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IEN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보기설정 테마설정
톺아보기 공감글
커뮤니티 커뮤니티전체 C 모두의광장 F 모두의공원 I 사진게시판 Q 아무거나질문 D 정보와자료 N 새로운소식 T 유용한사이트 P 자료실 E 강좌/사용기 L 팁과강좌 U 사용기 · 체험단사용기 W 사고팔고 J 알뜰구매 S 회원중고장터 B 직접홍보 · 보험상담실 H 클리앙홈
소모임 소모임전체 ·굴러간당 ·아이포니앙 ·주식한당 ·일본산당 ·MaClien ·방탄소년당 ·자전거당 ·개발한당 ·안드로메당 ·소시당 ·이륜차당 ·바다건너당 ·나스당 ·노젓는당 ·골프당 ·디아블로당 ·육아당 ·여행을떠난당 ·가상화폐당 ·3D메이킹 ·냐옹이당 ·걸그룹당 ·임시소모임 ·덕질한당 ·클다방 ·키보드당 ·리눅서당 ·빨콩이당 ·꼬들한당 ·소셜게임한당 ·위스키당 ·e북본당 ·X세대당 ·ADHD당 ·AI당 ·AI그림당 ·날아간당 ·사과시계당 ·배드민턴당 ·야구당 ·농구당 ·블랙베리당 ·곰돌이당 ·비어있당 ·FM당구당 ·블록체인당 ·보드게임당 ·활자중독당 ·볼링친당 ·캠핑간당 ·문명하셨당 ·클래시앙 ·콘솔한당 ·요리한당 ·쿠키런당 ·대구당 ·DANGER당 ·뚝딱뚝당 ·개판이당 ·동숲한당 ·날아올랑 ·전기자전거당 ·갖고다닌당 ·이브한당 ·패셔니앙 ·물고기당 ·도시어부당 ·FM한당 ·맛있겠당 ·포뮬러당 ·젬워한당 ·안경쓴당 ·차턴당 ·총쏜당 ·땀흘린당 ·하스스톤한당 ·히어로즈한당 ·인스타한당 ·IoT당 ·KARA당 ·어학당 ·가죽당 ·레고당 ·LOLien ·Mabinogien ·미드당 ·밀리터리당 ·땅판당 ·헌팅한당 ·오른당 ·영화본당 ·MTG한당 ·소리당 ·노키앙 ·적는당 ·방송한당 ·PC튜닝한당 ·찰칵찍당 ·그림그린당 ·소풍간당 ·심는당 ·패스오브엑자일당 ·라즈베리파이당 ·품앱이당 ·리듬탄당 ·달린당 ·Sea마당 ·SimSim하당 ·심야식당 ·윈태블릿당 ·미끄러진당 ·축구당 ·나혼자산당 ·스타한당 ·스팀한당 ·파도탄당 ·퐁당퐁당 ·테니스친당 ·테스트당 ·공대시계당 ·터치패드당 ·트윗당 ·창업한당 ·VR당 ·시계찬당 ·WebOs당 ·와인마신당 ·WOW당 ·윈폰이당
임시소모임
고객지원
  • 게시물 삭제 요청
  • 불법촬영물등 신고
  • 쪽지 신고
  • 닉네임 신고
  • 제보 및 기타 제안
© CLIEN.NET
공지[점검] 잠시후 서비스 점검을 위해 약 30분간 접속이 차단됩니다. (금일 18:15 ~ 18:45)

모두의공원

현직 교사님들 중 아래 일을 교무행정원이 하는 학교 있나요? 50

2021-11-28 18:36:57 175.♡.154.67
kbyna

284bf9e18ba7c6.png


이 사진에 나오는 일 중


학적, 시간표(일과), 방송실, 성적(평가?) 특별실 관리 중


하나 이상 하는 학교 근무 하시는 선생님 있으신가요?


저는 건너 건너도 저 일을 교무 행정에게 시키는 학교는 본적도 들어 본적도 없습니다. 


특히 중고등학교에서 학적, 성적을 교무행정원이 한다고요? 


원아 모집은 공립 유치원 업무인가요???


유치원 부터 고등학교 까지 모든 일을 다 적고 1명이 하는 것 처럼 선동 하시네요.....


중고등학교 이야기 하면서 유치원 업무 까지 끼워서 선동 하는 건 도대체 무엇이죠?


