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전히 뇌피셜입니다.
테슬라에서 일하던 사람들과 연구진들이 루시드에 많이 가서 루시드의 탄생에 큰 역할을 한 것 같고, 지금 테슬라 자동차의 단점이라 보이는 것들도 루시드에선 상당히 더 개선되어서 나올것 같네요.
디자인은 개취이지만 루시드 >> 테슬라 이고
OTA같은것도 루시드에도 있는 특징.. 테슬라와 비슷하다네요.
그리고 테슬라보다 좀더 좋은 모터와 배터리 ( 주행거리 충전속도 )를 갖추었구요.
루시드 세단의 가격은 경쟁모델인 테슬라모델s보다 몇천만원 더 비싸긴 한데요.
대신 더 고급스럽고 성능이 좋다고 하네요.
아직 세단모델도 양산 전인 상태이긴 하지만, 추후에 suv와 소형모델도 나오면 판매량은 많이 올라갈거라고 봐요.
양산형 판매되면 반응이 당연히 있을테지만. 한 10년내엔 테슬라와 대등하게 경쟁할 것 같은 뇌피셜입니다.
풀린 물량이 적어서 그런가..
루시드모터스, 첫 양산차 고객 인도에 주가 '질주'
https://www.hankyung.com/finance/article/202111017996i
주식살지 진지하게 고민해야 할 듯..
@eniargim님
누구도 벤츠 신차가 나온다 해서 현대차의 경쟁자가 나왔다 생각하지 않는것처럼요
루시드는 테슬라가 지향하는 바와는 좀 다른 것 같더라구요.
유트브 영상 보면 차는 정말 잘 만든 것 같습니다.
저도 루시드 주주지만 하루빨리 소비자의 발에 닿았으면 좋겠습니다.
전기차 대중화에 일조했으면 합니다
분명 전기차 스타트업 중에는 가장 앞서 있는 (리비안보다 훨씬 나은 회사라 생각합니다) 회사이지만, 결국은 중저가형 모델 대량 양산의 벽을 뚫어내느냐가 회사의 성장성을 판가름하게 될거라 생각합니다.
아니면 결국 양산 잘 하는 회사에 인수 당하는 수순이 되겠죠.
자율주행 차이가 심하다는게 리스크죠.
/Vollago
테슬라 현기차 GM 폭스바겐 도요타 등등 대형 완성차 회사 몇개만 살아남고
나머지는 다 망할거 같습니다.
전기차는 자율주행을 구현하기 좀더 수월한 플랫폼이고,
중국 작은 업체에서도 만들어서 파는게 전기차라서...
/Vollago
테슬라는 지금 시총이 크지만 스페이스X, 스타링크가 분사하고 루시드 양산하고 모델 늘리면 비슷해질거라고 봅니다.
그리고 후원이 사우디라 돈걱정도 없구요.
스페이스엑스가 테슬라 산하기업이 아닙니다. 독립된 기업이에요. 분사하고 시총 작아지는건 생길 수 없는 시나리오입니다. 일론이 CEO 겸직하고 있다는거 말고 재무적으로 엮인게 없는 독립적인 회사에요
고급스러움은 어차피 대량 양산 모델 나오면 품질이 내려갈 수 밖에 없고요. 대량양산 여부에 달렸겠죠. 그동안 테슬라도 놀고 있지 않을테니까요.
고급 EV 세단 영역을 구축할 순 있어두요.
후발 전기차 스타트 업은 앞으로 살아 남기 힘들거라 봅니다. 태슬라라는 거대 전문기업이 있고..기존 엔진차 업체도 이미 양산단계에서 어느정도 품질을 뽑아주고요.
자동차는 결국 양산 싸움이라 스타트 업이 살아 남기 힘듭니다.
기존에도 특색있는 독립 자동차 스타트 업들이 디자인이나 성능에서 호평을 받아도 결국 양산에서 무너지는 경우가 많았죠.