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IEN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보기설정 테마설정
톺아보기 공감글
커뮤니티 커뮤니티전체 C 모두의광장 F 모두의공원 I 사진게시판 Q 아무거나질문 D 정보와자료 N 새로운소식 T 유용한사이트 P 자료실 E 강좌/사용기 L 팁과강좌 U 사용기 · 체험단사용기 W 사고팔고 J 알뜰구매 S 회원중고장터 B 직접홍보 · 보험상담실 H 클리앙홈
소모임 소모임전체 ·굴러간당 ·아이포니앙 ·주식한당 ·MaClien ·일본산당 ·방탄소년당 ·자전거당 ·개발한당 ·안드로메당 ·이륜차당 ·소시당 ·나스당 ·바다건너당 ·걸그룹당 ·디아블로당 ·노젓는당 ·임시소모임 ·육아당 ·골프당 ·여행을떠난당 ·클다방 ·덕질한당 ·스팀한당 ·키보드당 ·소셜게임한당 ·위스키당 ·리눅서당 ·빨콩이당 ·꼬들한당 ·e북본당 ·3D메이킹 ·X세대당 ·ADHD당 ·AI당 ·AI그림당 ·날아간당 ·사과시계당 ·배드민턴당 ·야구당 ·농구당 ·블랙베리당 ·곰돌이당 ·비어있당 ·FM당구당 ·블록체인당 ·보드게임당 ·활자중독당 ·볼링친당 ·캠핑간당 ·냐옹이당 ·문명하셨당 ·클래시앙 ·콘솔한당 ·요리한당 ·쿠키런당 ·대구당 ·DANGER당 ·뚝딱뚝당 ·개판이당 ·동숲한당 ·날아올랑 ·전기자전거당 ·갖고다닌당 ·이브한당 ·패셔니앙 ·물고기당 ·도시어부당 ·FM한당 ·맛있겠당 ·포뮬러당 ·젬워한당 ·안경쓴당 ·차턴당 ·총쏜당 ·땀흘린당 ·하스스톤한당 ·히어로즈한당 ·인스타한당 ·IoT당 ·KARA당 ·어학당 ·가죽당 ·레고당 ·LOLien ·Mabinogien ·미드당 ·밀리터리당 ·땅판당 ·헌팅한당 ·오른당 ·영화본당 ·MTG한당 ·소리당 ·노키앙 ·적는당 ·방송한당 ·PC튜닝한당 ·찰칵찍당 ·그림그린당 ·소풍간당 ·심는당 ·패스오브엑자일당 ·라즈베리파이당 ·품앱이당 ·리듬탄당 ·달린당 ·Sea마당 ·SimSim하당 ·심야식당 ·윈태블릿당 ·미끄러진당 ·축구당 ·나혼자산당 ·스타한당 ·파도탄당 ·퐁당퐁당 ·테니스친당 ·테스트당 ·공대시계당 ·터치패드당 ·트윗당 ·가상화폐당 ·창업한당 ·VR당 ·시계찬당 ·WebOs당 ·와인마신당 ·WOW당 ·윈폰이당
임시소모임
고객지원
  • 게시물 삭제 요청
  • 불법촬영물등 신고
  • 쪽지 신고
  • 닉네임 신고
  • 제보 및 기타 제안
© CLIEN.NET
공지[점검] 잠시후 서비스 점검을 위해 약 30분간 접속이 차단됩니다. (금일 18:15 ~ 18:45)

모두의공원

(강스포)지옥의 결말에 대해서 82

5
2021-11-21 23:19:39 수정일 : 2021-11-22 06:58:09 121.♡.115.85
크클뤼앙

안녕하세요? 크클뤼앙입니다.

 

지옥은 재밋게 보다가 마지막 결말에서 모든 작품을 한번에 망쳐놓는 느낌입니다.

 

아기가 고지를 받는 걸 근거로써, 새진리회의 거짓을 밝혀낼 거였으면, 정말 안타까운 얘기지만 아기가 희생이 됏어야죠.

 

저렇게 부모가 희생이 되버리면, 새진리회는 본인들의 내부 작전회의대로

‘저봐라, 아기는 고지를 받은 적이 없었고 부모가 고지를 받은 것이었다. 아기가 고지를 받았다는 영상은 조작이었다’

라고 해버리면 그만 아닙니까.

