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IEN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보기설정 테마설정
톺아보기 공감글
커뮤니티 커뮤니티전체 C 모두의광장 F 모두의공원 I 사진게시판 Q 아무거나질문 D 정보와자료 N 새로운소식 T 유용한사이트 P 자료실 E 강좌/사용기 L 팁과강좌 U 사용기 · 체험단사용기 W 사고팔고 J 알뜰구매 S 회원중고장터 B 직접홍보 · 보험상담실 H 클리앙홈
소모임 소모임전체 ·굴러간당 ·아이포니앙 ·주식한당 ·MaClien ·일본산당 ·방탄소년당 ·자전거당 ·개발한당 ·안드로메당 ·이륜차당 ·소시당 ·나스당 ·걸그룹당 ·바다건너당 ·임시소모임 ·노젓는당 ·디아블로당 ·육아당 ·스팀한당 ·클다방 ·덕질한당 ·골프당 ·여행을떠난당 ·e북본당 ·키보드당 ·소셜게임한당 ·위스키당 ·리눅서당 ·빨콩이당 ·3D메이킹 ·X세대당 ·ADHD당 ·AI당 ·AI그림당 ·날아간당 ·사과시계당 ·배드민턴당 ·야구당 ·농구당 ·블랙베리당 ·곰돌이당 ·비어있당 ·FM당구당 ·블록체인당 ·보드게임당 ·활자중독당 ·볼링친당 ·캠핑간당 ·냐옹이당 ·문명하셨당 ·클래시앙 ·콘솔한당 ·요리한당 ·쿠키런당 ·대구당 ·DANGER당 ·뚝딱뚝당 ·개판이당 ·동숲한당 ·날아올랑 ·전기자전거당 ·갖고다닌당 ·이브한당 ·패셔니앙 ·물고기당 ·도시어부당 ·FM한당 ·맛있겠당 ·포뮬러당 ·젬워한당 ·안경쓴당 ·차턴당 ·총쏜당 ·땀흘린당 ·하스스톤한당 ·히어로즈한당 ·인스타한당 ·IoT당 ·KARA당 ·꼬들한당 ·어학당 ·가죽당 ·레고당 ·LOLien ·Mabinogien ·미드당 ·밀리터리당 ·땅판당 ·헌팅한당 ·오른당 ·영화본당 ·MTG한당 ·소리당 ·노키앙 ·적는당 ·방송한당 ·PC튜닝한당 ·찰칵찍당 ·그림그린당 ·소풍간당 ·심는당 ·패스오브엑자일당 ·라즈베리파이당 ·품앱이당 ·리듬탄당 ·달린당 ·Sea마당 ·SimSim하당 ·심야식당 ·윈태블릿당 ·미끄러진당 ·축구당 ·나혼자산당 ·스타한당 ·파도탄당 ·퐁당퐁당 ·테니스친당 ·테스트당 ·공대시계당 ·터치패드당 ·트윗당 ·가상화폐당 ·창업한당 ·VR당 ·시계찬당 ·WebOs당 ·와인마신당 ·WOW당 ·윈폰이당
임시소모임
고객지원
  • 게시물 삭제 요청
  • 불법촬영물등 신고
  • 쪽지 신고
  • 닉네임 신고
  • 제보 및 기타 제안
© CLIEN.NET
공지[점검] 잠시후 서비스 점검을 위해 약 30분간 접속이 차단됩니다. (금일 18:15 ~ 18:45)

모두의공원

노트북에 우분투 설치 후 좋습니다. 19

2
2021-11-16 16:10:50 106.♡.225.50
도형이


어제 글 쓴 것과 같이 오래된 Thinkpad 노트북에 Ubuntu 21.10을 설치 했습니다.


Windows 10보다 쾌적하고 좋네요.


여기에 테마 적용하고 했더니 맥북과 비슷합니다. ㅎㅎ

(https://shanepark.tistory.com/251 여기 참고하여 설정)


기본적인 인터페이스 자체가 맥북이랑 비슷하다보니(Dock이나 다중 화면, 어플리케이션 선택 화면 등...)

