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IEN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보기설정 테마설정
톺아보기 공감글
커뮤니티 커뮤니티전체 C 모두의광장 F 모두의공원 I 사진게시판 Q 아무거나질문 D 정보와자료 N 새로운소식 T 유용한사이트 P 자료실 E 강좌/사용기 L 팁과강좌 U 사용기 · 체험단사용기 W 사고팔고 J 알뜰구매 S 회원중고장터 B 직접홍보 · 보험상담실 H 클리앙홈
소모임 소모임전체 ·굴러간당 ·아이포니앙 ·주식한당 ·MaClien ·일본산당 ·방탄소년당 ·자전거당 ·개발한당 ·안드로메당 ·소시당 ·이륜차당 ·걸그룹당 ·나스당 ·바다건너당 ·스팀한당 ·임시소모임 ·노젓는당 ·디아블로당 ·골프당 ·클다방 ·덕질한당 ·육아당 ·e북본당 ·키보드당 ·소셜게임한당 ·위스키당 ·3D메이킹 ·X세대당 ·ADHD당 ·AI당 ·AI그림당 ·날아간당 ·사과시계당 ·배드민턴당 ·야구당 ·농구당 ·블랙베리당 ·곰돌이당 ·비어있당 ·FM당구당 ·블록체인당 ·보드게임당 ·활자중독당 ·볼링친당 ·캠핑간당 ·냐옹이당 ·문명하셨당 ·클래시앙 ·콘솔한당 ·요리한당 ·쿠키런당 ·대구당 ·DANGER당 ·뚝딱뚝당 ·개판이당 ·동숲한당 ·날아올랑 ·전기자전거당 ·갖고다닌당 ·이브한당 ·패셔니앙 ·물고기당 ·도시어부당 ·FM한당 ·맛있겠당 ·포뮬러당 ·젬워한당 ·안경쓴당 ·차턴당 ·총쏜당 ·땀흘린당 ·하스스톤한당 ·히어로즈한당 ·인스타한당 ·IoT당 ·KARA당 ·꼬들한당 ·어학당 ·가죽당 ·레고당 ·리눅서당 ·LOLien ·Mabinogien ·미드당 ·밀리터리당 ·땅판당 ·헌팅한당 ·오른당 ·영화본당 ·MTG한당 ·소리당 ·노키앙 ·적는당 ·방송한당 ·PC튜닝한당 ·찰칵찍당 ·그림그린당 ·소풍간당 ·심는당 ·패스오브엑자일당 ·라즈베리파이당 ·품앱이당 ·리듬탄당 ·달린당 ·Sea마당 ·SimSim하당 ·심야식당 ·윈태블릿당 ·미끄러진당 ·축구당 ·나혼자산당 ·스타한당 ·파도탄당 ·퐁당퐁당 ·테니스친당 ·테스트당 ·빨콩이당 ·공대시계당 ·여행을떠난당 ·터치패드당 ·트윗당 ·가상화폐당 ·창업한당 ·VR당 ·시계찬당 ·WebOs당 ·와인마신당 ·WOW당 ·윈폰이당
임시소모임
고객지원
  • 게시물 삭제 요청
  • 불법촬영물등 신고
  • 쪽지 신고
  • 닉네임 신고
  • 제보 및 기타 제안
© CLIEN.NET
공지[점검] 잠시후 서비스 점검을 위해 약 30분간 접속이 차단됩니다. (금일 18:15 ~ 18:45)

모두의공원

월세 10만원 더 내기 68

2021-12-29 11:57:04 175.♡.107.225
뚜찌-zXie

5b4a72a2a89082cf2c4a0b0182ddf5d5.0.jpg

IMG_20211229_115318.jpg

10만원 차등을 둔다.

그래서 방정식으로 풀어보니 45/55가 맞는거 같은데요....


흠....

뚜찌-zXie님의 게시글 댓글
SIGNATURE
꽃으로도 사람을 때리지 말라.
하지만 전 돈다발로 때려주세요.

