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 리뷰를 보자면:
영국 탑기어: 7/10
장점: 미니의 트래이드마크인 민첩함이 대부분 살아있음, 배터리 때문에 실내 공간이 줄지 않음
단점: 그건 원래 미니가 넓은 차가 아니였으니까 (ㅋㅋㅋ), 휘발류 쿠퍼S보다 승차감이 좀 더 거칠음, 그리고 120마일 주행가능거리가 충분한지는 당신이 결정할 몫
가격: 2500만원~ 5800만원 (여기서 보조금이 얼마나 들어가는지는 모르겠습니다)
미국 카엔드라이버 리뷰: 6/10
장점: 전기차 치고는 저렴, 재밌는 운전, 기본 사양이 후함
단점: 요약된 주행가능거리, 스마트 크루즈 없음, 트랙션이 너무 과민반응
총평: 주행가능거리가 제한적이지만, 미니쿠퍼 전기차는 저렴하고 재밌습니다
차 값이 보조금 해서 아이오닉5보다 저렴하게 나오면 잘 팔릴수도 있을꺼 같습니다?
예전에 나온 쏘울 전기차 1세대하고 주행거리가 같네요.
뭐. 물론 차크기 차이가 있긴하겠지만. 가격이..
아! 아직은 바뀌기(?)전 이네요.. 제가 본 향후(?) 모델은
https://www.clien.net/service/board/cm_car/16763633?od=T31&po=1&category=0&groupCd=CLIEN
이거 였거든요 @.@;
헐.. 이 디자인은 참;; 엉망진창이네요 -_-;;
무라해서 만충과 완방으로 해도 부족합니다
정말 도시 안에서 출퇴근이나 아이들 통학용 장보기용으로만 써야하는데 남아도는 주행 능력이 아깝네요
으악…
휴대폰 배터리 0까지 다 쓰는 사람없죠?
전기차도 똑같습니다. 완충은 배터리 수명에 안좋으니 실제로는 10%-90%전후로 타게되니 ㅡ.ㅡ 120키로가 운행거리라고 봐야합니다.
200 키로 가는 구형 아이오닉과 쏘울전기차도 힘든데
159 키로는 ㅠㅠㅠ
아우. 스트레스 받아서 차 못 몰 것 같은데요? 매일 충전이 기본.
마실용도 충전이 귀찮은데.. 흐미
보조금도 못받고..
저게 성공하면 국내 레이 혹은 경차용 전기차 나와도 성공할듯 싶습니다.
이번에 새로 나오면 좋아보이네요.
이 미니쿠퍼 전기차는 매일 충전하는 도심용 전기차라고 생각하면 될 것 같습니다. 문제는 가격이죠.
보통 90% 이상은 충전을 잘 안한다고 치고.. 20% 남았을때는 슬슬 충전 해줘야 한다고 보면..
실 주행거리는 한 6~70키로네요 ㅋㅋㅋ 휴게소마다 들러야 될듯 ㅋㅋ
3000만 정도면 살생각이 드넹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