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IEN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보기설정 테마설정
톺아보기 공감글
커뮤니티 커뮤니티전체 C 모두의광장 F 모두의공원 I 사진게시판 Q 아무거나질문 D 정보와자료 N 새로운소식 T 유용한사이트 P 자료실 E 강좌/사용기 L 팁과강좌 U 사용기 · 체험단사용기 W 사고팔고 J 알뜰구매 S 회원중고장터 B 직접홍보 · 보험상담실 H 클리앙홈
소모임 소모임전체 ·굴러간당 ·아이포니앙 ·주식한당 ·MaClien ·일본산당 ·방탄소년당 ·자전거당 ·개발한당 ·안드로메당 ·이륜차당 ·소시당 ·나스당 ·걸그룹당 ·바다건너당 ·임시소모임 ·노젓는당 ·디아블로당 ·육아당 ·스팀한당 ·클다방 ·덕질한당 ·골프당 ·여행을떠난당 ·e북본당 ·키보드당 ·소셜게임한당 ·위스키당 ·리눅서당 ·빨콩이당 ·3D메이킹 ·X세대당 ·ADHD당 ·AI당 ·AI그림당 ·날아간당 ·사과시계당 ·배드민턴당 ·야구당 ·농구당 ·블랙베리당 ·곰돌이당 ·비어있당 ·FM당구당 ·블록체인당 ·보드게임당 ·활자중독당 ·볼링친당 ·캠핑간당 ·냐옹이당 ·문명하셨당 ·클래시앙 ·콘솔한당 ·요리한당 ·쿠키런당 ·대구당 ·DANGER당 ·뚝딱뚝당 ·개판이당 ·동숲한당 ·날아올랑 ·전기자전거당 ·갖고다닌당 ·이브한당 ·패셔니앙 ·물고기당 ·도시어부당 ·FM한당 ·맛있겠당 ·포뮬러당 ·젬워한당 ·안경쓴당 ·차턴당 ·총쏜당 ·땀흘린당 ·하스스톤한당 ·히어로즈한당 ·인스타한당 ·IoT당 ·KARA당 ·꼬들한당 ·어학당 ·가죽당 ·레고당 ·LOLien ·Mabinogien ·미드당 ·밀리터리당 ·땅판당 ·헌팅한당 ·오른당 ·영화본당 ·MTG한당 ·소리당 ·노키앙 ·적는당 ·방송한당 ·PC튜닝한당 ·찰칵찍당 ·그림그린당 ·소풍간당 ·심는당 ·패스오브엑자일당 ·라즈베리파이당 ·품앱이당 ·리듬탄당 ·달린당 ·Sea마당 ·SimSim하당 ·심야식당 ·윈태블릿당 ·미끄러진당 ·축구당 ·나혼자산당 ·스타한당 ·파도탄당 ·퐁당퐁당 ·테니스친당 ·테스트당 ·공대시계당 ·터치패드당 ·트윗당 ·가상화폐당 ·창업한당 ·VR당 ·시계찬당 ·WebOs당 ·와인마신당 ·WOW당 ·윈폰이당
임시소모임
고객지원
  • 게시물 삭제 요청
  • 불법촬영물등 신고
  • 쪽지 신고
  • 닉네임 신고
  • 제보 및 기타 제안
© CLIEN.NET
공지[점검] 잠시후 서비스 점검을 위해 약 30분간 접속이 차단됩니다. (금일 18:15 ~ 18:45)

모두의공원

도쿄 집값 생각보다 싸네요. 58

2022-01-06 17:28:41 125.♡.110.233
블루텀

https://brunch.co.kr/@jamiee0214/31


위 블로그에 너무 잘 정리되어 있던데 도쿄 역세권에 이정도 되는 곳이 10억이 안된다고 합니다.