(old)
돈으로 행복을 살 수 없다면,
통장에 잔고가 부족한지 확인 해봅시다.
서명 더 보기 서명 가리기
  • 주소복사
  • Facebook
  • X(Twitter)
댓글 • [68]
삭제 되었습니다.
iian
IP 182.♡.192.199
12-29 2021-12-29 12:03:27
·
@네츄럴픽님 60 40 이면 20을 더 내는 것 아닐까요?ㅎㅎ
Sctth
IP 42.♡.70.150
12-29 2021-12-29 12:20:57
·
@네츄럴픽님 월세에는 같이 사용하는 부분(공용)과 혼자 쓰는 공간(전용)에 대한 비용입니다. 월세에서 거실/부엌/화장실/현관 등 공용면적에 대한 비용을 제하면 개인공간 비용이 나옵니다. 공용면적 비용을 30만원이라 각자 월세 15만원씩 제한 것이 진짜 방세인 셈입니다.

60:40이냐냐 55:44이냐 최초에 오해가 있을 수 있지만 서로 생각이 달랐던 만큼 다시 합리적으로 이야기해야겠죠. 60:40을 주장하려면 방 사이즈가 45:25로 월세낼만큼 크기 차이가 있어야 할 것 같습니다. 방에 별도 화장실/샤워실이 있다거나 큰 사이즈에 큰 창이 있다면 수긍할만 하겠네요.
삭제 되었습니다.
뚜찌-zXie
IP 175.♡.107.225
12-29 2021-12-29 12:00:02
·
@빠이유님 흠.. 그러네요.. 이런 경우는 다시 계약을...
라삼이
IP 211.♡.122.78
12-29 2021-12-29 11:58:23
·
10을 더 낸다 = 너보다 내가 10만원 더낼게 = 55:45
삭제 되었습니다.
잼은달만봐
IP 106.♡.59.75
12-29 2021-12-29 11:58:53
·
룸메 내보내고.. 55와 45로 같이살 룸메를 다시 구하면 됩니다.
뚜찌-zXie
IP 175.♡.107.225
12-29 2021-12-29 12:00:30
·
@오소리는달만봐님 엌ㅋㅋㅋㅋㅋ
뒹굴거려
IP 175.♡.18.79
12-29 2021-12-29 11:58:54
·
10만원을 더 내기로 했어....에서 답이 있는거 아닌가요?
룸메보다 10만원 더 내는거니 55/45가 맞죠..
뚜찌-zXie
IP 175.♡.107.225
12-29 2021-12-29 12:01:36
·
@뒹굴거려님 저도 그렇게 생각했는데, 아무래도 사람마다 다른거 같아요.
기준을 50:50로 생각해서 결국엔 60만 40만원 내는걸로 최종적으로 생각하고 뱉은 말일 수도 있고
텍스트 그대로 받아드리면 당연히 45/55가 맞고...
algrtr74
IP 180.♡.252.3
12-29 2021-12-29 11:59:10
·
10만원 더 낸다는게 기준을 5:5에서 잡아야하니까 6:4가 맞지 않을까요? 50마원에서 10만원 더 내고 50만원에서 10만원 덜내고.....차이글 10만으로 둔다는게 아니니까...여튼 계약서가 중요하겠네요 ㅎ
엽차
IP 1.♡.164.57
12-29 2021-12-29 12:01:43
·
@Pearlisland님 그럼 10만원 더 내는 것이 아니라 20만원 더 내는 것이죠. 이거는 말장난보다 사기스럽기까지 하네요.
drylscot
IP 218.♡.108.85
12-29 2021-12-29 12:06:50
·
Pearlisland님// 반띵 50에서 5만원 더 내고, 5만원 덜 내고 해서, 10만원 더 내는 것으로 보이는데, 보통은 60:40 으로 생각 할 것 같네요.

10만원 더 낸다는 표현이 애매 합니다. 차이가 10만원이냐, 반띵한 지점에서 많이 더 큰방 쓰니까, 반띵 지점에서 10만원 더 내느냐...

5만원으로 많이 더 큰방 쓴다면, 내가 큰방 쓴다고 할 걸 그랬나...라는 생각이 들 수도..
algrtr74
IP 180.♡.252.3
12-29 2021-12-29 12:17:24
·
사기요? ㅎㅎ 이런 논란이 충분히 있을수 있으니 이런 말들이 오가는거 아닌가요? 갑자기 사기스럽다니 당황스럽네요
중간보스
IP 175.♡.182.39
12-29 2021-12-29 12:40:42 / 수정일: 2021-12-29 12:41:22
·
@Pearlisland님 @SmartO님 50만원에서 시작한다는 내용은 없습니다.

