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IEN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보기설정 테마설정
톺아보기 공감글
커뮤니티 커뮤니티전체 C 모두의광장 F 모두의공원 I 사진게시판 Q 아무거나질문 D 정보와자료 N 새로운소식 T 유용한사이트 P 자료실 E 강좌/사용기 L 팁과강좌 U 사용기 · 체험단사용기 W 사고팔고 J 알뜰구매 S 회원중고장터 B 직접홍보 · 보험상담실 H 클리앙홈
소모임 소모임전체 ·굴러간당 ·아이포니앙 ·주식한당 ·MaClien ·일본산당 ·방탄소년당 ·자전거당 ·개발한당 ·안드로메당 ·이륜차당 ·소시당 ·나스당 ·바다건너당 ·걸그룹당 ·디아블로당 ·노젓는당 ·임시소모임 ·육아당 ·골프당 ·여행을떠난당 ·클다방 ·덕질한당 ·스팀한당 ·키보드당 ·소셜게임한당 ·위스키당 ·리눅서당 ·빨콩이당 ·꼬들한당 ·e북본당 ·3D메이킹 ·X세대당 ·ADHD당 ·AI당 ·AI그림당 ·날아간당 ·사과시계당 ·배드민턴당 ·야구당 ·농구당 ·블랙베리당 ·곰돌이당 ·비어있당 ·FM당구당 ·블록체인당 ·보드게임당 ·활자중독당 ·볼링친당 ·캠핑간당 ·냐옹이당 ·문명하셨당 ·클래시앙 ·콘솔한당 ·요리한당 ·쿠키런당 ·대구당 ·DANGER당 ·뚝딱뚝당 ·개판이당 ·동숲한당 ·날아올랑 ·전기자전거당 ·갖고다닌당 ·이브한당 ·패셔니앙 ·물고기당 ·도시어부당 ·FM한당 ·맛있겠당 ·포뮬러당 ·젬워한당 ·안경쓴당 ·차턴당 ·총쏜당 ·땀흘린당 ·하스스톤한당 ·히어로즈한당 ·인스타한당 ·IoT당 ·KARA당 ·어학당 ·가죽당 ·레고당 ·LOLien ·Mabinogien ·미드당 ·밀리터리당 ·땅판당 ·헌팅한당 ·오른당 ·영화본당 ·MTG한당 ·소리당 ·노키앙 ·적는당 ·방송한당 ·PC튜닝한당 ·찰칵찍당 ·그림그린당 ·소풍간당 ·심는당 ·패스오브엑자일당 ·라즈베리파이당 ·품앱이당 ·리듬탄당 ·달린당 ·Sea마당 ·SimSim하당 ·심야식당 ·윈태블릿당 ·미끄러진당 ·축구당 ·나혼자산당 ·스타한당 ·파도탄당 ·퐁당퐁당 ·테니스친당 ·테스트당 ·공대시계당 ·터치패드당 ·트윗당 ·가상화폐당 ·창업한당 ·VR당 ·시계찬당 ·WebOs당 ·와인마신당 ·WOW당 ·윈폰이당
임시소모임
고객지원
  • 게시물 삭제 요청
  • 불법촬영물등 신고
  • 쪽지 신고
  • 닉네임 신고
  • 제보 및 기타 제안
© CLIEN.NET
공지[점검] 잠시후 서비스 점검을 위해 약 30분간 접속이 차단됩니다. (금일 18:15 ~ 18:45)

모두의공원

인도 영어는 진짜 못 알아먹겠네요. 30

2021-11-18 19:07:18 수정일 : 2021-11-18 19:13:55 110.♡.149.139
빌헬름-폰-라이샌더

재택근무를 하는 중인데, 인도에 있는 파트너 회사와 연락을 할 일이 있어서 스카이프를 썼는데 솔직히 말해서 

절반은 알아듣고 절반은 못 알아 먹어서 눈치로 대충 파악했습니다. 


'노 뿌라블람'이 괜히 '노 뿌라블람'이 아니네요. 

진짜 인도 사람과 다시는 연락을 하고 싶지 않네요. 


영어 하는 외국애들이 말하는 걸 들어보면, 

중국인들은 말을 천천히 하거나 더듬거려서 그렇지 발음은 괜찮고요.

 (속으로 '괜찮아, 듣고 있어, 천천히 말해도 돼.' 하고 응원하고 있을 때도 있습니다.)