1. 대기업 건설사에서 시공한 프리미엄 아파트
2. 전용 면적/층수 :  85㎡(25.7평)/30층
3. 방 2개, 거실 1개, 화장실 욕실 별도, 발코니 1개
4. 방향 : 정남향
5. 조망권 : 매우 좋음(시티뷰 & 오션뷰)
6. 입지 : 도쿄 도심에 위치, 지하철역에서 도보 6분 역세권
7. 도보 3분 거리에 대형 마트 및 각종 음식점 위치
8. 도보 10분 거리에 대형 복합 쇼핑몰 위치
9. 도보 1분 거리에 해안 산책로 있음
10. 하네다 공항까지 지하철로 30분 이내
11. 쓰레기 분리 수거장 각 층마다 보유
12. 인터넷 이용료 무료


왜 이렇게 싼지에 대한 이유로는 1. 부동산 버블붕괴의 악몽 2. 집은 감가상각의 대상 3. 대출이 쉽지 않고 일본 MZ세대는 빚의 노예가 되는 걸 싫어한다고 합니다. 그 외 알찬 정보가 많은 블로그네요 ㅋㅋ

출처 : https://brunch.co.kr/@jamiee0214/31
블루텀 님의 게시글 댓글
  • 주소복사
  • Facebook
  • X(Twitter)
댓글 • [58]
댕장꾹
IP 125.♡.190.121
01-06 2022-01-06 17:29:36
·
일본은 대출 쉽다고 들었는데.. 그래서 너도나도 80% 대출 30년 뭐 이런식이라고 본것 같은데 아닌가 보네요.
삭제 되었습니다.
하나둘셋넷
IP 114.♡.111.135
01-06 2022-01-06 18:08:05
·
@췍췍췍암더파뷸러스님

대출도요.. 연봉에 따라서 금액이 정해지더군요..현재는 연봉의 최대 7.5배까지 대출이 된다고 하는데..

이자가 적지 않습니다.
P.P.O.I!
IP 113.♡.39.183
01-08 2022-01-08 23:10:13 / 수정일: 2022-01-08 23:39:07
·
@췍췍췍암더파뷸러스님 일본의 주택론은 크게 둘로 나뉩니다. 국가에서 보증한 회사를 통해 대출을 해 주는 플랫 35라는 개념의 35년 원금+이자 균등 분할상환과 은행 자체 주택론으로 나뉘는데, 이자만 보면 은행 자체 주택론이 엄청 쌉니다. 제가 알아본 부동산 중에서 비싸게 불러도 변동금리 1% 내외에 불과하고, 플랫 35의 경우 고정금리인데다 대출한도가 본인 수입에 따라 다르지만 거의 90% 이상 나오는 경우가 적지 않고 그 금리 자체도 비싸다는 게 1.7% 좀 넘는 정도입니다. 문제는 어디까지나 외국인의 경우 이런 대출을 받기 어렵고(영주자격 필수) 자격이 있다 해도 안정된 직장 근속년수 다 따지기에 그게 어렵다는 것이지, 아마 한국에서 대출 받는 거 보다는 훨씬 나은 조건일 겁니다.
삭제 되었습니다.
파랑이
IP 211.♡.163.250
01-06 2022-01-06 17:30:42 / 수정일: 2022-01-06 17:30:59
·
대출은 적당한 직장만 있어도 잘 나온다고 알고 있어요
얻그제 도쿄 비싼동네 10억짜리 주택 사는데 6억이 대출이었다는 영상을 봤네요
사이다s
IP 121.♡.208.129
01-06 2022-01-06 17:30:46
·
보일러는 있나요? ㄷㄷㄷㄷ
에일리언
IP 92.♡.186.246
01-06 2022-01-06 17:35:33
·
@늘피곤님 신축주택, 만숀은 온돌이죠. 온돌 만세요...
하나둘셋넷
IP 114.♡.111.135
01-06 2022-01-06 18:08:44
·
@늘피곤님

없습니다.. 간혹.. 리빙에 조만한 온돌 들어오긴 합니다.
PokerFace
IP 219.♡.15.32
01-06 2022-01-06 17:30:46
·
일본은 신축말고 구축은 충당금이 으마으마합니다.
주차비용도 별도로 으마으마하고..
뎅뎅이!
IP 223.♡.8.193
01-06 2022-01-06 17:31:25
·
거기도 주차장이 유료죠?
하나둘셋넷
IP 114.♡.111.135
01-06 2022-01-06 18:08:58
·
@뎅뎅이!님