'(내가 너 보다) 10만원 더 낸다' 라고 했으니 나와 너 사이의 금액 차이는 10만원인겁니다.
algrtr74
IP 180.♡.252.3
12-29 2021-12-29 12:47:02
·
@중간보스님 괄호에 적으신 (내가 너보다) 내용도 없긴 마찬가지입니다. (반띵에서) 10만원...이것도가능한 얘기죠...그러니 이래저래 말들이 나오는거구요, 그래서 계약서가 중요하겠다고 말씀드린겁니다.
유니세스
IP 117.♡.23.102
12-29 2021-12-29 11:59:11
·
55 45
중간보스
IP 175.♡.182.39
12-29 2021-12-29 11:59:42
·
룸메가 산수에 잼병이군요.
제트기
IP 222.♡.236.37
12-29 2021-12-29 11:59:45 / 수정일: 2021-12-29 12:01:37
·
보통은 6:4로 생각하지 않나요?
댓글보니 혼란이 ㄷㄷ
55:45도 계산상으로는 맞긴한데..
달과바람
IP 220.♡.141.64
12-29 2021-12-29 11:59:50
·
10만 원 더 내기로 한 거지.
너는 반보다 10만 원 더 내고, 나는 반보다 10만 원 덜 내는 게 아니죠.

친구가 아닙니다.
주당비휴야비
IP 106.♡.191.150
12-29 2021-12-29 12:00:02
·
ㅋㅋㅋㅋ 와 이런 상황이 생기는구나
재협상 해야겠네유
hongjunglee
IP 125.♡.27.253
12-29 2021-12-29 12:00:33
·
그럼 60:40으로 합의하고 작은방 쓴다고 하면 됨요
SmartO
IP 106.♡.66.203
12-29 2021-12-29 12:00:37
·
60대 40이죠. 논의의 출발인 반반이 50만원이니;;;;; 55대 45는 10만원을 더내는게 아니라, 5만원을 더 내는거. 반반에서 10만원을 더 내기로 한거랑 둘이 내는 돈의 차이가 10만원인거는 전혀 상관이 없습니다.
뚜찌-zXie
IP 175.♡.107.225
12-29 2021-12-29 12:03:43
·
@SmartO님 사실 텍스트 고대로 보면 55/45가 맞는데, 보통 우리가 월세 분등 할때는 50:50을 베이스로 깔고 말하니 틀린말은 아니니...
SmartO
IP 106.♡.66.203
12-29 2021-12-29 12:10:01 / 수정일: 2021-12-29 12:25:58
·
@뚜찌-zXie님 좀 더 풀어쓰자면, 본인은 더 큰방을 쓰는데 10만원을 더 낼 용의가 있고, 상대측은 작은 방을 쓰는 '손해를 감수'하는 대신에 10만원을 절약하는거지, 그럼 너랑 나랑 차이가 20만원이니 내가 훨 손해다가 아니죠. 즉 '나는 나의 이익에 대해 50만원+10만원' ,'상대는 상대의 손해에 대해 50만원-10만원' 입니다 계산해보니 어랏 그럼 너랑나랑 차이가 20만원이네?가 아니죠.

각자 50만원,같은 방싸이즈에서 출발해서 자기가 취한 이익에 대한 추가비용과 손해에 대한 손실부분만을 계산해야합니다.

사실 이런 경우 45/55 라고 생각하시는 분과는 같이 사업이나 투자안하는 걸 조심스레 추천드립니다.
삭제 되었습니다.
웹속으로
IP 39.♡.231.171
12-29 2021-12-29 12:00:53
·
10만원 더내는건데 60/40이면 20차이.
삭제 되었습니다.
삭제 되었습니다.
해보고싶어요
IP 223.♡.80.175
12-29 2021-12-29 12:01:43
·
6:4 로 하는게 맞아보입니다
아쿠아루비
IP 120.♡.177.80
12-29 2021-12-29 12:01:48
·
음 음식값 10만원을 더치페이 하기로 했을때

내가 만원 더 낼게~ 하면 보통 6만원을 내지 않나요?