 

초자연적인 현상 속에서도, 기득권이 세력을 놓지않으려고 발버둥치고, 어떻게든 건재한 모습을 보여주고, 그러한 그들을 확실히 깨부셔줬으면 좋았겠것만, 마무리가 영 이상하네요.

 

더욱이, 급 권선징악 마무리로 가기 위해 유지사제는 본인들을 의심하는 사람들을, 영상이 조작되었다는 등의 의견으로 설득시키려 하지 않고 갑자기 폭력을 행사함으로써 단순한 악역으로 만들어 버리는 건, 결말을 도출해내는 너무 쉬운 선택이었습니다.

 

게다가 그러한 모습을 보고 그들을 거의 따르다 시피하던 경찰이 갑자기 유지사제를 체포하지않나, 또한 별 설득성이 없는 결말 가지고 사람들이 깨달음을 얻어 민혜짐 변호사를 도와주질 않나 등, 결말을 너무 고민 안하고 감정에 맡긴 흔적이 상당합니다.

 

연상호 감독은 반도, 염력, 부산행의 작품에서도 스토리가 탄탄하지 못하고 연계성이 너무 떨어지고 감정에 호소하는 작품들만 만들어내다가,

이번에는 초반에 잘 가다가도 머지막에 고꾸라지는 게, 역시 연상호 감독 작품 답습니다.

 

소재가 참신하고 초중반까지 잘 가다가 마무리가 아쉽네요

크클뤼앙 님의 게시글 댓글
  • 주소복사
  • Facebook
  • X(Twitter)
댓글 • [82]
바쉬즈
IP 39.♡.46.57
11-21 2021-11-21 23:21:27
·
갈등이 완료 되면 시즌 2에서 할 말이 없지 않을까요? 여러 가능성을 열고 마무리한 거 같습니다.
크클뤼앙
IP 121.♡.115.85
11-21 2021-11-21 23:22:53
·
바쉬즈님// 뭐 새진리회 이야기는 시즌1에서 깔끔하게 마무리하고, 죽은 사람들이 되돌아오는 이야기로 시즌2를 시작했으면 좋았을 것 같네요ㅠ
magicdice
IP 203.♡.158.227
11-21 2021-11-21 23:21:37
·
애기의 희생여부와는 별개로 새진리회의 논리는 마지막 박정자의 부활로 파훼될거 같습니다.
크클뤼앙
IP 121.♡.115.85
11-21 2021-11-21 23:24:34
·
magicdice님// 박정자가 부활하고, 죽기 전 가억을 가지고 있는지, 아니면 기억을 다 잃는 지,
기억을 가지고 있다면 죄가 정말 하나도 없었는 지 등이 시즌2의 주요점이 되겠네요. 원작은 어떤 스토리인지 잘 모르겠습니다
삭제 되었습니다.
wd14177
IP 203.♡.181.254
11-21 2021-11-21 23:21:37 / 수정일: 2021-11-21 23:23:34
·
아무리 넷플릭스라도.. 애기 죽는 건 어렵지 않았을까요? 연상호 감독이 스토리 부실, 개연성 없다는 건 동감합니다 ㅎㅎ
크클뤼앙
IP 121.♡.115.85
11-21 2021-11-21 23:26:24
·
리암님// 애기를 죽이는 건 작품상 표현하기 거의 불가능하겠죠. 그래서 전 보는 중간에, 애기는 안 죽을 거 같은데 어떻게 새진리회의 거짓을 드러낼까 하는 궁금증으로 계속 봤었는데, 부모가 죽다니 이건 뭐..
삭제 되었습니다.
크클뤼앙
IP 121.♡.115.85
11-21 2021-11-21 23:29:42
·
일리어스님// 같이 보던 와이프도 괜찮았다라고 하더라구요
앤젤퀸
IP 125.♡.87.175
11-21 2021-11-21 23:23:34
·
떡대 삼인방이 초반에 아기만 타게팅해서 공격한 걸 사람들이 다 보지 않았나요?
애엄마의 초인적인 순발력이 차라리 비현실적인...
크클뤼앙
IP 121.♡.115.85
11-21 2021-11-21 23:32:20 / 수정일: 2021-11-21 23:55:29
·
앤젤퀸님// 흠.. 떡대삼인방과 아이와 엄마의 각도가 크게 차이 안나는 일직선상이어서 달려드는 각도로는 명확하게 타겟이 누군지 보여주기 어렵다고 생각했넜는데, 해당 장면 다시 봐야겟네요.(남들이 보기엔 엄마가 타깃이고 애 안고선 피한거라고 보일 수 있지 않나?라고 느꼈고든요)
그리고 말씀하신다로 엄마의 엄청난 엄청난 순발력도 이해가 안갔습니다. 저 엄마가 정녕 새진리회에서 힘없이 아기 뺏기던 엄마가 맞던가 하구요
스카이BD
IP 119.♡.209.95
11-21 2021-11-21 23:38:18
·
@앤젤퀸님 엄마의 강한 의지력으로 나온 순발력이라고 생각이 들기도 하고
애 아빠랑 엄마가 필사적으로 애기를 보호하고
쳐 맞는걸 촬영하고 본 사람들이 제대로 판단하는
계기가 된거라고 보여지죠
likebear
IP 49.♡.189.125
11-21 2021-11-21 23:23:55
·
저는 결말이 시즌제를 염두에 둬서 오히려 좋더라구요. 이시점에서 급하게 마무리했다면 역대급 망적이 될거라 생각했어요.
크클뤼앙
IP 121.♡.115.85
11-21 2021-11-21 23:33:38
·
감자탕님// 아.. 전 이미 급하게 마무리했다고 느끼네요ㅠㅠㅠㅠ
gelio
IP 49.♡.104.65
11-21 2021-11-21 23:24:22
·
좋은글 잘 읽었습니다. 근데 감정에 호소하는게 잘 먹혀서 세계 1위 아닐까요?ㅎㅎ
/Vollago
크클뤼앙
IP 121.♡.115.85
11-21 2021-11-21 23:34:28
·
미친고양이_님// 맞습니다. 저처럼 별로였던 분들도 계시는 반면, 재밌게 보신 분들이 훨씬 많으시겠죠
두오니빠
IP 125.♡.211.231
11-21 2021-11-21 23:25:45 / 수정일: 2021-11-21 23:32:03
·
처음엔 애기엄마가 주변 사람들에게 아이가 고지받았다고 알라고 아이의 희샘을 받아들였지만,
마지막에 "엄마" 이기에 그걸 막고 아기를 어떻게든 살리려고 하는걸 사람들이 다 봤습니다.
그러다가 부모가 아이대신 시연되고, 사람들은 뭔가 이상하다는걸 깨닫게 되고...