개인적으로 다과접대는 없어져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장학사등이 교무실에 오면 교무행정원이 커피 및 다과를 준비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때로는 선생님들 중 에서 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본인들의 업무가 과도 하니 개선해 달라 까진 이해 하지만


왜 교사들을 갑질하는 악으로 표현하죠? 


그것도 사실을 왜곡해서?


정말 이해가 안갑니다. 



kbyna 님의 게시글 댓글
  • 주소복사
  • Facebook
  • X(Twitter)
댓글 • [50]
샤아
IP 222.♡.36.176
11-28 2021-11-28 18:38:10
·
지역 따라 좀 틀려요.

현직이시면 아실텐데..
kbyna
IP 175.♡.154.67
11-28 2021-11-28 18:40:40
·
@샤아님 30개 업무중 A 학교는 1, 11, 12 16 27.. 번 업무 하고 B학교는 2,3 4,7 13,14 .. 이렇게 하는 학교 있죠 그렇다고 하면 교무 행정원이 30개 업무를 모두 한다고 말할 수 있나요? 학교에 1~2명 있고 학교 실정상 업무 분장하는 것을 모두 다 한다고 말하면 안되죠
시냇가에심은나무
IP 125.♡.240.42
11-28 2021-11-28 19:02:01 / 수정일: 2021-11-28 19:02:24
·
@샤아님 현직인데 한 지역에만 있어서 그런지 전혀 모르겠네요. 2개 빼곤 정확히 전부 교사가 하고 있고 교원보조업무는 정확히 뭘 말하는건지 모르겠네요. 교사가 뭔가를 맘대로 시킬 수 있는 시스템은 절대 아니고요. 다과접대는 글쎄요? 행정실에서도 하겠지만 교사들도 많이 합니다.
윔피어덜트
IP 110.♡.159.122
11-28 2021-11-28 18:39:32
·
저는 고등학교에 근무 중인데 저런 소리 처음 듣습니다.
kbyna
IP 175.♡.154.67
11-28 2021-11-28 18:41:11
·
@윔피어덜트님 성적, 학적은 진짜 너무 심한 선동 같습니다.
윔피어덜트
IP 110.♡.159.122
11-28 2021-11-28 18:46:41 / 수정일: 2021-11-28 18:48:50
·
@클리앙별로임님 적어도 제가 근무하는 학교에선 저 만화에 나오는 것 중 학적, 시간표 작성, 교육홍보, 정보업무, 방송실 운영, 성적관리, 특별교실관리는 모두 교사들 업무 입니다. 고등학교니 원아모집 할일은 없고 교원업무보조는 무슨말인지 몰라 일단 패스구요. 다과접대는 교사, 행정실 모두 상황에 따라 하는 편이에요.
시냇가에심은나무
IP 125.♡.240.42
11-28 2021-11-28 19:04:06
·
@클리앙별로임님 성적은 법적으로 행정실에 권한도 없죠. 민원업무를 위해 생기부 조회나 발급은 하겠지만...
잠만자
IP 121.♡.208.10
12-19 2021-12-19 07:09:21 / 수정일: 2021-12-19 07:13:07
·
@윔피어덜트님 학적에서 행정실이 대외 민원업무(학적, 생기부, 성적 및 각종 증명서 발급)를 맡고 있어요.
학교별 상황이 다르겠지만, 이미 행정실이 교무실을 파워에서 압도한 곳이 꽤 있습니다.

교육청과 행정실이 싸우면 행정실이 지겠지요... 교육청이라고 학교나 교사, 행정실을 늘 도와준다고 생각하기도 힘들어요.
남삼정
IP 39.♡.28.231
11-28 2021-11-28 18:40:07
·
글쎄요, 제대로 된 공립학교면 그런 일 없어요.
kbyna
IP 175.♡.154.67
11-28 2021-11-28 18:41:54
·
@남삼정님 진짜 선동 하는거 같긴 하지만 진짜 그런 학교가 있는지 이제 궁금 합니다.
남삼정
IP 39.♡.28.231
11-28 2021-11-28 18:43:04 / 수정일: 2021-11-28 18:45:23
·
@클리앙별로임님 제 대학 동기 중 임용 합격한 애 있어 물어보니 저런 학교는 있다면 거기가 비정상이라고 합니다. 참고로 지역은 경기도.
다만 교사 수가 적거나 사립이면 있을지도 모르겠네요.
cvi
IP 211.♡.197.136
11-28 2021-11-28 18:42:48 / 수정일: 2021-11-28 18:45:24
·
방송실 업무 시킨 학교는 봤어요. 그리고 해당 업무 맡으신 실무사님은 다음해 바로 다른 곳으로 가셨고...
학적은 광범위해서 어디까지로 봐야 하는지 애매한데.... 위장전입 여부, 장기결석자 확인할 때 행정실무사님이 하시더군요..