뭐 어떻게 착각했든 이미 오해는 끝났으니 재협상을 들어가야겠죠
회2영
IP 221.♡.112.158
12-29 2021-12-29 12:02:00
·
역시 내가 수학을 못하는군여
Rapanui
IP 221.♡.84.40
12-29 2021-12-29 12:02:09 / 수정일: 2021-12-29 12:04:07
·
개인적으론 저 상황에서 저도 60:40 으로 받아들였을거 같은데...
(본인에게 좀 더 유리하게 무의식적으로 받아들이는 경우가 꽤 많죠)

금전적인 문제에선 정확한 금액도 같이 한번 더 말해주는게 좋다고 봐요.
내가 너보다 10만원 더 내서 55만원 낼께 라고 명확히 해야....
삭제 되었습니다.
좋은날왔으면
IP 106.♡.185.227
12-29 2021-12-29 12:02:19 / 수정일: 2021-12-29 12:05:12
·
(내가 너보다) 10만원 더 낸다는 거죠.
룸메 말대로 하면 60 대 50인데 왜 자기가 내는 돈은 40으로 줄이나요.
은근 얍삽하네요.
JakeJayKim
IP 222.♡.147.133
12-29 2021-12-29 12:02:39
·
옳다 그르다를 떠나 처음 보는 계산방식이라 ... 흠~
자기가 내야 할 돈이 50만원에서 55만원 내는 거면 5만원 더 내는거 같은데 ...
친구랑 왜 비교를 하는 건지 모르겠네요 .
골드핸드
IP 218.♡.126.146
12-29 2021-12-29 12:03:18
·
월세 100만원에서 큰방사용자가 10만원을 더 낸다
- 작은방 사용자 : 그럼 내가 낼돈에서 10만원이 줄겠군 : 40:60
- 큰방 사용자 : 그럼 내가 작은방사람보다 10만원만 더 내면 되겠군 : 45:55
뚜찌-zXie
IP 175.♡.107.225
12-29 2021-12-29 12:05:33
·
@골드핸드님 오... 이건거 같습니다. 입장차이가 극명하게 갈리다보니...
삭제 되었습니다.
삭제 되었습니다.
루이비똥
IP 211.♡.185.165
12-29 2021-12-29 12:04:02 / 수정일: 2021-12-29 12:05:45
·
누가 저걸 6:4로 알아듣나요..? 당연히 상대적으로 (너보다) 10만원을 더 낼게 아닌가요...ㅋㅋ
6:4 는 (너보다) 20만원을 더 낼게죠;
하아앜
IP 112.♡.204.41
12-29 2021-12-29 12:04:13
·
저딴거 저정도로 말귀못알아들으면 빨리 내보내야해요
삭제 되었습니다.
St. Thomas
IP 39.♡.28.88
12-29 2021-12-29 12:05:22 / 수정일: 2021-12-29 12:06:21
·
60:40 이면 20만원 더 내는거 아닌가요 ㅋㅋㅋ 10만원 더 내는게 말의 취지일테니 55:45가 맞아 보입니다. 60:40으로 생각하면 무서워서 같이 안살아요.
앗싸가오리
IP 223.♡.157.191
12-29 2021-12-29 12:05:32
·
내가 너보다 10을 더 내느냐
반반이었던 금액에서 10을 더 내느냐

어떻게 받아들이냐에 따라 다르긴 하겠지만 보편적으로는 후자로 받아들일것 같긴하네요;;
MarkV
IP 1.♡.26.2
12-29 2021-12-29 12:06:05
·
얘기 듣고 당연히 60:40 일 줄 알았는데, 계산은 55:45 가 맞아 보이네요.
삭제 되었습니다.
폴라베어
IP 103.♡.162.251
12-29 2021-12-29 12:06:55
·
6:4면 20만원 더 내는건데요?
AParty!
IP 106.♡.66.6
12-29 2021-12-29 12:07:01
·
2x+10=100, x=45인데 어떻게 6:4라는 계산이 나오는거져 ㄷㄷㄷㄷㄷㄷ
Zanda
IP 175.♡.21.250
12-29 2021-12-29 12:09:06
·
@AParty!님 10만원 더 낸다는 소리는.. 자기는 10만원 덜 내고 글쓴이는 10만원 더 낸다고 이해 된거 같습니다. 저도 저렇게 계산 되는지 몰랐네요 ㅎㅎㅎ
콴양
IP 220.♡.221.213
12-29 2021-12-29 12:07:22
·
내가 10만원 더 낸다고만 했지 룸메보다라는 말은 없네요