네.. 유료죵..
주우
IP 222.♡.215.76
01-06 2022-01-06 17:31:57 / 수정일: 2022-01-06 17:32:55
·
4~5년 전까진 서울 아파트 값이 도쿄 23구 주택들보다 쌌는데
어느새 우리나라가 역전했어요.
진리의케바케
IP 223.♡.33.45
01-06 2022-01-06 17:32:25
·
살아보면 11번이 어마어마한 장점임을 알 수 있습니다 ㄷㄷㄷㄷㄷㄷ
psj38317
IP 61.♡.159.173
01-06 2022-01-06 17:37:03
·
@진리의케바케님 저희집도 해당층마다 분리수거공간에서 처리하고 있는데...이거 정말 편합니다..
아프니까중년이다
IP 39.♡.24.202
01-06 2022-01-06 18:18:33
·
진리의케바케님// 복도식이라서 가능한 것이랍니다.
/Vollago
uylieres
IP 114.♡.188.186
01-06 2022-01-06 17:33:07 / 수정일: 2022-01-06 17:45:54
·
일본은 여러 생채기를 통해 이제 자리를 잡은 것 같습니다.. 그나마 인구출산율로 저 가격도 점차 하락세로 전망하더군요. 도심 고급 멘션을 제외하고는...


시세는 저게 맞는 것 같습니다. 레인보우 브릿지가 근처에 있다는 오다이바 쪽 신축 도쿄올림픽 선수촌 아파트도 저 가격근방이었다는 기억이 나네요.
크와트로대위
IP 125.♡.116.128
01-06 2022-01-06 17:33:17 / 수정일: 2022-01-06 17:36:44
·
음.. 물건은 차치하더라도 청약이라는 제도가 없어서 누구나 자유롭게 신축 아파트(맨션)을 구매할 수 있죠.
(물론 사람이 몰리면 추첨 돌립니다)
제주별지기
IP 121.♡.156.147
01-06 2022-01-06 18:05:58
·
@크와트로대위님
제주별지기
IP 121.♡.156.147
01-06 2022-01-06 18:06:11
·
@크와트로대위님 https://archive.ph/zdd4R
깨비풀
IP 106.♡.57.173
01-06 2022-01-06 17:33:22
·
도쿄가 서울이 아니잖아요. 도쿄가 이제 더 비쌀 이유가 있나요?
BeLL
IP 180.♡.249.210
01-06 2022-01-06 17:33:30
·
대신 월세가 엄청나게 비싸죠..
보수주의자
IP 222.♡.149.149
01-06 2022-01-06 17:33:32
·
관리비 & 주차비가 상당하다고 들었습니다.
박지원
IP 222.♡.183.42
01-06 2022-01-06 17:33:35 / 수정일: 2022-01-06 17:34:26
·
주차장 비용이랑, 관리비+수선비 합쳐봐야죠....

실제로 일본살면 다달이 짤려나가는 금액이 커서... 대출이라도 받으면 상당히 부담이죠..
딸기우유
IP 61.♡.232.150
01-06 2022-01-06 18:00:48
·
@박지원님 저 글 읽어보니 수도권 신축 아파트 기준으로 관리비 월 10-16, 수리비 적립금 월 5-10, 주차비 월 20-30이라 월 40-50만원 정도 든다네요.
자동차만 안굴리면 크게 부담되는 금액은 아닌듯합니다.
helloworld
IP 211.♡.163.22
01-06 2022-01-06 17:33:58
·
위치가 어딘지 궁금하네요. 도심이라는게 도쿄가 원체 커서 표현이 애매하네요
블루텀
IP 125.♡.110.233
01-06 2022-01-06 17:36:05
·
@helloworld님 긴자에서 지하철로 15분이라니 그 근처 아닐까요?
민중의지팡이
IP 113.♡.194.3
01-06 2022-01-06 17:40:51
·
@helloworld님 대충 사진보니 츠키지-카치도키-키바 사이의 어딘가인거같습니다. 주도심 맞긴 맞아요.
CityCat
IP 125.♡.233.162
01-06 2022-01-06 17:45:42
·
@helloworld님 링크 타고 가봐도 중심가라고 밖에는 더 자세하지는 않네요.
도쿄역, 긴자가 지하철로 15분 거리랍니다.
믿음행복
IP 222.♡.2.1
01-06 2022-01-06 17:34:23 / 수정일: 2022-01-06 18:08:00
·
우리나라랑 차이가 2가지 가 더 있는데
주차장이 공짜가 아니라는점 월2-50만원 정도
지은지 10년 넘어가면 관리비에서 보수적립금이 ... 진짜 말도 안되게 비싸더라고요 월 20-50만원 사이 인데
일본은 뭔가 잘못된거마냥 비싸더라고요
크레이지호
IP 106.♡.243.34
01-06 2022-01-06 17:35:42 / 수정일: 2022-01-06 17:36:30
·
도대체...어딘데...저 가격가능할까요...?