저는 많은 개연성을 봤는데... 음... 사람마다 보는 관점이 다르군요.
크클뤼앙
IP 121.♡.115.85
11-21 2021-11-21 23:36:57
·
두오니빠님// 제가 요즘 실제 사회와 너무 대입을 했나봐요. 뭔가 누구도 반박할 수 없이 확실하지 않음 것으로 모두를 설득시킨다는 것이 이해가 안갔고든요. 저는 오히려 부모가 대신 죽는 걸 보고, 부모의 희생정신으로 새진리회만 좋은 일 시켰네라고 생각햤었거든요
아침햇살
IP 39.♡.230.185
11-22 2021-11-22 01:50:56
·
두오니빠님// 그리고 다시 나타난 떡대3사자들은 아기를 건드리지도 않았죠..
삭제 되었습니다.
삭제 되었습니다.
크클뤼앙
IP 121.♡.115.85
11-21 2021-11-21 23:41:01
·
발롱드로님// 광신도였기 때문에, 신이 나에게 어떠한 뜻을 준 것이었다고 느껴서 더욱 날뛰고 미쳐버린 게 아닌가라고 생각했습니다.
크클뤼앙
IP 121.♡.115.85
11-22 2021-11-22 07:10:23
·
일리어스님// 긍데 말씀주신 것처럼 bj는 아기의 시연을 숨기기 위해서 본인이 고지당했다고 이해하던데, 이게 시간순서 상으로 안맞지 않나요? 신의 실수로 발생될 아기 시연을 숨기려고 본인이 고지당했다면, 본인이 아기보다 늦게 고지를 받았어야죠.
긍데 극 중에서는 아기보다 한참 전에 고지를 받은 거 같던데, 신이 미래에 있을 자신의 실수마저 예측해서 미리 bj를 고지한 건가요?
이 부분도 보면서 뭔가 이상하다고 느꼈던 점입니다
몽환전사
IP 14.♡.45.21
11-22 2021-11-22 08:49:50
·
크클뤼앙님// 듣고싶은걸 듣는게 사람인데, 미친듯이 빠지면 더더욱 그렇다는 것이니까요. 메시아라고 해주니.
메이킹
IP 121.♡.178.2
11-21 2021-11-21 23:27:39
·
전혀 공감안되네요...이정도면 충분히 재미있는데..
크클뤼앙
IP 121.♡.115.85
11-21 2021-11-21 23:55:56
·
메이킹님// 저도 중후반까지믐 정말 재밌게 봤습니다
삭제 되었습니다.
크클뤼앙
IP 121.♡.115.85
11-21 2021-11-21 23:42:23
·
거여주민님// 저도 결말 보고선, 누군가가 대타로 죽을 수 있는 거규나, 시즌2에서도 주요하게 작용될 수도 있겠규마라고 느꼈습니다.
노노리리
IP 118.♡.202.153
11-21 2021-11-21 23:28:26
·
사실 인간은 이성보다 감정으로 움직이죠.
이런 시점으로 보면 이상하지는 않았어요🤔
크클뤼앙
IP 121.♡.115.85
11-21 2021-11-21 23:42:52
·
노노리리님// 맞습니다. 이성보단 감정같아요
한국다람쥐이
IP 14.♡.26.178
11-21 2021-11-21 23:29:46 / 수정일: 2021-11-21 23:30:49
·
유지사제는 극중간에도 화 참고 빡치는거 참는 장면 여러번 나왔습니다.
저상황에서는 상황 꼬여서 망하니 멘탈나가서 감정 폭발한거구요.
당시 경찰들이 저렇게 많은 사람들이 보는 앞에서 노인이 저렇게 맞고 있는데 가만히 있는것도 말이 안되고..
잘 짜여진 전개라고 봅니다.
마지막 에 남기신 글보니 연상호 감독한테 원한 있으셔서 극 자체를 삐딱하게 보셨네요.
크클뤼앙
IP 121.♡.115.85
11-21 2021-11-21 23:44:26 / 수정일: 2021-11-22 00:08:22
·