'특별교실' 관리는 웃기지도 않는데... 아마 과학행정실무사 있던 시절에 특별실인 '과학실'을 도매금으로 묶어서 표시한게 아닐까 싶네요...
kbyna
IP 175.♡.154.67
11-28 2021-11-28 18:45:00
·
@cvi님 일반적인 학적은 생기부를 포함 해야죠. 위장전입 여부 확인 정도면 교원 업무 보조라고 해야 하지 않을까요?
cvi
IP 211.♡.197.136
11-28 2021-11-28 18:46:19
·
@클리앙별로임님 출결이 메인인데... 출결을 누가 행정실무사님에게 맡기나요? 담임 책임인데요....
kbyna
IP 175.♡.154.67
11-28 2021-11-28 18:47:14
·
@cvi님 아 과학보조있던 시절 말하는건가요? ㅋㅋㅋ
클레안
IP 220.♡.50.50
11-28 2021-11-28 19:36:53
·
cvi님// 방송업무는 실무사, 방송부(학생) 관리는 교사, 이게 추세입니다.
/Vollago
kbyna
IP 175.♡.154.67
11-28 2021-11-28 19:59:25
·
@클레안님 방송업무는 방송담당 교사. 방송 관리는 외주 그 모든 관리는 방송담당 교사가 추세 입니다. 실무사가 하는곳은 중고등학교아 아닌 다른 곳인가 보내요. 저는 현직 고등학교 정보부장입니다.
희랑
IP 121.♡.130.15
11-28 2021-11-28 18:45:21 / 수정일: 2021-11-28 18:45:59
·
충남의 공립 중학교입니다. 제가 근무해 온 학교들는 저 업무 다 교사들 업무에요. 물론 가끔 전입학 때문에 연락주고 받다 보면 경기도쪽 학교에서 전입학 업무는 교사가 아닌 분이 처리하는 것 보았습니다.
kbyna
IP 175.♡.154.67
11-28 2021-11-28 18:47:46
·
@희랑님 백번 양보해서 저중 1개 정도 한다 처도 저 모든걸 한다는건 아닌것 같습니다.
교육실습생
IP 175.♡.164.211
11-28 2021-11-28 18:45:57
·
다과 예산은 저쪽에서 쓰시고 민원은 저희가 받습니다 ㅅㅅ
kbyna
IP 175.♡.154.67
11-28 2021-11-28 18:56:13
·
@교육실습생님 뭐 서로 조금씩 어려움은 있는 법이죠
삭제 되었습니다.
kbyna
IP 175.♡.154.67
11-28 2021-11-28 18:57:14
·
@빠이유님 정작 인터넷에 글쓰시는분은 교육청이나 행정실에는 아무말 안하고 교사랑 싸움만 붙이는 것 같습니다.
움하하하하
IP 211.♡.24.42
11-28 2021-11-28 18:49:41
·
나이스 안에서 학교일지랑 전출입 정도라면 몰라도 교육과정 안에 들어가는 시간표, 평가, 성적을 교사가 안 맡을 방법이 있나......요? 요즘엔 생기부에 들어가는 내용이라면 수정이 가능한 권한을 해당 학생과 연관 없는 '교사'에게 잘못 주기만 해도 안되는 세상인데..
kbyna
IP 175.♡.154.67
11-28 2021-11-28 18:57:54
·
@움하하하하님 전체 일 중 일부를 한다고 전체를 다 하는 것 처럼 말하는 것 같아 조금 어이가 없습니다.
skte12
IP 39.♡.28.227
11-28 2021-11-28 18:53:28
·
행정실에 일 하는 분들 정규 공무원들 아닌가요? 행정직 공무원이요
cvi
IP 211.♡.197.136
11-28 2021-11-28 18:55:25
·
@센타우르스자리님 교육행정공무원외에 행정실무사님이라고 따로 있습니다.
도매금으로 묶어서 '행정실'이라고 하기엔 조금 복잡한 문제가 있습니다.
kbyna
IP 175.♡.154.67
11-28 2021-11-28 18:59:41
·
@센타우르스자리님 호봉제 공무원과 무기계약지 공무직분이 있습니다. 본문에서 말하는 분들은 무기계약직 공무직분들입니다. 호봉제 공무원이 아니기에 승진도 안되고 월급 상승도 미비합니다.
geoman
IP 223.♡.175.222
11-28 2021-11-28 18:58:14
·
한개도 없었습니다.
kbyna
IP 175.♡.154.67
11-28 2021-11-28 19:06:53
·
@geoman님 댓글 감사합니다.
G - 1
IP 219.♡.224.91
11-28 2021-11-28 19:00:50
·
블라에서 나온거 아닌가 싶은데... 그전에 블라는 한창 공무원 vs 공무직 으로 가다가 요즘은 교행 vs 교사로 자꾸 글이 올라오더군요.
kbyna
IP 175.♡.154.67
11-28 2021-11-28 19:06:43
·
@G - 1님 그냥 갈등 조장을 너무 심하게 하는것 같습니다,
bepositive
IP 14.♡.41.1
11-28 2021-11-28 19:01:13
·
교원보조, 다과접대는 행정보조가 하고 원아모집은 해당사항없고 나머지는 모두 교원이 합니다.
kbyna
IP 175.♡.154.67
11-28 2021-11-28 19:06:28
·
@bepositive님 저도 지금까지 본것중 모두 교원이 합니다.
시냇가에심은나무
IP 125.♡.240.42
11-28 2021-11-28 19:05:08
·
도대체 출처가 어딘가요?
kbyna
IP 175.♡.154.67
11-28 2021-11-28 19:06:14 / 수정일: 2021-11-28 19:07:27
·
@시냇가에심은나무님https://www.clien.net/service/board/park/16727814?c=true#130522427CLIEN