조금만 바꿔주면 되더군요.


다만 이런저런 에러들은 역시 어쩔수 없는데요.


상단에 '11월 16 16:02'와 같이 '일'이 빠져있습니다;;


여기에 테마로 변경한 창 디자인이 풀린다던지, 블루투스 기기를 못찾는거나...


그래도 윈도우즈 쓸 때보다 리소스 사용량이 적어서 그런지 발열도 별로 없어서 좋네요.


Screenshot from 2021-11-16 16-01-55.png


Screenshot from 2021-11-16 16-04-40.png


도형이 님의 게시글 댓글
  • 주소복사
  • Facebook
  • X(Twitter)
댓글 • [19]
LinkeneitoR
IP 103.♡.79.1
11-16 2021-11-16 16:12:23
·
요새는 우분투 말고 크로미움 까는게 유행이더라구요 ㅎ
도형이
IP 106.♡.225.50
11-16 2021-11-16 16:16:49
·
@LinkeneitoR님 리눅스가 아직 익숙하지 않아서 무난하게 Ubuntu로 시작해 봤는데요. 담에 시간이 여유가 되면 시도해 봐야겠네요.
삭제 되었습니다.
도형이
IP 106.♡.225.50
11-16 2021-11-16 16:22:56
·
@purndal님 Raspberry 4가 2GB라서 리눅스 민트 설치해봤습니다.
4GB이 아니라면 확실히 가벼워서 좋더라구요.
후엥
IP 39.♡.128.39
11-16 2021-11-16 16:13:04
·
우분투 맥 느낌은 elementaryOS가 좋더라고요
도형이
IP 106.♡.225.50
11-16 2021-11-16 16:24:52
·
@후엥님 사실 우분투 기본 UI도 좋은데 한번 설치해 봤습니다.
말씀 주신 OS도 나중에 한번 찾아 봐야겠네요 ㅎㅎ
afjladff
IP 123.♡.151.55
11-16 2021-11-16 16:16:26
·
돌릴 수 있는 앱이 잘 갖추어져 있으면 우분투도 좋은데...아닌 경우 멀티부팅으로 들어가기가 귀찮더라고요.

수고를 들일바에야 윈도우에서 작업을 하고 마는 저를 몇 번이나 보게 되더군요. ㅋ

주업무용 어플리케이션들이 리눅스에서 대체재가 없거나 기능이 제한적이거나 사용인터페이스가 아쉬운 것들이 있어서..

리눅스용으로 앱개발 환경 갖추고 불편없이 개발하시는 분들이나 아니면 노멀하게 웹브라우징과 동영상 감상 음악 감상... 문서작업 정도라면 괜찮긴 하던데 말이죠. 그 약간의 불편함 귀찮음을 극복할 수 있으면 좋은데 제가 게을러서... ㅎ
도형이
IP 106.♡.225.50
11-16 2021-11-16 16:27:17
·
@테일러77님 X201이 WIN10을 돌리기가 좀 버겁더라구요.
발열이 너무 심해서 말입니다.
맥북도 있고, 다른 Thinkpad 노트북도 있어서 장난감처럼 설치해 봤는데 그냥 쓰기 충분한것 같습니다.
뚜찌-zXie
IP 175.♡.107.225
11-16 2021-11-16 16:19:17
·
리눅스 병 도져서 조만간 ZorinOS (우분투 커스텀)깔까 합니다.
저도 맥 스타일 좋아해서 엘레멘터리OS나 별의 별거 다 해봤는데 사실 돌고 돌아 우분투이긴 합니다.