한국다람쥐이님// 유지사제는 막판 멘탈 터져서 폭력을 행사할 수도 있겠다고 느끼김 했습니다만, 극 중 내내 경찰이 눈치보고 비위 맞춰주다가 막판에 체포한다는 점이, 급 권선징악으로 마무리 된 거 같아 아쉬웠습니다.
차라리 경찰이 유지사제 편을 타고, 사람들이 이건 아니다 싶어서 기득권을 욕하고 그들을 의심하면서 그들에게 반감을 사는 게 더 낫지 않았을까 싶네요.
갑자기 마지막에 경찰이 노선 바꿔타는게, 사람들이 기득권에 반감을 가지게 될 때 뭔가 자기들은 욕 먹기 싫어서 앞잡이 하는 것처럼 보여서 이상했거든요
talktalk1
IP 14.♡.221.130
11-21 2021-11-21 23:30:46
·
여러 메타포들을 있는 그대로 보신것 같습니다.
이미 댓글에 설명들이 있네요..
크클뤼앙
IP 121.♡.115.85
11-21 2021-11-21 23:45:15
·
내어머님// 네, 다양한 해석과 다양한 이해가 발생하네요
감자팡
IP 39.♡.152.205
11-21 2021-11-21 23:31:14
·
누군가의 희생으로 시연을 막을 수 있다는 엄청난 떡밥
크클뤼앙
IP 121.♡.115.85
11-21 2021-11-21 23:45:45
·
감자팡님// 맞습니다. 시즌2에서 어떻게 적용될 지 궁금하네요
SCHKOREA
IP 39.♡.52.20
11-21 2021-11-21 23:31:37
·
천사가 아기를 향하고 고지하는 영상을 모두가 보았습니다.
크클뤼앙
IP 121.♡.115.85
11-21 2021-11-21 23:46:37 / 수정일: 2021-11-21 23:48:24
·
SCHKOREA님// 아기가 죽지 않았으니, 새진리회에서 영상 자체가 조작이라고 주장해버리면 그만이죠. 인구 절반이었나가 신도들이라는데요.
삭제 되었습니다.
joydivision
IP 59.♡.252.156
11-21 2021-11-21 23:31:53
·
연상호 감독의 연출이나 시나리오는 이런 올드함 허술함이 기본인 듯 해요. 이걸 연상호 월드라고 포장하기도 하는데 저는 이 분 영화가 안 맞거라고요. 마지막회을 보다가 헛웃음이 몇 번 나왔는지 몰라요. 택시기사 대사 칠 때는 90년대 영화를 보는 느낌도 들더군요.
크클뤼앙
IP 121.♡.115.85
11-21 2021-11-21 23:49:00
·
joydivision님// 저도 택시기사 대사보고 읭? 언제적 결말이지? 라고 샌각했습니다
UMP
IP 223.♡.175.15
11-21 2021-11-21 23:31:59
·
근데 이미 천사의 고지가 아기를 지칭하는데 부모라고 우기는 것도 무리죠
크클뤼앙
IP 121.♡.115.85
11-21 2021-11-21 23:49:31
·
UMP님// 아기가 죽지 않았으니, 새진리회에서 영상 자체가 조작이라고 주장해버리면 그만이죠. 인구 절반이었나가 신도들이라는데요.
쿠에빙브
IP 115.♡.85.19
11-21 2021-11-21 23:32:21
·
지옥이라는 작품도 안보고 해당 감독의 다른 작품도 안본 사람이지만, 본 글의 마지막 내용은, 마치 “ 너가 하는게 그럼 그렇지 뭐.” 라고 느껴지네요.
크클뤼앙
IP 121.♡.115.85
11-21 2021-11-21 23:51:09
·
도막사라무님// 흠.. 글이 좀 공격적이었나요? 근데 말씀하신 게 맞긴 합니다. 5~6화 까지는 정말 재밌게 봤어서 그런지, 실망감도 더 크네요
StSilver
IP 211.♡.91.156
11-21 2021-11-21 23:32:24