제가 처음 본 것은 클리앙입니다.
시냇가에심은나무
IP 125.♡.240.42
11-28 2021-11-28 20:13:23
·
@클리앙별로임님 감사합니다. 그냥 싸움을 붙이고 싶은 것 같네요.
삭제 되었습니다.
kbyna
IP 175.♡.154.67
11-28 2021-11-28 19:47:44
·
@btlz님 댓글 감사합니다
상식
IP 218.♡.220.238
11-28 2021-11-28 19:36:03
·
우리는 안해요 라는 말씀보다. 저 분들을 보호 속에 어떻게 넣을지 고민하시는게 좋습니다.
kbyna
IP 175.♡.154.67
11-28 2021-11-28 19:49:32
·
@상식님 무슨 보호를 말씀 하시는 것인지 모르겠습니다. 저 사진이 올라온 본문은 교사는 갑질하고 본인들은 희생자라고 말하고 있습니다. 사실을 왜곡해 선동하고 있습니다. 저 분들이 말하는 호봉제 쟁취 과정에 왜 교사를 물고 늘어지나요
zston
IP 27.♡.243.55
11-28 2021-11-28 19:47:37
·
행정실말고 교무실에서 보조하는 직원을 봤는데...그분들이 교원보조이신가요? 한 학교에 한분씩 있던데...
kbyna
IP 175.♡.154.67
11-28 2021-11-28 19:50:03
·
@부엔카미노님 보통 교무부가 있는 교무실에도 한 분 더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zston
IP 27.♡.243.55
11-28 2021-11-28 19:52:48
·
@클리앙별로임님 아 그렇군요.
행정실처럼 교육행정직 공무원인가요?
kbyna
IP 175.♡.154.67
11-28 2021-11-28 19:58:08
·
@부엔카미노님 아닙니다 무기계약직입니다. 그로 인해 본문 같은 갈등이 생깁니다. 처우 개선을 원하면 결론은 호봉제 쟁취입니다.
zston
IP 27.♡.243.55
11-28 2021-11-28 20:00:47
·
@클리앙별로임님 좀 젊은 분들이시더라구요. 가끔 학교공사일로 가면 마주칠 때가 있어 궁금하더라구요.
답변 감사합니다.
꽃메
IP 118.♡.101.147
11-28 2021-11-28 19:51:06 / 수정일: 2021-11-28 19:52:48
·
학교는 교사집단이 크고 행정실은 작은 집단입니다.
그리고 교장은 교사출신이죠.
상대적으로 낮은 처우나 불이익(불평등?), 업무 떠넘기기 등은 대체적으로 행정실에서 더 많이 받고 있는 것은 사실입니다.
아니라고 하실지라도 은근히 그런것은 명백한 사실입니다.
왜냐하면 이것은 힘의 논리가 작용하기 때문입니다.
교사라는 자부심, 행정직보다 10배 이상 더 많은 교원의 수, 급여차이.
어쩔수 없는 거죠.
행정실장이 논다?
그런데는 잘 없구요. 있더라도 퇴직을 앞두거나 5급 사무관 실장 있는곳을 말하는것 같습니다. 아니면 어쩔수 갑질하는 인성의 소유자, 관심사병같이 사회성이 부족하거나 인간성에 흠결이 있는 자이거나 그렇습니다
kbyna
IP 175.♡.154.67
11-28 2021-11-28 19:57:02 / 수정일: 2021-11-28 20:00:30
·
@꽃메님 논리가 너무 이상합니다. 교장이 교사 편이라구요?
본문 논리로 말해 보겠습니다.
과거 기준으로 교장은 명백한 행정실 편이였습니다. 교장이 학교돈 30 빼먹고 실장이 15 빼먹고 과장 및 여타 직원이 빼먹고요.
제도가 바뀌어 예전 같진 않지만 여전히 교장의 가장 중요한 인사권과 예산 관련 권한중 인사권으로 교사들을 컨트롤하고 예산관련 권한으로 본인 하고 싶은것 할려면 행정실 협조가 절대적으로 필요합니다
돈을 쥔 행정실이 힘에 논리에서 교무실을 이길 수 밖에 없습니다.
행정실은 내편으로 회유 다른 인사권으로 교사는 누르는게 당연하지 않을까요?

