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IEN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보기설정 테마설정
톺아보기 공감글
커뮤니티 커뮤니티전체 C 모두의광장 F 모두의공원 I 사진게시판 Q 아무거나질문 D 정보와자료 N 새로운소식 T 유용한사이트 P 자료실 E 강좌/사용기 L 팁과강좌 U 사용기 · 체험단사용기 W 사고팔고 J 알뜰구매 S 회원중고장터 B 직접홍보 · 보험상담실 H 클리앙홈
소모임 소모임전체 ·굴러간당 ·아이포니앙 ·주식한당 ·MaClien ·일본산당 ·방탄소년당 ·자전거당 ·개발한당 ·안드로메당 ·이륜차당 ·소시당 ·나스당 ·걸그룹당 ·바다건너당 ·임시소모임 ·노젓는당 ·디아블로당 ·육아당 ·스팀한당 ·클다방 ·덕질한당 ·골프당 ·여행을떠난당 ·e북본당 ·키보드당 ·소셜게임한당 ·위스키당 ·리눅서당 ·빨콩이당 ·3D메이킹 ·X세대당 ·ADHD당 ·AI당 ·AI그림당 ·날아간당 ·사과시계당 ·배드민턴당 ·야구당 ·농구당 ·블랙베리당 ·곰돌이당 ·비어있당 ·FM당구당 ·블록체인당 ·보드게임당 ·활자중독당 ·볼링친당 ·캠핑간당 ·냐옹이당 ·문명하셨당 ·클래시앙 ·콘솔한당 ·요리한당 ·쿠키런당 ·대구당 ·DANGER당 ·뚝딱뚝당 ·개판이당 ·동숲한당 ·날아올랑 ·전기자전거당 ·갖고다닌당 ·이브한당 ·패셔니앙 ·물고기당 ·도시어부당 ·FM한당 ·맛있겠당 ·포뮬러당 ·젬워한당 ·안경쓴당 ·차턴당 ·총쏜당 ·땀흘린당 ·하스스톤한당 ·히어로즈한당 ·인스타한당 ·IoT당 ·KARA당 ·꼬들한당 ·어학당 ·가죽당 ·레고당 ·LOLien ·Mabinogien ·미드당 ·밀리터리당 ·땅판당 ·헌팅한당 ·오른당 ·영화본당 ·MTG한당 ·소리당 ·노키앙 ·적는당 ·방송한당 ·PC튜닝한당 ·찰칵찍당 ·그림그린당 ·소풍간당 ·심는당 ·패스오브엑자일당 ·라즈베리파이당 ·품앱이당 ·리듬탄당 ·달린당 ·Sea마당 ·SimSim하당 ·심야식당 ·윈태블릿당 ·미끄러진당 ·축구당 ·나혼자산당 ·스타한당 ·파도탄당 ·퐁당퐁당 ·테니스친당 ·테스트당 ·공대시계당 ·터치패드당 ·트윗당 ·가상화폐당 ·창업한당 ·VR당 ·시계찬당 ·WebOs당 ·와인마신당 ·WOW당 ·윈폰이당
임시소모임
고객지원
  • 게시물 삭제 요청
  • 불법촬영물등 신고
  • 쪽지 신고
  • 닉네임 신고
  • 제보 및 기타 제안
© CLIEN.NET
공지[점검] 잠시후 서비스 점검을 위해 약 30분간 접속이 차단됩니다. (금일 18:15 ~ 18:45)

모두의공원

일본 집값은 절대 저렴한 게 아니네요 23

1
2022-01-08 22:25:47 수정일 : 2022-01-08 22:33:42 219.♡.75.159
JBO



도쿄 집값이 저렴하다길래 많이 봤는데

딱 집값만 보면 도쿄 시내의 신축 역세권 맨션(한국 기준 아파트급)이 10억 밑이 태반이니

겉보기에는 한국 기준으로 저렴하게 느껴질 수 있지만


거기에 주차장 비용 + 관리비(5년마다 인상) 문제로 얼마가 되느냐를 따져 보면...

20평짜리 소형 평수에


기본 관리비 약 20만원

수선유지비 11년차 집 기준 약 30만원(시간이 흐를수록 인상, 20년차부터는 월 40~50 달성)

주차비 20만원 이상(보통은 별도라고 합니다)