·
죄지은 악인만 고지를 받고 지옥에 간다는 새진리회의 주장을 믿었기에 종교가 최우선하는 사회가 되었는데 신생아에 대한 고지와 부모가 대신하여 죽고 아기는 살았다는것에서 새진리회의 주장이 거짓말이라는걸 사람들이 깨달은거죠.
이후 택시기사의 말처럼 그렇게 됨으로써 사람들끼리의 드라마가 완성되는 거라고 봤습니다.
원작에도 없었던 마지막 시즌2 떡밥 장면 빼고는 전 전체적으로 다 좋았었습니다.
확실히 취향이라는게 다르긴 하나봅니다.
크클뤼앙
IP 121.♡.115.85
11-21 2021-11-21 23:53:48
·
StSilver님// 네, 저는 영 아니었는데, 재밋게 보신 분들니 훨씬 많아 보입니다.
memore
IP 211.♡.184.97
11-21 2021-11-21 23:34:13
·
원작도 그렇게 끝났고
그 결말이 이 이야기의 주제를 보여주지 않나요?
크클뤼앙
IP 121.♡.115.85
11-21 2021-11-21 23:57:41
·
쉭한도시남자님// 기회되면 원작을 함 봐야겠네요. 원작이 더 와닿을 것 같습니다
머스크라인
IP 107.♡.34.218
11-22 2021-11-22 00:12:13
·
@크클뤼앙님 원작하고 대사까지 거의 똑같아요. 똑같아요 진짜. 시즌 2 같이봐요~~
저는 진짜 완전 재밌었습니다. 드라마가 끝난게 아쉬울 정도로, 생각할꺼리도 많고.. 정말 저런일이 일어난다면..하는 생각도 많이 했고.. 죄 안지어도 벌받는다는 소재가 완전히 신선하기도 하구요. 박정자 깰때 충격이었지만 어떻게 풀어가려고?? 완전 궁금하구요.
크클뤼앙
IP 121.♡.115.85
11-22 2021-11-22 00:42:09
·
머스크라인님// 원작과 거의 똑같군요!
저도 보다가 ‘죄인이 아니어도 지옥 간다고? 오 대박인데?’라고 느꼈었습니다.
박정자가 살아돌아온 뒤로는 어떻게 전개될 지 궁금하네요. 좀비는 아닌 사람 같던데 말이죠
나무21
IP 116.♡.250.238
11-21 2021-11-21 23:38:18
·
원작이 그래요.
크클뤼앙
IP 121.♡.115.85
11-21 2021-11-21 23:58:05
·
나무21님// 기회되면 원작을 함 봐야겠네요. 원작이 더 와닿을 것 같습니다
루민시엘
IP 211.♡.0.105
11-21 2021-11-21 23:40:47
·
전적으로 동감합니다
크클뤼앙
IP 121.♡.115.85
11-21 2021-11-21 23:58:17
·
루민시엘님// 감사합니다~
mean
IP 14.♡.4.118
11-22 2021-11-22 01:15:20
·
크클뤼앙님// 넷플릭스로 보신걸텐데 감독이 누군지 안볼수가 있나요? 매편 끝날때마다 딱딱 나와서 인식못하실수가 없었을텐데요. 저도 아무것도 모르고 봤고 1편 끝나자마자 저 이름 많이 들어봤는데 부산행 그사람인가 생각했었거든요.
크클뤼앙
IP 121.♡.115.85
11-22 2021-11-22 06:53:07 / 수정일: 2021-11-22 06:56:36
·
mean님// 아, 감독 이름이 끝나고 나왔나보네요. 그리고 감독에 대해 검색했을 때도 연상호라는 세글자로만은 누군질 몰랐습니다. 필모 보고선 아 부산행이랑 반도 만든 감독이구먼 이라고 알았고든요
clearday
IP 112.♡.174.14
11-21 2021-11-21 23:41:32
·
애기를 살린 이유는 시즌2를 보면 알 수 있지 않을까요?
크클뤼앙
IP 121.♡.115.85
11-21 2021-11-21 23:59:32