그리고 마지막으로 본문과 행정실은 전혀 상관없습니다..... 꽃메님은 학교와 관련된 일을 하시는지요? 아니면 추측으로 말씀 하시는지요?
우울한하루
IP 116.♡.61.126
11-28 2021-11-28 20:06:23
·
@꽃메님 업무떠넘기기가 행장실이 더 많이 받고 있던게 아니고, 교육청에서 내려온 업무를 교사가 그냥 해주고 있던거예요. 그걸 행정실은 모르고 있던거고. 교사들이 참고참다가 이제 바꾸려고 하니까 행정실은 본인들한테 떠넘긴다고 생각하는거고요. 지금 돌봄교실 같이 공사하는거 행정실에서 대부분 실장님이 주도해서 하실거예요. 10년전 돌봄업무 들어왔을때 방과후 부장이 거의 추진했어요.
시냇가에심은나무
IP 125.♡.240.42
11-28 2021-11-28 20:08:38
·
@꽃메님 교사는 업무를 후배 교사한테 떠넘기지 행정실로 떠넘기지 않습니다. 적어도 제가 있었던 곳에서는 그랬습니다. 엄연히 서로의 역할이 있고 업무의 바운더리가 있습니다. 그냥 이건 싸움을 붙이려고 그러는거지 싸움의 대상도 불명확합니다. 행정실 정직원인지 교육공무직인지 교무행정사인지...
zston
IP 27.♡.243.55
11-28 2021-11-28 20:06:32
·
사립학교의 경우 이사장 다음으로 행정실장의 파워가 쎄더라구요.
근데 이사장이 좌지우지하면 행정실장도 별 힘없는 것도 있긴 하지만요.
loverjj
IP 220.♡.184.99
11-28 2021-11-28 22:39:55
·
저희 학교도 교사가 다합니다.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이미지 최대 업로드 용량 15 MB / 업로드 가능 확장자 jpg,gif,png,jpeg,webp
지나치게 큰 이미지의 크기는 조정될 수 있습니다.
목록으로
글쓰기
글쓰기
목록으로 댓글보기 이전글 다음글
아이디  ·  비밀번호 찾기 회원가입
이용규칙 운영알림판 운영소통 재검토요청 도움말 버그신고
개인정보처리방침 이용약관 책임의 한계와 법적고지 청소년 보호정책
©   •  CLIEN.NET
보안 강화를 위한 이메일 인증
안전한 서비스 이용을 위해 이메일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 현재 회원님은 이메일 인증이 완료되지 않은 상태입니다.
최근 급증하는 해킹 및 도용 시도로부터 계정을 보호하기 위해 인증 절차가 강화되었습니다.

  • 이메일 미인증 시 글쓰기, 댓글 작성 등 게시판 활동이 제한됩니다.
  • 이후 새로운 기기에서 로그인할 때마다 반드시 이메일 인증을 거쳐야 합니다.
  • 2단계 인증 사용 회원도 최초 1회는 반드시 인증하여야 합니다.
  • 개인정보에서도 이메일 인증을 할 수 있습니다.
지금 이메일 인증하기
등록된 이메일 주소를 확인하고 인증번호를 입력하여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