어디서 부터 10만원이냐라는 차이라서 룸메 입장도 이해는 가네요.
spinoni
IP 211.♡.142.215
12-29 2021-12-29 12:08:01
·
최초에 반반으로 내기로 했다면 6:4가 맞는거 아닐지.
본인이 작은방 쓰고 45에 해도 불만 없다면 그렇게 하면 될거 같기도 하네요.
삭제 되었습니다.
Drac02
IP 210.♡.76.146
12-29 2021-12-29 12:08:20
·
10만원 더 내기로 했으니 친구가 50내고(원래 반반가격 그대로) 본인이 60내고 남은 차액 10을 같이 치킨시켜먹으면 되겠네요.
Madpc
IP 14.♡.87.213
12-29 2021-12-29 12:08:55
·
룸메 : 눈치챘나?
SIM_Kurenai
IP 112.♡.81.219
12-29 2021-12-29 12:10:00
·
저런식이면 나중에도 문제생길 소지가 다분하니..다른 룸메를 찾는게 나을듯
삭제 되었습니다.
환상종이심
IP 39.♡.51.36
12-29 2021-12-29 12:11:16
·
55:45가 맞죠.

애초에 50씩 내기로 했다는 합의가 없는 상태에서 10을 더 낸다라고 한거니까요.
쿠쿠리쿠
IP 121.♡.231.212
12-29 2021-12-29 12:11:30 / 수정일: 2021-12-29 12:12:35
·
반반에서 10만원 더내는거니까 60대 40이 맞는거 같은데요
너보다 10만원이 아니고요
라면이라면
IP 59.♡.103.70
12-29 2021-12-29 12:12:03 / 수정일: 2021-12-29 12:12:22
·
'너보다 더 큰 방을 쓰니 너보다 10만원을 더 낸다'가 당연하지 어떻게 5:5로 나눈 금액에서 10만원을 더 낸다고 계산할 수 있나요? 그럼 6:4인데. 방 바꾸자고 해보세요.ㅋㅋㅋ
tirpleA
IP 39.♡.24.200
12-29 2021-12-29 12:12:46
·
저정도면 분명히 청소,공과금,집안일,소음문제 등등으로 싸우기 십상일 것 같네요
필굿님
IP 180.♡.2.136
12-29 2021-12-29 12:13:09
·
55:45 1 0만원 더 낸다고 했으니 상대방보다 10만원만 더 내면 되죠
Buddys
IP 112.♡.75.174
12-29 2021-12-29 12:22:09
·
1. (내가 원래 내야 할 돈보다) 10만원 더 낼께
2. (내가 너보다) 10만원 더 낼께.
해석의 차이죠....
엘레강스뮤
IP 210.♡.227.220
12-29 2021-12-29 12:23:20
·
50:50에 공동생활비로 10만원 내야죠...
beatles
IP 59.♡.28.58
12-29 2021-12-29 12:26:08
·
기준이 어디냐에 따라 달라지는데 보통은 6:4죠. 반반으로 하자는데부터 시작된거니까요. 반에서 10더낸다는 의미로 받아들었는데 솔직히 55:45는 처음봐서 당황스럽네요
richmondlake
IP 14.♡.188.98
12-29 2021-12-29 12:28:42 / 수정일: 2021-12-29 12:51:19
·
글 읽을 땐 45 55인가 했는데, 다시 생각해보니 상대방이 '10만원 더 낼께' 라고 처음 들었을 때는 내가 40내는구나 생각할 것 같아요. 적게내는 입장에서는 '너보다 10만원 더 내겠다' 대신 '절반보다 10만원 더 내겠다' 라고 생각하기 쉽겠죠
알타미라
IP 1.♡.133.19
12-29 2021-12-29 12:32:18
·
서로 합의가 안되면 내보내고 다른 계약자를 구해야죠머
까만청년
IP 211.♡.125.5
12-29 2021-12-29 12:33:32
·
월세 100에서 내가 더 내기로 한 10을 덜고 (100-10=90), 90을 반으로 나눠 내면 45씩, 결국 내가 낸 돈은 10 + 45 = 55이고, 상대방은 45, 나중에 룸메 계약을 새로 할 때는 다시 기준을 잡아야 할 듯요.
캐빈³¹™
IP 116.♡.5.222
12-29 2021-12-29 12:34:14
·
저도 60대 40이라고 생각이 드는데 원래 50씩 내야하는데 누구든 10만원 이득과 손해가 있어야 하는거죠.
원래 50인데 60 내니까 10만원 더 내는게 맞고 원래 50인데 40이니 10만원 덜 대는게 맞는거 같은데. ㅎㅎ
첨부터 55대 45로 내자고 했어야 ㅎㅎ
염소밤바다
IP 59.♡.252.208
12-29 2021-12-29 12:36:25
·
와 댓글 예상외네요 틀린말은아닌데 보편적으로 60만원 40만원 생각하지않나요? 반반 기준으로 하니깐요
오라질
IP 112.♡.56.53
12-29 2021-12-29 12:41:20
·
10만원 더 낸다고 한거지 룸메한테는 10만원 덜 받는게 아닌데 60 40은 이상하네요 ㄷㄷ
중간보스
IP 175.♡.182.39
12-29 2021-12-29 12:41:57
·
리플들을 보니 왜 저런 싸움이 발생하는지 알 것 같네요
kissing
IP 118.♡.6.181
12-29 2021-12-29 12:44:28 / 수정일: 2021-12-29 12:45:31
·
더의 기준이 정확히 정의된게 없네요. 너보다인지 지금보다인지. 이런 경우 보통은 지금보다 더 낸다로 받아들이죠. 그러니 60:40!!
김파랑
IP 211.♡.174.200
12-29 2021-12-29 12:45:55
·
전 당연히 60,40이라고생각했어요.
저 옛날에 친구와 같이 살때도 그리했거든요
!놀이터
IP 39.♡.28.27
12-29 2021-12-29 12:55:37
·
60으로 하려면 '내가 10만원 더 낸다'고만 했지 '니가 10만원 덜 낸다'곤 안했으니 60:50 해야하는 것 아닌가요?
소소걸
IP 211.♡.229.170
12-29 2021-12-29 13:02:28
·
10만원이 아니라 5만원 더 낼께!!! 라고 했을때는 다들 어떻게 생각하실련지...
이러면 55:45 라고 떠오르지 않나여?