·
clearday님// 네네, 시즌1의 마지막 떡밥더 그렇고, 기즌2까지 봐야 뭔가 완성되는 느낌입니다
스카이BD
IP 119.♡.209.95
11-21 2021-11-21 23:46:04
·
꼭 누구의 작품이니까 그렇지… 라고 편견을
가지고 감상하신건지 이해력이 많이 좁아지신거 같네요
크클뤼앙
IP 121.♡.115.85
11-21 2021-11-21 23:52:42 / 수정일: 2021-11-22 06:51:31
·
스카이BD님// 참고로 감독이 누군인지, 또 어떤 작품 만든 분이신지는 결말쯤에 이해가 도저히 안될 때 확인했습니다. 그 전에 예고편도 본 적이 없구요
삭제 되었습니다.
크클뤼앙
IP 121.♡.115.85
11-22 2021-11-22 00:00:28
·
원원님// 아 저도 보면서, 과거의 MB와 503이, 현재의 윤이 떠오르더라구요
에필드
IP 211.♡.122.129
11-21 2021-11-21 23:53:33
·
결말이 좋았던 사람도 많은지라
글쎄요. 그다지 공감가는 글은 아니네요.
크클뤼앙
IP 121.♡.115.85
11-22 2021-11-22 00:01:10
·
에필드님// 네ㅠㅠ 결말 좋게 보신 분들이 압도적인 거 같습니다ㅠㅠ
Golden_Gay
IP 101.♡.217.15
11-22 2021-11-22 00:03:01
·
본문에 '고시'라고 쓰셨네요. '고지'입니다.
크클뤼앙
IP 121.♡.115.85
11-22 2021-11-22 00:45:12
·
짜오프라야님// 수정했습니다. 감사합니다!
NoaeC
IP 220.♡.173.117
11-22 2021-11-22 00:40:48
·
애기가 죽어야 하는데 부모들이 대신 죽는 바람에 라인이 꼬여 버렸죠. 그리고 아줌마 갑자기 부활. 부활해서 자기 자식 찾을거 같진 않고 왠지 살아있는 아기를 죽이려고 할거 같습니다.
크클뤼앙
IP 121.♡.115.85
11-22 2021-11-22 00:43:33
·
NoaeC님// 아! 박정자가 사람이 아닌, 사도의 대행자로 부활했을 수도 있겠네요!!!!
arki
IP 39.♡.226.8
11-22 2021-11-22 00:40:59
·
저는 마지막까지 재미나게 보았습니다
크클뤼앙
IP 121.♡.115.85
11-22 2021-11-22 00:46:12
·
arki님// 네ㅠㅠ 마지막까지 재밋게 보신 분이 훨씬 많으신 듯 해요
GongDark
IP 118.♡.6.167
11-22 2021-11-22 01:46:10
·
눈 질끔감고 밑에까지 내려와 댓글 다는데요 아직 지옥못봤는데 마지막회가 다 망쳐놓네요 글제 너무 안좋다 봅니다 기대감 쭉 빠지는 느낌이 있네요
독도-강치
IP 182.♡.102.110
11-22 2021-11-22 02:11:13 / 수정일: 2021-11-22 02:11:23
·
@GongDark님 그러네요. 제목부터 수정하셔야 할듯 하네요
크클뤼앙
IP 121.♡.115.85
11-22 2021-11-22 06:59:13
·
GongDark님// 제가 미처 그부분까지 고려하지 못했습니다ㅠ 조언 주신 대로 제목을 수정했습니다. 감사합니다
피와바람
IP 119.♡.77.35
11-22 2021-11-22 01:52:19 / 수정일: 2021-11-22 01:54:16
·
작품을 감상할 때, 감독이나 배우에 대한 선입견이 들어가면 몰입을 방해하고 감독이 설치한 장치들에 대한 거부감이 들 수 있다고 봅니다.

