clien.net/service/board/park/16402831CLIEN
https://www.clien.net/service/board/park/16403106CLIEN
mussoks
IP 223.♡.219.232
01-11 2022-01-11 16:27:29
·
@간짜장러버님
mussoks
IP 223.♡.219.232
01-11 2022-01-11 16:28:01
·
@간짜장러버님 이분의 공감댓 받으면 글쓴이분 좋으시겠습니다 헛..
SuraCat
IP 223.♡.202.42
01-11 2022-01-11 16:34:22
·
@간짜장러버님
삭제 되었습니다.
피가끓는다
IP 223.♡.36.172
01-11 2022-01-11 16:23:37
·
혹시 정용진씨세요?
헤비조
IP 175.♡.45.39
01-11 2022-01-11 16:26:11
·
@피가끓는다님 ㅈㅈㄱ 아니면 ㅇㅈㅅ에 한표
PeachGlitch
IP 39.♡.28.68
01-11 2022-01-11 16:25:10
·
전 이만 바빠서 물러갑니다.
그나마 괜찮은 댓글은 단 하나였군요. 이 수 많은 댓글 중에...
빠이빠이
SuraCat
IP 223.♡.202.42
01-11 2022-01-11 16:37:19
·
본인 입맛에 맞는걸 찾으실려는건
뷔페 가시면 됩니다.

커뮤에 이슈될 글
또는 장작이라하거나 콜로세움인데
대뜸 던져놓고 바쁩니다 빠이빠이 하시네요

많은이들의 의견이 본인과 다르다면 한번 생각해보시길 바랍니다
@PeachGlitch님
삭제 되었습니다.
아트루팡
IP 222.♡.242.35
01-11 2022-01-11 16:34:16
·
2022년에 와서도 빨갱이 타령을 하려하니 그런거죠 그룹사 대표나 대선후보가 생각없이 쓸 단어는 아니라고 봅니다.
lowkey
IP 221.♡.48.249
01-11 2022-01-11 16:40:08
·
라이브자바
IP 125.♡.205.165
01-11 2022-01-11 16:56:12
·
라이투미
IP 223.♡.188.153
01-11 2022-01-11 17:56:06
·
잘못은 아니죠. 그냥 좀 현실 판단을 못한다는거일뿐. 누가 북한 엿같은거 모르는 사람 있나요? 어르고 달래고 무조건 품어야 이득이니까 참는거지 ㄷ 그리고 이건 국짐당이 정권 잡아도 똑같아요. 선거때 하는 구호 선동을 착각하면 안되요. 북한 비토해서 좋은건 일본 밖에 없어요 ㄷ
/Vollago
삭제 되었습니다.
diffstar
IP 125.♡.51.252
01-11 2022-01-11 22:17:08
·
Raul
IP 203.♡.9.16
01-12 2022-01-12 13:49:16
·
않x안o
IP 112.♡.111.130
01-12 2022-01-12 14:09:40 / 수정일: 2022-01-12 14:11:01
·
자존감 없는 관종 금수저의 유치한 일베놀이일뿐, 표현의 자유 기타 등등과 하등 관계가 없음
코리아 디스카운트를 얘기하던데 그러면 멸공을 외칠 게 아니라 종전선언을 지지해야함에도
뭐가 뭔지를 모르니 오너리스크만 자가발전중이죠
Bmvsaudi
IP 182.♡.147.239
01-13 2022-01-13 20:36:24
·
멸공때문에 스벅 안간다는게 대박입니다 진짜
서울베어쓰
IP 221.♡.17.25
02-26 2022-02-26 10:34:13
·
무한지애
IP 121.♡.156.76
02-26 2022-02-26 10:35:40
·
똑이니끼니딱이야요
IP 220.♡.75.69
02-26 2022-02-26 10:38:18
·
삭제 되었습니다.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이미지 최대 업로드 용량 15 MB / 업로드 가능 확장자 jpg,gif,png,jpeg,webp
지나치게 큰 이미지의 크기는 조정될 수 있습니다.
목록으로
글쓰기
글쓰기
목록으로 댓글보기 이전글 다음글
아이디  ·  비밀번호 찾기 회원가입
이용규칙 운영알림판 운영소통 재검토요청 도움말 버그신고
개인정보처리방침 이용약관 책임의 한계와 법적고지 청소년 보호정책
©   •  CLIEN.NET
보안 강화를 위한 이메일 인증
안전한 서비스 이용을 위해 이메일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 현재 회원님은 이메일 인증이 완료되지 않은 상태입니다.
최근 급증하는 해킹 및 도용 시도로부터 계정을 보호하기 위해 인증 절차가 강화되었습니다.

  • 이메일 미인증 시 글쓰기, 댓글 작성 등 게시판 활동이 제한됩니다.
  • 이후 새로운 기기에서 로그인할 때마다 반드시 이메일 인증을 거쳐야 합니다.
  • 2단계 인증 사용 회원도 최초 1회는 반드시 인증하여야 합니다.
  • 개인정보에서도 이메일 인증을 할 수 있습니다.
지금 이메일 인증하기
등록된 이메일 주소를 확인하고 인증번호를 입력하여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