여기에 전기,수도,가스 등 별도.. 등등이 별도로 추가


정리하면

상류층들 사는 고오급 주택이 아니라

평범한 사람 사는 집에 

순수 관리비만 월 100만원이 나가는 극한 상황이 연출되네요


여기에 수선관리비는 갈수록 늘어나니

중고로 연식이 붙으면 기피매물이 된다고 합니다


한국도 일반적인 집 한 채에 실거주하는 것만으로도 월 100만원 이상 달달이 받는다면

저런 집값이 가능하기도 할 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JBO 님의 게시글 댓글
  • 주소복사
  • Facebook
  • X(Twitter)
댓글 • [23]
પ નુલુંગ ખਅ
IP 58.♡.229.67
01-08 2022-01-08 22:28:05
·
누가 도쿄가 저렴하다고...ㅋㅋ
중간보스
IP 222.♡.127.160
01-08 2022-01-08 22:29:05
·
누굽니까, 도쿄 집이 저렴하다고 한게요
JBO
IP 219.♡.75.159
01-08 2022-01-08 22:29:44
·
@중간보스님

https://www.clien.net/service/board/park/16847821?combine=true&q=%EB%8F%84%EC%BF%84+%EC%A7%91%EA%B0%92&p=0&sort=recency&boardCd=&isBoard=falseCLIEN

이 글 보고 찾아봤습니다~
Jh8819
IP 211.♡.141.46
01-08 2022-01-08 22:32:16 / 수정일: 2022-01-08 22:32:43
·
왜 주차비를 별도 받을까요
관리비야 당연한거지만
수선비도 좀 과한거 같구요
JBO
IP 219.♡.75.159
01-08 2022-01-08 22:32:46
·
@Jh8819님

주차 공간을 집과 함께 분양하는 게 아니라 건설사 소유로 남는다고 하네요
차안의비오는날
IP 118.♡.13.167
01-08 2022-01-08 22:38:29
·
@JBO님 엠비님이 꿈꾸던 세상 아닌가요?
포리우유
IP 114.♡.186.69
01-08 2022-01-08 23:12:51
·
@Jh8819님 지정 주차 입니다.
믹네코이
IP 182.♡.80.9
01-08 2022-01-08 22:33:22
·
한국 서울 특히 강남하고 비교하면 도쿄에 강남에 해당하는 곳이 싼거 아닌가요?
이런별님
IP 61.♡.126.96
01-08 2022-01-08 22:33:30
·
선진국 대도시 수도권이 저렴한 나라는 별로 없을거에요
using123
IP 125.♡.198.208
01-08 2022-01-08 22:34:09
·
주차비는 정말 너무비싸더라구요 .. 자전거가 대중화된 이유가 있습니다.
아침에클량
IP 175.♡.88.97
01-08 2022-01-08 22:35:18
·
월 100이면 년 1200 10년이면 1억 2천 밖에 안 되니 싸게 느껴질수도 있다고 봅니다 서울 역세권 아파트 가격을 생각해봐야죠
acidmon2ter
IP 180.♡.44.33
01-08 2022-01-08 22:43:10
·
@아침에클량님 유지비 월100만원에 월250만원 가량의 감가상각입니다. 10억에 사도 20년뒤에 5억을 못받을 가능성이 큽니다.
바라미미
IP 182.♡.218.67
01-08 2022-01-08 22:36:38
·
수선비와 관리비는 우리도 내는거 아닌가요?(주상복합은 우리도 달에 100만원 넘게 내는데 많아요. 30평대인데도요). 인건비가 현재 낮아서 우리가 상대적으로 낮은거지 곧 일본수준으로 오를거라 봅니다. 차이는 결국 주차장뿐이죠. 그리고 일본 평수는 전용평형이라 20평대라도 우리기준으로 30평대에 해당될거같고요.
JBO
IP 219.♡.75.159
01-08 2022-01-08 22:41:08 / 수정일: 2022-01-08 22:42:54
·
@바라미미님