특히나 은유적 표현들은 몰입되지 않으면 읽기가 힘들죠.

몰입해서 본 입장에서는 여러가지 질문과 주제의식들이 읽혀서, 마지막까지 굉장히 재미있게 봤습니다.
크클뤼앙
IP 121.♡.115.85
11-22 2021-11-22 07:15:35
·
피와바람님// 이해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극 초즁반까지는 시간 가는 쥴 모르고 재밌게 봤었는데 말이죠ㅠㅠ 끝까지 재밌게 보셨다니 다행입니다.
양평동장기사
IP 115.♡.96.133
11-22 2021-11-22 05:39:22
·
김현주가 아기를 키우면서 성장후 시즌2가 시작될것같아요. 세마리괴물들이 아기앞에서 죽은것같던데 아기는 아무래도 천사일수도.
크클뤼앙
IP 121.♡.115.85
11-22 2021-11-22 07:16:15
·
양평동장기사님// 오 아기 앞에서 괴물 세마리가 죽었었나요? 해당 장면 다시 봐야겠네요
이반장
IP 211.♡.189.22
11-22 2021-11-22 05:58:21
·
동감합니다 연상호감독 작품들이 대부분좀.. 그런거같아요
원작에서도 뭐지? 했지만...

그래도 흥한다니 다행이긴해요
크클뤼앙
IP 121.♡.115.85
11-22 2021-11-22 07:16:54
·
이반장님// 동감해주셔서 감사합니다~
ZAHA
IP 101.♡.44.251
11-22 2021-11-22 06:23:13 / 수정일: 2021-11-22 06:27:56
·
게다가 그러한 모습을 보고 그들을 거의 따르다 시피하던 경찰이 갑자기 유지사제를 체포하지않나, 또한 별 설득성이 없는 결말 가지고 사람들이 깨달음을 얻어 민혜짐 변호사를 도와주질 않나 등, 결말을 너무 고민 안하고 감정에 맡긴 흔적이 상당합니다.