6. 입지 : 도쿄 도심에 위치, 지하철역에서 도보 6분 역세권
7. 도보 3분 거리에 대형 마트 및 각종 음식점 위치
8. 도보 10분 거리에 대형 복합 쇼핑몰 위치
9. 도보 1분 거리에 해안 산책로 있음
10. 하네다 공항까지 지하철로 30분 이내 > 모노레일 구간 아니면 불가능

10번 기준 해안로 있고 쇼핑몰있고 마트 있고 도보로..6분...이면..
모노레일오오이케이바조마에 역근처 UR쪽 예상 되는데..
좀 걸어가면 시나가와 시사이도역(반다이 본사 있는..)있고 마트 있고....해안 산책로 있고...
여긴 진짜 몇십년된곳인데..

어딘지 예상이 되는 분 계신가요..?
삭제 되었습니다.
크레이지호
IP 106.♡.243.34
01-06 2022-01-06 17:38:58
·
@태풍의눈썹님 오다이바에서 하네다 공항까지 30분에 못갈텐데요 ?
삭제 되었습니다.
크레이지호
IP 106.♡.243.34
01-06 2022-01-06 17:51:11
·
@태풍의눈썹님 시간 안됩니다.....제가 13년전쯤 저 오오이케이바조마에 살면서 시내 출퇴근하고 공항 왔다갔다하며 살았습니다.
삭제 되었습니다.
에일리언
IP 92.♡.186.246
01-06 2022-01-06 17:42:30
·
@귀엽냐도토리님 맨션류는 좀 투자성, 단독 주택은 소비재죠.
따라란!
IP 1.♡.225.44
01-06 2022-01-06 18:45:44
·
@귀엽냐도토리님 그런 것도 있고 일본의 집 자체가 그런 형태입니다. 아파트 위주의 한국과 달리 일본은 목조 단독주택, 연립주택이 다수인데 이들은 수명이 아파트만큼 길 수가 없습니다. 누수, 비틀림, 우풍, 추위같은 것들이 아파트에선 상상조차 할 수 없는 일이지만 목조주택에서는 마냥 드문 일도 아니죠.
델리게이트
IP 175.♡.56.30
01-06 2022-01-06 17:37:09
·
친구 사는데 주차장 가격 보고 헉 하겠더라고요...
딸기우유
IP 61.♡.232.150
01-06 2022-01-06 17:38:53
·
일본 대학에서 교수로 있는 분이 어떤 라디오 방송에 나와서 말씀하시는데 한국에서 교수들이 자기 대학으로 오면 집값이 의외로 싼데 놀라서? 집부터 사기 시작한다더군요.
에일리언
IP 92.♡.186.246
01-06 2022-01-06 17:39:46
·
도쿄도에서 가까스로 외곽... 우리나라로 치면 다리 건너가면 경기도인 곳에 사는데, 8년 전에는 3000만엔대였던 단독 주택이 요즘은 4000만엔 대네요.
단독주택 단점은 수선비, 계약하고 나면 헌거, 싸인하면 30% 감가고요,
장점은 주차비가 안든다는 거죠... 다만 팔거나 돈으로 바꾸기엔 불리해서, 그런거 바라면 맨션이 좋다네요.
저라면 낡은 리모델링 맨션 (아파트) 에 살거나 걍 월세 살려구요.
블루텀
IP 125.♡.110.233
01-06 2022-01-06 17:42:59
·
@에일리언님 단독도 서울 변두리 단독과 비교하면 상상이 안가는 가격이네요 ㄷㄷ
에일리언
IP 92.♡.186.246
01-06 2022-01-06 17:46:02
·
@블루텀님 싸다는 말씀이죠? 여기서 보면 낡은 단독 헐고 단독 다시 짓는걸 자주 보는데... 기초만 콘크리트 타설하고 나무벽체로 죽죽 올려서 그런지 건축이 열라게 빠릅니다. 뭔가 가격이 이해가 갈때가 있어요.
에일리언
IP 92.♡.186.246
01-06 2022-01-06 17:41:48
·
근데 도쿄 도심이 저렇게 싼 물건이 없을텐데... 좀 신기하네요.