미국 애들은 CNN 앵커처럼 말이 너무 빨라서 제가 천천히 말해달라고 하고, 영국과 독일애들이 하는 영어가 간지폭발에 

제 귀에 딱 좋고요. (가만히 듣고 있으면 그냥 빠져듬)

일본 애들이 말하는 영어는 속으로 실소가 나오는 정도 입니다.


프랑스 악센트의 영어 발음이 그렇게 극악이라던데, 다행히 아직은 들어 보지 못 했습니다. 

빌헬름-폰-라이샌더님의 게시글 댓글
SIGNATURE
가면을 쓴 채 세상을 비웃는 자 
자신의 진실을 감추고 세상에 거짓된 자신의 모습을 비추는 자 
세상에서 가장 거짓이 많고 비밀이 많은 자이지만 
세상에서 가장 솔직한 자이기도 한 존재 
세상이 자신을 비웃는다면 자신 또한 세상을 비웃는다. 
익살꾼, 어릿광대 그것이 그의 호칭이지만  
그는 단지 거울일 뿐이다.  

- 빌헬름 폰 라이샌더에 대한 어떤 이의 회고
서명 더 보기 서명 가리기
  • 주소복사
  • Facebook
  • X(Twitter)
댓글 • [30]
데이브
IP 1.♡.195.94
11-18 2021-11-18 19:08:42
·
저희는 프랑스인들과 영어로 종종 소통하는데요 프랑스 악센트도 매우 ㅎㅎ 그래도 영국식 악센트를 섞어서 하시는 분들이 많아서 알아듣기는 매우 편한 편입니다.
빌헬름-폰-라이샌더
IP 110.♡.149.139
11-18 2021-11-18 19:11:18
·
프랑스와 영국이 지리적으로 가까워서 다행히도 잘 들리나 보네요.
믿음행복
IP 222.♡.2.1
11-18 2021-11-18 19:09:40
·
프랑스어는 그냥 안들리던데요 ㅎㅎㅎ 엉어가 그나마.. 개인적으로
스페인어가 ~ 잘 들려서 좋았습니다
빌헬름-폰-라이샌더
IP 110.♡.149.139
11-18 2021-11-18 19:10:43
·
프랑스어 특징: 얼핏 들으면 전부 다 '송송송 통통통'으로 들림.
닐니리앙
IP 210.♡.167.119
11-18 2021-11-18 19:11:03
·
말레이시아 나이드신 분들이랑 한번 해보세요.. 인도는 양반일겁니다.
파키케팔로
IP 218.♡.166.9
11-18 2021-11-18 19:11:55
·
알루~?
레알마끼아또
IP 220.♡.246.239
11-18 2021-11-18 19:12:12
·
그런데 영국도 남부나 런던까지만 잘 들리고 간지나보이지... 중부부터 북쪽으로 갈수록 정말... 차라리 인도사람이 더 낫습니다 ㅠㅠㅠㅠㅠㅠ

제가 토익 만점에 토플도 100 넘기고 아이엘츠도 8 넘겼는데... 영국 시골 와서 제 십년간 해외생활에 대한 회의감(?)을 느끼고 있습니다 ㅠㅠㅠㅠㅠㅠㅠ 도대체 하나도 안 들려 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빌헬름-폰-라이샌더
IP 110.♡.149.139
11-18 2021-11-18 19:16:46 / 수정일: 2021-11-18 19:18:38
·
그러고 보니까 마성의 목소리, 데이비드 컴버배치가 런던 출생이군요.

북부에는 그 유명한 스코틀랜드가 있져.



독일어 하는 줄 알았네요.
레알마끼아또
IP 220.♡.246.239
11-18 2021-11-18 19:18:56 / 수정일: 2021-11-18 19:22:09
·
@빌헬름-폰-라이샌더님
차라리 아예 스코틀랜드로 가면 얘네도 아예 못알아듣는 거 알고 천천히 말해주고 그러는데, 중북부 잉글랜드는 진짜... 안그래도 악센트 이상한데 우물우물 웅얼웅얼대는 게 악센트의 일부(?)인지라 진짜 이거 평생 적응 가능한가 의심스러울 정도에요 ㅠㅠ
브리티쉬매력남
IP 118.♡.8.196
11-18 2021-11-18 19:23:14
·
레알마끼아또님// 코크니 악센트도 정말 쎈 발음 들으면 도무지 알아들어먹을 수가 없습니다;;:
레알마끼아또
IP 220.♡.246.239
11-18 2021-11-18 19:24:47
·
@브리티쉬매력남님
하긴 저도 처음에 런던 와서 버스 앞자리에서 통화하는 사람 중국인인줄 알았는데 그냥 엄청 진한 코크니였던 경험이 생각나네요 ㅋㅋㅋㅋ