라고 하신 부분은 제가 보기에는 대세인것 같은 흐름에도 그것에 동의하지 않는 사람들이 존재하고 사람들이 순응하는 듯 보여도 늘 의심하고 있다는 걸 보여준 거 같아요. (사람들이 무작정 다 믿고 받아들이는 게 아니라 뭔가 석연치가 않은데도 반박할만한 명분이나 증거가 없기 때문에 일단 가만히 있는 거죠) 저는 오히려 인간이 그렇게 만만한 존재가 아니라는 걸 보여줬다고 생각했는데 저랑은 해석이 다르시네요. 저는 연상호 작품중에 최고라고 생각해요. 저는 오히려 생각보다 세계관이 탄탄해서 놀랐어요.

오징어게임같이 밈이 되거나 재생산되는 컨텐츠는 많기 어려워 그만큼 흥할것이라 보기는 어렵지만 제기준에는 오징어게임보다 훨씬 나았습니다. 연상호 감독들의 전작들 보다도 좋았습니다.
별헤메는밤
IP 180.♡.0.240
11-22 2021-11-22 06:43:22
·
"도대체 2편에서 어떻게 전개해 나가려고 저렇게 마무리하지? " 라는 생각이 들면 성공한것입니다. 도대체 어떻게 전개하려고 저렇지? ㅎㅎ 잘만들었네요
준대표
IP 118.♡.203.210
11-22 2021-11-22 06:57:42
·
원작에서도 호평 받았던 결말을 왜 망치려고 그러세요,,
삭제 되었습니다.
livehopefavo
IP 182.♡.252.207
11-22 2021-11-22 07:03:59
·
저는 마지막이 이 작품 전체를 살리는 최고의 장면이었다고 생각합니다. 신이 갖지 못한 인간의 질서의 시작 같은 느낌...
매일한가한
IP 220.♡.15.218
11-22 2021-11-22 07:17:40
·
전 동의가 안되네요^^;
[휴면]ori9
IP 174.♡.42.8
11-22 2021-11-22 07:40:25
·
저는 아기가 죽고 그로 인해 새진리회가 단죄를 받는 결말이었으면 오히려 너무 전형적이라고 생각했을 것 같습니다. 웹툰으로 마지막회를 봤을 때 오히려 두 번 비튼 결말이라고 생각해서 충격을 받았던 기억이 납니다.
유지사제 관련해서도, 사청사제 및 다른 관계자들은 철저히 비지니스였던 것 같은데 유지와 화살촉장은 진짜 광신의 단계로 사명감을 가지고 움직였던 것으로 보이고, 그래서 더 방어적으로 폭발한 것으로 읽힙니다. 체포하는 경찰의 뭔가 잘못되었음을 느끼는 표정도 잘 연출되어 체포하는 개연성을 뒷받침했다고 보고요.

근데 진짜 주관적인 의견입니다. 저는 부산행은 물론 심지어 염력도 재미있게 본 사람이라서요...
오준환
IP 153.♡.161.238
11-22 2021-11-22 08:13:45
·
아기가 죽었으면,
헬레이저나 헬바운드 같은 고어물로 바뀌어야 할 겁니다. ㅎ
움니아
IP 39.♡.46.249
11-22 2021-11-22 08:51:20
·
계속 부탁드립니다~

화살촉버전

클까썽!! 클까성!! 클까아써엉~
삭제 되었습니다.
magicdice
IP 1.♡.91.214
11-22 2021-11-22 18:00:29
·
@울산대전아재님 2무고인=1고지인 등가교환은 꺼무위키러들의 추정일 뿐... 연출자가 설정한 건지는 불분명하죠. 부모 둘이 죽어서 하나 남으니 박정자가 부활한다는 것도 추정일 뿐이고요.
여튼 재밌게 보긴 했습니다.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이미지 최대 업로드 용량 15 MB / 업로드 가능 확장자 jpg,gif,png,jpeg,webp
지나치게 큰 이미지의 크기는 조정될 수 있습니다.
목록으로
글쓰기
글쓰기
목록으로 댓글보기 이전글 다음글
아이디  ·  비밀번호 찾기 회원가입
이용규칙 운영알림판 운영소통 재검토요청 도움말 버그신고
개인정보처리방침 이용약관 책임의 한계와 법적고지 청소년 보호정책
©   •  CLIEN.NET
보안 강화를 위한 이메일 인증
안전한 서비스 이용을 위해 이메일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 현재 회원님은 이메일 인증이 완료되지 않은 상태입니다.
최근 급증하는 해킹 및 도용 시도로부터 계정을 보호하기 위해 인증 절차가 강화되었습니다.

  • 이메일 미인증 시 글쓰기, 댓글 작성 등 게시판 활동이 제한됩니다.
  • 이후 새로운 기기에서 로그인할 때마다 반드시 이메일 인증을 거쳐야 합니다.
  • 2단계 인증 사용 회원도 최초 1회는 반드시 인증하여야 합니다.
  • 개인정보에서도 이메일 인증을 할 수 있습니다.
지금 이메일 인증하기
등록된 이메일 주소를 확인하고 인증번호를 입력하여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