우분투.. 솔직히 원판 그대로 써도 멋지지 않나요?
도형이
IP 106.♡.225.50
11-16 2021-11-16 16:29:31
·
@뚜찌-zXie님 2년전에 Ubuntu Desktop을 첨 접해봤는데 정말 2년 사이에 업데이트가 많이 되었고 원판 그대로 쓰기도 정말 깔끔하고 좋습니다.
보석덩어리들
IP 223.♡.24.226
11-16 2021-11-16 16:26:43
·
첨?엔 재미로...나중엔 내가 무슨 부귀영화를 누리겠?다고...이런 귀한 시간을 날리나~하며

윈도우 온리 입니다..
도형이
IP 106.♡.225.50
11-16 2021-11-16 16:28:28
·
@보석덩어리들님 제가 Raspberry로 삽질하던 시간을 생각해보면 왜 구형 Thinkpad에 리눅스를 설치 안했는지... ㅎㅎㅎ
리눅스 공부용으로 설치해봤습니다~
보석덩어리들
IP 223.♡.24.226
11-16 2021-11-16 16:35:51
·
@도형이님 부럽습?니다. 또 해보고 싶은 맘을 부르는 글이어서 스스로의 다짐?을 위해 댓글 달았습니다. 기분나쁘시다면 죄송.
삭제 되었습니다.
도형이
IP 106.♡.225.50
11-16 2021-11-16 16:30:21
·
@*nix님 헉... 옛날에 Windows NT 2000 쓸때 기억이... ㅎㅎㅎ
하이드로이드
IP 223.♡.253.219
11-16 2021-11-16 16:26:50
·
씽패에 우분투는 최고의 개발머신이죠!
도형이
IP 106.♡.225.50
11-16 2021-11-16 16:31:33
·
@Hydroid님 Thinkpad가 이렇게 최고의 리눅스 머신인지 첨 알았습니다.
트랙마우스도 잘 작동하고 심지어 펑션키도 잘 작동하네요.
CLUVIC.SYS
IP 121.♡.121.253
11-16 2021-11-16 17:02:27
·
리눅스에 맥테마 설치하고 이쁘게 꾸미고 하다가 이게 무슨짓인가 싶어...
돌고돌아 맥북에어m1으로 정착했습니다.
아이언맨
IP 211.♡.156.63
11-16 2021-11-16 17:10:23
·
호오… 이런 테마가… 감사합니다.
chwn11
IP 175.♡.137.97
11-16 2021-11-16 18:09:09
·
이 글 읽고, 자꾸만 라즈베리 파이 4 접속 터미널을 만지작거리게 됩니다... 기본 환경 설정 하는데만, 일주일이 넘게 걸렸던 추억 때문에 더이상은 건드리지 말자 다짐했건만...
도형이
IP 106.♡.225.50
11-18 2021-11-18 16:46:16
·
@chwn11님 4GB 이상 모델이시면 한번쯤 해보시는걸 추천 드립니다. ㅎㅎ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이미지 최대 업로드 용량 15 MB / 업로드 가능 확장자 jpg,gif,png,jpeg,webp
지나치게 큰 이미지의 크기는 조정될 수 있습니다.
목록으로
글쓰기
글쓰기
목록으로 댓글보기 이전글 다음글
아이디  ·  비밀번호 찾기 회원가입
이용규칙 운영알림판 운영소통 재검토요청 도움말 버그신고
개인정보처리방침 이용약관 책임의 한계와 법적고지 청소년 보호정책
©   •  CLIEN.NET
보안 강화를 위한 이메일 인증
안전한 서비스 이용을 위해 이메일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 현재 회원님은 이메일 인증이 완료되지 않은 상태입니다.
최근 급증하는 해킹 및 도용 시도로부터 계정을 보호하기 위해 인증 절차가 강화되었습니다.

  • 이메일 미인증 시 글쓰기, 댓글 작성 등 게시판 활동이 제한됩니다.
  • 이후 새로운 기기에서 로그인할 때마다 반드시 이메일 인증을 거쳐야 합니다.
  • 2단계 인증 사용 회원도 최초 1회는 반드시 인증하여야 합니다.
  • 개인정보에서도 이메일 인증을 할 수 있습니다.
지금 이메일 인증하기
등록된 이메일 주소를 확인하고 인증번호를 입력하여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