보통 5:5에서 10만원을 더 낸다고 생각하지 않나여? 그래서 60만원:40만원이 맞는거같은데..
philo.
IP 221.♡.138.217
12-29 2021-12-29 13:15:52
·
40내면 되니까 (100-40=60이 됩니다)
흑화한곰탱이
IP 59.♡.34.95
12-29 2021-12-29 13:17:20
·
친구라면 죽빵부터 날리세요. 안그러면 손해입니다.
macpower
IP 210.♡.90.25
12-29 2021-12-29 13:30:29
·
1. 본인과 롬메가 월세 50만원씩 내고, 본인이 추가로 10만원을 낸다.
2. 모아진 110만원에서 100만원은 월세를 낸다.
3. 남는 10만원은 5만원씩 나누어 갖는다. 결론 45: 55 입니다.
삭제 되었습니다.
뭐럽
IP 133.♡.201.179
12-29 2021-12-29 17:38:20
·
110만원이라고 바꿔보면 아마 60 50으로 나누실 분 많을 거 같습니다. 숫자의 깔끔함의 문제인 거 같기도 하고요.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이미지 최대 업로드 용량 15 MB / 업로드 가능 확장자 jpg,gif,png,jpeg,webp
지나치게 큰 이미지의 크기는 조정될 수 있습니다.
목록으로
글쓰기
글쓰기
목록으로 댓글보기 이전글 다음글
아이디  ·  비밀번호 찾기 회원가입
이용규칙 운영알림판 운영소통 재검토요청 도움말 버그신고
개인정보처리방침 이용약관 책임의 한계와 법적고지 청소년 보호정책
©   •  CLIEN.NET
보안 강화를 위한 이메일 인증
안전한 서비스 이용을 위해 이메일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 현재 회원님은 이메일 인증이 완료되지 않은 상태입니다.
최근 급증하는 해킹 및 도용 시도로부터 계정을 보호하기 위해 인증 절차가 강화되었습니다.

  • 이메일 미인증 시 글쓰기, 댓글 작성 등 게시판 활동이 제한됩니다.
  • 이후 새로운 기기에서 로그인할 때마다 반드시 이메일 인증을 거쳐야 합니다.
  • 2단계 인증 사용 회원도 최초 1회는 반드시 인증하여야 합니다.
  • 개인정보에서도 이메일 인증을 할 수 있습니다.
지금 이메일 인증하기
등록된 이메일 주소를 확인하고 인증번호를 입력하여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