일반적으로 사람 사는 아파트가 월 100 이상 나가는 건 절대 아니지 않나요?
대다수는 월 30도 안 나갈 텐데요
바라미미
IP 182.♡.218.67
01-08 2022-01-08 22:49:47
·
JBO님// 주상복합들은 많이 나온다고 하더라고요. 사실 앞으로 관리비는 많이 오를겁니다(인건비도 그렇고 대기업들이 속속 들어오는거 보면요). 특히 새로 분양하는데들은 내부 커뮤니티들 관리비가 더 들아가지 않을까 싶어요. 개인작인 예상이지만요. 그리고 우리도 오래된 아파트들은 냉난방 아껴도 30만원은 넘게 나와요.
P.P.O.I!
IP 113.♡.39.183
01-08 2022-01-08 22:46:18 / 수정일: 2022-01-08 22:46:39
·
맨션만 보셔서 그래요. 일본 주택의 근간은 맨션은 많아야 1/3에 불과하고, 2/3은 전부 단독입니다. 단독은 이렇게 나가는 부대비용이 일절 없습니다. 그런 관점에서 보면 저렴한 거 맞습니다. 우리가 생각하는 서울 시내라고 할 수 있는 도쿄 23구 내에서 우리돈 5억 미만으로 살 수 있는 집들이 많이 있으니까요.
바라미미
IP 182.♡.218.67
01-08 2022-01-08 22:54:01
·
P.P.O.I!님// 단독이 5억 미만이면 정말 싸네요. 서울에서 5억미만은 아무리 땅이 작아도 보기 힘들죠. 어디 산동네 무너질 집아니면 없다 봐야할겁니다.
fleurdepeau
IP 222.♡.225.81
01-08 2022-01-08 23:12:45
·
@바라미미님 애초에 우리나라는 좋은 입지에 단독을 안 지으니까요. 비교 가능할 거리가 아니죠.
따라란!
IP 1.♡.225.44
01-09 2022-01-09 00:26:59
·
@바라미미님 일본은 단독주택 위주 문화이니까요. 한국과 차이가 많습니다.
따라란!
IP 1.♡.225.44
01-09 2022-01-09 00:35:48
·
사실 인구수가 비슷해서 그렇지 서울과 도쿄는 달라도 너무 다릅니다. 고작 400제곱km밖에 안 되는 곳에 인구 1천만 명, 거기에 산이 빼곡한 경기도 1.6천만인 서울 광역과 달리 도쿄는 광역권이 4천만 명이나 되고 전부 평야인데다 그 평야의 면적도 경기도 수준으로 어마어마하게 넓습니다. 게다가 도쿄가 아주 오래 전부터 철도가 발달한 반면 도로가 생각보다 부족한 부분들이 있고 차량 유지비도 매우 비싸서(검차비, 세금, 주차비 등으로 인해 감가상각까지 심합니다) 자가용을 잘 안 쓰는 편. 이런 점들로 인해 일본은 단독주택 위주 문화에 교통수단으로 자전거 및 전철을 주로 이용합니다. 평야가 넓고 철도를 이용한 광역 대량수송이 가능한 장점(한편으로는 도심에서 지상철로 인하여 공동주택이 자리잡기 쉽지 않기도 한)으로 인하여 일본은 오래 전부터 단독주택이 주류였습니다. 다만 목조주택이라 시간이 지나면 노후화가 심해 감가상각이 크고 외곽 지역에서 출퇴근하는 그 교통비는 살인적인 수준이죠. 한편으로 공동주택은 여러 유지비가 상당한 수준이라 썩 만만치 않습니다. 중복도 방식이라 환기가 잘 안 되거나 실평수가 좁고 주차비를 별도로 내야 하는 점, 수선충당비가 상당한 점 등 역시 단점이고요.

이를 서울의 관점에서 곧이곧대로 적용하면 해괴한 결과가 도출됩니다. 수선충당비, 주차비, 감가상각 등을 싹 무시한채 보면 일본은 마치 '수도의 단독주택이 5억도 안 하고, 고급 아파트도 10억이 채 안 하는 천국과도 같은 나라'로 보이니까요. 그들에게 일본의 지옥철, 엄청난 주택 감가상각, 개판이 되어버린 도시계획 등은 보이지 않습니다.
달빛과산빛
IP 112.♡.13.45
01-09 2022-01-09 01:16:18
·
요코하마 골목길 돌아다니다가.....본 일본 부잣집들이 기억나네요.
액숀가면
IP 211.♡.68.101
01-09 2022-01-09 04:11:20
·
한국은 아파트는 20억사도..
관리비는 1/2만원 상승에 민감해서.... 앞으로도 한국은 관리비 많이 안 오를거 같습니다.
무인경비 및 경비원분들은 언제나 최저시급일테고...
나루시마료
IP 125.♡.3.133
01-09 2022-01-09 07:34:04
·
간단히 말해서 5년전 서울집값이 도쿄 23 특별구 집값의 50프로 수준이었습니다. 지금은 서울이 훨씬 비쌉니다.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이미지 최대 업로드 용량 15 MB / 업로드 가능 확장자 jpg,gif,png,jpeg,webp
지나치게 큰 이미지의 크기는 조정될 수 있습니다.
목록으로
글쓰기
글쓰기
목록으로 댓글보기 이전글 다음글
아이디  ·  비밀번호 찾기 회원가입
이용규칙 운영알림판 운영소통 재검토요청 도움말 버그신고
개인정보처리방침 이용약관 책임의 한계와 법적고지 청소년 보호정책
©   •  CLIEN.NET
보안 강화를 위한 이메일 인증
안전한 서비스 이용을 위해 이메일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 현재 회원님은 이메일 인증이 완료되지 않은 상태입니다.
최근 급증하는 해킹 및 도용 시도로부터 계정을 보호하기 위해 인증 절차가 강화되었습니다.

  • 이메일 미인증 시 글쓰기, 댓글 작성 등 게시판 활동이 제한됩니다.
  • 이후 새로운 기기에서 로그인할 때마다 반드시 이메일 인증을 거쳐야 합니다.
  • 2단계 인증 사용 회원도 최초 1회는 반드시 인증하여야 합니다.
  • 개인정보에서도 이메일 인증을 할 수 있습니다.
지금 이메일 인증하기
등록된 이메일 주소를 확인하고 인증번호를 입력하여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