킹치만... 코크니는 그래도 웩웩 강하게 발음이라도 하지... 웅얼웅얼거리는 미들랜즈는 진짜 환장합니다 ㅋㅋㅋㅋㅋㅋㅋㅋ
빅머니
IP 223.♡.39.240
11-18 2021-11-18 19:27:22
·
@빌헬름-폰-라이샌더님 자막 없이 들어보려니까 하나도 못 알아듣겠네요. 정말 독일어 듣는 줄 알았습니다.
RPhF
IP 119.♡.163.220
11-18 2021-11-18 19:58:02
·
@레알마끼아또님 코크니 악센트는 정말 처음 들었을 때 속으로 "너 나 우리 지금 영어로 대화하는 거 맞지?" 하고 생각하게 만들더군요. 글라스고 악센트가 묘하다 해도 스코틀랜드 사람들은 천천히 또박또박 말해서 괜찮은데 코크니는 t drop에 삼키는 발음도 많고 속도도 빠르다보니 못 알아듣겠더라고요.

IELTS에는 호주, 미국 악센트는 나와도 영국 사투리는 안 나오니 별 수 없죠.
슈크림빵
IP 1.♡.25.47
11-18 2021-11-18 20:25:53 / 수정일: 2021-11-18 20:32:19
·
@레알마끼아또님
아이리쉬 영어도 안들리기는 못지 않더군요.
처음엔 뭔소린가 눈 크게 뜨고 입만 봤는데
시간 가도 안들리는건 진짜 안들리더라구요.
원 을 우~운으로 발음하는데 아주...ㅋㅋㅋ
달려라쑈바
IP 14.♡.67.157
11-18 2021-11-18 19:12:27
·
마 뿌랜 노 쁘라블람 ~
삭제 되었습니다.
빌헬름-폰-라이샌더
IP 110.♡.149.139
11-18 2021-11-18 19:17:39 / 수정일: 2021-11-18 19:20:00
·
러시아 악센트식 영어는 들어줄 만해요.
제가 러시아 친구가 있는데, 그 친구가 영어로 말하는 건 들을 만 합니다.
Mandoo
IP 58.♡.148.2
11-18 2021-11-18 19:15:00
·
영국은 사투리 들어가면 정말 알아듣기 어렵습니다 ㅜㅠ
인도는 계속 하시면 익숙해지실거에요! 시간이 해결해 줄겁니다. (영국 사투리는 시간으로 해결이 안됩니다 ㅜㅠ)
착한악당
IP 220.♡.11.76
11-18 2021-11-18 19:17:02
·
인도말은 금방 알아듣습니다. 생각보다 듣기 편해요
고릴라랑
IP 106.♡.162.24
11-18 2021-11-18 19:18:09
·
발음만 따지만 김대중 대통령님의 특유의 전라도식 영어도 만만치 않으셧죠 ^^
블링블링종현
IP 220.♡.203.48
11-18 2021-11-18 19:18:10 / 수정일: 2021-11-18 19:18:48
·



대표적인 프랑스계의 영어죠 ㅎㅎ
원래 애플에 있었던 분입니다 ㅎ
빅머니
IP 223.♡.39.240
11-18 2021-11-18 19:23:21
·
@블링블링종현님 액센트가 좀 특이하긴 해도 그럭저럭 알아듣겠는데요.
꼴등신랑감
IP 175.♡.238.71
11-18 2021-11-18 19:18:56
·
인도식 영어가 그나마 영어못하는 저같은 사람들은 특유의 억양만 적응하면, 어려운 단어나 표현이 없어서. 좋더라고요. ㅋ
ajhakiko
IP 1.♡.168.113
11-18 2021-11-18 19:19:23
·
영국 갔을 때 상점에서 인도인이 영어로 뭐라 하는데 뭔말인지 전혀 모르겠어서 다시 이야기해달라 반복하다가 순간 욱해서 왔??!!!
빌헬름-폰-라이샌더
IP 110.♡.149.139
11-18 2021-11-18 19:20:54
·
영국에 사는 인도 사람이 하는 영어는 쪼오금 낫죠.
그냥 인도에 사는 인도 사람이 하는 영어는...
limi
IP 39.♡.28.28
11-18 2021-11-18 19:22:06
·
진짜 동남아 영어도 잘 알아 들었었는데 인도 처음 출장갔다가 맨붕했었죠 ㅋㅋㅋ
계속 듣다 보면 좀 나아집니다
잘하는 인도분들은 괜찮은데 높낮이 없이 띄어 말하지 않고 계속 쭉~~~~ 말하는 사람은 진짜 헬난이도 입니다 ㅋㅋ
Seedlow
IP 223.♡.151.151
11-18 2021-11-18 19:22:15 / 수정일: 2021-11-18 19:23:13
·
네이티브 인도인 인도영어 발음 금방 적응합니다.
전혀 문제안됩니다 ㄷㄷ