민중의지팡이
IP 113.♡.194.3
01-06 2022-01-06 17:45:06
·
@에일리언님 추오-고토는 70헤베 1억 근방이지 않나요? 하루미플래그도 분양가는 7-8천만 언저리였으니까 대충 그쪽동네 맞지 싶은데요.
에일리언
IP 92.♡.186.246
01-06 2022-01-06 17:48:02
·
@민중의지팡이님 하루미 플래그... 선수촌 쪽은 도쿄도가 땅값을 1/10으로 대준 것도 있고... 또 레인보우 브릿지 보이는 쪽은 프리미엄 왕창 붙어서 또 모르겠네요.
이왕 일본인데 럭셔리 하게 살아보고 싶은 맘도 있지만... 은퇴하면 산속가야 하지 싶어요.
사이다s
IP 121.♡.208.129
01-06 2022-01-06 17:44:34
·
일본이라는 나라는.. 어떻게 하면 국민에게 빨대르 꼽을까 작정한거 같아요...
나루시마료
IP 112.♡.235.140
01-06 2022-01-06 17:52:55
·
5년 전까지만 해도 도쿄가 서울보다 훨씬 비샀죠. 지금은 서울이 도쿄23특별구와 비교자체가 안되게 비쌉니다.
블루텀
IP 125.♡.110.233
01-06 2022-01-06 17:57:05
·
@나루시마료님 집은 우리가 비싼데 대출은 일본가계의 2배라더군요. 일견 섬찟한 상황인 것 같아요.
붉은용
IP 106.♡.1.18
01-06 2022-01-06 17:55:48 / 수정일: 2022-01-06 18:00:25
·
보유세가 얼마나 되는지 한번 계산해 보세요.. 10억이면 거의 월 100만원 정도 낼겁니다. 그래서 매매가에 비해서 월세가 겁나 비싼 나라가 일본입죠.. ㅋㅋ 다른거 1.7 프로로 계산해도 일년에 1700만원 월 140 이네요.. ㅋㅋ
블루텀
IP 125.♡.110.233
01-06 2022-01-06 17:57:45
·
@붉은용님 글쵸 결국 보유세 올리면 집값은 하락한다고 봅니다.
딸기우유
IP 61.♡.232.150
01-06 2022-01-06 17:59:02
·
@붉은용님 연 1.7%라네요.
10억이면 연 1,700만원...
뎅뎅이!
IP 223.♡.8.214
01-07 2022-01-07 08:23:48 / 수정일: 2022-01-07 08:26:30
·
@붉은용님 일본은 재산세가 누진도 아니고 몇년은 깍아주고 종부세,양도세 적고 다주택자 중과세도 없지요.. 비교를 할 땐.. 전체적으로 비교를 해야 합니다.
삭제 되었습니다.
알랑방9
IP 14.♡.75.161
01-06 2022-01-06 17:57:30
·
위치 설명으로 보건데 야마노테센 위의 하마마츠쵸나 타마치 근방으로 보입니다.
그 쪽이 도쿄역과 바로 연결되어있으면서 도쿄만도 접해있고 하네다 공항과도 가까워서요.
블루텀
IP 125.♡.110.233
01-06 2022-01-06 17:59:08
·
@알랑방9님 지도보니 맞나봅니다. 오션뷰라고도 하고요.
하나둘셋넷
IP 114.♡.111.135
01-06 2022-01-06 18:03:42
·
근데..왜..나는 못 살려나요 ?

흠..

일본 살고.. 연봉도 좀 받는다고 하는데 말이지요. 흠..
하나둘셋넷
IP 114.♡.111.135
01-06 2022-01-06 18:07:07
·
9000만엔짜리 집을 쉽게 살수 있는 월급 쟁이가 그렇게 많지 않아요.

기본 첨에 들어가는 돈이 720만엔은 수수료 명목으로 나가구요.

론도.. 저거 9000만엔 론 할려면.. 최소 연봉이 대략 1400만엔 정도는 받아야 될까 말까해요.

