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넷플릭스 TV시리즈 순위
1위 오징어게임
2위 연모(kbs드라마)
3위 진심이 닿다(tvn드라마)
4위 지옥(넷플릭스드라마)
5위 사랑의 불시착(이게 아직도?)
6위 도로로(일본 애니메이션)
7위 이태원 클라스(이게 아직도?)
8위 갯마을 차차차(tvn드라마)
9위 마이네임(넷플릭스드라마)
10위 너를닮은사람(JTBC드라마)
이쯤되면 김구선생님도 당황하실듯;;
일본 넷플릭스 TV시리즈 순위
1위 오징어게임
2위 연모(kbs드라마)
3위 진심이 닿다(tvn드라마)
4위 지옥(넷플릭스드라마)
5위 사랑의 불시착(이게 아직도?)
6위 도로로(일본 애니메이션)
7위 이태원 클라스(이게 아직도?)
8위 갯마을 차차차(tvn드라마)
9위 마이네임(넷플릭스드라마)
10위 너를닮은사람(JTBC드라마)
이쯤되면 김구선생님도 당황하실듯;;
정말 문화승리면 한국어랑 한글만으로 통할 정도는 돼야...
스트리밍서비스는 우리나라는 넷플릭스가 대세이지만 일본시장은 10여개 서비스가 난립되어 있는데 한류면 넷플릭스, 미드면 hulu 뭐 이렇게 나뉘어져 있는거 같더군요. 점유율은 아마존 비디오가 압도적으로 1위네요
점유율은 아마존이 밀리는건 맞는데 우리랑 넷플 구독자 수치는 비슷하거나 더 많았습니다
아마존 비디오가 1위인 이유가 있습니다 ㅎ.
아시겠지만 아마존 프라임 회원 유지가 월 500엔으로 되는데,
이 아마존 프라임 회원 가입하는 사람 엄청 많거든요
아마존 비디오의 경우 이 프라임 회원만 유지하더라도 무제한으로 볼 수 있는 영상이 은근히 많습니다.
즉, 아마존 비디오 구독자 = 일본 아마존 프라임 가입자들 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ㄷㄷ
프라임회원 무료 영상 뿐만 아니라 렌탈해서 보기도 편하니
가입자 보니 아마존 프라임 비디오가 1460만 넷플 600만 디즈니+ 180만 hulu가 280만 d애니스토어가 280만 U-NEXT가 240만이라는데...아마존 비디오는 부동의 1위를 계속 지킬거같고 일본의 디즈니 사랑은 남다르니...디즈니+가 넷플 제치고 2위가 되지 않을까 예상이 되는군요.
쿠팡의 롤모델이 아마존 아닌가요 ㅎ
다 따라하는 중..
그림자친구
ㅋㅋㅋㅋㅋ
제아무리 일본놈들이라도 거스를수없죠 ㅎㅎ
부록서비스이긴 하지만 가입자가 가장 많은 OTT 아마존 비디오에서 공개된 아마존 오리지날 영화 투모로우 워 평가가 비교적 안좋은데 이유가...영화내에 전세계 대표 국가로 국기 게양에 일본 자국기가 아닌 우리나라 태극기가 걸린거 불편한 애들이 저평가 테러를 해놔서 인데
공감수 상위 댓글들도 다 한국국기가 불편하다는 내용이 상위 댓글들이죠.
아마존 영화 댓글에 넷플릭스도 그렇지만 한국띄워주기가 불편하다는 댓글도 상위 댓글에 있는거보면 확실히 한국 싫어하는 일본인들은 넷플릭스는 한국 띄워주는 OTT서비스라고 생각하는 사람들도 많이 있는걸로 추측가능하군요
https://www.amazon.co.jp/gp/video/detail/B095KYGPKM/ref=atv_hm_hom_c_bmAI1e_brws_8_3
넷플릭스는 한류좋아하는 층 가입자들이 많으니
그냥 참고용정도로만 보지 이걸로 일본의 이중성이니 확대 해석 하긴 무리가 있죠
오징어 게임이 세계적으로 유행했는데 왜 아직도 일본 애들이 뭐 보는 지를 궁금해 하는지 참 알 수가 없네요.
이런 걸보면 클리앙이야 말로 어둠의 일사모들이 있는 건 아닌지. ㅋㅋㅋㅋ
차라리 미국이나 유럽애들이 뭘 보는지 더 궁금할 법도 한데 말이죠.
심지어 1020이 많이 가는 뷰티샵이나 음반샵 가면 한국 코너가 한층을 다 차지하고 있다던데요...
일본 방송에서도 4차 한류를 연일 떠들어 대는걸 보면
일본에서 한류가 유행하는건 분명한거 같고
그걸 굳이 일본 넷플은 한류팬 위주로 가입하기 때문에 라며 폄훼할 필요가 있나 싶어요
그냥 K콘텐츠는 이미 전 세계에 영향을 미치고 있는게 사실이고
일본도 예외는 아닌듯 해 보입니다.
한국에서 보이콧 재팬이 한창일 때 그걸 조롱했던 일본인이 한국 문화는 좋다고 칭찬하고 다니던게 생각나네요.
한국인 어머니와 일본인 아버지 사이에 태어난 일본인들인데 아직도 유튜버로 활동하고 있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