그냥 우리가 거기에 익숙하지 못해서 그래요 ㅜㅜ
불휘나무
IP 45.♡.4.198
11-18 2021-11-18 19:26:55
·
인도팀과 매일 컨퍼런스하는데 걔들 발음 듣다보면 그냥 편안합니다. 오히려 레코팅을 통해 제 발음을 들어보면 쉣이더군요.. 개인적으로 듣기 어려운 최악의 발음이라고 저는 생각합니다. 쿨럭
GOEST
IP 175.♡.232.200
11-18 2021-11-18 19:46:56
·
고객사가 글로벌 기업인데 요즘 반도체 이슈 때문에 고객사 각 나라 지점별 담당자들과 함께 컨퍼런스콜 하는 일이 많아서
미국인+영국인+독일인+프랑스인+싱가폴인+필리핀인+인도인+이스라엘인 짬뽕되서 회의 하는 경우가 다반사 입니다.

그 중에 영어 말하기 능숙도가 떨어지는 프랑스인이 프랑스어 하는 억양으로 영어하면 절반도 알아듣기 어렵습니다--;;

1. 이스라엘인이 자료 관련해서 미누스 미누스 하길래 뭔가 했더니 마이너스--;; (그쪽은 미누스라고 발음하나 봅니다)
2. 인도인+이스라엘 양쪽에서 쏟아지는 R발음 폭격에 또 충격 (예를 들면 there are many bottle of water = 데얼ㄹㄹㄹ알ㄹㄹㄹ매니보뜰오브월ㄹㄹ떨ㄹㄹ)
3. 영어가 좀 덜 능숙한 독일인이 영어를 독일어 어순으로 말하는 것도 신선한 충격 (영어랑 큰 차이는 안나서 이해하기는 쉽습니다)
삭제 되었습니다.
슈크림빵
IP 1.♡.25.47
11-18 2021-11-18 20:30:28 / 수정일: 2021-11-18 20:33:11
·
인도 액센트 그대로 영어를 하니 처음엔 이상해도 적응되면 들을만 하더라고요. 그래도 엑센트는 여전히 웃기지만...ㅋㅋ
예전에 홍콩 영어 처음 접했을때 생각나는 일이 비캐스 비캐스 래서 도데체 무슨 소리하나 했던게 because 였다는...ㅎ
MidwayMussel
IP 46.♡.205.146
11-18 2021-11-18 21:54:09
·
영국 본토애들도 아일랜드나 웨일즈 가면 거진 60% 정도만 알아듣는다고 하네요...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이미지 최대 업로드 용량 15 MB / 업로드 가능 확장자 jpg,gif,png,jpeg,webp
지나치게 큰 이미지의 크기는 조정될 수 있습니다.
목록으로
글쓰기
글쓰기
목록으로 댓글보기 이전글 다음글
아이디  ·  비밀번호 찾기 회원가입
이용규칙 운영알림판 운영소통 재검토요청 도움말 버그신고
개인정보처리방침 이용약관 책임의 한계와 법적고지 청소년 보호정책
©   •  CLIEN.NET
보안 강화를 위한 이메일 인증
안전한 서비스 이용을 위해 이메일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 현재 회원님은 이메일 인증이 완료되지 않은 상태입니다.
최근 급증하는 해킹 및 도용 시도로부터 계정을 보호하기 위해 인증 절차가 강화되었습니다.

  • 이메일 미인증 시 글쓰기, 댓글 작성 등 게시판 활동이 제한됩니다.
  • 이후 새로운 기기에서 로그인할 때마다 반드시 이메일 인증을 거쳐야 합니다.
  • 2단계 인증 사용 회원도 최초 1회는 반드시 인증하여야 합니다.
  • 개인정보에서도 이메일 인증을 할 수 있습니다.
지금 이메일 인증하기
등록된 이메일 주소를 확인하고 인증번호를 입력하여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