일본서 1400만엔 연봉이 또 그렇게 쉬운것도 아니구요.
아프니까중년이다
IP 39.♡.24.173
01-06 2022-01-06 18:25:01
·
일본 맨션 구조를 보면 1. 복도식 2. 2베이 3. 채광되는 방은 2개 + 창없는 다다미방(화실) 1개. 4. 욕실1개(변기/욕조 별도)5. 발코니 확장 안됨 이라서 실사용면적이나 구조는 별로입니다. 그리고 나홀로 단지가 대부분이고 주차비가 무조건 별도면서도 어마어마합니다.
30평짜리 드물고 25평이라해도 한국의 21평 느낌이더라구요.
/Vollago
블루텀
IP 223.♡.29.71
01-06 2022-01-06 18:33:18
·
@아프니까중년이다님 근데 우리나라였으면 뷰 하나로 모든게 용서됐을듯요
아프니까중년이다
IP 39.♡.24.159
01-06 2022-01-06 18:26:07
·
온돌도 거실만 깔려있거나 유상옵션으로 엄청 고가입니다.
/Vollago
액숀가면
IP 58.♡.61.222
01-07 2022-01-07 15:11:44
·
도쿄가 후쿠시마 방사능 지역인데... 아직 집값이 이전과 비슷하다는게 어떤면에서 넌센스 아닙니까?
일본인은 방사능이 안무서운거 겁니까?
체르노빌 핵발전소의 폭발을 구경하던, 다리위의 주민들이 연상되네요.
P.P.O.I!
IP 113.♡.39.183
01-08 2022-01-08 22:53:24 / 수정일: 2022-01-08 22:53:46
·
@액숀가면님 도쿄 살고 있는 사람인데요, 지도를 보시고 후쿠시마 제1원전과 얼마나 떨어져 있나 그걸 일단 보시고 그 다음 이야기를 하시는 게 좋겠습니다. 어느 정도 아시길래 그렇게 단정짓고 말씀하시는 건지는 모르겠지만, 제가 액숀가면님보다 먼저 죽는지 논하는 게 편하겠네요.
P.P.O.I!
IP 113.♡.39.183
01-08 2022-01-08 23:18:57
·
이미 많은 분들이 남기신 덧글에 숟가락 하나 얹는다 생각하고 첨언하면, 일본 도쿄 집값이라는 개념은 일단 둘로 나눠서 생각하셔야 합니다. 일본은 우리네처럼 아파트=맨션에 올인하는 형태가 아니라, 실상 맨션은 많아야 40%도 될 지 의문이고, 절반 이상이 단독주택입니다. 그래서 도쿄를 하늘에서 보면 높다란 건물이 적고 낮은 주택들이 좌악 펼쳐져 있는 형태죠. 이 점을 일단 이해하고 주택 가격을 보셔야 이해가 빠릅니다. 다른 덧글에서도 언급했지만, 단독 주택은 관리비고 수선적립금이고 기타 부대비용 일절 안 들어갑니다. 대신 거의 다 목조주택이니 나중에 유지보수를 필수로 해야하고, 그런 비용을 나중에 부담한다는 개념으로 접근해야 합니다. 그리고 그런 관점에서 본다면, 현재 한국 서울에 비해 도쿄 집값은 압도적으로 싼 게 맞습니다.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이미지 최대 업로드 용량 15 MB / 업로드 가능 확장자 jpg,gif,png,jpeg,webp
지나치게 큰 이미지의 크기는 조정될 수 있습니다.
목록으로
글쓰기
글쓰기
목록으로 댓글보기 이전글 다음글
아이디  ·  비밀번호 찾기 회원가입
이용규칙 운영알림판 운영소통 재검토요청 도움말 버그신고
개인정보처리방침 이용약관 책임의 한계와 법적고지 청소년 보호정책
©   •  CLIEN.NET
보안 강화를 위한 이메일 인증
안전한 서비스 이용을 위해 이메일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 현재 회원님은 이메일 인증이 완료되지 않은 상태입니다.
최근 급증하는 해킹 및 도용 시도로부터 계정을 보호하기 위해 인증 절차가 강화되었습니다.

  • 이메일 미인증 시 글쓰기, 댓글 작성 등 게시판 활동이 제한됩니다.
  • 이후 새로운 기기에서 로그인할 때마다 반드시 이메일 인증을 거쳐야 합니다.
  • 2단계 인증 사용 회원도 최초 1회는 반드시 인증하여야 합니다.
  • 개인정보에서도 이메일 인증을 할 수 있습니다.
지금 이메일 인증하기
등록된 이메일 주소를 확인하고 인증번호를 입력하여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